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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John Constable의 상징적인 영국 그림 The Hay Wain이 보이는 것과 다른 이유

by JoAn Healing 2024. 5. 11.

(제공: Getty Images)

John Constable의 The Hay Wain은 영국의 목가적인 풍경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상적인 시골 이미지에는 어두운 면도 있습니다.

목욕 수건 부터 비스킷 통 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대해 널리 풍자되고 재현된 John Constable의 The Hay Wain(1821)은 "가장 유명하고 확실히 전형적인 영국 풍경화"라고 내셔널 트러스트의 보조 큐레이터인 Alice Rylance-Watson이 이 지역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림에 영감을 준 뛰어난 자연의 아름다움. 그러나 Suffolk 연못을 건너는 건초 마차가 등장하는 이 시골 풍경은 "이상화된 이미지"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사실 The Hay Wain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우리는 영국에 대한 묘사를 덜 신뢰할 수 있습니다.

과거와 현재의 예술가들이 묘사하는 풍경에 부여하는 다양한 의미를 탐색하는 것은 브리스톨 박물관 및 미술관에서 열리는 새로운 전시회인 National Treasures: Constable in Bristol − "Truth to Nature" 에서 The Hay Wain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영국이 가장 좋아하는 예술 작품 중 하나로 자주 선정되는 이 상징적인 6피트 폭의 유화는 5월 10일 개관 200주년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런던 국립 미술관에서 대여되었습니다 . 내셔널 갤러리로 돌아오면 그림의 창조와 그에 대한 다양한 반응을 탐구하는 Discover Constable & The Hay Wain 의 초점이 될 것이며 10월에 개장할 것입니다.

헤이 웨인(Hay Wain)은 건립 200주년이 되는 2021년에 영국의 두 번째로 위대한 걸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제공: Getty Images)

사실주의보다 낭만주의에 더 기울었던 컨스터블(1776-1837)이 자신의 풍경에 그가 가졌던 감상적인 애착을 심어주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는 소작농 윌리 로트(Willy Lott) 소유의 캔버스 왼쪽에 있는 하얗게 칠해진 오두막에서 불과 1마일 떨어진 곳에서 자랐으며, 물방앗간과 옥수수 밭의 매력적인 전망을 감상하며 " 주변 풍경의 아름다움, 온화한 경사, 무성한 초원 아파트…", 쓰기 : "나는 '나의 부주의한 소년 시절'을 스투르 강둑에 있는 모든 것과 연관시킵니다."

그러나 그가 묘사한 시골 생활 방식은 회화 당시 풍경을 급속히 변화시키고 있던 산업화를 반영하지 못했습니다. 그의 현대인 JMW Turner가 캔버스를 가르는 증기 기관차를 그리는 동안 Constable은 앞이 아닌 뒤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여러 면에서 The Hay Wain은 사실이라고 믿기에는 너무 좋은 장면이며, 서퍽 시골의 충실한 초상화를 제공하는 것보다 그의 향수를 더 많이 표현하는 시대착오적입니다.

JMW Turner의 비, 증기 및 속도 – Great Western Railway(1844)는 산업화의 가장 강력한 상징 중 하나를 보여주었습니다(제공: Getty Images)

시골의 객관적인 기록과는 거리가 먼 이 장면은 필연적으로 지주의 아들로서 사회에서 컨스터블 자신의 입지를 반영한다고 내셔널 갤러리의 컬렉션 및 연구 책임자인 크리스틴 라이딩은  말했다. 캔버스 바로 밖에는 1742년부터 Constable 가족이 소유한 Flatford Mill이 있습니다. "그는 그 풍경을 아주 잘 알고 있지만 특권적인 위치에서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 "모든 것이 매우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워 보입니다. 사람들은 사회에서 자신의 위치를 ​​알고 있으며 계속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시골의 행복의 어두운 면

하지만 사회적 맥락을 고려하면 그 장면은 덜 행복하다. 배경에 등장하는 농업 노동자들은 위태롭고 비대해진 고용 시장에서 열악한 환경에서 일할 때가 많았고, 자신들이 생산하는 빵도 먹을 여유가 없었으며, 기계로 대체되면 더욱 큰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이 그림은 또한 농촌 공간을 소수의 손에 맡긴 봉쇄법(1604년에서 1914년 사이)을 무시합니다. "The Hay Wain에 도착할 때쯤에는 공유지가 거의 없습니다"라고 Riding은 설명합니다. "그는 자신의 아버지와 형이 소유권을 갖고 있는 장소를 그림으로 그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인은 없고 노동자만 보입니다."

 

어떤 면에서 그는 허구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즉 구성을 개선하고 매력을 넓히기 위해 나중에 추가된 요소가 포함된 고도로 엄선된 풍경입니다.

"자연"을 묘사하는 것에 관해서는 "그 풍경에는 ​​자연스러운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라고 Riding은 말합니다. "모두 인간이 만든 것입니다. 밭은 농업이고 관리되는 경관입니다." 컨스터블은 야외 회화의 선구자였지만 , 이 걸작은 거의 20년에 걸쳐 수집한 스케치를 바탕으로 런던 햄스테드에 있는 그의 스튜디오에서 다시 완성되었습니다. .

어떤 면에서 그는 허구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구성을 개선하고 매력을 넓히기 위해 나중에 추가된 요소를 포함하는 고도로 선별된 풍경입니다. 해안선에 헐떡이는 개가 하나의 예이고, 오른쪽에는 지워진 통의 흔적과 탄 말이 여전히 물 밑에 남아 있습니다. 영국 시골의 궁극적인 상징인 건초 마차 자체도 건초 마차가 아니라 나무 수레입니다. 아마도 런던의 Constable에게 보낸 스케치에서 그린 것일 수도 있고, 새로운 연구 에 따르면 Hampstead Heath의 Whitestone 주변에 주차된 수레에서 그린 것일 수도 있습니다. 연못.

미술사학자들은 컨스터블이 햄스테드에 있는 그의 집 근처 연못에 주차된 것과 같은 나무 수레를 기반으로 건초를 쌓았을 것이라고 믿습니다(제공: Getty Images)

 

그러나 다른 면에서 The Hay Wain은 유럽 아카데미의 예술 장르 계층에서 차지하는 낮은 위치의 풍경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예술적 비전에 충실한 예술가가 그린 진실성의 모범입니다. "컨스터블은 자연에 충실하려는 시도와 그에게 매우 실제적인 풍경을 그리려는 노력으로 유명합니다."라고 True to Nature 전시회의 큐레이터인 줄리아 카버(Julia Carver)는 BBC에 말했습니다. "그는 예술계의 많은 사람들이 그 점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 시기에 작업하고 있었고 여전히 그 점을 고수하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The Hay Wain이 1821년 왕립 아카데미에서 상영되었을 때 즉각적인 성공을 거두지 못한 이유 중 하나는 당시 취향에 비해 너무 자연스럽고 너무 평범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3년 후 Dedham  Yarmouth Jetty 근처의 View on the Stour 와 함께 Paris Salon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것도 바로 이러한 자연주의였습니다 . 작가 스탕달은 "우리는 이전에 이런 그림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토록 놀라운 것은 그 진실성입니다."라고 선언한 곳이 바로 그곳이었습니다 .

Dedham 근처 Stour의 풍경은 The Hay Wain에 표시된 Suffolk의 강을 묘사한 Constable의 또 다른 풍경이었습니다(제공: Getty Images)

학문적 계층 구조를 염두에 두고, "풍경을 그리고 싶어하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하는 방법으로 역사 그림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Carver는 말합니다. Constable의 전임자 Richard Wilson (1713-1782)과 그의 동시대의 작품을 언급하면서, 카르타고를 건설한 디도 (1815) 와 같은 터너 . 그러나 Constable은 많은 동료 화가들의 풍경을 가득 채웠던 고전주의와 사원, 폐허, 신화 속 짐승들로부터 등을 돌리고 전통적인 갈색이 아닌 녹색을 지배적인 색조로 만듭니다. 대신 그는 어린 시절 친구이자 동료 예술가인 John Dunthorne에게 "자연에 대한 힘든 연구"를 하고 장면을 "순수하고 영향을 받지 않은" 표현을 만들기 위해 Suffolk로 돌아가는 것에 대해 글을 씁니다.

"최종 결과를 준비하기 위한 그의 야외 작업은 우리가 정말 현실적이고 자연에 충실한 것을 보는 데 도움이 됩니다."라고 Carver는 말합니다. 예를 들어 Constable의 과학적으로 정확한 구름 형성은 그가 말한 대로 " 스카이잉(skying )" 을 하면서 몇 시간 동안 꼼꼼한 관찰과 스케치를 한 결과였습니다 . 그림 요소의 진정성은 Constable에게 중요했으며 원래 제목인 풍경: 정오(Landscape: Noon)는 그가 빛과 하늘을 표현하는 데 추구했던 정확성을 말해줍니다.

Claude Lorrain의 영향을 받은 Turner의 Dido Building Carthage(1815)는 Virgil의 Aeneid의 고전적인 풍경을 주제로 삼았습니다(제공: Getty Images)

그러나 브리스톨과 런던 전시회에 전시된 그의 모든 신중한 연구와 스케치에도 불구하고 Christine Riding은 The Hay Wain이 "연상"으로 가장 잘 이해된다고 말합니다. "컨스터블은 그림에 대해 모방적이고 광학적 진실을 추구하는 태도를 취하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녀는 주장합니다. "자연에 대한 평생의 연구이지만 유성 페인트라는 매체를 통해서입니다."

수세기에 걸쳐 사람들은 자신의 진실을 그림에 첨부해 왔다고 Riding은 설명합니다. 회화 당시, 나폴레옹 전쟁은 영국인의 생활 방식이 당연시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한 반면, 프랑스 혁명과 피터루는 생산 수단을 소유한 컨스터블과 같은 가족에게 영국인의 생활 방식을 동원한 것을 상기시켜주었습니다. 노동자들은 언제든지 기존 질서를 뒤집을 수 있다. "어쩌면 그는 단순히 상황이 그대로 유지되기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Riding은 말합니다.

널리 복제되고, 복사되고, 풍자되고, 정치화되는 The Hay Wain은 2022년 Just Stop Oil 시위를 겨냥한 영국 풍경화의 아이콘입니다(제공: Getty Images)

헤이웨인은 계속해서 보호해야 할 영국의 토템이었지만 위협은 바뀌었습니다. 1983년 Peter Kennard의 The Hay Wain with Cruise Missiles는 영국 시골 지역의 유도 핵 미사일 배치에 반대하는 Greenham Common 시위를 지지했습니다. 2022년에 The Hay Wain은 두 명의 Just Stop Oil 시위대가 디스토피아적 버전을 원본 예술 작품에 녹화하고 프레임에 붙였을 때 기후 행동의 초점이 되었습니다 .

Riding은 "Constable이 원하는 것은 전통과 관습을 없애고 풍경을 있는 그대로 그리는 것이라고 가정함으로써 우리는 그에게 해를 끼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합니다. Constable은 "풍경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적, 미적 감상"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풍경 속에 있는 것과 풍경을 표현하는 것 사이의 차이를 탐색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우리가 보는 것은 서퍽의 이 특별한 구석에 대한 거울 같은 진실이 아닐 수도 있지만, 그 풍경과 컨스터블의 개인적, 감정적 연결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가짜와는 거리가 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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