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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1970년대 '아보카도 그린'이 인테리어로 돌아온 이유

by JoAn Healing 2021. 11. 20.

인테리어에 대한 최신 색상 트렌드에 대해 질문을 받았을 때 작가 Kassia St Clair는 "색상은 항상 유행에 들어왔다가 사라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끝없는 디자인의 디지털 캣워크인 Instagram을 통해 그 어느 때보다 쉽게 ​​색상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금일#sagegreen과 #blushpink가 가장 인기 있는 해시태그입니다. 2021년은 또한 #musstardyellow 및 #avocadogreen과 같은 1970년대 인테리어의 가장 악명 높은 색조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 그러나 특정 시기에 특정 색조의 인기는 계속 진화하는 추세 주기의 산물 그 이상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누구이고, 우리의 순간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공간에서 우리가 느끼고 싶은 감정을 반영합니다. 색상 심리학자 Karen Haller는 BBC Culture에 "우리는 의미 없이 색상을 선택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왜 그렇게 하는지 모를 수도 있고 일반적으로 우리가 선택하는 색상에 대해 약 20% 정도 의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감정적인 존재이며 다른 무엇보다 먼저 색상을 봅니다." 

지난 100년 동안 인테리어 디자인의 진화는 각 특정 시대의 시대정신을 반영하는 고유한 다이내믹한 컬러 스토리입니다. 1920년대에 매끄럽고 기하학적인 아르 데코 스타일은 그 이전의 아르누보  예술 및 공예 운동 의 여성스러운 곡선과 유기적인 색조에 대한 반응으로 등장 했습니다. 최첨단 고층 건물과 부유한 주택의 인테리어가 금, 은, 크롬 액센트로 빛나기 시작하여 칠흑과 상아의 생생한 대조를 이루었습니다. 이 "금박" 디자인 기간은 Emile-Jacques Ruhlmann 및 Eileen Gray 와 같은 사람들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Emile-Jacques Ruhlmann 및 Eileen Gray 는 유리, 거울 및 옻칠이 적용된 미학이 기술 발전에서 크게 영감을 받았습니다.

영국의 Eltham Palace는 1930년대의 고전적인 아르데코 스타일의 한 예입니다. 금색과 단색이 많이 사용됩니다(Credit: Getty Images)

한편 바우하우스 학교의 바실리 칸딘스키(Wassily Kandinsky) 교수와 요하네스 잇텐(Johannes Itten) 교수 는 접근성과 기능에 기반한 디자인에 대한 민주적 접근을 옹호하면서 색상 이론을 연마했습니다. 바우하우스의 미학은 차분하고 과학적인 색상 팔레트를 기반으로 했으며 , 원색에서 가끔 대담한 액센트를 사용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이 도래하면서 인테리어의 색상 사용이 흐려졌습니다. Haller는 그녀의 책에서 "배급, 손실 및 고난의 세계에서 [색상]은 불필요하고 하찮은 것으로 보이게 되었습니다. Little Book of Color. "[그것은] 단지 미학적이고 장식적인 사후 생각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디자인에 필수적이지 않고 확실히 우리의 웰빙에 있어서도 아닙니다." 그러나 전쟁이 끝나고 경제가 천천히 회복되면서 군사 시대의 탁한 녹색과 갈색이 녹아내렸고 낙관주의, 옵션 및 제품 가용성의 활기차고 새로운 시대가 열렸습니다. 색상 역사가인 Patrick Baty는 Anatomy of Color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카네이션 핑크, 아쿠아 및 옅은 노란색과 같은 합성 파스텔 색조는 전후 시대에 인기 있는 인테리어 선택이 되었으며 당시의 주방, 욕실 및 패브릭에 적합했습니다.

1950년대에 Charles와 Ray Eames와 같은 디자이너가 개척한 Mid- Century Modernism 은 제품 디자인과 실내 장식(예: Seafoam-Green Eames 의자)에 기발한 색상을 적용했습니다. 컬러 디자인의 세기의 저자 데이비드 해리슨(David Harrison), 청록색, 라임 그린, 인디고 디테일이 특징인 조지 넬슨의 상징적인 볼 시계는 당시의 색조를 상징적으로 표현했습니다. "6가지 음영으로 미시간에서 생산된 볼 시계는 그것이 만들어진 원자 시대." 체리 레드는 또 다른 상징적인 미드 센츄리 디자인인 Eero Saarinen의 Womb Chair와 마찬가지로 인테리어에서 인기 있는 액센트 색상이 되었습니다. "전쟁 직후에 상황을 밝게 하고 기분을 좋게 하려는 분명한 시도가 있었습니다."라고 Baty는 말합니다.

1960년대 Artifort Tulip 의자의 생생한 색조가 상징적인 디자인 상태에 추가되었습니다(Credit: A Century of Color in Design/ Thames & Hudson).

50년대의 아메리카나 영향은 결국 영국이 진보적인 디자인, 패션 및 대중 문화의 세계 허브로 자리 잡았을 때 흔들리고 매우 포화된 60년대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1960년대까지 새로운 합성 소재에 대한 선택의 자유, 실험 및 자신감이 절정에 달했습니다. 이 시대는 의류의 색상과 패턴을 수용했습니다.주요 방식으로 인테리어가 멀지 않았습니다. 집에서 밝은 색상의 플라스틱 의자, 테이블, 조명 및 기타 액세서리가 폭발했습니다."라고 Harrison은 씁니다. Jaffa 오렌지, 선샤인 옐로우, 바이올렛과 같은 요란한 색상은 부드러운 가구와 "우주 시대" 가구에 적용되었습니다. Pierre Paulin(튤립 체어)과 Eero Aarnio(볼 체어)와 같은 디자이너가 만든 시간. 가정의 색상은 개인주의, 실험 및 반항이 정의되는 시대에 대담한 정체성 선언이 되었습니다. - 사회를 진정으로 변화시킨 표현, 페미니즘, 자유로운 사랑은 당시의 디자인 내용과 색상 선택에 매우 많이 반영되었습니다."라고 해리슨은 말합니다.

화려한 1980년대는 정반대의 디자인 운동과 트렌드를 탄생시켰습니다.

1970년대에 문화의 초점은 우주에서 행성 지구로 이동했습니다. 60년대 인테리어의 대담한 색조는 더 따뜻하고 유기적으로 변해 번트 오렌지, 머스타드 옐로우, 골든 올리브와 같은 인기 있는 자매 색조로 변했습니다. 마크라메(macrame), 섀그 더미(shag-pile) 카펫, 대화의 장으로 완성된 70년대 인테리어의 색상은 정치와 디자인 모두에서 새롭게 발견된 바이오필리아 또는 자연에 대한 사랑을 반영했습니다. "녹색은 자연의 줄임말이 되었습니다."라고 St Clair는 그녀의 책 "Secret Lives of Color "에서 씁니다., 그녀는 아마도 이 시대의 가장 상징적인 그늘인 아보카도 그린의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St Clair는 "쇼핑객들이 세상의 복지에 대해 진심으로 관심을 갖고 있는 것처럼 보이려고 애쓰면서 의류, 주방 용품, 욕실, 심지어 자동차와 같은 소비재의 가장 먼 영역이 이 연기가 자욱한 황록색 색조에 의해 식민지가 되었습니다."라고 씁니다.

 

컬러팝

색상은 1980년대 인테리어에서 터무니없는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레이건과 대처의 규제 완화 경제학과 과시적 소비의 갑작스러운 시크함이 정의된 시기입니다. 이 화려한 시기는 정반대의 디자인 운동과 트렌드를 탄생시켰습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실험적인 "반디자인" 그룹인 Memphis를 주었습니다. 그들은 가장 유명한 디자인 중 하나인 1980 Carlton Room 칸막이에서 볼 수 있듯이 규칙을 깨고 어린이 같은 색상 조합(그리고 그래픽 물결선에 대한 사랑)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80년대에는 러플, 레이스, 사카린 파스텔 패브릭, 특히 자주빛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진 꽃의 여왕 Laura Ashley도 있습니다. 랄프 로렌(Ralph Lauren)과 페리 엘리스(Perry Ellis)와 같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 의해 강화된 "프레피(preppy)" 룩은 부유한 사람들의 미학이 되었고 "리치(rich)"를 더 많이 사용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스모키 그린과 머스타드 옐로우를 포함하여 차분하고 흙빛이 도는 색상이 이제 다시 등장합니다(제공: Farrow & Ball)

90년대와 2000년대 초반은 미니멀리즘이 갑자기 컨템포러리와 동의어가 되면서 컬러 열풍이 무너지는 시기였습니다.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깨끗하고 미묘한 환경은 새로운 인테리어 이상으로 자리 잡았으며 크림, 베이지, 회색 및 그들의 사랑하는 자녀인 회색이 지배하는 풍미 없는 색상 팔레트로 이어졌습니다. 주택 시장 거품이 붕괴에 가까워지고 대본 없는 미국 TV 시리즈 House Hunters와 같은 쇼가 상업적 성공을 거두면서 "베이지화"가 내부 전염병이 되었으며, 주택이 자산보다 자산으로 여겨지던 순간의 공포를 반영합니다. 주거. 머지 않아 베이지 색이 가장 공격적이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어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그것은 부르주아지의 색 개념일 수 있습니다. 관습적이고 신성하며 물질주의적,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인테리어 색상 팔레트에 대한 보다 개인화되고 절충적인 접근 방식이 자리를 잡는 것을 보았습니다. 2000년대의 중립성과 조심성이 도태 되면서 화려함과 맥시 멀리 즘에메랄드 그린, 짙은 루비, 자수정 및 사파이어와 같은 깊은 보석 톤의 빈번한 사용으로 이어지며 2010년 금속 선택인 구리를 보완합니다. Pinterest, Tumblr 및 Instagram과 같은 플랫폼에서 다양한 디자인 스타일과 영향을 받은 덕분에 보다 대담한 색상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무엇이든 간다"는 사고방식, 특히 소셜 미디어 알고리즘과 결합되어 우리 피드에 대한 관심을 끌기 위한 싸움은 인테리어에 극적이고 심지어 연극적인 색상 사용으로까지 이어졌습니다. " St Clair는 말합니다. "수백 개의 이미지가 표시되고 있으므로 선명한 대비와 함께 밝고 채도가 높은 색상 이 멈춰 서서 바라보게 만들 것입니다. 

색상 트렌드는 왔다가 갔다 – 풍부하고 보석 같은 색조는 맥시멀리스트가 가장 좋아하는 색상입니다(제공: Homewings)

그리고 그 눈길을 사로잡는 색상 조합 중에서 분홍색과 녹색이 특히 두드러지고 Pinterest 가치가 있는 팝임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이 조합은 컬러 휠에 대한 자연스러운 칭찬일 뿐만 아니라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두드러진 두 가지 인테리어 트렌드를 결합합니다. 젠더 역할, 페미니즘 및 미적 기준에 대한 젊고 진보적인 태도와 관련된 "밀레니얼 핑크"에 대한 10년 중반의 대중문화적 집착은 부드러운 핑크와 로즈 골드가 일반적인 액센트인 인테리어로 진출했습니다. 집은 또한 벽 색상, 캐비닛, 부드러운 가구 및 관엽식물에 대한 감사의 증가 측면에서 최근에 훨씬 더 친환경적이 되었습니다 . Fiddle-leaf Fig 및 Monstera와 같은 "그것" 식물은 10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액세서리 중 일부입니다.

내 집의 구성표를 선택할 때 다른 사람의 취향이나 의견에 따라 색상을 결정해서는 안 됩니다.

색상 심리학자이자 연구원인 Eleftheria Karipidi는 인테리어의 녹색에 대한 열정이 기후 위기와 지구에 대한 관심과 관련이 있다고 말합니다. "지속 가능성은 지구 온난화로 인해 전 세계 사람들의 주요 고려 사항이 되었습니다. 이는 가정에서 우리의 선택에 반영되고 있습니다."라고 Karipidi는 말합니다. 널리 퍼진 환경 인식은 1970년대의 우려를 반영하며, 테라코타, 머스타드 옐로우 및 아보카도 그린과 같은 시대의 "친환경" 인테리어 색상이 패션으로 다시 재활용된 이유를 설명합니다.

대유행이 시작된 이후로 가정의 역할은 우리 삶에서 극적으로 바뀌었고 다양한 감정적 필요에 따라 다양한 색상 선택이 가능합니다. 밝고 대담한 색조가 더 차분하고 유기적인 색조로 바뀌었습니다. Homewings의 디자인 책임자인 Amy Brandhorst는 "Biophilia가 다시 커졌습니다. 우리는 음소거된 흙색, 특히 파란색과 녹색을 특징으로 하는 많은 인테리어를 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외부 세계의 혼돈으로부터 보호되는 고요한 공간을 만들고자 하는 우리의 열망을 반영합니다." 올해 가장 "Instagrammable"한 음영Dead Salmon, Arsenic, Sulking Room Pink 및 Drop Cloth와 같은 혀를 내미는 색상 이름으로 잘 알려진 영국 하우스 페인트 브랜드 Farrow & Ball은 Brandhorst의 진술을 반영합니다. 녹색이 가미된 '딥하고 드라마틱한 블루'인 #HagueBlue, '인키 네이비'인 #StiffkeyBlue 및 '자연의 진정한 반영'으로 간주되는 #SapGreen이 2021년 브랜드의 가장 인기 있는 해시태그 중 하나입니다.

Dusky 핑크 페인트는 현재 Sulking Room Pink를 포함하여 찾고 있습니다 (Credit: Farrow & Ball)

그러나 전문가들은 집의 구성을 선택할 때 다른 사람의 취향이나 의견에 따라 색상을 결정해서는 안 된다는 데 동의합니다. 모든 사람이 색상에 다르게 반응하기 때문에 가장 책임 있는 결정은 트렌드를 완전히 무시하는 것입니다. 자신을 둘러싼 색조는 인기가 아니라 개인 취향의 문제여야 합니다. Brandhorst는 "모든 디자인 컨셉의 핵심은 공간 사용자입니다. "그들은 누구입니까? 그들은 어떻게 느끼고 싶어합니까? 색상, 모양 및 질감이 어떻게 개인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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