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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프랑스 스쿨 버스 실험은 툴루즈 부동산에 희망을 가져다줍니다.

by JoAn Healing 2021. 11. 20.

부동산에 있는 큰 학교는 그 지역에서 가장 가난한 교육 기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툴루즈의 가장자리에 있는 3개의 거대한 주택 단지에는 약 30,000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프랑스 남부에서 가장 가난한 도시 지역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아침 그들은 특별한 사회 실험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영지에 있는 두 개의 주요 학교는 프랑스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인 툴루즈를 포함하는 부서 또는 카운티인 Haute Garonne에서 교육 성취도가 가장 낮았습니다.

Bellefontaine, La Reynerie 및 Mirail 거주자의 약 95%는 주로 북아프리카와 서아프리카 출신의 이민자 출신입니다.

11-15세 어린이는 버스를 타고 툴루즈 중심부에 있는 학교로 이동합니다.

4년 전, 지방 당국은 학교를 폐쇄하고 학생들을 번화한 도심에 있는 학교로 버스로 보내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배후에는 좌파 성향의 오트가론 의회 의장인 조르주 메릭(Georges Méric)이 있었습니다.

"사회적 통합은 이 아이들이 학교에서 성공할 수 있는 더 나은 방법을 제공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공화국에서 그것은 이 빈민가를 나머지 프랑스 사회와 통합하고 사회적으로 미리 결정되지 않은 삶을 사는 시민들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07:00시, 영지는 여전히 어두웠지만, 배낭을 메고 타워 블록의 그늘에서 조금씩 아이들이 나타나 다양한 승차 지점의 버스 정류장에서 기다립니다.

총 17대의 버스가 11세에서 15세 사이의 학생들을 모아 도심에 있는 11개의 다른 학교로 데려다 줍니다. 여행은 45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각 버스에는 모든 문제를 처리하고 교직원 및 학부모와 협력하는 사회 복지사가 있습니다.

한 버스에서 Laounia Benguetaib는 군대식 규율을 시행합니다. 소년들은 후드티를 벗고 휴대폰을 끄고 안전벨트를 착용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사회 복지사 Laounia Benguetaib는 버스 계획의 큰 지지자입니다.

그녀는 처음부터 버스 타기 경험의 일부였습니다. "대단합니다. 아이들이 버스 타기에 익숙해졌고 새 학교에 잘 적응했고 영지 밖에서도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매우 운이 좋았습니다."

버스에서 Adam Arcy(13세)는 집에 있는 친구들과 새 학교에 있는 친구들 사이에 차이가 없음을 알았습니다.

11세인 Kensa는 툴루즈 중심가에서 학교 마지막 시간에 숙제를 하고 교사들이 수업을 더 자주 모니터링하기 때문에 지난 몇 개월 동안 성적이 향상되었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영지에서 온 1,14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4년 간의 실험에서 나온 가장 놀라운 통계입니다.

버스 운행이 시작되기 전에는 15세 학생을 위한 프랑스 졸업장인 브레베(Brevet) 이후 중도 탈락률이 50%에 육박했다. 현재는 6% 미만이며 영지 학생들의 성적은 15% 가까이 향상되었습니다.

교외에서 약 70명의 아이들을 데려온 도심에 있는 Michelet 학교의 교장인 Bernard Vigouroux는 "버스 타기는 통합을 장려하기 때문에 필수가 되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가난한 배경의 많은 아이들이 성공하도록 격려할 안정적인 가족 구조가 없지만 버스를 타는 전략은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고 그는 말합니다.

프랑스 브레베 본선 진출 후 중도 탈락률 6%에 그쳐

"두 커뮤니티의 학생들은 서로에 대해 배우고 서로 다른 삶의 방식을 배우고 서로를 돕습니다. 그들은 팀으로 일하고 모두 매우 긍정적입니다."라고 교장은 말합니다.

교육 당국은 일부 학부모들이 학교를 바꾼 후 자녀의 학업 성취도에 더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말했습니다.

Adam의 부모(원래 모로코 출신인 Maxence와 Soumiya)는 거리에서 아랍어로 대화하는 것이 프랑스어보다 더 흔한 한 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Adam의 부모는 버스 운행 계획이 나중에 그를 도울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들은 6명의 자녀를 두고 있으며 자랑스럽게 자녀의 성적 증명서 액자를 보여줍니다. "내 아들은 그 어느 때보다 더 잘 공부하고 있고 다른 문화권에서 온 학생들과 섞이고 있습니다. 이것은 그의 삶의 기회를 향상시킬 것입니다."라고 Maxence Arcy는 말합니다.

Haute Garonne 당국의 수장에게는 상담이 핵심이었습니다. 버스 타기 사업이 시작되기 전까지 130번이나 되는 학부모-교사 간담회가 열렸고, 버스에 갇힌 아이들을 받아들이는 학교에 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했습니다.

총 프로젝트 비용은 €54m(£46m)입니다.

Méric씨는 이 계획에 대한 반대가 부모가 아니라 오른쪽의 정치적 반대자들로부터 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아마도 그들은 빈민가의 가난한 아이들이 부르주아를 위해 학교에 오는 것을 보기를 꺼렸을 것입니다. 그러나 부르주아 부모의 아이들은 그들을 환영했습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 조르주 메릭 오트 가론 의회 회장

학교 부지에 있는 두 개의 실패한 학교가 교실에서 영구적인 사회적 혼합을 보장하기 위해 전통적인 집수 지역에서 떨어진 두 개의 새로운 학교로 교체됨에 따라 버스 타기 실험은 이제 계속됩니다.

이제 여기의 결과에 고무된 프랑스 전역의 다른 여러 도시와 마을에서 자체 버스 운행 계획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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