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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스타일의 가장 가능성 없는 컴백

by JoAn Healing 2021. 12. 13.

스타일은 무엇보다도 개인이 외부 세계의 영향을 표현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 세계적으로 기억에 가장 혼란스럽고 충격적인 해 중 하나인 전년도의 결정적인 뷰티 트렌드가 현대사에서 가장 욕을 먹고 비웃는 헤어스타일 중 하나인 숭어의 부활이라는 것은 완전히 이해가 됩니다. 긴 뒷면, 짧은 윗면 및 옆면 모양은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 동안 강력하고 시적인 복귀를했으며 (바이러스 자체와 마찬가지로) 곧 우리를 떠날 조짐을 보이지 않습니다. 숭어를 입은 스타 Joe Exotic(Tiger King)과 Crystal Methyd(Ru Paul's Drag Race)가 2020년 봄에 이러한 유행의 씨앗을 심어준 것에 크게 감사드립니다. 팝스타 Troye Sivan은 Vogue.com과의 인터뷰 에서 최근 뮤직비디오에서 데뷔한 머리카락에 대해 묻자 자신의 숭어를 자르는 극적인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끔찍하고 동시에 놀랍습니다." Sivan은 Miley Cyrus , Rihanna (그의 Savage X Fenty 쇼 는 같은 스타일을 자랑하는 모델들로 가득 차 있음), Cara Delevingne, Barbie Ferreira, Jacob Elordi , Halsey , Debby Ryan , Irina Shayk , Maisie Williams , Keke Palmer 등.

Cara Delevingne은 숭어를 자랑하는 Rihanna의 Savage X Fenty 쇼에 등장한 모델 중 하나였습니다(Credit: Getty Images)

물방울 효과는 이미 주류 스타일에서 완전히 힘을 얻고 있습니다. 글을 쓰는 시점에서 Instagram에서 #mullet을 검색하면 750,000개 이상의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TikTok의 동일한 해시태그는 16억 뷰를 기록했습니다. "Mullets는 사람들이 '잘못된' 이발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부정적인 용어였습니다. 이제는 그것이 제 첫 번째 요청입니다."라고 런던 헤어 스타일리스트 Lulu Richards 는 말합니다 . "모든 배경, 연령, 직업 및 라이프 스타일의 고객이 하나를 찾습니다."

 

고대 뿌리

숭어의 20세기 첫 번째 인기 급증이 폴 매카트니(1972년 초에 룩을 데뷔)와 글램 록 아이콘 데이비드 보위 덕분이라는 데 대체로 동의하지만, 그의 레드 숭어, Ziggy Stardust에서 더 잘 알려졌습니다. - 숭어가 더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추측이 있었습니다. 유사한 스타일에 대한 첫 번째 언급은 Iliad에서 Homer 가 "앞머리가 잘리고 뒤에서 머리카락이 길게 자란" 창병 그룹을 설명 할 때 입니다. 그의에서 비밀 역사 , 6 세기 비잔틴 학자 Procopius에 고대 로마의 전차 경주 훌리건에 대해 썼다 : "그들의 머리의 머리는 그들이에 매우 큰 길이로 아래로 걸어 뒤에 부분을 떠나, 사원에 앞 뒤에 차단 의미없는 패션"

우리가 알고 있는 숭어는 1980년대까지 대중화된 스타일이 아니었습니다.

많이 인용된 책 숭어 광기(Mullet Madness) 에서 작가 앨런 헨더슨(Alan Henderson)은 다음과 같이 주장합니다. 그리스 또는 로마 예술(예: Kouros 또는 Apollo의 특정 묘사 ) 에서 특정 헤어스타일의 실루엣은 숭어의 L자형 실루엣을 모방하지만, 예술 사학자 및 고대 헤어 전문가Katherine Schwab과 Marice Rose는 Henderson의 제안을 일축합니다. 그들은 그룹 성명에서 "고대 지중해 문화의 고고학 자료를 주의 깊게 관찰하면 숭어가 유행하거나 자주 사용하는 헤어스타일이라는 주장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고대 헤어스타일은 사회적으로 통제되고 정체성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었는데, 이는 현대 숭어가 표현하는 것과는 반대인 개성과 반항입니다."

David Bowie의 가장 유명한 페르소나 중 하나인 Ziggy Stardust는 영광스러운 주홍 숭어를 자랑했습니다(Credit: Getty Images)

18세기와 19세기에 일부 명예로운 원시 숭어(Benjamin Franklin, James K Polk)가 있었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숭어는 1980년대까지 대중적인 스타일이 되지 못했습니다. 스타일리스트, 살롱 소유자 및 UAL 부강사 John Vial보다 젠더 유동적인 스타일과 뉴 로맨티시즘과 관련하여 이발이 두드러지게 나타났음을 기억합니다. "숭어는 우리 삶에서 매우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남성과 여성에게 허용되는 경계를 실제로 바꾸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드라마틱한 형태의 숭어는 전통적으로 남성적인 스타일과 여성적인 스타일을 하나로 융합한 스타일로 퀴어 커뮤니티에게 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LGBTQ의 관점에서 볼 때 그곳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안전한 곳이었습니다. 조금 더 보이쉬한 느낌을 원하는 레즈비언이라면 프레임 주위에 머리를 더 짧게 착용하고 뒤쪽에 길이의 안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머리카락을 원하는 소년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Vial이 말했습니다.

록 스타, 배우, 운동 선수 및 기타 대중 문화 인물의 지도 아래 숭어는 연령대, 인종, 계층, 성별 표현 및 국적을 초월한 사람들이 채택하는 인기의 황금기에 들어섰습니다. 이 시대의 가장 유명한 숭어는 Billy Ray Cyrus, John Stamos, Rod Stewart 및 Andre Agassi와 같은 스타에 속한 더 극단적인 변형입니다. 그러나 Brad Pitt, Patrick Swayze 및 George Clooney와 같은 심장 박동수에게도 숭어 순간이 있었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마이클 잭슨, 라이오넬 리치, 제임스 브라운을 포함한 흑인 유명인사들과 Cher, Joan Jett, Jane Fonda, Ellen DeGeneres와 같은 여성 출연자들도 엣지 있는 컷을 입었습니다. Henderson은 Mullet Madness에서 이발의 정점을 설명합니다.

 

잿더미에서 일어나

숭어가 90년대 중반에 유행에서 벗어났다는 것은 극적인 절제된 표현입니다. 그것은 아마도 10년 동안 가장 비극적인 패션 가짜로 비난받았다. 이 시기에 하키 헤어, 바이 레벨, 켄터키 폭포 등과 같은 수많은 다른 별명으로 알려진 컷은 마침내 뮤지컬 그룹 Beastie Boys 덕분에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 지금은 없어진 잡지 Grand Royal에서 그들은 6페이지 분량의 특집으로 스타일을 공격했습니다.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잘못된 머리 모양만큼 나쁜 것은 없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가장 나쁜 머리 모양은 우리가 숭어라고 부르는 머리 모양일 것입니다."

비승인의 극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이 이발의 능력은 결국 "컬트 같은" 매력을 주었습니다.

이 약간 경멸적인 용어는 19세기(예: Mark Twain)가 제한된 지능을 가진 사람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했던 모욕을 떠올리게 합니다. Beastie Boys는 1994년 노래 Mullethead에서 이발에 대한 경멸을 되풀이하여 이 용어를 더욱 대중화했습니다. 한때 록 스타와 섹스 심볼의 장엄한 머리카락은 90년대 중후반에 David Spade가 숭어 스포츠 청소부로 출연한 Joe Dirt와 같은 코미디에서 풍자화되어 펀치라인이 되었습니다. 비승인의 극적인 반응을 선동하는 이 이발의 능력은 결국 "컬트 같은" 매력을 주었습니다. 과감하게 편광된 모습을 유지한 이들은 '단발머리가 아닌 삶의 방식'이라고 표현하기 시작했다.

Zendaya의 2016년 레드 카펫 숭어는 온라인 비판의 악순환을 일으켰습니다(Credit: Getty Images)

2000년대 내내 숭어는 많은 농담의 대상으로 남아 있었지만 "궁극의 나쁜 머리"라는 지위는 패션 업계의 진보적 인 사람들을 유혹하는 독특한 힘을 숭어에 주입했습니다. 숭어는 런웨이나 레드카펫에 놓였을 때 주의를 환기시키고 분노를 불러일으키며 신뢰할 수 있는 대화의 시작점 역할을 했습니다. 논란의 여지가 있는 아우라를 활용한 스타일리스트 귀도 팔라우(Guido Palau)는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의 FW13 쇼 에서 수많은 숭어를 선보이며 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 3년 후, 그래미 시상식에서 Zendaya의 숭어는 온라인에서 악랄한 비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 그러나 Off-White 또는 Celine  같은 브랜드의 패션쇼  Yves Saint Laurent  Gucci의 캠페인에 더 많은 숭어가 등장함에 따라, 외모에 대한 증오가 덜 해로워졌습니다. 런던 패션 위크에서 정기적으로 디자이너들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바이알은 BBC 컬처와의 인터뷰에서 "런웨이에서 현실로 바뀌는 것은 사실이지만 3~4년 정도 걸린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람들의 눈이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릴 뿐입니다."

 

잠금 모습

조정 과정은 2020년 대유행 기간 동안 신속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미용실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머리를 손에 쥐어야 했습니다. 더 헐렁하고 느슨한 스타일은 실용성의 문제가되었습니다. 장기간의 사회적 고립도 미용 실험에 이상적인 조건입니다. 갈 곳도 없고 기쁘게 해 줄 사람도 없는 상황에서 숭어와 같은 과감한 시도의 위험은 그 어느 때보다 낮습니다. Richards는 "나는 수년 동안 숭어를 잘라 왔지만 달라진 것은... 태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내 고객과 머리카락의 관계에 관해서는 모두가 더 용감하고 변화를 기꺼이 받아들입니다."

호주에서는 자물쇠를 축하하기 위해 매년 숭어 숭배자들이 모입니다(Credit: Getty Images)

퀴어니스와 안드로지니에 대한 함축적 의미는 여전히 매우 강력하지만, 숭어가 인기를 얻으면서 주류 아름다움을 거부하는 연관성은 희미해지고 있습니다. Vial은 "이전에는 진짜 Marmite 물건이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당신은 그것이 혐오스럽거나 그것을 좋아했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숭어를 볼 때 두 번 생각하지 않습니다." 2017년에 숭어를 얻은 얼리 어답터 Rob Ayton은 자신의 이발이 "사회 규범에 대한 중지"가 되도록 의도했다고 말했습니다. 호주 Mulletfest 의 현 챔피언인 Ayton은 자신이 끊임없이 조롱을 받았던 스타일이 이제 세계적인 축하의 이유가 되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숭어 자체가 더 이상 충격적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확실히 아이러니한 유머는 유지했습니다. 트렌드의 성장을 지지하느냐는 질문에 Ayton은 이렇게 대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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