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펑크로 알려진 디스토피아적 움직임이 그 어느 때보다 커졌습니다. 그러나 장르의 가장 위대한 영화 프랜차이즈가 돌아오면서 샘 데이비스는 묻는다. 인류 문명의 정점은 언제였습니까? 1999년, The Matrix(1999)의 악랄한 컴퓨터 프로그램인 Agent Smith에 따르면. SF 시리즈의 상징적인 첫 번째 영화에서 인간은 200년 후 인공 지능의 노예가 되었고 그들이 현실 세계라고 믿는 것은 사실 시뮬레이션입니다. 스미스 요원은 그들이 유지해야 하는 가상 현실(매트릭스)이 이러한 이유로 20세기 말에 모델링되었다고 설명합니다. 그 후, 분명히 우리 종족에게는 내리막길이었습니다.
지금 돌이켜보면 스미스가 요점을 가지고 있었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경제는 호황을 누리고 있었다. 9/11은 아직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전염병은 먼 기억이었습니다.
확실히 영화의 절정기였습니다 . 1999년에는 파이트 클럽, 오피스 스페이스, 존 말코비치 되기, 매트릭스처럼 표면적으로 다양한 할리우드 영화를 보았고 사회의 취약한 외관을 조롱하여 우리의 세계, 현실, 우리의 존재 자체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 매트릭스는 영향력이 너무 커서 일부 팬들에게 매트릭스의 중심 전제가 실재한다고 확신했습니다. 올해의 다큐멘터리 A Glitch in the Matrix에서 Rodney Ascher 감독은 우리가 실제로 Matrix에 있다고 믿는 사람들 전체를 인터뷰합니다. Wachowski 자매의 영화는 미래의 기술이 황량하고 디스토피아적인 사회와 결합하는 SF의 느와르 하위 장르인 사이버펑크의 결정적인 작품이기도 합니다.
이 달 말에 새로운 Matrix 할부 – The Matrix Resurrections – 출시를 둘러싼 열광으로 입증된 것처럼, 팬들은 이전에 나왔던 두 개의 음산한 속편(둘 모두 2003년에 출시됨)을 잊은 것 같기도 합니다. . 제목에 따라 시리즈의 네 번째 영화는 가장 사랑받는 세 캐릭터를 죽음에서 되살릴 것을 약속합니다. 낭만적인 성향의 해커 Neo(Keanu Reeves)와 Trinity(Carrie-Anne Moss)는 세 번째에서 죽은 것처럼 보입니다. 영화에서 안경을 쓴 혁명가 모피어스(로렌스 피시번)는 비디오 게임 시리즈 매트릭스 온라인의 정식 내러티브에서 사망했습니다.
세 가지 모두(이번에는 Yahya Abdul-Mateen II가 연기한 더 젊은 형태의 Morpheus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프랜차이즈의 트레이드마크인 쿵푸 액션 시퀀스와 "진짜"에 대한 조사와 함께 돌아올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진행되는 수수께끼 같은 예고편이 몇 개 있기 때문에 여기에서 이야기가 어디로 흘러갈지는 누구나 짐작할 수 있지만 Matrix의 중심 아이디어(가상 현실, 시뮬레이션 이론)는 그 어느 때보다 지금 우리 현실에 더 깊이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사실, SF보다 진실이 낯선 세상에서 새로운 Matrix 영화와 사이버펑크 장르 전체가 지금 우리에게 무엇을 제공할 수 있습니까?
사이버펑크의 기원
사이버펑크라는 용어는 1983년 미국 작가 Bruce Bethke가 기술적으로 발전한 사회에 살고 있는 반항적인 아이들 그룹이 메인프레임을 해킹하여 학교를 건너뛰고 은행을 털는 짧은 이야기인 Cyberpunk를 썼을 때 만들어졌습니다. Beth는 기술을 "사회적으로 잘못된 방향으로 향하는 청소년, 그리고 그냥 평범한 소리가 들릴 때까지 다양한 조합을 시도"하는 용어를 원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초기 사이버펑크의 또 다른 핵심 작가는 필립 K 딕(Philip K Dick)이었습니다. 그의 1968년 소설 Do Androids Dream of Electric Sheep은 새로운 이름 Blade Runner로 큰 화면에 적응되었을 때 장르를 미리 보여주었지만1982년 이 영화는 사이버펑크의 가장 불후의 명작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다른 조형 사이버펑크 창작물에는 일본 만화 시리즈 Akira(1982)와 같은 이름의 애니메이션 영화(1988), William Gibson의 소설 Neuromancer(1984), Mike Pondsmith의 롤플레잉 보드 게임 Cyberpunk 2020(1988)이 있습니다.
1980년대에 도래했을 때 사이버펑크는 펑크 밴드가 로커를 프로그 하는 것과 같이 SF의 주류였습니다. HG Wells와 Arthur C Clarke가 외계 생명체를 찾아 우주로 날아간 곳에서 Gibson과 동료들은 뒤에 남겨진 어둡고 외딴 세상을 샅샅이 뒤졌습니다. 사이버펑크는 미래의 기술로 고동쳤지만 빈부 격차, 범죄 만연, 마약 사용, 거대 기업에 비해 권력이 축소된 부패한 정부, 말할 수 없는 기후 재해 이후 공해로 뒤덮인 대기가 있는 황폐한 사회를 그렸습니다. 장르의 가장 좋은 정의는 가장 간단합니다. 첨단 기술, 낮은 삶입니다.
문제는 그렇게 기괴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것을 상상하고 사람들이 그것이 실제로 일어날 수 있다고 믿게 만드는 것입니다 - Neal Stephenson
사이버펑크에 펑크 정신을 불어넣는 또 다른 반복되는 모티브는 The Matrix의 시뮬레이션 기술을 사용하는 Neo 및 co와 같은 하위 문화 반군이 최첨단 기술을 채택하고 용도를 변경한다는 것입니다. 사이버펑크 작가 Neal Stephenson이 동료 William Gibson의 1982년 단편 Burning Chrome에서 인용한 것처럼 "핵심 요소 중 하나는 '거리가 사물의 용도를 찾는다'는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요점은 사이버펑크 작가들이 미래 기술을 예측하는 것뿐만 아니라 종종 변절한 용도를 추측하는 데에도 관심이 있다는 것입니다. "전기가 널리 보급되고 많은 것이 전기화되자 미래를 꿈꾸던 엔지니어들은 자연스럽게 전기 세탁기나 토스터, 심지어는… 자동차까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
"만약 당신이 1920년에 소설에서 그 모든 것을 예측했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아주... 기괴하다고 여겼을 것입니다."라고 그는 계속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정확히 일어난 일입니다. 제 생각에 일렉트릭 기타는 고전적인 사이버펑크 현상입니다. 도전 과제는 그렇게 기괴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것을 상상하고 사람들이 그것이 실제로 일어날 수 있다고 믿게 만드는 것입니다." Stephenson은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사이버펑크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있습니다("나는 그것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다"고 그는 전형적인 건조함과 함께 말합니다): 부분적으로 메타버스(나중에 더 많이)를 배경으로 한 그의 1992년 소설 Snow Crash는 장르의 기초 작품 중 하나입니다. .
그는 시애틀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화상 통화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 서부 해안의 대부분을 황폐화시키려는 폭풍우로 인해 연결이 두절되었습니다. 이것과 문장 중간에 길고 사려 깊은 멈춤을 취하는 그의 경향은 그의 목소리에 약간 로봇적인 우위를 부여합니다.
이제 수십 년이 지났지만 사이버펑크가 붐을 이루고 있습니다. 장르 전용 Subreddit인 /r/cyberpunk 는 620,000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입니다. Pondsmith의 탁상용 롤플레잉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Cyberpunk 2077(플레이어가 미래 50년 후 무법 도시를 배회하는 게임)은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비디오 게임 중 하나로 2020년 12월 출시 한 달 만에 천만 개 이상 판매 되었습니다. 캐릭터 중 하나(The Matrix의 Keanu Reeves가 연기한 Johnny Silverhand)는 비영리 단체인 Limbitless에서 영감을 주어 실제 절단된 수족을 위한 캐릭터의 생체 공학 팔 버전을 3D 프린팅하기까지 했습니다 .
아마도 우리 사회는 사이버펑크에 묘사된 사회와 너무 유사하여 우리 자신의 모습을 바라보며 초조해 졌을 것입니다.
한편 최근 몇 년 동안 Blade Runner: Black Lotus, Cowboy Bebop, Altered Carbon, Omniscient, 3% 및 Ad Vitam과 같은 사이버펑크 TV 시리즈는 모두 스트리밍 서비스를 강타했습니다. 음악에서도 사이버펑크의 영향력은 분명합니다. Lil Nas X의 Panini 및 Doja Cat의 Need to Know와 같은 팝 히트곡의 비디오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와 홀로그램이 머리 위로 떠다니는 어두운 골목길과 초라한 나이트클럽에 스타를 배치합니다. 미래가 도래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1980년대처럼 보입니다.
우리의 사이버펑크 집착을 부추기는 것은 무엇입니까? 아마도 우리 사회는 이제 장르에서 묘사되는 사회와 너무 유사하여 우리 자신의 반영을 응시하면서 사이버펑크의 작품을 공상 과학 소설보다 더 수정 구슬처럼 느끼게 만듭니다. 흥미롭게도 우리는 지금 많은 사이버펑크의 오리지널 제작자들이 바라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Blade Runner와 Akira는 둘 다 2019년을 배경으로 합니다. Cyberpunk 2020은 2020년을 배경으로 합니다. Johnny Mnemonic, 1981년 William Gibson 단편 소설과 이후 1995년 영화(사이버펑크 Keanu Reeves의 얼굴이 다시 출연)는 2021년을 배경으로 합니다.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없고 사이보그는 아직 사회에 통합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사이버펑크, 그 아이디어와 발명품은 그 어느 때보다 더 현실적입니다.
주류 대중의 의식에 들어가기 오래 전에 사이버 공간, 증강 현실, 거대 군단, 트랜스휴머니즘 및 2021년 버즈 개념과 같은 아이디어는 사이버펑크 텍스트에서 가상의 발명품이었습니다.
세계를 지배한 개념들
Gibson은 1984년 소설 Neuromancer로 이 용어를 대중화하기 전에 Burning Chrome에서 "사이버스페이스"라는 단어를 만들었습니다. 이 용어는 해커 Henry Dorsett Case가 매트릭스라는 가상 현실 데이터 공간에서 그늘진 임무를 맡는 컬트 히트작입니다. "수십억 명의 합법적인 운영자가 매일 경험하는 합의된 환각"은 Gibson이 자주 인용하는 구절에서 많은 사람들이 World Wide Web의 서문으로 보는 것으로 설명하는 방법입니다. Gibson은 또한 "메가코프(megacorp)"라는 용어를 대중화했는데, 이는 사회에 대한 영향력이 정부의 영향력을 능가할 정도로 광대한 수많은 시장에 대한 독점권을 가진 대기업을 의미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거대 군단이 이제 대통령보다 더 많은 권력을 가진 거물이 운영하는 거의 현실이 되었다고 제안할 것입니다. Snow Crash에서 가장 강력한 사람은 세계의 텔레비전과 메타버스가 실행되는 네트워크를 통제하는 "정보 거래"를 선언하는 미디어 거물 L Bob Rife입니다. 그는 또한 직원들을 염탐하고 직원들의 개인 정보를 사용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스티븐슨은 현실 세계에서 아직 라이프만큼 전능한 사람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어쨌든 우리는 사회로서 억만장자를 문제 해결사로 보는 상태에 도달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tephenson의 이력서에는 Jeff Bezos가 설립한 항공우주 회사인 Blue Origin에서 "미래학자"로 일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트릭스, 뉴 로맨 서, 쟈니 니모닉 및 사이버 펑크의 다른 많은 작품에서 볼 수 있듯이 가상 현실 헤드셋은되었다 전염병 중 특히 인기가 참석 연주회, 축제, 운동 교실, 블랙 삶 물질 시위, 심지어 사람들 있도록 수술 훈련을 하지 않고 그들의 집을 떠나는 것. Philip K Dick의 1956년 단편 The Minority Report까지 추적 가능한 증강 현실과 Neuromancer에서 Paul Verhoeven의 1987년 영화 RoboCop에 이르기까지 사이버펑크 작업을 통해 실행되는 증강 현실 은 AR의 주류 도래가 다가오면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안경 및 AR 콘택트 렌즈 .
시청자를 속이기 위해 개인의 신원을 디지털로 변경하는 딥페이크의 원칙은 1987년 사이버펑크 영화인 The Running Man에서 볼 수 있습니다(2017년 설정). 여기에서 TV 회사는 "디지털 매트 추적"을 사용하여 Arnold Schwarzenegger의 불량 군인을 프레임에 적용합니다. 그가 저지르지 않은 범죄. 한편, 암호 화폐는 Neal Stephenson의 1999년 소설 Cryptonomicon에서 시작되었습니다(Stephenson은 심지어 Bitcoin의 가명 발명가인 Satoshi Nakamoto의 배후에 있는 실제 인물 로 냉정하게 제안 되었습니다 ).
그러나 추측성 작가 잭 워맥(Jack Womack)이 Neuromancer의 2000년 미국 재판의 후기에서 "기록하는 행위가 실제로 그것을 가져왔다면 ?" 많은 사람들은 Gibson의 작업이 사이버 공간을 예측할 뿐만 아니라 한 저널리스트가 말한 것처럼 "인터넷 시대를 위한 도상학을 창조"하여 사이버 공간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고 평가 했습니다.
사이버펑크 장르가 너무 커져서 미학적으로 여겨지고 경고가 잊혀지는 것 같아요 – 제임스 조셉
존 한케, 기술자와 구글의 지오 생산 부문의 전 이사했다 인용 지구, 지구 뷰어에 대한 영감으로, 문자는 정확한 가상 복제를 통해 행성을 볼 수있는 눈 충돌에서 가상 소프트웨어, 결국 구글 된 것은 2001 년 발명 지구. Google 공동 설립자 Sergey Brin은 Snow Crash의 또 다른 팬입니다 . Wired의 팟캐스트 Geek's Guide to the Galaxy 의 최근 에피소드 에서 진행자인 David Barr Kirtley는 Snow Crash를 영향으로 인용한 실리콘 밸리의 발명가 및 기업가 목록을 만들기 시작했지만 "특정 지점에서 멈췄습니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모두였습니다."
소설의 핵심은 메타버스(metaverse)로, 완전히 몰입형 3D 가상입니다. 즉,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척, 비현실적이며, 매트릭스의 매트릭스처럼 인간이 공존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현실입니다. 메타버스는 페이스북 이 자체 . Mark Zuckerberg는 " 관찰하는 것이 아니라 그 경험 속에 있는 구체화된 인터넷"에 대한 자신의 비전을 설명 하면서 Facebook의 모회사인 Meta로 이름을 바꾸 었다고 밝혔습니다.. Zuckerberg는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친구 및 가족과 함께하고, 일하고, 배우고, 놀고, 쇼핑하고, 만들기 금후. Facebook의 메타버스 발표에 이어 디즈니와 마이크로소프트도 비슷한 의도를 밝혔고, 가상 현실 플랫폼 디센트럴랜드와 같은 틈새 메타버스는 이미 온라인 전용 커뮤니티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스티븐슨 은 지난 10월 트윗 에서 "나는 FB가 메타버스와 관련하여 하려는 어떤 것과도 아무 관련이 없다"고 트윗 했다. 그는 의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Facebook 데이터 과학자인 Dean Eckles에 따르면 Zuckerberg는 한때 회사의 모든 제품 관리자에게 Snow Crash를 의무적으로 읽어야 했습니다. Stephenson의 소설에 있는 것과 같이 Zuckerberg의 메타버스는 가상 주택을 짓고 인공 품목을 구입하고 다른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고 결정적으로 Zuckerberg에 따르면 실제 사람들을 나타내는 아바타(Snow Crash도 서양 의식에 가져온 용어)로 채워질 것입니다. – 느끼게 하다당신이 정말로 거기에 있는 것처럼. 또한 Snow Crash에서와 마찬가지로 Meta의 가상 세계는 특별히 설계된 고글을 사용하여 액세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화 및 컴퓨터와 같은 기존 플랫폼에서도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펑크 팬이 요점을 놓치고 있습니까?
모든 기술 거인들이 메타버스를 받아들이는 것에 대해 많은 사람들은 Snow Crash가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청사진이 아니라 디스토피아를 묘사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책은 일종의 디스토피아적이며 여러 면에서 경고적입니다."라고 Stephenson은 동의합니다. "그러므로 그러한 책에 설명된 기술을 구현하려고 시도하는 것은 당신이 보내고 있다고 생각하는 메시지를 보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메타버스를 그 자체로 디스토피아적인 생각으로 비난하는 것을 주저합니다. "이 책에 설명된 대로 메타버스 자체는 실제로 어느 쪽으로도 가지 않습니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하는 상당히 중립적인 커뮤니케이션 매체입니다. 그 중 일부는 분명히 나쁜 사람들이 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용어가 없기 때문에 나쁜 일이지만 다른 사람들은 현재 Zoom에서 하는 것처럼 서로 대화를 시도하는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다만 사이버펑크의 사상이나 미학을 차용하는 사람들이 요점을 놓치고 있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다. William Gibson은 최근 에 누군가가 그것을 베끼려고 할까봐 두려워서 그의 책에 특정 아이디어를 포함하지 않기로 결정하면서 의도적으로 자신의 작업을 자체 검열 했다고 인정 했습니다.
마이크 폰드스미스(Mike Pondsmith)는 "사이버펑크는 열망이 아니라 경고입니다.Cyberpunk 2077의 인기에 뒤이어, 청중에게 실제 생활에서 사이버펑크의 디스토피아적 비전을 물신화하는 것에 대해 경고합니다. 이 인용문은 2018년에 창간된 미래 기술 문화 전문 잡지인 CYBR의 6호에 실렸습니다. 실제 인터뷰와 DNA 시퀀싱 스무디, 해외 여행과 같은 가상 제품 광고를 결합한 것입니다. CYBR의 Instagram 페이지로 이동하여 올바른 필터를 선택하고 카메라를 Issue 6의 표지에 맞추면 캐나다 음악가 Grimes를 기반으로 하는 분홍색 머리 사이보그 Lizzy Wizzy가 홀로그램 형태로 페이지 위로 공중에 떠 있습니다. 내부에서 Grimes는 "관절염을 피하고 전투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손을 업그레이드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CYBR의 편집자이자 설립자인 James Joseph은 "평생 사이버펑크 장르에 빠져들었습니다.
하지만 사이버펑크가 우리에게 경고할 내용이 남았습니까? 기후 위기가 다가 왔습니다. 베이징의 하늘이 너무 오염되어 블레이드 러너와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일부 도발적인 논평자들은 심지어 페이스북과 아마존이 유엔 의석을 차지할 것을 요구하는 등 기업의 힘은 어떤 정부의 힘도 능가했습니다 . 한편 세계는 치명적인 바이러스로 계속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Snow Crash 및 Johnny Mnemonic과 같은 사이버펑크 작품에서 찾을 수 있는 것입니다(하지만 The Matrix에서 Smith 요원은 인간 자체가 "바이러스… 질병, 이 행성의 암입니다. 당신은 역병이고 우리는 치료제입니다.")
그들의 영향력을 고려할 때 매트릭스와 같은 사이버펑크 작품은 디스토피아적 미래를 예언했을 뿐만 아니라 우리를 디스토피아적 미래로 이끌었을 가능성이 있다.
"좀 어렵네요..." Stephenson은 그런 다음 다가오는 폭풍을 기억합니다. "그냥 일기예보를 확인하는 중입니다... [현재 세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한 강한 디스토피아적 측면을 보지 않기는 어렵습니다." 그는 사이버펑크 작품을 포함한 대부분의 픽션 작품이 현실과 구별되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어떤 종류의 해결책을 제시한다는 사실에 주목합니다. "큰 차이점은 책에 당신이 하루를 구하는 영웅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일종의 예상입니다. 그것은 형식의 일부입니다. 그리고 일단 영웅이 하루를 구하면 모든 것이 지금은 달라졌고 모든 것이 달라졌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더 나아질 것입니다… 이것은 현실 세계에서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현실이 사이버펑크 디스토피아보다 훨씬 더 암울하게 들립니다.
장르는 여기에서 어디로 가는가?
그러나 대부분의 사이버펑크 이야기는 영웅의 승리로 절정에 달하지만, 행복한 행성으로 끝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Paul Walker-Emig 는 장르를 비판하는 Guardian의 2018년 기사에서 "아직 아무도 전형적인 사이버펑크 디스토피아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 그는 그에게 Cyberpunk 2077 및 Altered Carbon과 같은 장르의 현대 작품이 현상 유지에 도전하지 않고 "멋진 사이버 펑크 기호"를 사용하는 것 외에는 거의 하지 않았다고 썼습니다. 그는 사이버펑크가 미래에 대한 유토피아적 이미지를 제공하도록 업데이트되어 더 나은 삶으로 인도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10월에 출판된 Stephenson의 새로운 소설 Termination Shock은 확실히 세계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 중 하나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불명의 가까운 미래에, 기후 변화가 행성에 대혼란을 일으켰을 때, 한 캐릭터는 유황을 공기 중으로 발사하고 햇빛을 다시 우주로 반사시켜 행성을 식혀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결과는 기대보다 적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사이버펑크 문학을 훑어보면 비슷한 운명의 느낌을 준다. 저자들은 사람들이 지옥 같은 현실을 탈출하여 가상의 영역으로 들어가고(Ready Player One), 도시 전체가 전자 쓰레기로 황폐화되고(Waste Tide), 글로벌 민주주의는 독점 검색 엔진 기업에 의해 구동되고(Infomocracy), 인간은 중독되는 세계를 상상합니다. 사이버네틱 임플란트(바디 스카우트)와 개발 도상국은 지속 가능한 에너지(누어)로 이용됩니다. 익숙한 사이버펑크 비유 – 홀로그램, 거대 군단, 반항적인 하위 문화 – 되풀이됩니다. 낙관론은 대체로 결여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암울해도 사이버펑크의 인기는 계속될 것 같습니다. 2070년 세상을 상상하는 CYBR 최신호는 어둡고 오염된 세상을 보여주는 디스토피아적 표지와 밝고 다채로운 유토피아적 표지의 두 가지 표지 중에서 독자들에게 선택권을 준다. "우리의 기후 변화 문제입니다."라고 편집자는 말합니다. "선택은 우리 몫이지, 그렇지? 50년 후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 그래서 두 번 커버한다는 아이디어는 당신이 원하는 미래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Joseph은 디스토피아적 표지가 사이버펑크의 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반면 유토피아적인 표지는 solarpunk라고 말합니다. 이는 기술이 인간이 기후 변화와 같은 문제를 극복하도록 도운 세상을 상상하는 최근에 만들어진 용어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디스토피아적 표지가 유토피아적 표지보다 두 배나 더 팔리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더 차갑게 여긴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매트릭스 영화에는 디스토피아에 대한 우리의 매혹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미스 요원은 인간이 있었던 원래 시뮬레이션이 모든 사람을 행복하게 하도록 설계된 낙원이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는 "그것은 재앙이었습니다."라고 말하면서 인간은 프로그램을 받아들일 수 없었고 계속해서 프로그램에서 깨어나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나는 한 종으로서 인간이 비참과 고통을 통해 자신의 현실을 정의한다고 믿습니다."
그들의 영향력을 고려할 때 매트릭스와 같은 사이버펑크 작품은 디스토피아적 미래를 예언했을 뿐만 아니라 우리를 디스토피아적 미래로 이끌었을 가능성이 있다. 부활이 성공한다면 지난 40년 간의 사이버펑크에서 우리가 아직 갖지 못한 것을 우리에게 제공하기 위해 아마도 인간이 임박한 운명을 피하기 위해 기계와 함께 일하는 세계의 이미지인 인류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니면 단순히 우리에게 현실로부터의 도피를 제공할 것입니다. Morpheus는 원본 영화에서 "운명에는 아이러니가 없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매트릭스 부활은 미국의 영화관과 HBO Max, 영국의 영화관에서 12월 22일에 개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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