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푸르에서 휘슬러까지, 아름답고 저에너지적인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8개의 특별한 주택입니다.
"패시브 홈" 디자인은 패시브 태양 에너지를 활용하고 난방 또는 냉방에 필요한 에너지가 낮고 쾌적한 실내 온도를 유지하도록 만들어진 저에너지 건물에 관한 것입니다. 이는 세계 건축 페스티벌 의 최종 후보 건축가들에게 반복되는 주제입니다 . 프로그램 디렉터인 Paul Finch는 "환경 친화적인 재료의 사용과 패시브 하우스 디자인 원칙의 채택에도 반영되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훨씬 더 커졌다"고 말했습니다.
매년 3일에 걸쳐 개최되는 이 축제와 자매 행사인 Inside World Festival of Interiors는 각각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의 발전에 대한 글로벌 조사를 제공합니다. 약 550명의 최종 후보 건축가가 건축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부터 엔지니어까지 심사위원단에게 자신의 프로젝트를 발표합니다. 행사의 심사 과정은 축제 참가자들 역시 목격할 정도로 매우 투명합니다.
이 축제는 전 세계 도시에서 열리며, 마지막 축제는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전시 센터에서 열렸습니다. 마지막 날, 최종 후보에 오른 건축가들은 자신들의 프로젝트를 다른 심사위원단에게 발표하고 올해의 세계 건축물, 올해의 조경, 올해의 미래 프로젝트, 올해의 인테리어 등의 공을 놓고 경쟁합니다. Finch는 "최종 후보에 오른 많은 주택과 빌라는 부지와 다양한 제약 조건에 대해 상상력이 풍부한 접근 방식을 취하여 어려움을 기회로 전환했습니다. 그들은 종종 잠재적인 조경 요소를 통합하고 자연광을 활용했습니다"라고 Finch는 말합니다.
"재료를 제조할 때 얼마나 많은 에너지가 소비되는지 아는 데 더 큰 관심이 있습니다"라고 Finch는 덧붙입니다. "목재는 탄소 흡수 자격으로 인해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건축가는 종종 철거 및 신축과 관련된 프로젝트보다는 개조된 프로젝트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욱이, 변화하는 인구 통계, 전염병 및 기후 변화 는 주거 건축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기대 수명 연장, 세대 간 생활, 노년기 의료 및 관리 치료로 인해 이전에는 병원과 같은 의료 부문 건물에 국한되었던 건강과 웰빙이 향상되었습니다." , 의제를 올려주세요."
Finch는 향후 봉쇄 조치도 배제할 수 없다고 지적합니다. 일부 건축가는 더 많은 발코니와 기타 외부 공간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를 위한 공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WAF와 Inside가 선보이는 8개 프로젝트를 살펴봅니다.
1. 19 Waterloo Street, 시드니, 호주
시드니에 본사를 둔 SJB가 디자인한 이 집은 불규칙한 크기와 간격을 둔 창문으로 독특한 외관을 보여줍니다. 반원형, 직사각형 및 현창 개구부의 상호 작용은 이러한 기이함을 강화하며, 이는 건물 외부에서 볼 수 있는 재생 재료와 부서진 벽돌의 패치워크에서 반향됩니다. 컨텍스트는 프로젝트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외관의 일부는 이웃 건물의 사암 기초와 유사한 벽돌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 집은 이전에 정육점, 식료품점, 모자 판매점 및 레스토랑으로 사용되었습니다. SJB의 이사인 Adam Haddow는 "우리의 의도는 복합 용도 주택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주택, 독립형 아파트 및 상점이 통합되어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WAF의 2023년 올해의 세계 인테리어 상을 수상한 이 집은 30제곱미터(323제곱피트) 부지에 세워졌습니다. Haddow는 더 넓은 공간에 대한 환상을 만들기 위해 영화가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탐구한 대학 논문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그의 참고 포인트로는 모더니스트 건축의 엄격한 획일성에 대한 집착을 풍자한 자크 타티의 영화 Mon Oncle과 Playtime이 있습니다.
내부에는 낮은 천장의 주방부터 더 넓고 높은 천장의 거실까지 일련의 수축과 확장을 통해 공간감이 구현됩니다. 이 프로젝트는 주로 재료 재사용을 통한 지속 가능성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외관의 수많은 개구부는 자연 환기를 촉진하여 에어컨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건물은 Passivhaus 원칙을 따릅니다 . 여름에는 과열되지 않고 겨울에는 햇빛이 쉽게 들어옵니다. 지붕 전체에 식재하면 도시 열섬 현상이 줄어듭니다 .
2. 단단한 돌의 집, 인도 자이푸르
이 프로젝트는 현지 건축가들이 오랫동안 방치해 두었던 재료인 사암을 되찾았습니다. 견고하고 지속 가능한 품질은 이 지역에서 수십 년 동안 간과되어 왔습니다(일반적으로 클래딩용으로 사용됨). 뭄바이에 본사를 둔 Malik Architecture가 디자인한 이 프로젝트는 이를 부활시킵니다. Malik Architecture의 수석 건축가인 Arjun Malik은 "이 집은 우리에게 수세기 동안 전통적인 지역 건물에 널리 퍼져 있던 건축 방법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간단하게 설명했습니다. 건설에는 돌만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현장은 '발견된 것'과 '만든 것' 사이의 경계가 모호한 건설 현장이라기보다는 고고학 발굴에 더 가깝습니다."
건축가는 차로 5시간 거리에 있는 채석장에서 깎아낸 단단한 조드푸르 사암을 사용했습니다. 채석장 감독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톱 추출과 함께 전통적인 도구를 사용하는 오래된 돌 분할 기술을 주로 사용했는데, 이 기술만 단독으로 사용하면 자연석의 바람직한 질감이 손실됩니다. 따뜻한 중성톤의 사암은 내부 전체에 노출되어 통일된 효과를 줍니다.
3. 이탈리아 사르나노 카사 워드
스웨덴 부부가 소유한 이 휴가용 주택은 건축가들이 현장에서 발견한 기존 자재를 재사용하는 현재 추세를 잘 보여줍니다. 상황이 좋지 않아 카사 워드에 원자재를 공급할 수 없었지만, 페루자 동쪽 마을인 사르나노 근처 시빌리니 산맥이 내려다보이는 농가는 2016년 지진으로 거의 잔해가 될 뻔했습니다.
주택 및 빌라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새 주택은 파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건축가 Carl Fredrik Svenstedt가 설계했으며 이러한 석재 잔재물을 입힌 콘크리트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 집에 사용된 재생된 거친 색상의 돌은 원래 농가 벽의 견고한 특성을 전달합니다. 이는 내부에도 사용되어 내부와 외부의 경계를 더욱 모호하게 만듭니다.
새 건물의 기본 형태는 경사진 지붕이 있는 전형적인 주택을 모델로 했습니다. 비정통적인 방식으로, 이것은 잘려진 것처럼 보이며, 세그먼트가 분리되어 선형 순서로 배열되어 있으며, 각 섹션은 다른 섹션을 반영합니다. 이 디자인은 미래의 진동에 견딜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구불구불한 언덕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그림 같은 풍경을 담은 거대한 전망창을 통합하여 실내와 실외의 연결이 강화되었습니다. 집의 각 섹션 사이에는 테라스와 하늘을 반사하는 인피니티 풀이 있습니다.
4. Three Spring Residential Gallery, 부누롱 랜드, 호주
지역 건축가 KGA Architecture가 디자인한 멜버른 근처의 이 가족 거주지는 탁 트인 시골 농장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내부에는 호주 예술가들의 작품 컬렉션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전자를 더 친밀하게 만들고 후자를 더 형식적으로 만들어 예술로 가득 찬 공간과 가족을 차별화했습니다"라고 수석 건축가 Kristin Green은 말합니다. 이 사치스럽고 유기적인 비대칭 건물은 그에 상응하는 비잔틴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으며, 두 개의 서로 다른 영역이 기존 출입구 대신 비스듬한 복도로 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책장이 늘어서 있는 멋진 이중 높이 도서관이 있습니다. 높은 아치형 창문을 통해 거대한 장식용 수영장이 있는 정원이 보입니다. 객실은 나무 기둥으로 지지되는 반원형 중이층이 내려다보이는 화려한 바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 위에는 채광창으로 장식된 홈이 있는 석고 천장이 있습니다. 아치형 천장과 30인용 유리 테이블이 있는 대형 다이닝룸은 친밀하고 유쾌한 느낌을 줍니다. 가족을 위한 주요 공간은 움푹 들어간 좌석 공간이 있는 내향적인 아늑한 거실입니다. 주변 풍경의 자연스러운 색상을 반영하기 위해 내부에는 주로 황토색, 테라코타, 가지 등 따뜻하고 흙빛 색상이 선택되었습니다.
5. LRM 하우스, 브라질 상파울루
이 직사각형의 선명한 기하학적 집은 긴 측면이 바로 옆에 있는 건물들 사이에 끼어 있는 길고 좁은 부지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건축가인 상파울루에 본사를 둔 Studio AG의 주요 목표는 더 많은 공간감을 만드는 것이었고, 이는 주로 풍부한 유리를 설치하고 집을 정원에 연결함으로써 달성되었습니다. 2개의 추가 층을 통합하여 더 많은 공간이 추가되었습니다.
긴 개방형 1층에는 주방, 거실, 정원으로 연결되는 식사 공간이 있습니다. 이 실내 공간은 벽 전체를 따라 이어지는 창문과 만나기 위해 솟아오르는 질감 있는 벽이 있는 이중 높이 볼륨으로 경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공간의 꼭대기에는 실내에 더 많은 일광을 가져오는 채광창이 있습니다. 더 확산된 자연광이 인접한 천장이 낮은 거실 공간으로 들어옵니다.
식당 너머의 잔디밭은 야외 식사를 위한 지붕이 있는 공간으로 연결됩니다. 박스형 상층에는 침실이 있습니다. 반투명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창문은 프라이버시를 보장하고 자연 환기를 제공하며, 이 위층에는 사무실, 체육관, 사우나 및 야외 수영장이 있습니다.
6. 뉴질랜드 와이헤케 섬의 마휘티파나 하우스
이 휴가용 주택의 소유자는 웰링턴에 본사를 둔 이 주택의 건축가인 MacKay Curtis에게 그들이 자연과 긴밀한 접촉을 할 수 있도록 하라는 지시를 내렸습니다. 그들은 햇빛을 받으며 실내보다 야외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야외 공간을 원했습니다. 긴 목재 야외 데크가 좁은 부지에 걸쳐 있고 성숙한 포후투카와 나무 사이에 뿌리를 건드리지 않고 자리잡고 있습니다. 가파른 경사면에 높이 자리잡은 나무로 덮인 이 집에서는 마휘티파나 베이(Mawhitipana Bay)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2층 건물은 두 개의 구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유리로 둘러싸인 아래층에는 거실, 식사 공간, 주방이 있습니다. 강철 기둥은 삼나무로 덮인 상부 층을 지지합니다. 틈이 있는 목재 창 셔터는 자연 환기를 허용하고 아래 해변의 파도 소리가 내부로 스며들게 합니다. 위층에는 침실, 욕실, 이층 침대가 있는 방, 서재, 욕실 및 세탁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집의 적당한 크기는 환경에 최소한의 영향을 미칩니다. MacKay Curtis의 공동 창업자인 Jo MacKay는 "집의 전체 크기는 133제곱미터(1431제곱피트)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160sq-m(1722sq-ft)에서 200sq-m(2153sq-ft)에 가까운 뉴질랜드의 일반적인 단독 빌라보다 약간 작습니다."
7. 오를라(Orla) 아파트,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이파네마 해변이 내려다보이는 이 아파트에서 바다의 탁 트인 멋진 전망은 이 아파트의 주요 명소 중 하나입니다. 두 명의 어린 자녀를 둔 부부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상파울루에 본사를 둔 건축가 Studio Arthur Casas의 목표는 가족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과 조용하고 개인적인 홈 오피스를 모두 수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사무실은 메인 침실에 있지만 슬라이딩 패널로 숨길 수 있습니다.
거실의 석재 바닥과 목재 라이닝 벽을 포함하여 집 전체에 천연 소재를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편안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유선형 주방은 거실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실내 장식품부터 도자기까지 모든 것에 선택된 샌디 톤은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기여합니다. 멋진 야외 풍경을 구성할 때 이러한 조용한 색상은 외부의 시선을 끄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플래그 하우스, 캐나다 휘슬러
브라질 스튜디오 설립 Studio MK27은 밴쿠버 북쪽 휘슬러에 위치한 별장인 Flag House를 설계했습니다. 고객은 브라질에서 일부 MK27 프로젝트를 보았고 스튜디오에 집을 디자인하도록 의뢰했습니다. 1970년대 Marcio Kogan이 설립한 이 호텔은 일반적으로 열대 기후에 적합한 현대식 빌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건축가들은 이에 굴하지 않고 전혀 다른 새로운 환경에 자신들의 실천 핵심 원칙 중 하나를 적용했습니다. 즉, 실내와 실외 사이의 강력한 연결을 구축하는 것이었습니다. 더욱이 상대적으로 낮은 수평의 집은 주변 환경과 조화롭게 조화를 이룹니다.
플래그 하우스는 두 개의 상자형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나는 다른 하나 위에 놓여 있습니다. 전면이 유리로 된 더 큰 거실 공간은 입구와 손님용 침실이 포함된 어두운 목재 바닥으로 지탱됩니다. 위층은 캔틸레버 구조로 되어 있으며 주각 모양의 하부 상자 위에 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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