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침이 도는 연회의 가치가 있는 게시물을 보지 않고 소셜 미디어를 탐색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게시물이 실제로 자신의 음식 선택을 변경합니까?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우리가 먹는 것에 대해 어느 정도 선택권을 가질 만큼 충분히 운이 좋습니다. 냉장고를 열거나 동네 슈퍼마켓의 진열대를 뒤지다 보면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그러나 식단에 대해 내리는 결정이 생각만큼 자유롭습니까? 우리 자신의 배고픔과 눈높이가 아닌 다른 선택이 우리가 먹는 음식에 영향을 미친다면 어떻게 될까요? Instagram, Twitter 또는 Facebook과 같은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스크롤하면 완벽하게 제공되고 완전히 맛있어 보이는 음식 사진을 연속으로 접하게 될 것입니다. 음식의 냄새와 맛은 우리의 갈망에 부인할 수 없이 강력한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단순히 눈을 즐겁게 하는 잔치 이상으로 김이 나는 간식과 반짝이는 한 조각이 끝없이 게시되고 있습니까?
확실히, 우리가 먹는 음식에 관해서는 다른 사람들, 특히 우리와 가장 가까운 사람들의 영향을 크게 받는 것 같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두 사람의 연결이 더 가깝고 강할수록 서로의 음식 선택에 더 많은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있는 Emory University의 글로벌 보건 및 역학 부교수인 Solveig Argeseanu는 "대면 상호작용에서 오는 신호의 대부분은 우리가 누구와 연결되어 있는지와 관련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특정한 사람보다 그 사람과의 관계와 나를 비교하는 방식이 더 중요합니다. 나와 함께 있는 사람이 더 매력적이거나 인기가 있다고 생각되면 더 닮고 싶은 경향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이러한 사회적 신호가 일반적으로 더 많이 먹도록 부추긴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고 Argeseanu는 덧붙입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식사를 하는 사람들과 함께 있으면 더 건강하게 먹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식습관도 우리가 보는 것에 영향을 받습니다. 과학자들은 우리가 예를 들어, 흘러내리는" 단백질 , 뚝뚝 떨어지는 계란 노른자, 또는 부글부글 끓는 모짜렐라를 선호 한다고 말합니다 .
영국 버밍엄 대학교 식욕심리학 교수 수잔 힉스(Suzanne Higgs)는 "음식 사진을 보면 시각적 자극이 먹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증거가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사람들이 그 열망을 따르는지 여부는 당시 구할 수 있는 음식과 같은 다른 많은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는 시각적 신호와 사회적 신호가 만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소셜 네트워크의 친구가 특정 유형의 음식에 대해 정기적으로 게시물을 게시 하면 좋든 나쁘든 따라할 수 있다는 확실한 증거가 있습니다 . 그리고 연구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는 음식과 의 관계를 변화시켜 우리 가 무엇을 먹는지 에 대해 다르게 생각하게 만듭니다 .
힉스는 "소셜 미디어에 모든 친구들이 패스트푸드를 먹는 자신의 사진을 게시한다면 패스트푸드를 먹는 것이 사람들이 하는 일이라는 규범을 확립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캐나다 노바스코샤주 핼리팩스에 있는 세인트 메리 대학교의 마케팅 교수인 Ethan Pancer는 연구에 따르면 우리가 패스트푸드 사진을 찍을 가능성이 더 높다고 말합니다. 포화 지방의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도파민 을 방출 하고 뇌의 쾌락 중추를 자극 하여 기분을 좋게 만들기 때문 입니다. 인간은 생물학적으로 칼로리 밀도가 높은 음식을 찾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는 우리 조상이 음식을 찾을 때 생존하는 데 도움이 된 능력입니다.
"진화 심리학은 사람들이 단순히 이러한 음식을 볼 때 행복감을 느끼고 더 많이 참여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건강에 해로운 음식에 더 많이 노출됨에 따라 정상적인 식습관으로 간주되는 소비자의 인식이 건강에 좋지 않은 것으로 왜곡될 수 있습니다 - Ethan Pancer
IESEG(Institut d'Économie Scientifique Et de Gestion) 경영대학원의 마케팅 부교수인 Tina Tessitore는 "건강에 좋은 음식은 상대적으로 지루하게 여겨지는 반면 가공 식품은 "멋진" 것으로 여겨지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프랑스 릴에서. "광고에서 당신은 사회적 환경에서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봅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친구와 함께 바베큐를 하는 반면 건강에 좋은 음식은 영양가에 더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친구가 함께 샐러드를 먹는 것을 본다면 그렇게 믿을 만해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그녀는 말한다.
과학자들은 소셜 미디어의 음식 관련 콘텐츠로 인해 음식에 대해 다르게 생각하게 되는 것에 대해 점점 더 우려하고 있습니다. Pancer는 소셜 미디어 알고리즘은 사용자가 더 많이 참여하는 콘텐츠를 홍보하므로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더 많이 보는 것은 소셜 미디어 피드에서 더 많이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건강에 해로운 식품에 대한 참여도와 도달범위 측정항목이 높아짐에 따라 콘텐츠 제작자는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점차적으로 콘텐츠를 건강에 좋지 않은 콘텐츠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리고 건강에 해로운 음식에 더 많이 노출됨에 따라 정상적인 식습관으로 간주되는 소비자의 인식이 건강에 해로운 것으로 왜곡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어린이와 청소년은 소셜 미디어 앱 에서 일주일에 30~189번 식품 마케팅을 하며 패스트푸드와 단 음료가 가장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책임이 있는 것은 식품 업계의 광고 게재위치만이 아닙니다. 우리 모두는 온라인에서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 있는 워싱턴 의과대학 정신의학과 교수인 패트리샤 카바조스는 "광고를 생각할 때 우리는 제품을 밀어붙이려는 업계를 생각하지만 인플루언서도 같은 방식으로 일할 수 있다"고 말했다. "동료들의 소셜 미디어 콘텐츠는 우리가 적절하고 매력적이라고 느끼는 것과 행동하는 방법에 대한 사회적 규범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매우 영향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보는 콘텐츠가 건강에 해로운 신체 이미지를 영속화하면 위험해지기 시작한다고 Cavazo는 말합니다.
"우리 중 일부는 콘텐츠의 영향을 덜 받지만 이미 위험에 처해 있고 섭식 장애의 증상이 있을 수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는 건강에 해로운 식습관을 정상화하는 콘텐츠가 더 많으면 누군가가 건강에 해로운 행동을 하도록 촉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는 음식 에 대해 다르게 생각하게 하고 일반적으로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다루는 콘텐츠에 더 많이 참여하지만 이것이 실제로 일상 생활에서 행동의 변화로 이어지는지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힉스는 "인스타그램을 스크롤하면서 맛있는 음식 사진을 보고 음식을 찾는지 여부는 내가 얼마나 배고픈지, 그리고 그것이 그 순간에 적절한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식사를 할 때 온라인에서 본 것보다 더 많은 영향을 받는다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무엇을 얼마나 먹을지 결정할 때 우리는 다양한 정보를 결합하고 있습니다."라고 Higgs는 말합니다. "순간적인 영향은 우리가 잘 이해하지 못하는 방식으로 뭉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영향에는 영양 지식 수준, 신체 이상, 요리 기술 및 비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연구자들은 소셜 미디어가 우리의 식단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 위해 소셜 미디어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비교적 쉽게 분리할 수 있지만 이러한 연구가 볼 수 없는 훨씬 더 많은 일이 실제 생활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Higgs는 말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많은 사진을 스크롤하면 사진을 조정하기 시작합니다. 포만감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 Solveig Argeseanu
"특정 상황의 일부 사람들에게는 소셜 미디어가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주된 요인이 될 수 있지만 이는 한 가지 요인일 뿐입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영국 배스 대학교의 심리학 강사인 멜리사 앳킨슨은 소셜 미디어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의 정도도 개인에 따라 다르다고 말합니다.
"우리 자신의 생물학적, 심리적 과정과 관련하여 소셜 미디어 이미지에 반응하는 방식에는 개인차가 많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예를 들어 뇌가 특정 음식을 본 후 쾌감 신호를 보내는 음식 단서에 대한 보상 반응이 더 높은 사람들도 있다고 앳킨슨은 말합니다. 이 사람들은 어디에서 보든 음식 단서에 반응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그러나 확실한 답이 없더라도 연구자들은 소셜 미디어가 우리의 식단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하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Tessitore는 소셜 미디어에서 더 건강한 음식을 더 흥미롭게 보이게 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 그녀는 한 가지 세부 사항을 제외하고 동일한 두 개의 Twitter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한 페이지에는 23명의 팔로워가 있고 다른 페이지에는 400,000명이 넘는 팔로워가 있습니다.
두 계정 모두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에 대한 동일한 트윗을 게시했습니다. 그녀는 참가자들에게 두 계정 중 하나를 보여주었고 나중에 샐러드를 먹을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지 물었을 때 팔로워가 더 많은 계정을 본 사람들은 샐러드를 먹고 싶어하는 경향이 더 있었습니다.
누군가에게 영향력이 있다고 생각하면 할수록 우리 자신도 그들에게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이라고 Tessitore는 말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정보, 이미지 및 트윗의 여러 스트림에 노출되는 현실을 반영하지는 않지만 Twitter 계정에 얼마나 많은 팔로워가 있는지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다고 Tessitore는 말합니다. 효과.
그러나 현재로서는 샐러드에 대한 게시물을 통해 사람들을 더 건강한 식단으로 유도하고 단백질이 스며나오는 강력한 사진에서 사람들을 멀어지게 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습니다.
Pancer는 "우리는 여기서 수년간의 진화와 싸우고 있습니다. "우리가 식량이 부족한 환경에서 칼로리 밀도가 높은 음식을 찾도록 진화한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하지만 기분이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은 잘못된 일입니다. 이제 이를 재조정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Pancer는 그의 연구에서 햄버거와 칩 사진을 보는 것이 기분이 좋은 이유를 이해하는 즉시 기분 좋은 효과가 사라진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다시 말해, 우리가 햄버거 사진을 볼 때 기분이 좋아지도록 생물학적으로 프로그램되어 있다는 것을 이해한다면 아마도 우리는 햄버거의 영향을 덜 받게 될 것입니다.
한 연구에서 그와 그의 팀은 참가자들에게 두 개의 비디오 중 하나 를 보도록 요청했습니다 . 칼로리 밀도가 높은 음식을 더 많이 본 사람들은 나중에 더 긍정적으로 느꼈습니다.
연구의 두 번째 부분에서 그는 참가자들에게 자신의 감정이 곧 보게 될 음식이 아니라 인간이 감지할 수 없는 낮은 주파수의 기분을 북돋아 주는 소리가 재생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반면 두 번째 그룹은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소리에 대해 들은 사람들은 칼로리 밀도가 높은 음식의 비디오를 본 후 소셜 미디어에서 비디오에 참여하겠다고 더 이상 보고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소셜 미디어를 클릭하고 현실로 돌아가면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먹는지에 대한 많은 영향이 여전히 훨씬 더 강력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Argeseanu는 "음식 신호가 개인적으로 더 강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사진을 스크롤할 때 같은 방식으로 참여하지 않으며 오랫동안 참여하지 않습니다. 또한 일부 연구에 따르면 많은 사진을 스크롤하면 사진을 조정하기 시작합니다. 마치 우리가 다 먹은 것처럼 포만감을 느끼십시오."
적어도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만 이 축제를 즐기기로 선택했다면 허리띠를 풀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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