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의 강력한 직물 전통의 일부인 카디는 일반적으로 면사로 만든 거칠고 손으로 짠 손으로 짠 소재입니다. 카디( khaddar 라는 단어에서 파생됨)를 만드는 것은 섬유를 물레로 실로 변환한 다음 베틀을 사용하여 실을 직물로 짜는 것을 포함합니다. 손으로 실을 잣고 짜는 것은 수세기 동안 인도의 사회 문화 생활의 일부였습니다. 베다 시대(기원전 1500~1100년)에는 물레가 귀한 결혼 선물로 여겨졌습니다. 인더스 계곡 문명의 폐허에서 테라코타 방추, 직물을 입은 인형, 면직물 조각에 대한 고고학적 증거가 발견되었습니다. 5세기의 아잔타 동굴 벽화에서 면사를 잣는 여성의 이미지가 벽을 장식합니다.
인도에서 무역로를 통해 면화를 아시아와 유럽의 다른 지역으로 운반했습니다. 17세기에는 벵골과 다카에서 생산된 반투명 품질의 손으로 짠 모슬린이 인기를 얻었습니다. 영국 동인도회사 는 인도에서 옥양목 원단과 친츠 를 수출 했는데, 이는 편안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가격이 저렴하여 유럽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18세기 초 인도 직물의 인기를 우려한 영국은 인도 직물을 금지하고 대신 기계로 만든 직물로 인도를 범람시켰고, 이는 손으로 짠 카디에 큰 타격을 주었습니다. 영국인들은 계속해서 인도에서 싼 가격에 면화를 사서 영국에서 옷을 만들어 인도에서 비싼 가격에 팔았습니다.
2억 명의 사람들이 자신의 노동으로 카디를 생산하고 그것을 입는다면 인도의 얼굴이 바뀔 것이다 - 마하트마 간디
자유 운동가이자 정치 지도자인 마하트마 간디는 1918년 손으로 짠 직물 을 스와데시 (인도의 모든 것) 의 강력한 정치적 상징으로 만들어 이 직물에 대한 관심을 되살렸습니다 . 이로 인해 인디언들은 "Made in India" 직물에 다시 한 번 자부심을 느끼고 영국산 직물을 보이콧하게 되었습니다. 간디는 차카 (수레바퀴) 앞에 앉는 것을 사회적 선언으로 만들고 카디를 장려하여 사회경제적 상황을 개선하고 특히 인도 마을에 사는 사람들의 자립을 장려했습니다. " 스와라지 [자주]는 기계를 통해 올 수 없다. 그러나 완전한 이해를 가진 2억 명의 사람들이 자신의 노동으로 카디를 생산하고 그것을 입는다면 인도의 얼굴이 바뀔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뉴욕 해밀턴 대학의 역사학과 부교수인 리사 트리베디(Lisa Trivedi)는 자신의 저서 의류 간디의 국가: 홈스펀과 현대 인도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외국이든 토착이든 산업적으로 제조된 상품을 경시하고 처음으로 그는 인도의 해방을 위한 길로 수공예품의 현지 소비와 생산을 제안할 수 있었습니다."
카디를 생산하고 판매하기 위해 All India Spinners Association이 공식적으로 설립된 것은 1925년이었습니다. 독립 후, 인도 정부는 연구를 촉진하고, 원료를 공급하고, 품질 관리를 감독하고, 카디 마케팅을 촉진하기 위해 Khadi, Village and Industries Commission(KVIC)을 구성했습니다. 카디는 정치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천이 되었고 독립투쟁과의 연관성 때문에 공직자 들이 재킷과 모자 에 사용했습니다 . 오늘날까지 인도는 모든 국기를 카디로 만듭니다.
예술가 Shelly Jyoti는 Mahatma의 철학과 그의 "사상 리더십"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녀 는 뉴델리의 Visual Arts Gallery에서 열린 The Khadi March : Just 5미터 의 전시 에서 카디를 사용하여 만든 Ajrakh (인쇄의 고대 전통) 직물 과 특정 장소에 설치하여 국가의 직물 유산을 강조했습니다 . "카디는 자립, 자기 정화 및 독립의 상징입니다."라고 Jyoti는 말합니다. "인도의 3억 명의 도시 인구가 1년에 한 번 5미터의 카디를 구입하면 농촌 인구와 연결되어 참여하고 방적공과 직공을 지원할 것입니다."
시대를 초월한 클래식
독립 후 카디는 수년 동안 무시되었고 "가난한 사람의 옷감"으로 간주되었습니다. 1980년대 후반과 90년대 초반에 정부 소유의 카디 상점의 먼지 투성이의 찬장에서 패션 분야로 직물이 다시 등장했습니다. 1989년 KVIC는 뭄바이에서 최초의 카디 패션쇼를 개최했습니다. 1990년, 패션 디자이너 Ritu Beri는 델리의 공예 박물관에서 열린 쇼에서 그녀의 첫 번째 카디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카디(Khadi)는 정통 빈티지 매력이 있는 고급스럽고 단순하며 경쾌한 시대를 초월한 패브릭입니다. – Gaurang Shah
그 이후로 많은 디자이너들이 거친 질감의 다재다능한 패브릭을 실험했고 Wendell Rodricks와 Abu Jani에서 Rajesh Pratap Singh 및 Sabyasachi Mukherjee에 이르기까지 컬렉션에 새로운 스핀을 불어넣었습니다. 이 디자이너들 중 다수는 브라이덜 리헨가에서 점프수트와 가운에 이르기까지 일상복과 정장 및 이브닝 웨어 모두에 적합할 수 있는 시크한 룩을 패브릭에 부여했습니다. 이전에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카디 유형은 거친 질감의 카디 면이었지만 지금은 실크와 양모가 혼방된 다른 많은 고급 품종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션 디자이너 Gaurang Shah 는 "Khadi는 시대를 초월한 직물입니다. 고급스럽고 단순하며 경쾌하며 진정한 빈티지 매력이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 "90년대에 사리의 트렌드가 쉬폰과 조젯이었을 때 실크의 대안을 찾던 중 직조직물 카디 사리를 발견했습니다. 실크보다 오래 지속되고 저렴한 원단에 즉시 반했습니다.
"디자이너 여정의 초기 단계에서 현대 인도에서 카디를 받아들이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카디가 독특하다는 것을 고객에게 확신시키는 데 몇 년이 걸렸습니다."
하이데라바드에 기반을 둔 이 디자이너는 인도의 위대한 예술가인 Raja Ravi Varma의 그림으로 33개의 사리를 짜는 프로젝트로 유명합니다. 모든 사리는 오디샤에서 조달한 고급 천과 비단사를 사용하여 6개월에 걸쳐 짠 것입니다.
직물은 지속 가능성 요소로 인해 오늘날 더욱 관련성이 높습니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오래 지속되며 손으로 방적하고 직조하므로 탄소 발자국이 적습니다. 1미터의 카디를 제조하는 데 3리터의 물이 필요하지만 밀 직물의 경우 56리터가 필요합니다. Maharashtra 및 Madhya Pradesh와 같은 일부 주에서 유기농 카디는 목화 재배와 관련된 모든 화학 물질을 피함으로써 생산됩니다.
예전에는 민족의 카디, 패션의 카디였지만 이제는 변신의 카디가 되고 있다 - 나렌드라 모디
2016년 10월 월간 라디오 토크에서 나렌드라 모디(Narendra Modi) 총리는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에게 카디가 가난한 가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촉구하면서 "밤낮으로 수고하는 직공… 패션을 위한 카디, 하지만 지금은 변신을 위한 카디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2018년에 Khadi Transcending Boundaries 이벤트가 델리에서 열린 인도 패션 디자인 위원회에서 발표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KVIC는 더 나은 디자인을 위해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khadi에 큰 자극을 주고 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khadi 판매가 100% 증가했습니다.
Khadi는 Gandhi가 장려한 견고하고 염색되지 않은 손으로 짠 직물 이후 수십 년 동안 크게 변화했습니다. 현재 판매되는 대부분의 직물은 기계화 카디로, 손으로 짠 경우에도 원사를 기계화 및 반기계화 공정으로 만드는 새로운 모델 차카로 직조됩니다. Raymonds, Arvind Mills 및 Aditya Birla Textiles와 같은 대형 남성복 섬유 브랜드도 KVIC와 협력하여 카디 컬렉션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Shani Himanshu와 Mia Morikawa와 델리에 기반을 둔 레이블 11.11 의 공동 창립자가 카디 데님을 출시했습니다. Morikawa는 "직물은 11.5oz 셀비지 카디 데님으로 데님의 작업복 능직 구조를 결합하고 카디 전통과 결합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천연 섬유는 Kutch 지역 고유의 Kala 면화이며 기본적으로 유기농입니다. 농부들은 살충제와 합성 비료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추가 관개가 필요하지 않은 순수하게 빗물을 먹고 자라는 작물입니다. 자라다."
"직물의 실은 손으로 짠 다음 손으로 직조된 다음 손으로 꿰매기 전에 자연적으로 남색으로 염색됩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이 과정은 농촌 경제의 참여에 기여하고 관련 커뮤니티를 연결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수작업으로 제작된 각 조각에는 장인이 직접 서명하고 번호를 매기고 날짜를 기입하여 제작자를 착용자와 직접 연결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khadi와 함께 일해 온 콜카타에 기반을 둔 패션 디자이너 Debarun Mukherjee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칙칙하고 낡아빠진 고정 관념. 컬렉션 중 하나에서 패브릭을 검은 색으로 염색하고 인디언 실루엣으로 이브닝 웨어를 만들었습니다. 스커트와 가운에서 salwar 수트까지 품절되었습니다. 느낌과 가을을 좋아합니다. 원단이 지속 가능하고 전통 자수로 장식된 축제 의상에 많이 사용합니다."
Khadi Cult의 창시자인 Priyanshi Jariwala와 같은 젊은 디자이너들은 Instagram 계정 @the.k.cult를 통해 카디와 소통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 패브릭에 기발한 디자인을 가미한 그녀의 브랜드는 젊은 층에게 어필하는 컨템포러리와 에스닉 요소를 결합했습니다. 재미있는 얼굴과 손부터 Rubik의 큐브에 이르기까지 그녀의 의상에는 장난기 가득한 요소가 있습니다.
국제적으로도 직물은 인지도와 인기를 얻었습니다. 많은 고급 일본 디자이너들은 직물에 높은 가격을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일본 아방가르드 디자이너 Issey Miyake는 2019년 그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열린 Khadi: Indian Craftsmanship이라는 전시회에서 카디를 뉴욕으로 가져갔습니다.
Handspun khadi는 전국에 수백만 명의 옷을 입히는 Gandhian 비전 근처에 없습니다. 오늘날 그것은 지속 가능한 사치품에 관한 것이며, 고급 직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에게 더 높은 가격으로 공급되고 그 과정에서 이 수세기 전의 공예품이 죽어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브랜드 전략 전문가인 Harish Bijoor는 "Khadi는 직물 그 이상입니다. "그것은 진술입니다. 인도와 세계의 맥락에서 카디는 목적의 진술입니다. 저는 카디가 '깨어났다'고 믿습니다. 세상이 깨어났다는 말의 의미를 알기 훨씬 이전에 말입니다. 간디는 그것에 자립심을 심어주었습니다. Hand-spun은 기계가 지배하는 세상에서 카디가 한 말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실제로 가장 큰 USP입니다. 그것은 기계로 만들어진 세계가 아닌 실제 세계에 관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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