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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패션과 예술을 겸비한 특별한 핸드백

by JoAn Healing 2021. 12. 15.

가방은 패션 액세서리로 독특합니다. 그들은 신체의 일부를 감쌀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수세기 동안 자유와 창의성을 허용하여 단순한 패션 아이템이 아닌 예술 작품을 탄생시켰습니다. 이 현상은 최근 몇 년 동안 브랜드가 Tracey Emin 및 Marc Quinn과 같은 고급 아티스트와 협력하여 갤러리에서 어울리지 않는 가방을 생산함에 따라 논리적인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전시, 가방: 인사이드 아웃 . 그러나 예술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은 미학적 매력만이 아니다. 에르메스, 샤넬, 디올과 같은 브랜드의 클래식 작품은 투자 잠재력으로 인해 점점 더 높이 평가되고 있습니다. Lucia Savi는 "우리는 가방을 실제로 착용하지 않고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이러한 정도의 독립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특이한 방식으로 디자인할 수 있으므로 쉽게 개, 개구리 또는 작은 꼬마가 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V&A 전시회의 큐레이터는 말했습니다. "데코레이션하거나 칠할 수 있는 표면이 있습니다. 작업하기에 거의 빈 캔버스와 같습니다."

1600년대 개구리 지갑이 V&A's Bags: Inside Out 전시회에 전시되어 있습니다(제공: 옥스퍼드 대학교 애쉬몰린 박물관)

17세기에는 달콤한 지갑으로 알려진 작은 가방이 개구리와 같은 특이한 모양으로 정교하게 제작되었으며 세련된 선조 기술을 사용하여 귀족 사이에서 종종 선물로 교환되는 우아한 지갑을 만들었습니다. 19세기에 등장하여 현대 핸드백의 선구자로 여겨지는 '레티큘'은 표면이 평평하여 예술적 표현의 완벽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장식할 표면이 있어 여성이 패턴과 꽃으로 장식할 수 있습니다."라고 Savi는 말합니다.

193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면 예술가들에게 가방의 창의적인 잠재력이 어필하는 것이 분명합니다.

꽃바구니, 가리비 껍데기, 파인애플 모양의 가방을 비롯한 19세기의 재치 있고 혁신적인 디자인은 1930년대 가방 디자인에 등장한 어울리지 않는 오브제 트렌드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파리의 Anne-Marie와 같은 디자이너는 전화기, 샴페인 쿨러 및 라디오 모양의 놀랍도록 괴상한 가방을 만들었습니다.

Lulu Guinness의 1996 Florist's Basket 핸드백은 지난 세기의 스타일을 반영합니다(Credit: Victoria and Albert Museum, London).

이들은 차례로 아스파라거스 다발에서 립스틱에 이르기까지 모든 형태의 이브닝 백이 인기 있는 헝가리계 미국 디자이너 Judith Leiber와 꽃 바구니를 선보인 영국 디자이너 Lulu Guinness의 보석 같은 작품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1990년대의 가방은 꽃무늬 레티큘 디자인을 입체적으로 해석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술가들에게 가방의 창의적인 잠재력의 매력은 193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비엔나에 기반을 둔 Wiener Werkstätte 와 연결된 아티스트이자 디자이너인 Hilde Wagner-Ascher 는 클러치를 그래픽 디자인을 위한 빈 캔버스로 사용했습니다. "그녀는 매우 일반적이고 세련된 모양을 사용했지만 그 장식과 패턴은 비엔나 분리파에서 성장한 디자인 운동인 Wiener Werkstätte 와 그러한 유형의 미학에 대한 그녀의 참여를 정말 대표합니다 ."라고 Savi는 말합니다. .

최근 수십 년 동안 브랜드가 아티스트와 협력하여 클래식 디자인에 활력을 불어넣으면서 이러한 추세가 가속화되었습니다. 특히 루이 비통은 2001년 당시 아트 디렉터인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밑에서 스티븐 스프라우즈(Stephen Sprouse)와 그의 네온 그래피티 백을 시작으로 예술가들과 작업했습니다. 그 이후로 이 브랜드는 무라카미 타카시(Takashi Murakami)에서 쿠사마 야요이(Yayoi Kusama)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들과 작업했습니다.

이탈리아에서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18세기 수첩은 초기의 정교한 장인 정신의 한 예입니다(제공: 런던 빅토리아 앨버트 박물관)

Savi는 "아티스트 작품, 아티스트가 다른 매체에서 시도하고 실험하는 한정판 작품과 같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가지고 있고 보유하기 위해

이러한 실험에는 Valextra의 Iside 및 Passepartout 가방을 위한 Bethan Laura Wood의 교체 가능한 핸들 시리즈와 Lady Dior 가방을 위한 Marc Quinn의 디자인이 포함됩니다. 에두아르도 파올로치(Eduardo Paolozzi)에게서 영감을 받고 나폴리 아이스크림과 촌스러운 70년대 인테리어로 구현된 Wood의 기발한 미학은 다소 소박한 가방을 현대적인 양귀비 아이콘으로 탈바꿈시킵니다. 

현재 패션과 예술 사이에는 확실히 매우 강한 관계가 있습니다 - Rachel Koffsky

2016년 New Bond Street Store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Dior의 클래식 디자인을 재해석하도록 초대받은 Quinn은 그의 Fossil Record – Age of Aluminium 프린트 시리즈를 영감으로 받아들였습니다. 금속을 입힌 양가죽에 다양한 꽃 상태의 난초를 엠보싱하여 숨이 멎을 듯한 아름다움을 선사했습니다.

2004년 Longchamp는 아티스트 Tracey Emin과 협력하여 International Woman 여행 가방을 제작했습니다(Credit: Victoria and Albert Museum, London).

Savi는 특히 Tracey Emin이 2004년 Longchamp의 Le Pliage 백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디자인한 International Woman 여행가방으로 촬영했습니다. "예술가가 마치 예술 작품을 작업하는 모습을 실제로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200개 한정판으로 제작된 각 제품에는 Emin이 디자인한 독특한 장미꽃이 장식되어 있으며 아티스트에게 사랑의 순간을 떠올리게 하는 다른 위치가 새겨져 있습니다.

Christie's의 핸드백 및 액세서리 판매 책임자인 Rachel Koffsky는 "현재 패션과 예술 사이에는 확실히 매우 강한 관계가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예술 수집가를 패션의 세계로, 패션 수집가를 예술의 세계로 데려오고 있습니다."  

Alexander McQueen의 2020 스파이더 보석, 네 링 클러치는 이브닝 백이자 예술 작품입니다(Credit: Victoria and Albert Museum, London)

그러나 시즌이 거듭될수록 진지한 가방 수집가들이 매료되는 것은 Lady Dior 가방, 샤넬 플랩 가방, Hermès Kelly, 그리고 물론 Birkin과 같은 클래식입니다.

Koffsky는 "Birkin은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아틀리에에서 손으로 만드는 방식으로 인해 세계에서 가장 바람직한 가방으로 간주됩니다. 정말 최고 수준의 장인 정신입니다."라고 말합니다.

2017년 홍콩 크리스티에서 판매된 히말라야 버킨은 293,000파운드라는 놀라운 가격에 경매에서 팔린 가장 비싼 가방의 세계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 특별한 작품은 18캐럿 화이트 골드와 다이아몬드 하드웨어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단순한 가방 그 이상이었습니다. 또한 보석이기도 했습니다. 착용할 수 있는 예술 작품과 같습니다."라고 Koffsky는 말합니다.

예술과 패션의 만남

핸드백에 쓰는 것은 분명히 천문학적인 금액이지만, 돈을 잘 쓴 것 같습니다. Koffsky는 "2008년 경기 침체 이후 고객 지출이 크게 줄었습니다. 그러나 Hermès Birkin과 같은 일부 가방은 계속 그 가치를 유지했기 때문에 수집가는 이 정도의 돈을 투자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컬렉터들의 취향이 바뀌었고 이제는 핸드백을 단순한 패션 아이템이 아닌 자산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Art Market Research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Birkins는 Banksys보다 가치가 훨씬 더 높아졌습니다.

이러한 고전적인 디자인에 대한 열망은 "패션계가 현재의 디자인을 알리기 위해 과거를 바라보고 있다는 느낌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Koffsky는 말합니다. 1999년에 처음 데뷔한 디올의 새들백은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Maria Grazia Chiuri)의 지휘 아래 다시 돌아왔습니다. 구찌의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는 구찌 아카이브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Koffsky는 "1970년대에 어머니가 가지고 계셨던 핸드백을 런웨이에서 갑자기 보게 되었고 그 빈티지 제품의 가격이 급등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 가치에도 불구하고 이 가방은 금고 어딘가에 먼지가 쌓이지 않을 것입니다. Koffsky는 "일부 수집가는 정말 특별한 가방을 사서 회전목마가 있는 대형 옷장에 예술 작품처럼 전시할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저와 함께 일하는 수집가의 대부분은 전부는 아닐지라도 사랑과 열정 때문에 핸드백을 구입하고 그들이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사용할 것인지에 따라 현명한 투자 결정을 내립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2015년 봄/여름 샤넬 타임리스 클래식 백은 칼 라거펠트가 디자인했다. (Credit: Victoria and Albert Museum, London)

물론 우리 대부분은 에르메스 버킨은 고사하고 샤넬 플랩 백이나 디올 새들백을 소유하고 있다는 생각은 트레이시 에민(Tracey Emin)의 수 놓은 아플리케 조각이나 마크 퀸(Marc Quinn)의 프린트 중 하나를 소유하는 것만큼이나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작품처럼 갤러리에서 보는 것으로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그들은 그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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