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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인도에서 가장 느린 기차 여행

by Healing JoAn 2023. 3. 17.

어느 누구도 A에서 B로 이동하기 위해 닐기리 산악 철도를 ​​이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16개의 터널, 250개의 다리, 208개의 구불구불한 곡선을 통과하는 기차를 타는 순수한 즐거움을 위해서입니다.

볼리우드 영화 딜세(Dil Se) 는 인도 박스오피스에서 미지근한 반응으로 개봉했을지 모르지만 영화의 노래 시퀀스 중 하나는 25년이 지난 지금도 가장 좋아하는 멜로디로 남아 있습니다. Chaiyya Chaiyya는 귀에 쏙쏙 들어오는 곡으로 기억에 남을 뿐만 아니라 움직이는 기차 위에서 완전히 촬영되었기 때문에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인도의 심장 박동자 샤룩 칸(Shah Rukh Khan)은 구식 엔진에서 증기가 뿜어져 나오는 가운데 기차가 무성한 언덕이 많은 지형을 지나 차 농장과 높은 고가교를 지나 천천히 질주할 때 백업 댄서 그룹과 함께 뛰어다녔습니다.

나도 바로 이 기차를 타고 여행했지만 칸의 여행보다 훨씬 편안하고 덜 위태로웠다.  기리 산악 철도 (Nilgiri는 태양이 언덕에 드리운 푸르스름한 색조를 따서 "푸른 산"으로 번역됨)은 현지인들이 NMR 또는 "장난감 기차"라고 더 애정을 담아 부르는 여행에 대한 진부한 표현의 유쾌한 예입니다. 목적지가 되는 것.

타밀 나두 주를 통과하는 이 열차는 경로의 매우 가파른 경사로 인해 인도에서 가장 느립니다 . Nilgiris 산기슭에 있는 Mettupalayam 마을에서 Udhagamandalam 언덕 마을까지 오르는 46km의 거리를 커버하는 데 거의 5시간이 걸립니다. 내리막길을 타고 돌아오면 1시간이 단축되지만 육로 여행은 그 시간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닐기리 산악 철도는 남부 타밀 나두 주의 메투팔라얌과 우티를 연결합니다(Credit: Raimond/Getty Images)

분명히 아무도 NMR을 사용하여 A에서 B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풍부한 생물 다양성의 서부 고츠 산맥에서 16개의 터널, 250개의 다리 및 208개의 가파른 곡선을 통과하는 기차를 타는 순수한 즐거움을 위해 사용합니다 .

Rs 600(약 £6)의 일등석 티켓으로 무장한 나는 쌀쌀한 아침에 이 전형적인 Nilgiris 경험을 경험하고 싶어 우티(Ooty)에서 파란 기차를 탔습니다. (2 등석 티켓은 가격의 절반도 안되지만 좌석에 가벼운 쿠션이 없습니다).

기차를 타면 마치 다른 차원으로

열차를 운영하는 Southern Railway의 D Om Prakash Narayan 홍보담당관은 "기차를 타면 다른 차원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나는 작은 코치에 탑승했을 때 그가 의미하는 바를 알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은 약속된 닐기리스의 전망을 기다리며 상자 모양의 창문 주위로 붐볐습니다. 기차가 어두운 터널을 통과할 때 모두가 휴가 분위기에 빠져 환호하고 박수를 치는 등 승객들 사이에서 눈에 띄는 흥분감이 있었습니다.

해발 2,240m에 위치한 우티는 영국 지배자의 여름 휴양지로 설립되었습니다(Credit: Sreekanth G/Getty Images)

Ooty는 인도에서 가장 오래된 언덕 역 중 하나입니다. 더 높은 고도에 있는 이 마을은 평원의 숨막히는 열기를 피해야 할 때 영국 Raj의 여름 휴양지였으며 시원한 휴가나 신혼 여행을 찾는 인도 관광객들에게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오늘날 이곳은 인도 도시의 혼돈 속에 식민주의의 흔적이 숨겨진 붐비는 작은 마을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우티를 뒤로 하고 영국 라즈를 상기시키는 사람들이 러브데일, 웰링턴, 애덜리, 러니미드와 같은 역 이름으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가족과 함께 이 열차를 탔던 샤란야 시타라만은 "시간이 이곳에서 멈춘 것처럼 모든 것이 영국 시대와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우리는 이 작은 역에서 기차에서 내리는 멋진 모자를 쓴 유럽 여성을 거의 상상할 수 있었습니다."

Raj의 잔해는 Nilgiris 전역에 걸쳐 사무실, 방갈로(일부는 현재 부티크 호텔임) 및 교회와 같은 여러 오래된 건물의 식민지 디자인 에서 특히 볼 수 있습니다. 식민지 시대의 느낌이 너무 강해서 Ooty에서 불과 1시간 거리에 있는 Coonoor 역은 EM Forster의 소설 A Passage to India를 각색한 David Lean의 1984년 영화에서 Chandrapore라는 가상의 도시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

우리는 이 작은 역에서 기차에서 내리는 멋진 모자를 쓴 유럽 여성을 거의 상상할 수 있었습니다.

닐기리스 지역에서 수십 년 동안 보도한 은퇴한 언론인 D Radhakrishnan은 "이 열차에 탄 사람들은 여전히 ​​사람들이 100년 이상 전에 보았던 것과 동일한 것을 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oonoor 역은 EM Forster의 소설을 바탕으로 David Lean의 영화 A Passage to India의 배경을 형성했습니다(Credit: Dethan Punalur/Getty Images)

30년 이상 철도 분야의 베테랑인 Narayan은 다음과 같이 동의합니다.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은 것처럼."

우리는 나뭇잎 위로 몸을 구부린 일꾼들과 함께 차 농장을 지나갔고, 몬순 이후에 솟아오른 폭포도 지나갔습니다. 나는 기차의 구불구불한 구불구불한 구불구불한 회전을 보기 위해 계속 창밖으로 몸을 기울였고, 길 잃은 가우르(인디언 들소)나 덤불 속에 있는 코끼리를 엿보기 위해 눈을 떼지 않았습니다. 도중에 여러 역에서 다리를 쭉 뻗고 사진을 찍기 위해 사람들이 내리는 등 끊임없는 활동이 있었습니다. Coonoor에서의 정차 시간은 훨씬 더 길어 기차가 디젤 기관차(지금까지 상당히 평평한 승차에 사용됨)에서 증기 기관차로 변경되어 슬로프에서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편안한 풍경과 기차의 부드러운 흔들림이 나를 졸음에 가까운 상태로 달래었습니다. 정류장 중 한 곳에서 인도 기차 여행의 필수 요소인 현지 상인들이 판매하는 뜨거운 차이와 마살라 바다 (매운 튀김)를 먹었습니다.

Mettupalayam 근처의 평원에서 자란 Mangalore에 기반을 둔 저널리스트 Subha J Rao는 어린 시절 기차 여행에 대한 비슷한 편안한 추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내려서 기차를 따라 걸을 수 있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성인으로서 우리는 이제 기차 여행의 로맨스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어린 시절에는 증기 기관에서 나오는 모든 그을음과 연기에도 불구하고 그 경험을 즐겼습니다."

기차에서 바라본 지역의 많은 차 농장 전경 (Credit: Charukesi Ramadurai)

닐기리 산악 철도는 서벵골의 다르질링 히말라야 철도 , 북쪽 히마찰프라데시의 칼카 심라 철도와 함께 유네스코의 인도 산악 철도 세계 유산 목록 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그들 모두는 무더운 여름 동안 서늘한 지역으로의 편리한 여행 수단으로 건설한 영국인 덕분에 존재했습니다. 그러나 Radhakrishnan은 "그들은 인도 국민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전적으로 자신의 편의를 위해 철도를 도입했습니다. 그들이 그것을 다시 가져갈 수 있었다면 그렇게했을 것입니다. "라고 재빨리 지적했습니다.

의도가 무엇이든 이 위험한 언덕 지형에 이 경로를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유네스코에 따르면 "고도 326m에서 2,203m로 확장된 이 철도는 당시의 최신 기술을 대표했습니다." Narayan은 Kallar와 Coonoor 사이의 스트레치와 같은 일부 부분의 기울기가 너무 가파르기 때문에 고유한 랙 및 피니언 시스템을 사용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즉, 트랙(랙) 중간에 날카로운 톱니가 있는 추가 레일이 코치의 톱니바퀴(피니언)를 잡아 미끄러지거나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영국이 건설을 설계하고 감독하기 위해 고용한 최초의 스위스 엔지니어링 팀이 고안했습니다. 이 설계는 오늘날 NMR을 제외하고 다른 스위스 철도 노선 몇 개에서만 볼 수 있으며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작동하고 있습니다.

철도 공사는 1891년에 시작되어 완공까지 17년이 걸렸으며, 철도가 시작된 지 올해로 115년이 되었습니다. Ooty 자체는 2023년에 이정표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영국 관리인 John Sullivan이 언덕에 있는 이 유익한 마을을 발견하고 증가하는 Raj 여름 휴양지 목록에 추가한 지 정확히 200년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는 NMR이 존재의 절반 이상 동안 Ooty 유산의 일부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NMR 외에 랙 앤 피니언 시스템은 다른 스위스 철도 노선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Credit: Undefined/Getty Images).

Radhakrishnan에 따르면 이 열차 서비스가 비경제적이라는 이유로 폐쇄할 계획이 여러 차례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계획이 논의되자마자 찌그러지는 것은 Ooty의 관광 부문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기차를 타기 위해서만 이곳에 오는데, NMR 없이 우티를 생각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티를 떠난 지 4시간 만에 마침내 메투팔라얌에 도착했을 때, 나는 라오가 나에게 "이 기차를 타고 여행하는 것은 온화한 시대로의 후퇴"라고 말한 것을 기억했습니다.

나는 그것이 일상 생활의 스트레스와 다툼에 대한 해독제라는 것을 알았고, 내 마음이 기차의 속도에 맞춰 느려지자, 그것은 정확히 내가 필요로 했던 종류의 후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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