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계의 지난 해에는 눈을 혼란스럽게 하도록 디자인된 혼란스럽고 혼란스러운 프린트가 급증했습니다. 1960년대의 사이키델릭한 패턴과 추상적인 패턴이 숨겨진 형태를 드러낸 90년대에 유행했던 Magic Eye Op-art 현상을 닮은 이 트렌드는 "매직 아이 드레싱"이라고 부를 수 있는 순간을 안내했습니다. 그리고 1960년대와 마찬가지로 현재 우리는 격변과 불확실성의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신을 뒤흔드는 지문의 추세가 우리 자신의 혼란과 혼돈의 감각을 반영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아니면 우리가 팬데믹에 대한 아직 가설적인 종말의 기쁨을 기대하면서 현실로부터의 해방과 쾌락주의적 에너지의 급증을 표현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마린 세르는 현재 가장 선견지명한 디자이너 중 한 명입니다. 지난 2월 파리에서 열린 2020 가을/겨울 패션쇼에 등장한 안면 마스크는 코로나바이러스 위협의 규모가 전 세계에 도래하고 있을 때 마치 예언처럼 느껴졌습니다. 얼마간.
같은 컬렉션에서 모델들은 houndstooth 및 기타 기하학적 프린트를 여러 가지 방식으로 입어 혼란스럽고 혼란스러운 일치하지 않는 프린트의 패치워크를 만들기 위해 함께 부수고 밀어붙였습니다. Serre의 다음 컬렉션에서는 이와 유사하게 놀라운 프린트가 바디콘 드레스와 바디 수트에 적용되었습니다. 프랑스 디자이너의 대부분의 작업과 마찬가지로 뒤틀린 미학은 투시력을 느꼈습니다.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시대에 대한 은유.
그것은 우리가 옷을 입는 방식의 관점에서 도래하는 쾌락주의와 평온한 정신의 징후입니다.
그리고 눈을 혼란스럽게 하도록 디자인된 프린트로 이 순간을 만난 것은 세르만이 아닙니다. 그들은 크리스토퍼 존 로저스(Christopher John Rogers), 애쉬시(Ashish), 콜리나 스트라다(Collina Strada)의 2021 봄/여름 컬렉션을 통해 지난 해의 특별한 순간을 즐기고 있으며, 많은 컬렉션이 기이한 기하학과 현기증 나는 소용돌이의 매시업을 특징으로 합니다. 가을/겨울 시즌에는 Dolce & Gabbana와 같은 유명 브랜드와 Fashion East의 Maximilian과 같은 신생 기업도 90년대의 매직 아이 현상 을 닮은 글리치 및 혼란스러운 프린트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
이 디자인은 혼란 속에서 이성과 질서를 찾는 눈을 가진 보는 사람을 어리둥절하게 만들기 위해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Nottingham Trent University의 패션, 텍스타일 및 니트웨어 디자인 학과장인 Amanda Briggs-Good에 따르면 우리는 프린트를 볼 때 "패턴을 찾고 구조를 찾고 무언가를 이해할 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라고 말합니다. . 이 지문은 우리를 부정합니다. 그리고 그 당혹감은 현재로서는 적절하게 느껴집니다.
어떤 경우에는 이러한 감각 부족은 우리가 옷을 입는 방식에 대한 쾌락주의와 근심 없는 정신의 징후입니다. 런던 패션 및 섬유 박물관 의 전시 책임자인 Dennis Nothdruft 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훨씬 더 자유롭고 덜 전통적인 접근 방식으로의 움직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작년에 우리 중 더 많은 사람들이 포인트 브레이크를 잘 알고 있는 캘리포니아 서퍼처럼 보이는 타이다이 붐을 지적합니다. 이 사이키델릭한 프린트는 헐렁한 라운지웨어와 신축성 있는 허리가 최고로 군림하던 시기인 봉쇄령의 제한에 대한 견책입니다. 패션 심리학자 샤카일라 포브스-벨(Shakaila Forbes-Bell)은 "흥분에 대한 우리의 집단적 욕구와 일상 생활의 한계를 뛰어 넘는 모험을 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말합니다.
이제 세계 일부 지역에서 현재의 잠금이 해제됨에 따라 집 밖의 모든 여행이 90년대 복장을 하기 위한 핑계가 되는 "광란한 20대"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훨씬 더 큰 옷차림의 자유가 예상 됩니다. 패션 역사가인 Tony Glenville은 이러한 프린트에서 낙관주의와 도전을 동시에 봅니다. "새로운 시작과 연결되고 패션 규칙을 무너뜨리기도 합니다... 마치 전통을 재정렬해야 하는 것처럼 자르고 자르고 재정렬하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조정, 켜기, 중단
60년대와 70년대 초반의 히피 패션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과거를 그리워하며 우리가 처한 무더운 시대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현재 1960년대 Beautiful People: Boutique 라는 전시를 기획하고 있는 Nothdruft로서 많은 사이키델릭 디자인을 탐구할 카운터컬쳐(Counterculture )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1960년대 초반의 낙관주의에 대한 반응을 생각해 보십시오."
Raf Simons의 2021년 봄/여름 컬렉션과 같은 컬렉션은 이러한 참조를 명시적으로 만듭니다. 물결치는 패턴은 Teenage Dreams라는 컬렉션의 일부였습니다. 모델의 티셔츠에는 "Children of the Revolution"이 새겨져 있었고 망토는 요염한 핑크와 퍼플의 소용돌이로 장식되었습니다.
대체 프린트와 패턴의 사용, 변화와 불안의 시대 사이에는 상관관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 Dennis Nothdruft
London College of Fashion의 문화 및 역사 연구 책임자인 Caroline Stevenson은 "사이키델릭 패션은 자유, 공동체, 참여, 긴 여름의 추억, 축제,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친밀감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킨다"고 설명합니다. 그녀는 지난 한 해의 심각성, 고립과 지루함을 감안할 때 "디자이너가 이러한 감정, 기억 및 욕망을 되살리려고 노력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일년 내내 스크린만 있는 집에 있으면서 우리는 라이브 사교 활동을 갈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환경에 참여하는 감각과 주변 사람들의 촉각 및 시각적 존재를 느끼는 감각을 놓쳤습니다.
그때 지금처럼 환각제 약물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에는 매우 반체제적인 오락이었지만 이제는 영국 최초의 거리 클리닉에서 환각 보조 요법을 제공하고 곧 개원 하고 Gwyneth를 포함한 웰빙 공간에 통합되면서 의약 특성에 대해 점점 더 탐구 되고 있습니다. 팰트로의 구프.
게다가 그때도 지금처럼 정치적, 사회적 분위기가 격변했습니다. Nothdruft는 "대체 프린트와 패턴의 사용, 변화와 불안의 시대 사이에는 상관관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Stevenson은 1960년대 청소년 문화의 맥락을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지난 한 해는 전염병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시위, 사건이 많은 미국 선거, 충격적인 여파로 인해 격변을 겪었습니다.
더 어두운 지문은 코로나바이러스 세대를 위한 Mad Max와 같은 종말 이후의 에너지를 전달합니다.
재미와 평온에 대한 욕구를 신호하는 것을 넘어 매직 아이 드레싱 스펙트럼의 다른 쪽 끝으로 이어진 것은 이 충전된 순간입니다. 텍스타일 디자인을 정치적, 문화적 순간과 연결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Briggs-Goode에 따르면 디자이너는 "문화, 정치, 과학"을 선택합니다. 그녀는 1950년대 Lucienne Day의 패브릭 디자인에 영감을 받아 DNA의 발견 – "당신은 그녀의 디자인을 보고 그것이 과학적 DNA 이미지처럼 보인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지만 그것들은 시각적으로 그것에 연결되고 영감을 받았습니다. [프린트 디자이너는] 주변 문화를 보고 벌집을 내고 있습니다." .
그녀는 특히 이 순간의 혼돈과 우리 시대의 암울한 측면에 대해 말하면서 이 분주한 지문 중 가장 구조화되지 않은 것, 질서를 포기한 것을 지적합니다. "굉장히 재미있는 결말과 '나는 축제에 갈거야'라는 매우 흐르는 듯한 결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방금 많은 여름 축제를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바바렐라 유형의 것들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스펙트럼에 있는 것 같아요. ."
예를 들어 Maximilian 및 Serre와 같은 작품에서 이러한 더 어두운 종류의 지문은 종종 세컨드 스킨처럼 보이는 바디콘 의상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나타나며 정기적으로 마스크, 장갑 또는 보안경으로 스타일을 지정합니다. Briggs-Good에는 보호에 대한 명확한 언급이 있습니다. 이는 우리의 전염병 시대를 거의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그들은 코로나바이러스 세대를 위한 Mad Max와 같은 포스트 묵시록 에너지를 전달합니다.
특히 패션쇼를 포함하여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 시기에 이러한 인쇄물에 대한 보다 실용적인 근거가 있습니다. 눈이 패턴과 프린트의 반복을 찾는 동안, 디자이너들은 그런 미학적 카타르시스를 거부함으로써 계속 찾아보라고 교묘하게 애원한다. Briggs-Good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사람들은 패턴을 인식하자마자 보는 것을 멈춥니다. 두뇌가 처리할 다른 것은 없습니다." Forbes-Bell은 다음과 같이 동의합니다. "디자이너는 작품에 대한 관심을 끌기 위해 명백히 복잡한 스타일로 눈을 돌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시각적 복잡성을 매우 유쾌하고 자극적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그러나 포브스 벨(Forbes-Bell)은 "복잡성 편향은 소비자가 시각적으로 역동적인 인쇄물에 관심을 갖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으로 자극적이며 이 기간 동안 매우 필요한 흥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우리 삶의 다소 평범한 기간". 이 마법의 눈 지문은 우리의 불확실한 시대에 쾌락주의적이고 평온하거나 더 깊은 정치적 공명과 혼란스러운 에너지로 가득 찬 카페인 한 잔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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