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르 가르뎅(Pierre Cardin)의 은색 우주 시대 튜닉, 파코 라반(Paco Rabanne)의 체인메일 드레스, 메리 퀀트(Mary Quant)의 초소형 미니는 모두 1960년대 스타일의 친숙한 비유입니다. 그러나 무엇이 이 미래 지향적이고 전후 패션 분위기를 촉발시켰습니까? The Swinging London: A Lifestyle Revolution , Fashion and Textile Museum의 전시회는 특히 보헤미안, 이른바 Chelsea Set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합니다.
회원으로는 1955년 King's Road에 첫 부티크 Bazaar를 오픈한 Quant와 1964년에 첫 Habitat 매장을 오픈한 Terence Conran이 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인물은 Conran의 절친한 친구인 Independent Group의 공동 설립자인 Eduardo Paolozzi였습니다. 영국의 팝아트 운동의 선구자.
전시회와 함께 제공되는 책 Conran/Quant: Swinging London: A Lifestyle Revolution(ACC Art Books)의 Richard Chamberlain과 공동 저자인 Geoffrey Rayner는 "이 그룹은 전쟁에서 매우 젊고 반항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구 사회질서와 대영제국이 무너지고 있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더 많은 돈을 가졌다. Quant는 엘리트 패션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런 다음 런던의 빅토리아 & 앨버트 박물관(Victoria & Albert Museum) 에서 곧 있을 Quant 회고전이 있습니다. 이 회고전 에서는 Bazaar 부티크를 위한 그녀의 디자인과 스케치, 캣워크 영상 및 화장품을 선보이며 포장에는 그녀의 아이코닉하고 양식화된 흑백 데이지 모티브가 찍혀 있습니다.
V&A 쇼의 큐레이터인 제니 리스터(Jenny Lister)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것은 기능주의와 까다로운 것을 거부하는 것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1960년경, 그녀는 트위드, 플란넬, 핀스트라이프 수트 등 남성복에서 실용적인 소재를 빌리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블랙과 밝은 컬러를 잘 흡수하는 저지를 사용해 탄탄해 보였다. 그녀는 여성들이 달리고 움직이기를 원했습니다. 그녀의 옷은 말벌 허리의 크리스챤 디올 룩과 정반대였습니다. 그녀는 Crist ó bal Balenciaga의 자루 드레스와 1920년대 드롭 웨이스트 드레스 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
Quant에 대한 또 다른 영향은 코르셋에서 여성을 해방시키는 데 도움을 준 샤넬이었고, Quant의 데이지 로고는 샤넬의 시그니처인 흰색 동백의 팝 변형처럼 보였습니다.
1960년대의 시대를 초월한 모더니스트 의류는 계속해서 패션 애호가들을 매료시킵니다.
이 두 전시회에서 알 수 있듯이, 1960년대의 상대적으로 시대를 초월한 모더니즘 의류는 10년대 Mods에게 어필했으며, 보다 화려한 스타일의 사이키델리아가 도래하기 전인 1966년에 절정에 달했으며 계속해서 패션 애호가를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패션 하우스 Céline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Hedi Slimane에게 오랫동안 영감을 주었습니다. 2000년부터 2007년까지 Dior Homme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하면서 스키니로 유명한 1960년대 실루엣을 선보였으며 The Libertines 밴드의 무대 의상도 디자인했습니다. 1970년대 데비 해리(Debbie Harry)를 위해 1960년대에서 영감을 받은 의상을 만든 고 스테판 스프라우즈(Stephen Sprouse)는 10년의 또 다른 신봉자입니다.
Quant는 틀림없이 그들 중 가장 선구적이었습니다. 그녀는 미래의 남편 Alexander Plunket Greene, 사진 작가이자 전직 변호사인 Archie McNair와 함께 레이블을 세운 직후 1950년대에 그녀의 근본적으로 축소된 디자인을 위한 템플릿을 만들었습니다. 그녀의 가장 초기의 현저하게 젊음 디자인에는 드레스를 밝게 하고 액세서리를 장식하기 위해 넉넉한 박시한 피나포어와 플라스틱 칼라가 포함되었습니다.
우주 시대
패션의 모던함은 인테리어의 단순함을 추구하는 데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1957년에 문을 연 Knightsbridge에 있는 Quant의 두 번째 Bazaar 부티크는 Terence Conran이 디자인했으며 흰색, 회색 및 검은색의 깔끔한 인테리어가 있었습니다. 음악, 주로 현대 재즈(Bazaar에서 자주 연주됨)도 현대적인 모든 것에 대한 이러한 취향에 기여했습니다.
Quant는 1961년 런던에서 설립된 패션 듀오 Foale and Tuffin의 Sally Dennis(이전 Sally Tuffin)와 같은 동시대인의 롤 모델이었습니다. . 대학을 졸업한 후, 우리는 용감하게 레이블을 설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대해 Mary에게 감사드립니다. 미술 학교에서 우리는 더 이상 어머니의 옷차림에 순응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해방된 여성으로 우리 자신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우리 옷은 심플하고 움직이기 쉽고 춤을 출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학생 때 우리는 파리 패션쇼에 갔고 우리에게 큰 전환점은 지방시가 소박한 예배당에서 아주 미니멀한 옷을 선보이는 것을 본 것이었습니다.”
우주 비행사 같은 모델은 헬멧, 불투명 선글라스 및 은색 바지를 착용했습니다.
Quant 레이블의 진정한 현대성은 그녀가 전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자신의 옷을 입었다는 사실에 의해 강화되었습니다. 1965년에 그녀는 이렇게 썼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외모가 단지 입는 옷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걷는 방식을 선택합니다. 이 모든 것이 같은 '느낌'의 일부입니다.”
그녀의 초기 디자인은 비교적 고가였지만 저렴한 옷을 만들고 싶다는 의사를 표명했기 때문에 그녀가 대량 생산으로 이동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진행이었습니다. 1961년부터 1,7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미국 소매업체 JC Penney는 그녀에게 컬렉션 디자인을 의뢰했습니다. 1963년 그녀는 확산 라인인 Ginger Group을 설립했습니다. 뉴욕의 부티크 Paraphernalia는 그녀의 옷을 비축했습니다.
Quant는 미니스커트 를 만든 최초의 디자이너 중 한 명 입니다. 짧은 치마는 1960년대 우주 경쟁과 함께 1960년대 패션에 큰 영감을 준 1950년대 공상과학 캐릭터들이 이미 입었습니다. Rayner는 "SF 영화와 Star Trek과 같은 TV 시리즈로 인해 우주에 대한 엄청난 낭만적인 관심이 있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디자인 역사가인 베비스 힐리어(Bevis Hillier)가 자신의 저서, 스타일의 세기(Century of Style)에서 우주 여행과 관련된 색인 은색은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그는 본드 스트리트의 테드 라피더스 부티크와 런던의 첼시 약국의 은색 파사드를 예로 들었습니다. 왕의 길.
Quant는 1965년 Alligator 회사를 위해 Wet이라는 Op Art에서 영감을 받은 흰색과 은색 레인웨어 컬렉션을 만들면서 우주 시대의 시크함과 동의어인 플라스틱을 옹호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카뎅이 기성복 라인을 런칭했다는 이유로 파리의 샹브르 신디칼 드 라 오뜨 꾸뛰르에서 퇴학당한 것처럼 Quant는 파리 패션계에서 거부당했습니다. Cardin은 미래 지향적인 미학을 완전히 수용하여 Cardine이라는 합성 섬유를 개발했습니다. 한편, 전직 토목 엔지니어인 Courrèges는 헬멧, 불투명 선글라스 및 은색 바지를 입은 그의 우주 비행사 같은 모델을 통해 1964년 자신의 우주 시대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Slimane은 제쳐두고 오늘날의 패션 레이블은 1960년대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파리와 런던에 기반을 둔 Yperlab은 루이지애나의 파리 부티크 Lol이 입점한 뚜렷한 1960년대 룩의 의상을 꿈꿉니다. "우리는 우리 영웅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사진 촬영을 했습니다." 레이블의 공동 설립자 중 한 명인 Brice La Barthe가 말했습니다. “하나는 패션 산업의 과잉을 풍자한 William Klein의 1966년 영화, Who Are You, Polly Maggoo?에 대한 오마주였습니다.”
한편, 신발 브랜드 Ops&Ops는 미국 만화 캐릭터와 Debbie Harry가 등장하는 재미있는 옷을 입었던 부티크 Mr Freedom에서 1960년대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들의 디자인에는 문 더스트(Moon Dust)라는 색상의 12번 앵클 부츠와 영화 바바렐라에서 영감을 받은 16번 부츠가 포함됩니다. "하지만 디자인은 독자적으로 살 수 있습니다." 레이블의 디자이너 중 한 명인 Teri Olins가 말합니다. "1960년대의 레퍼런스를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에게 신발은 모던해 보이기만 하면 됩니다."
'자유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션과 예술을 겸비한 특별한 핸드백 (0) | 2021.12.15 |
---|---|
마이애미는 암호 화폐에 은행 업무를 하고 있고 뉴욕은 원합니다. (0) | 2021.12.15 |
덜 알려진 이란의 놀라운 사진 (0) | 2021.12.14 |
Francesca Woodman: 십대 천재의 섬뜩한 이미지 (0) | 2021.12.14 |
스타일의 가장 가능성 없는 컴백 (0) | 2021.12.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