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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캐나다의 1,300km 대서양 철도 노선

by JoAn Healing 2023. 1. 15.

오션 라인은 종종 노바스코샤와 퀘벡 사이를 여행하는 예산에 민감한 방법으로 여겨집니다. 그러나 잘 아는 사람들에게는 과거의 호화로운 기차 여행에 고개를 끄덕이게 합니다. 

침대에 편안하게 누워서 여행하는 것은 개념적으로 쉽게 달성할 수 없지만 지구를 횡단하는 가장 좋아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음 목적지를 향해 나아가는 동안 발을 들고 와인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저렴한 가격으로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편에 대해 내가 좋아하는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고 그 과정에서 더 지속 가능한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은 순간 나는 평생 기차 여행으로 전환되었습니다. VIA Rail Montreal to Halifax 열차 ( Ocean line)는 북미에서 가장 오래된 연속 운행 여객 열차로, 100년 이상 동안 Halifax와 몬트리올 사이에서 사람들을 수송해 왔습니다.

Ocean은 호화로운 Orient Express나 Rocky Mountaineer 는 아니지만 노바스코샤에 대한 은유에 가깝습니다. 노바 스코샤와 퀘벡 사이의 1,300km를 비행하는 것과 비교할 때 야간 경로는 종종 예산을 고려한 방법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잘 아는 사람들을 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고급 슬리퍼 캐빈 (슬리퍼 캐빈은 약 C$700) 중 하나를 예약하면 과거의 호화로운 기차 여행에 고개를 끄덕이게 됩니다.

온보드 셰프 는 지역 아카디아 문화 에 경의를 표하는 요리를 만들고 승무원은 객실에서 객실로 빠르게 이동하여 모든 사람이 편안하고 24시간 여행을 지속할 수 있는 충분한 다과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여행에서 안정적인 WiFi 또는 셀룰러 서비스가 없기 때문에 끝없는 캐나다 풍경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슬리퍼 캐빈 승객을 위한 풀 사이즈 샤워실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천 달러짜리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편에서만 제공되는 것입니다.

기차는 핼리팩스와 몬트리올 사이의 노선에서 뉴브런즈윅 시골을 통과합니다(Credit: Joshua Davenport/Alamy)

최근 캐나다 대서양 횡단 여행에서 객실에 체크인하면서 저는 그 모든 것이 아늑함에 놀랐습니다. 개인 객실 승객이 먼저 기차에 탑승하기 때문에 기차가 움직이기 전에 널찍한 슬리퍼에 자리를 잡을 기회가 있었습니다. 내 방으로 두 계단을 올라갔고 내 얼굴에 미소가 번지는 것을 느꼈다. 내 1인용 객실은 표준 비행기 비즈니스 클래스 포드 크기의 약 두 배에 불과했지만 객실 길이에 걸쳐 있는 거대한 창문과 잠글 수 있는 미닫이 문 덕분에 호텔 방의 안락함과 보안 속에서 캐나다를 여행하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1904년 7월 3일 캐나다 식민지간 철도(Intercolonial Railway of Canada, IRC)에 의해 개통된 The Ocean은 원래 지금은 없어진 Maritime Express 철도 서비스에 대한 보충 노선으로 여름철 한정 정차 서비스로 제공될 예정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국과 북유럽으로부터의 이민이 증가함에 따라 대서양 캐나다와 퀘벡 사이의 노선이 캐나다 태평양 철도와 그랜드 트렁크 철도에 연결하는 빠르고 현대적인 방법을 찾는 승객들에게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 빠르게 명백해졌습니다. 더 서쪽으로 선.

곧 바다는 앨버타와 브리티시 컬럼비아에서 겨울철 활동을 시작하는 동부 캐나다인들에게 가장 쉬운 형태의 교통 수단을 제공하면서 겨울로 접어들었습니다. 놀랍게도 이 여객선은 1918년 인플루엔자 대유행을 통해 국가를 살펴보고 1차 및 2차 세계 대전 동안 주요 운송 수단 역할을 하면서 캐나다 중부에서 핼리팩스 항구로 중요한 서비스와 장비를 옮기는 등 처음부터 정기 서비스를 계속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기차는 여전히 원래의 IRC 경로를 따라 두 개의 시간대와 세 개의 주를 통과합니다. 사실, 100년 전 처음 시작된 이래로 많은 변화가 없었으며 객실 승무원 서비스에서 현지 중심의 식당차 메뉴에 이르기까지 원래의 안락함과 매력을 많이 유지하고 있습니다.

Ocean line의 다이닝카는 슬리퍼 객실 승객을 위해 예약되어 있습니다. (Credit: VIA Rail)

핼리팩스에서 기차를 탄 후 처음 몇 시간은 창밖 풍경에 매료되어 보냈습니다. 저는 노바스코샤에서 태어나고 자랐지만 핼리팩스 해안가와 대서양 해안선의 광경과 소리에 질리지 않았습니다. 태양이 영구적인 흐린 날씨를 가로지르는 방식; 느리게 움직이는 페리와 예인선. Nova Scotia 중부를 벗어나 지방 경계선을 넘어 New Brunswick으로 진입하면서 해안가 풍경은 마침내 Balsam 전나무, 노란 자작나무, 붉은 단풍나무가 늘어선 줄로 변했습니다.

결국 나는 선실 너머를 탐험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져서 Ocean line의 식당차로 향했습니다. 이 식당은 슬리퍼 객실 승객을 위해 예약되어 있으며 여정에 대해 4개의 다른 서비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2개는 점심 시간에 2개는 저녁 시간에 제공됩니다. 세미 프라이빗 식당차는 이 100년 전철 노선의 역사를 쉽게 상상할 수 있게 해주었다. 화이트 리넨 식탁보와 짙은 붉은색의 등받이 천으로 된 식탁 의자가 대형 창문과 빌트인 테이블 램프에 나란히 놓여 있어 고풍스러운 고급스러움이 여전히 빛났습니다. 이전 여행에서 이코노미 승객으로 경험했던 사전 포장된 테이크아웃 창구에 대한 대규모 업그레이드였습니다.

멀티 코스 디너 메뉴는 뉴브런즈윅, 노바스코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의 해양 지방과 아카디아의 연결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각 요리는 전통적인 해양 요금에 뿌리를 두고 평균적인 노바스코샤인처럼 보이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저녁 식사 테이블. 나는 삶은 감자, 박하 완두콩과 달콤한 고추 크림 소스를 곁들인 팬에 구운 대구 요리, 피 각질의 빵을 곁들인 클램 차우더와 같은 지역 중심 메뉴 항목을 회전하면서 선택했습니다. 모두 유리 또는 병으로 캐나다 레드 및 화이트 와인과 짝을 이룹니다.

24시간 노선을 통해 승객들은 캐나다 해안 풍경에 흠뻑 빠져들 수 있습니다. (Credit: VIA Rail)

우리가 저녁 식사 중에 울창한 뉴브런즈윅 숲을 여행하면서 해가 졌습니다. 창밖으로 유화에 나올법한 캐나다 풍경을 더 이상 볼 수 없었기 때문에 더 쉽게 긴장을 풀고 잠자리에 들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슬리퍼 객실 승무원들은 저녁 식사 시간을 이용하여 각 객실을 거절했고, 식사를 마치고 방으로 돌아왔을 때 두고 온 소파가 트윈 사이즈 침대로 변하고 새 시트, 2개, 베개와 플러시 천 호텔 품질의 담요.

각 슬리퍼는 복도 끝에 있는 풀사이즈 샤워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비누, 샴푸, 표준 호텔 스타일 수건이 들어 있는 편의용품 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는 수압과 샤워 온도에 유쾌하게 놀랐습니다. 뜨겁고 김이 모락모락 나는 물줄기는 내가 잠옷으로 갈아입고 기차의 꾸준하게 쿵쿵거리는 소리에 잠이 들기 전에 꼭 필요한 것이었다.

나는 침대에서 편안하게 남부 퀘벡의 일출을 보는 기쁨을 경험하기 위해 일찍 일어났습니다. 기찻길 옆 울창한 전나무 사이로 아침 햇살이 스며드는 모습을 바라보며 나는 몸을 쭉 뻗고 놀랍도록 맛있는 드립 커피를 음미했습니다. 트레킹의 아침 구간은 현지 시간으로 정오까지 몬트리올의 Gare Centrale에 정차하기 전에 퀘벡 시골 곳곳에 흩어져 있는 숲과 농지를 지나 퀘벡 시 교외로 이동했습니다.

오늘날에는 24시간 기차의 느린 연소가 불필요하거나 소모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공항 보안이나 고속도로 교통과 같은 진부함을 걱정하지 않고 핼리팩스 시내에서 몬트리올 시내까지 여행할 수 있는 비할 데 없는 편리함과 결합된 더 느린 속도의 오션 라인은 재능이 있습니다. 캐나다 해안 풍경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기차에서 내리면서 이 지역의 광활함을 경험하고 여행자들이 자주 놓치는 공간과 장소를 엿볼 수 있는 기회에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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