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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Trader Joe의 토트백은 어떻게 일본에서 예상치 못한 스타일의 상징이 되었나요?

by JoAn Healing 2024. 3. 20.

미국 쇼핑객들은 Trader Joe의 토트백을 평범한 식료품 가방이기는 하지만 기능적인 것으로 간주하는 반면, 일본 패셔니스타들은 자신의 지위와 "아메리칸 캐주얼" 스타일을 위해 토트백을 들고 다닙니다.

여행 인플루언서 플로르 알파로는 최근 일본 여행 중 도쿄의 한 현지 바에서 새로운 친구를 사귀었습니다. 두 사람은 칵테일을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는데, 알파로가 자신이 캘리포니아 출신이라고 밝히자 그녀의 새 친구가 “트레이더 조스!”라고 외쳤다.

미국의 식료품점은 누구 라도 트레이더 조의 토트백을 어깨에 메고 다니는 일본에서 이상한 수준의 스타 파워를 갖고 있습니다 . 펑키한 서점과 빈티지 상점이 즐비한 도쿄 보헤미안 지역 시모키타자와에서 쇼핑을 하던 알파로는 의류 진열대를 둘러보던 중 트레이더 조의 스웨트셔츠를 발견했습니다.

일본의 "Amerikajin" 패션, 즉 America-core에는 Harley Davidson 상품부터 Harvard University 스웨트셔츠까지 모든 것이 포함되지만, 궁극적인 지위의 상징은 무거운 오리(두꺼운 캔버스) Trader Joe의 토트백입니다.

Trader Joe's는 1977년부터 재사용 가능한 캔버스 쇼핑백을 판매하기 시작했지만 지난 2월 식료품점은 엄청난 열광을 불러일으킨 미니 토트백을 출시했으며 그 중 일부는 캡처되어 인터넷을 통해 공유되었습니다 . 식료품점의 마케팅 부사장 Matt Sloan과 마케팅 이사 Tara Miller는 " Inside Trader Joe's " 팟캐스트의 최근 에피소드에서 이 문제에 대해 논의했으며 회사가 몇 주 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수십만 개의 미니 토트백을 인쇄했다고 밝혔습니다. 또는 심지어 몇 달이 걸렸지만 모두 일주일 안에 사라져 버렸습니다.

$2.99 ​​바이럴 백이 최대 $2,999.95에 판매되는 이유는 무엇 입니까 ?

클래식 토트의 소형 버전은 2.99달러에 판매되었지만 eBay를 포함한 온라인 리셀러에 갑자기 등장하고 있으며 현재 가장 높은 목록은 토트를 2,999.95달러(£2,356.58)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교활한 리셀러들은 작은 딸기, 체리, 꽃, 꿀벌로 수놓은 맞춤형 미니 토트백을 Etsy에서 약 £50~£60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Trader Joe는 올해 말 8월이나 9월에 미니 토트백을 재입고할 계획입니다.

미국인들은 Sanrio 제품에 대해 꽤 많은 돈을 지불할 것입니다. 헬로 키티는 25세 미만의 쇼핑객을 대상으로 하는 상점에서 거의 어디서나 볼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애니메이션은 "cool nerd" 미국 주류 문화에서 확고한 입지를 굳혔으며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최고의 라면이나 스시는 거리에서 제대로 된 미국 미식가라는 평판을 얻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일본에서는 일본 패셔니스타 상류층 사이에서 자연스러운 스타일의 상징인 트레이더 조(Trader Joe)의 토트백이 전부입니다.

일본 오사카에서 로스앤젤레스에 거주하는 여행 가이드인 쿠미 소토(Kumi Soto) 는 항상 일본인 관광객을 트레이더 조스(Trader Joe's)로 데려간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가방을 너무 많이 사요"라고 그녀는 BBC Culture에 말했습니다. "일본에는 가족, 친구, 직장 동료, 이웃에게 기념품을 사주는 풍습이 있습니다. 해외 여행을 가면 뭔가 사야 하는 게 큰 일이죠."

Trader Joe's ©2024

그런데 왜 Trader Joe's일까요? 색다른 식료품점은 미국에서 사랑을 받지만 Whole Foods 및 Sprouts를 포함한 건강에 초점을 맞춘 식료품점 중 가장 저렴하며 미국 쇼핑객이 영향력이나 지위를 위해 갈 곳은 확실히 아닙니다. Soto에 따르면, 그 매력은 유명인들이 토트백을 들고 등장하는 파파라치 사진에서 비롯됩니다.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들도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브랜드 상품을 소개했습니다.

2012년 일본 시즈오카에서 미국으로 이주한 연구실 기술자 하시모토 마미(Mami Hashimoto)는 소토의 말에 동의합니다. 헐리우드 배우들이 쇼핑 사진을 함께 찍었기 때문에 가방이 크다는 것입니다. 그녀의 마지막 일본 여행은 2018년이었고, 하시모토는 그녀의 친구가 트렌디한 트레이더 조(Trader Joe)의 토트백 중 하나를 좋아한다는 힌트를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한 쌍을 사서 친구들에게 나누어 주었지만 이러한 추세가 오늘날과 같은 문화적 현상이 될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미국에서 자랐지만 아버지와 함께 일본에서 여름을 보낸 교사 앤서니 야마다(Anthony Yamada) 는 일본 남부 후쿠오카에서 2년 동안 거주했다. 야마다 씨는 지난 5년간 트레이더 조의 트렌드가 커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트레이더 조의 가방에 열광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Zoom 인터뷰에서 "여기에는 '아메리칸 캐주얼'이라는 전체 패션 문화가 있습니다."라고 Zoom 인터뷰에서 말했으며, 아이비리그 패션이 일본에서도 미국 중심 패션으로 진출했다고 덧붙였습니다.

"Uniqlo와 그 자매 매장에서는 하버드 또는 미시간 스웨터와 레터맨 재킷을 판매합니다. 일본에 대한 미국의 영향력으로 인해 여기에 미국 기반이 있는 하드 및 소프트 파워가 모두 있지만 이제는 Netflix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일본 사람들이 더 많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미국 TV 쇼에 관심을 갖고 있어요. 프렌즈 같은 쇼나 오래된 쇼도 패션에 영향을 줬어요."

야마다 씨는 미국 엔터테인먼트가 트렌드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반면, 토트백을 착용하는 것은 사람들에게 미국에서 유학했거나 미국에서 살았을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트레이더 조(Trader Joe's)는 식료품점의 합리적인 가격과 미국 대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간편하게 만들거나 바로 먹을 수 있는 요리로 미국 학문적 분위기를 풍기고 싶어하는 패셔니스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야마다는 이 토트백이 일본 엔 2,000엔(약 10파운드)에 팔리는 것을 본 적이 있지만 패션이 가장 중요하고 주머니가 더 깊은 도쿄에서는 훨씬 더 높은 가격에 팔릴 것이라고 상상했습니다. 하시모토는 일본에서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토트백이 미화 1,000달러에 가까운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는 것을 본 적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표준 크기 토트백의 소매 가격인 $4.99(£3.93)보다 거의 20,000% 증가한 가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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