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스타일과 스키니진에 대한 논쟁은 세대 간 스타일 전쟁이 처음이 아닙니다. 다른 세대가 항상 패션과 머리카락을 사용하여 자신의 표를 남겼다. TikTokers @julia3elle 과 @amelie_coleman_ 이 스키니진을 입는 것보다 노숙자가 되거나 죽는 것이 낫다고 말하는 유머러스한 동영상을 공유 했을 때 , 그들은 아첨하는 바지 스타일을 공격하는 것 이상의 일을 했습니다. 그들은 TikToker @missladygleep 과 함께 훨씬 더 무해한 바이러스성 비디오에서 "내가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지만, 나는 중간 부분보다 옆머리가 더 잘 어울리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끓어오르는 경쟁을 앱 전체의 세대 간 스타일 전쟁으로 바꾸십시오.
온라인에서 Z세대(9~24세)는 밀레니얼 세대(25~40세) 스타일의 여러 측면, 즉 옆머리와 스키니진에 대한 애정을 비판해 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밀레니얼 세대로부터 건방지고 자의식적이며 완전히 악의적인 반응의 물결을 일으켰습니다. 유행하는 논쟁은 문제가 되는 특정 청바지나 헤어스타일에 대한 평생의 충성 때문이 아니라 시대에 뒤떨어진다는 비난으로 인해 밀레니얼 세대가 불편한 진실에 직면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바로 세대 권력의 이전이 있다는 것입니다.
Center for Generational Kinetics의 Jason Dorsey는 "스타일은 이전 세대의 트렌드 동인과 새로운 세대 사이의 전환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지표입니다."라고 말합니다. "한 세대가 끝나고 새 세대가 시작되는 시점을 알려주는 핵심 영역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대화를 촉발시키는 디지털 포럼(TikTok)은 실제로 새로운 것이지만 스타일 경쟁은 결코 아닙니다. 이러한 스패츠는 20세기 전반에 걸쳐 드레스의 진화를 형성했습니다.
파슨스 디자인 스쿨의 교수인 제시카 글래스콕(Jessica Glasscock)은 "패션은 청소년 문화의 이야기"라고 말했습니다. 스타일은 모든 세대의 젊은이들이 자신의 독특한 관점을 확립하고 표현하기 위해 활용해 온 도구입니다. 진보 시대(1890년대부터 1920년대까지 광범위한 사회 행동주의와 개혁의 시기) 동안 미국에서 소위 "신여성"과 "깁슨 걸스"는 더 큰 독립을 환영하는 여성성의 새로운 원형을 나타냈습니다. 가정 영역에 가두는 것에 무관심한 것이 시민 사회에 "위험"하다고 여겼던 빅토리아 시대 장로들의 당혹감. S자형 코르셋, 퍼프 소매, 셔츠 웨이스트 블라우스, 우뚝 솟은 퐁파두르 머리로 가장 잘 알려진 이 젊은 여성의 스타일은 지배적인 패션 이상이었습니다.
자유롭고 양성적이며 재즈를 사랑하는 플래퍼 는 운동의 자유와 최대한의 화려함을 선호 하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새로운 스타일 을 대중화함으로써 의복 받침대에서 이전 세대의 위치를 대체했습니다 . Glasscock 은 BBC Culture에 "그들의 젊음과 일반적으로 날씬한 실루엣은 1910년대를 지배했던 통통한 데미-몬데인 과 가부장제 와 확연한 대조를 이뤘 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전 세대에서 촌스럽고 난잡한 젊은이로 여겨졌던 플래퍼는 힘을 실어주는 헤어스타일인 단발머리로 광범위한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Glasscock은 "여성의 머리카락이 '최고의 영광'이라는 생각에 대한 도전적인 거부이자 빅토리아 시대의 성 역할에 대한 인상적인 거부"라고 말했습니다.
플래퍼는 힘을 실어주는 헤어스타일로 광범위한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밥
30대와 40대는 대공황과 2차 세계 대전의 파괴적인 재정적 현실로 인해 패션에 있어 냉철한 수십 년이었습니다. 수년간의 재료 부족과 배급 후, 크리스챤 디올 이 1947년에 그의 " 뉴 룩 "을 선보였을 때 업계는 떠들썩했습니다. 이 재킷은 둥근 어깨, 패딩 처리된 엉덩이, 좁은 허리가 특징인 조각 재킷과 볼륨감 있는 서클 스커트를 매치했습니다. 과장되게 여성스러운 실루엣은 직물 집약적인 디자인으로, 더 어려운 시기에 성인이 된 사람들에게는 낭비적이고 경박한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패션 역사가이자 조지아 대학의 교수인 Monica Sklar는 이 패션의 "반란"이 상황의 극적인 변화를 반영했다고 말했습니다. 인구의 상징적 목표". New Look의 비옥하고 꽃 모양은 베이비 붐을 반영했으며, 더 부드러운 반복이 주류 패션에 울려 퍼지면서 실루엣은 50년대 교외의 가정적 이상과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청춘 퀘이크!
60년대 Swinging London을 정의하기 위해 기발하고 다채로운 스타일이 등장한 디자이너 Mary Quant 는 무릎에서 스커트 밑단을 멀리함으로써 이전 시대의 규범과 기대에서 멀어졌습니다. 청년 패션의 진정으로 충격적인 변화인 Quant의 미니스커트는 (플래퍼 드레스와 같이) 젊은 여성들이 일하고 춤추는 것과 같은 활동을 할 때 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의도되었지만, 60년대를 정의한 또 다른 종류의 운동의 부상을 반영하게 되었습니다. 해방.
beatnik 및 Mod 하위 문화의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Quant의 미니스커트는 시프트 드레스, 핫팬츠, Peter-Pan 칼라, PVC 레인 재킷과 같은 10년 동안 그녀의 다른 아이코닉한 발명품과 함께 십대 대중에게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50년대의 쿠키 커터 제약에 순응하는 데 무관심을 표시하기 위해 새로운 패션을 사용했습니다. Beatlemania의 전성기에 이 유행을 선도하는 젊은이들은 업계 전반에 걸쳐 역사적인 변화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보그 편집자] 다이애나 브릴랜드(Diana Vreeland)는 베이비붐 세대의 구매력이 숫자의 힘에 의해 패션에서 젊음의 중심을 새롭게 했을 때 Youthquake라는 단어를 만들었습니다."라고 Glasscock은 말합니다. "젊은 디자이너가 젊은 소비자만큼 중심이 된 10년이었습니다.
1970년대까지, 60년대의 히피 반문화에 속한 사람들이 자랑하던 자유로운 소위 "젠더벤딩" 룩은 주류 젊은이들에 의해 희석되고 채택되었습니다. 면도날처럼 날카로운 Vidal Sassoon 단발은 자연스럽고 긴 머리로 바뀌었고 Mod 시대의 날카로운 모양과 컷은 맥시 드레스, 카프탄 및 기타 느슨하고 흐르는 실루엣으로 대체되었습니다. 1970년대 젊은이들은 청바지를 만드는 데 성공했습니다. 10대 반항아 및 로커 하위 문화(이유 없는 반항, 와일드 원과 같은 영화에서 전파된 이미지)와의 연관성으로 인해 50년대 부모 세대 전체를 공포에 떨게 만들었습니다. 깃털 장식이 있는 벨 하의를 채택한 덕분에 다시 논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70년대 영국 스타일에 대한 논의는 펑크에 대한 언급 없이는 완전하지 않을 것입니다. 펑크의 가죽과 안전핀이 실린 미학과 허무주의적 이데올로기는 대중 문화에 스며든 히피 정신에 대한 자칭 반란이었습니다. 이 하위문화적 경쟁은 패션 역사상 가장 급진적인 미학적 반전 중 하나를 낳았고 펑크 스타일은 70년대 젊은이의 극소수에 의해 혁신되고 채택되었지만 더 넓은 세대의 의상 취향과 세계관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결국 70년대를 형성했던 경기 침체는 사라지고 터무니없고 과도하며 화려한 80년대가 되었습니다. 젊은이들은 이전 세대의 차분한 톤과 편안한 실루엣에 작별 인사를 하고 대신 네온 컬러, 애시드 워시 데님 및 (악명 높은 어깨 패드의 도움으로) 박시한 실루엣에 끌렸습니다. 70년대의 수줍은 머리카락도 인기를 잃었습니다. 80년대에는 머리카락이나 이발이 더 크고 터무니없을수록 더 좋습니다(예: 파마와 숭어 ). 전쟁과 경제난으로 정의된 시대에 당연히 악마화되었던 돈과 물질주의가 갑자기 유행했다 .
세대 분리를 하고 새로운 정체성을 중심으로 통합하는 것이 건강하다고 생각합니다 – Jason Dorsey
Perry Ellis와 Ralph Lauren과 같은 라이프스타일 디자이너가 이끄는 새로운 프레피 룩을 도입하여 계급 의식이 있는 젊은이들의 위상을 과시했습니다. 그리고 외모에 집착하는 80년대(편안하고 유지 관리가 적은 70년대의 반응)는 피트니스 열풍을 촉발시켜 10년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청소년 스타일을 탄생시켰습니다. 하이컷 레오타드, 바이크 반바지, 레그 워머 그리고 스크런치. 성장하는 힙합 커뮤니티에서의 역할 덕분에 멋진 분위기를 더한 "애슬레저"의 부상으로 운동복과 운동복을 위해 기꺼이 버켄스탁과 페이즐리를 버린 스웨트셔츠를 사랑하는 10대 세대가 탄생했습니다.
90년대에 Gen-X 그런지 운동은 80년대의 화려함과 탐욕을 소멸시켰습니다. 한때 하위 문화였던 그들의 "안티 패션" 플란넬 셔츠, Doc Martens, 밀리터리 재킷 및 오버사이즈 스웨터는 그 시대의 젊은이들 사이에서 주류 승인을 얻었습니다. 한편 슈퍼모델 케이트 모스(Kate Moss)와 나오미 캠벨(Naomi Campbell)은 미니멀하고 날렵한 슬립 드레스에 대한 그들의 사랑을 모방하기를 열망하는 십대 모방자 무리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미용 요법조차도 옷을 벗었습니다. 80년대의 밝은 파란색 아이섀도우가 더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물론 슈퍼모델의 주권과 커트 코베인(Kurt Cobain)과 같은 그런지 음악 영웅의 영향 모두에서 영감을 받고 더 신나는 젊은이들이 자랑하는 소위 "히로인 시크" 룩은 기성 세대의 도덕적 공황에 직면했습니다. 누가 외모를 낭만적 인 마약을 주장했다.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스타일에 대한 논쟁은 이전 세대가 입증한 바와 같이 패션 진화의 불가피한 측면입니다. Z세대 연구원이자 저자인 Corey Seemiller는 스타일의 가장 큰 차이는 특정 의복이나 외모가 아니라 소비의 윤리라고 분명히 밝히고 싶습니다. Seemiller는 "Z세대는 개인화할 수 있는 능력과 쓰레기 매립지에서 물품을 보관하는 환경적 노력을 보여주는 방법으로 중고 의류를 구매하는 것을 좋아합니다."라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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