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복장 규정에 영감을 준 JG Ballard의 디스토피아 이야기 The Garden of Time에서 슈퍼 부자들은 "세탁되지 않은" 폭동 동안 아르카디아의 화려함 속에 자신을 숨깁니다. 올해의 패션 이벤트 주제를 선택하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JG Ballard의 1962년 단편 소설 The Garden of Time의 제목에는 애가적인 낭만주의가 담겨 있습니다. 이미지가 즉시 흔들리고, 꽃과 덩굴이 솟아오르는 환영이 펼쳐집니다. 당신의 상상의 방향에 따라, 그 비전은 깔끔한 꽃이나 무성한 덤불, 영원한 광채 또는 천국의 가장 작은 주머니에도 꼭 필요한 끝없는 죽음과 성장의 순환을 향해 잘못될 수 있습니다. 결국, 정원은 계절의 느린 행진에 묶여 있는 시간의 화신입니다. 그런데 이게 무슨 정원이에요? 연대순의 일반적인 규칙이 적용됩니까?
올해 패션계의 연례 행사인 Met Gala는 발라드의 타이틀을 드레스 코드로 삼았습니다. 이 테마는 의상 연구소의 전시회 Sleeping Beauties: Reawakening Fashion을 보완하기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이 전시회는 Met의 보관소에 보관되어 있지만 너무 약해서 착용할 수 없는 많은 품목을 탐구합니다. 엑스레이, AI 및 음향 풍경을 포함한 기술을 사용하여 되살아난 이 유물은 자연계와 관련된 도상학에 산재해 있으며, 이 조합은 "패션의 취약성과 덧없음에 대한 은유이자 재생의 순환적 주제를 조사하는 수단 역할을 할 것"을 약속합니다. 그리고 갱신."
이상한 페어링이네요. 아마도 갈라 참석자들에게 참석하기 전에 추가 독서를 시작하라고 요구하는 것은 그들이 실패하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수잔 손태그가 항의하여 티파니 램프를 부수게 만들었던 2019년 "캠프" 에 대한 다양한 해석 참조). 더 깊이 파고들려면 발라드의 단편 소설을 선택하는 것이 어리둥절할 수도 있습니다. 정원으로 둘러싸인 웅장한 언덕 꼭대기 별장에 사는 악셀 백작과 그의 백작 부인의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공기가 더 밝아 보이고, 태양이 더 따뜻해 보이는" 이 정원에는 크리스털 하트가 있는 반투명한 "시간의 꽃"이 자라고 있습니다. 뽑으면 수정핵이 녹아 내부에 갇힌 빛이 방출됩니다. Ballard는 "이상한 변화가 순간적으로 저녁을 변화시켰고, 시간과 공간의 차원을 미묘하게 바꾸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집의 어두워진 현관, 오래된 녹청이 벗겨져 마치 꿈에서 갑자기 기억나는 것처럼 묘한 스펙트럼의 백색광으로 어렴풋이 어렴풋이 보였습니다."
꽃은 시계를 늦출 수는 있지만 멈출 수는 없습니다. 지금까지는 시간에 면역되지 않고 시간을 구현하는 역사적인 의상과 관련된 전시회에 적합합니다. 결국 의류는 열, 땀, 압력, 얼룩, 나방, 보관 방법 등에 의해 영향을 받기 쉽습니다. 기록 보관인의 임무는 가능한 한 많은 보존을 시도하고 완전히 멈출 수 없더라도 일반적인 부패 과정을 중단하는 것입니다. 즉, 미래 세대가 과거의 산물과 어느 정도 연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역사를 보존하는 것입니다.
이 단편소설은 클래식 음악, 희귀한 서적, 사랑스러운 옷이 있는 풍부하고 세련된 아름다움의 마지막 보루가 노동계급 군중에 의해 점령당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악셀 백작은 스릴을 즐기기 위해 소중한 꽃을 따는 것이 아닙니다. 지평선에서 군대가 전진합니다. "남녀로 구성된 혼란스러운 군중과 누더기 제복을 입은 군인 몇 명이 산재해 있어 무질서한 흐름 속에서 전진합니다." 백작 부인이 하프시코드로 모차르트를 연주하고 백작이 도서관을 관리하는 동안 이 군중은 점점 더 가까이 다가와 도착하자마자 파괴를 위협합니다. 각각의 꽃은 피할 수 없는 일을 지연시켜 군중을 약간 뒤로 밀어냅니다. 하지만 꽃은 너무 많아서 더 이상 자라지 않습니다. 빌라의 날은 셀 수 없이 많으며, 남편과 아내는 아름다운 유리 감옥에 살고 있습니다.
결말을 잠깐 망치기 위해 폭도들이 마침내 정원 가장자리에 도달했을 때 그들은 무너져가는 유물만을 발견했습니다. 잔디밭은 잡초로 가득 차 있고 집은 썩어가는 문과 함몰된 바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테라스에는 벨라돈나로 장식된 가시덤불로 보호되는 두 개의 조각상이 서 있습니다. 돌 여인은 장미를 움켜쥐고 있다. 시간의 파괴로부터 구원받은 땅에서 솟아난 영속성 보호에 대한 오비디안의 비전입니다.
악몽 같은 비전
올해의 의상 주제에 대한 경쾌한 설명을 작성하는 평론가들은 발라드 이야기의 은유적 의미에 초점을 맞춰 창조와 파괴의 순환을 향한 인류의 경향에 대한 탐구를 지적했습니다(2016년 Google의 최고 순위 설명자 중 한 명이 정확한 표현은 완전한 우연의 일치라고 확신합니다.) 이것이 어느 정도 진실을 담고 있기는 하지만 더 분명한 점을 의도적으로 무시한 것 같습니다. 이 단편 소설은 클래식 음악, 희귀한 서적, 사랑스러운 옷이 있는 풍부하고 세련된 아름다움의 마지막 보루가 노동계급 군중에 의해 점령당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Ballard는 "어떤 사람들은 목에 조잡한 멍에를 두르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일했고, 다른 사람들은 손이 바퀴살을 비틀면서 거추장스러운 나무 수레를 들고 고생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군중은 조수, 악몽, 고야 그림의 사소한 세부 묘사 등 다양하게 묘사됩니다.
저녁 식사 테이블이 30만 달러에 판매되고 초대는 참석자에게 Vogue가 승인한 중요성을 독점적으로 부여하는 풍요로움, 과잉 및 희귀한 아름다움을 축하하는 이벤트의 맥락에서 거슬리는 이미지입니다. 아마도 글로벌 변동성과 경제적 불확실성을 배경으로 할 때 안전과 위험, 부와 빈곤 사이의 구분이 더욱 극명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충성심이 어디에 있든 상관없이, 차별되지 않은 인류 집단에 의해 고급 문화가 파괴되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이 주제를 우리는 도대체 무엇으로 만들 수 있겠습니까? 파멸의 위기에 처한 아름다움을 불러일으키는 이 작품은 누구를 경멸하는가?
Met Gala의 맥락에서 부와 고급스러움에 대한 논의는 약간 의 변화 입니다 . 이와 같은 이벤트는 항상 특권층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세계 불평등의 일관성을 고려할 때 값비싼 가운을 입고 행진하는 유명인과 비참한 빈곤의 이미지를 대조하는 것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그리고 이러한 값비싼 가운이 많은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점을 지적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우울한 꽃무늬"를 입은 참석자들에 대한 예측 아래 즉시 다시 묻히기 전에 그러한 불평등을 아주 명백하게 건드리는 복장 규정을 갖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
이러한 대조되는 이미지는 Instagram 스토리에서 차례로 나타날 수 있는 시대에 어깨를 부딪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Met Gala를 경이로운 인기로 만든 동일한 도구는 전 세계의 고통에 대한 우리의 근접성을 향상시킵니다. 2023년 Met Gala는 해시태그 #metgala를 통해 Vogue 채널에서 123억 건의 노출수를 생성했으며 , 이벤트의 라이브 스트리밍은 Vogue의 다양한 소셜 플랫폼과 글로벌 시장에서 5,300만 건의 조회수를 생성했습니다. 우리는 비극과 아름다운 것들이 사방에서 몰려들어 우리의 관심을 끌기 위해 애쓰는 시각적 포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갈라 자체는 패션 홍보 담당자 Eleanor Lambert(뉴욕 패션 위크의 시작을 담당했던 바쁜 여성)가 1인당 50달러의 자정 모금 만찬을 열었던 1948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1970년대에 기민한 Vogue 편집장 Diana Vreeland는 의상 테마를 도입하여 이 행사를 사교계 일정의 중요한 부분으로 굳히고 의상 연구소에 꾸준한 자금 흐름을 보장했습니다. 그러나 Anna Wintour의 시선으로 점점 더 강해졌음에도 불구하고 Met Gala가 패션을 대중 엔터테인먼트로 대중화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 것은 실제로 지난 10여년 정도에 불과합니다. 소셜 미디어의 발전.
모든 레드카펫을 마무리하는 레드카펫이 되었으며, 의상 파티에 초대받지 못한 전 세계가 참석자들의 의상이 얼마나 화려하고 창의적이며 어울리는지(모든 의미에서) 평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형태의 대중 오락과 마찬가지로 매우 즐겁고 수익성도 매우 높습니다. LaunchMetrics 에 따르면 작년 Gala는 다양한 브랜드가 미디어에 미치는 영향으로 약 10억 달러의 가치를 얻었으며 참석한 모든 사람에게 좋은 홍보 자료가 되었습니다.
아마도 디스토피아적인 전제는 사람들이 대화를 나누도록 하기 위한 사악한 계획의 일부일 것입니다. 결국, 홍보가 없는 것은 Met Gala에 대한 나쁜 홍보입니다.
발라드 단편 소설이 어떻게 처음 등장했는지 아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그냥 깔끔한 제목이었나? 아니면 위원회 가운데 누군가가 계급 반란을 조장하려고 하는 걸까요? 아마도 디스토피아적인 전제는 사람들이 이야기하게 하려는 사악한 계획의 일부일 것입니다. 결국 어떤 홍보도 Met Gala에 대한 나쁜 홍보는 아닙니다. 마릴린 먼로의 유명한 "생일 축하합니다, 대통령님" 드레스를 입은 킴 카다시안이나 칼 라거펠트가 사랑하는 고양이 슈페트 복장을 한 도자 캣이 야옹 소리만 내는 등 논란을 환영합니다.
하지만 패션계가 복잡성을 제거한 참고 자료를 좋아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너무 관대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1927년 무성영화 메트로폴리스(Metropolis)는 문자 그대로 노동 대중 위에 건설된 낙원 같은 정원을 특징으로 하는 티에리 뮈글러(Thierry Mugler) 를 포함한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준 또 다른 패션 인기 작품인 메트로폴리스(Metropolis)와 흥미로운 유사점이 있습니다. 최소한 아이리스 반 헤르펜(Iris van Herpen) 의 사려 깊은 해석이 나오길 바랄 수는 있다.
이유가 무엇이든 Met Gala에서 Ballard를 언급하는 데에는 분명하고 맛있는 아이러니가 있습니다. 시간의 정원은 그의 경력 중 가장 SF 중심적인 초기 부분에 속하며, 수십 년에 걸쳐 온갖 방향으로 뻗어나갔지만 현대성의 묵시적인 분위기와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지속적으로 암울한 관심을 유지했습니다. 도시의 지옥 풍경을 자주 호출합니다. , 광범위한 글로벌 파괴, 대중 매체, 유명인 숭배, 스펙터클과 폭력 사이의 아슬아슬한 경계, 소비주의를 통해 형성된 정체성.
1970년대 보그(Vogue)에 쓴 에세이에서 그는 심지어 소셜 미디어의 부상을 예언하기도 했습니다 . "낮 동안의 우리의 모든 행동, 가정 생활의 전체 스펙트럼이 즉시 비디오 테이프에 기록될 것입니다. 저녁에 우리는 우리의 최고의 프로필, 가장 재치 있는 대화, 가장 친절한 필터를 통해 촬영된 가장 감동적인 표현만을 골라내도록 훈련된 컴퓨터에 의해 선택된 러시를 앉아서 스캔한 다음 이들을 함께 연결하여 오늘의 고조된 재연을 만들 것입니다. " 그러한 맥락에서 자신의 작업이 증폭되고 왜곡되어 그의 말은 펄럭이는 꽃의 풍요의 뿔의 배경이 되었고, 각 의상은 5월 첫 번째 월요일에 복잡한 네트워크를 숨기고 꽃피는 화려한 전시를 선보였을 때 그가 어떤 결과를 얻었을지 궁금합니다. 뿌리의 뿌리 – 후원 계약, 브랜드 계산, 헌신적인 장인정신, 노출 기회 – 예쁜 치마 아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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