그들의 기이한 주트 수트, 문신, 속어는 그들을 소외시켰던 미국 주류 사회에 대한 반란이었습니다.
침실 옷장의 문이 활짝 열리면서 밝은 색상의 주트 수트와 신발 수십 개가 드러났습니다. 옆 탁자 위에는 챙이 넓은 깃털 달린 모자, 사슬시계, 멜빵, 모조 다이아몬드 커프스 단추가 놓여 있었다. 호세 드 라 로사(José de la Rosa)에게 이 방은 그를 그의 가장 진정한 자아와 연결시켜 줍니다.
"나는 혈통의 파 추코입니다 . 내 아버지는 파추코였고 할아버지도 그 이전의 할아버지였습니다."라고 그는 멕시코 시티 집 밖에 주차된 1950년대 Dodge를 바라보며 말했습니다. "이것은 의상이 아니라, 세대를 초월한 삶의 방식이자 문화입니다."
파 추코(Pachucos) 는 1930년대 후반 로스앤젤레스 동부에 본부를 둔 멕시코계 미국인의 청소년 갱단 운동으로, 나중에 미국-멕시코 국경을 따라 다른 미국 도시로 퍼졌습니다. 이 뚜렷한 하위 문화는 하이 웨이스트 바지, 긴 재킷, 폼파두르 머리 모양, 눈에 띄는 문신 및 스페인어-영어 속어가 그들을 소외시킨 미국 주류 문화에 대한 반항적인 반란이었던 멕시코 이민자들의 후손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파추코스는 미군에 의해 제2차 세계대전에 징집되는 것을 거부했고 언론에서는 갱스터와 비행 청소년으로 묘사되었습니다.
Pachucos는 역사적으로 차별받는 다른 그룹, 특히 주트 수트를 입고 멋쟁이주의를 사회에 대한 조용한 반란으로 바꾼 뉴욕시 할렘 지역의 흑인 남성에게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1930년대~1940년대 할렘의 재즈처럼 파추코스의 활기 넘치는 모습에도 단존, 차차차, 맘보, 스윙의 리듬이 커뮤니티의 고동치는 리듬을 제공하는 고유한 사운드트랙이 있었습니다.
수년에 걸쳐 미국에 거주하던 많은 파추코들이 멕시코로 돌아왔습니다. 파추코는 더 이상 반란을 상징하지 않지만, 멕시코시티, 티후아나,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수백 명의 옛날 멋쟁이들은 여전히 우아함, 위엄, 멕시코 자부심의 상징으로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날 멕시코시티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은 매주 토요일 시우다델라 공원 에 모여 공공 공원에서 춤을 추는 현대식 파추초를 볼 수 있습니다 . 그들은 또한 1937년에 문을 연 멕시코에서 가장 오래된 댄스 홀인 Salon Los Angeles 에서 매주 화요일에 만납니다. 이 타임캡슐의 벽은 수십 년 동안 이곳에서 연주해 온 밴드와 오케스트라의 수백 장의 사진으로 덮여 있습니다 .
“우리 문화는 살아남을 것이고 결코 죽지 않을 것입니다.” de la Rosa가 한 여성을 그와 함께 춤을 추자고 초대하기 전에 나에게 말했습니다. "파추코는 우아함이고 파추코는 위엄입니다. 파추코는 살아 있고 춤은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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