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kar Kokoschka는 아름답게 들리는 이름일 뿐만 아니라 적어도 20세기 중반까지는 가명이었습니다. 1886년 비엔나 근교의 Pöchlarn에서 태어난 그는 어둡고 불안한 이야기에 대한 날카로운 안목으로 표현주의 화가, 판화 제작자, 극작가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한때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 와 에곤 실레(Egon Schiele) 처럼 잘 알려 졌던 코코슈카(Kokoschka)는 그 이후로 적어도 지금까지는 상대적으로 불명예에 빠졌습니다. 이번 달 에 런던 의 Courtauld Gallery 가 3년 간의 대대적인 복원 작업을 마치고 다시 문을 열면서 Kokoschka의 작품 중 가장 크고 놀라운 작품 중 하나가 더 긴 공백 기간을 거쳐 다시 전시됩니다. Prometheus Saga 또는 Prometheus Triptych 는 성경 구절과 그리스 신화에서 영감을 받은 다채롭지만 무서운 종말과 영원한 형벌의 장면으로 가득 찬 총 8미터가 넘는 세 개의 캔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0년 넘게 보관되어 있던 이 그림들은 이제 건물 내 새로 단장한 20세기 갤러리에 자랑스럽게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작품이 컬렉션의 기초가 된 산업가이자 수집가인 Samuel Courtauld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Courtauld Gallery는 Monet, Manet, Cézanne 및 Renoir의 그림을 포함한 인상파 및 후기 인상파 회화와 그의 작품으로 가장 유명합니다. 루벤스와 초기 중세 및 르네상스 작품. 그러나 갤러리 수리 후 덜 친숙한 작품, 특히 20세기 작품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Kokoschka's는 그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 중 일부입니다.
Kokoschka의 세 패널 중 가장 큰 패널은 원래 런던 타운하우스의 천장에 매달려 있었습니다. Anglo-Austrian 백작이자 미술 수집가인 Antoine Seilern은 1950년에 삼부작을 의뢰했으며 다른 두 개의 캔버스를 아래 벽에 걸었다고 생각됩니다. 나이츠브리지(Knightsbridge)의 프린스 게이트(Princes Gate)에 있는 자일레른(Seilern)의 홀에 들어가 위에서 펼쳐지는 묵시록을 올려다보는 것이 놀라웠을 정도로 세 개의 그림은 실제로 같은 평면에서 함께 보도록 의도되었습니다. Courtauld Gallery의 부국장인 Dr. Barnaby Wright는 "보존을 고려하면 그림을 천장에 올릴 수 없지만 벽에 높게 걸고 극적인 각도로 앞으로 기울이기 때문에 몰입감이 매우 높습니다"라고 말합니다. . "우리는 캔버스 사이의 거리를 줄이기 위해 프레임에서 그것들을 제거했습니다.
Kokoschka는 관객이 그가 그리는 이야기를 따라갈 수 있도록 삼부작에 "4차원의 움직임"을 소개하는 것에 대해 썼습니다. 그의 왼쪽 캔버스는 지하세계의 신 하데스가 어린 소녀 페르세포네를 풀어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페르세포네는 그가 납치하여 속여 석류 씨를 먹게 하여 그녀가 매년 그와 함께 있어야 하는 일부를 먹게 했습니다. Kokoschka는 유령처럼 하데스의 몸에 자신의 초상화를 그렸고, 고르곤 메두사의 더 무서운 얼굴이 그림의 바닥에서 엿보입니다. 페르세포네의 어머니 데메테르는 봄에 환영하기 위해 페르세포네가 위층으로 내려가도록 아치를 형성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나 계절이 바뀌고 페르세포네가 죽은 자의 그늘진 은신처로 돌아가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2차 세계대전의 여파로 그는 세계의 미래가 여전히 불확실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중간 캔버스에서 묵시록의 기병은 벼락을 맞은 하늘에서 그들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아름답고 햇볕이 잘 드는 언덕 위로 내려옵니다. 한 여성이 음악을 연주하고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목욕입니다. 여러 명이 물을 모으고 있습니다. 기병들이 그들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붙잡았고, 언덕 꼭대기에 있는 필사자들은 충격을 받아 십자가 앞에 서 있고, 팔을 벌리고 기도하며 손을 맞잡았고, 죽음이 그들을 잠에서 흔들어 깨우기 위해 도래했습니다. 가운데 하늘과 그 사이에 있는 폭포의 고요한 고요함이 곧 부서질 것입니다.
묵시적인 비전
마지막으로 오른쪽의 캔버스는 신들에게서 불을 훔쳐 인간에게 준 거인 프로메테우스를 묘사하고 있다. 프로메테우스는 코카서스의 바위에 묶여 간을 갖는 형벌을 받았다. 제우스의 독수리가 쪼아먹는다. 오르간은 항상 다시 자라서 더 많은 것을 쪼아먹었습니다. 한 고대 자료에 따르면 그는 이 시련을 30,000년 동안 견뎠습니다.
고대에 프로메테우스는 때때로 불을 훔치려는 탐구가 자급자족하게 하려는 열망에 의해 주도된 인류의 챔피언으로 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원전 7세기에 살았던 그리스의 농부이자 시인인 헤시오도스는 호메로스의 서사시가 완성될 즈음에 프로메테우스를 장난스러운 인물로 묘사했는데, 그는 제우스가 고기를 보관하는 동안 지방으로 싸인 뼈를 할당함으로써 제우스를 속이려고 했습니다. 자신을 위해. 그리스 문학을 사랑하고 골동품 주화를 수집한 코코슈카는 프로메테우스를 지적 오만의 상징으로 완전히 부정적으로 보았습니다. Prometheus는 Kokoschka가 당시 세상에서 잘못되었다고 믿었던 모든 것을 대표했기 때문에 그의 삼부작에서 중추적인 인물이었습니다. 도둑의 비참한 처벌은 그에게 "과도한 성격"의 위험을 강조했습니다.
냉전의 핵 위협은 종말의 전망을 현실로 만들었습니다.
프로메테우스는 코코슈카에게 특히 인류가 2차 세계 대전 이후 더욱 정교한 무기를 개발함으로써 초래한 위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냉전의 핵 위협은 종말의 전망을 현실로 만들었습니다. 프로메테우스가 바위에 묶인 후, 인간이 신과 정기적으로 소통하며 일하지 않고도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었다고 전해지는 황금 시대는 끝났습니다. 빈곤, 질병, 수고의 가혹한 현실은 이후 인간의 운명이 되었습니다. 신들은 더 이상 인간의 편에 있지 않았습니다. Kokoschka는 고대 시인이 말한 "악"의 도래가 kakos 라는 것을 눈치 챘을 것입니다.그리스어로, 따라서 자신의 이름에서 멀지 않습니다. 그림에서 자신을 하데스로 캐스팅하면서 그는 희망을 억누르는 것뿐만 아니라 그것을 세상에 내놓는 것도 자신의 손에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페르세포네는 자유롭게 갔지만 프로메테우스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예술가로서 Kokoschka는 이 그림을 통해 우리가 완전히 통제할 수 없는 문제에 얽매이지 않도록 경고해야 하는 도덕적 책임을 느꼈습니다. 냉전 시대의 불안 때문에 그는 불장난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했습니다. 경험은 그에게 반항아의 손가락 한 명 이상이 화상을 입게 될 것이라고 가르쳤습니다. Kokoschka는 제1차 세계 대전에서 동부 전선에서 싸우는 동안 심각한 머리와 폐 부상을 입었습니다. 수십 년 후, 제2차 세계대전의 여파로 그는 세계의 미래가 여전히 불확실하고 위험한 이데올로기에 의해 불도저의 위협을 받고 있는 문화적 풍경을 인식했습니다.
그는 과거와의 유대를 강화해야 한다고 느꼈던 필요성을 3부작으로 쓴 에세이에서 "지적인 오만함을 지닌 모든 개인이 파괴의 엔진을 한계까지 밀어붙이는 것을 자신의 일로 삼는 지점에 도달하지 않도록..."라고 썼습니다. 특히 젊은이들에게 Prometheus Saga의 교훈을 듣고 "유럽의 영적 유산"을 보호하기를 바랍니다. 그가 고전 신화를 활용하고 그러한 전통적인 형식을 채택한 것은 부분적으로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삼부작은 역사적으로 교회의 제단에 사용되었습니다. Kokoschka는 사람들이 종종 과장되고 때로는 불길한 신기술의 약속에 현혹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앞과 뒤를 모두 돌아보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의 실존적 두려움은 비엔나 표현주의에 내재되어 있었고,
클림트와 실레는 제1차 세계 대전이 끝날 때 유럽을 휩쓴 스페인 독감 유행으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 Kokoschka는 탈출했지만 1920년대까지 전쟁 상처를 가지고 유럽 전역을 돌다가 재정적 문제로 1931년 비엔나로 돌아왔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프라하로 이사하여 미래의 아내 올가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퇴화하다"나치 정권하의 예술가이자 영국으로 도피. 그는 자일렌 백작이 고대 과거로부터의 경고와 희미한 희망의 전망으로 가득 찬 세 개의 캔버스에 미래에 대한 선언문을 바칠 기회를 받아들일 만큼 자신의 삶에서 충분한 불확실성을 겪었습니다. Barnaby Wright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프레임을 제거하면 캔버스가 어제 그린 것처럼 보입니다. Kokoschka는 실제로 현대적인 작업 방식을 말해줍니다." 주제에 있어서도 그의 그림은 이보다 더 긴급하게 보일 수 없습니다. 이번 달 갤러리를 거닐며 그들의 무게가 관객들 위로 떠오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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