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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덜 알려진 이란의 놀라운 사진

by JoAn Healing 2021. 12. 14.

새로운 전시회는 이란의 진부한 표현을 꿰뚫는 놀라운 이미지를 제공한다고 Andrew Dickson은 말합니다. 그녀는 어깨를 뒤로 젖힌 채 우리를 똑바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녀의 시선은 거만하고 교만합니다. 그녀의 패턴이 있는 머리 스카프는 흠잡을 데 없는 스타일로, 그녀의 표백제 금발 자물쇠를 가장 잘 드러냅니다. 그녀의 입 앞에 떠 있는 밝은 핑크색 풍선껌 풍선은 그녀의 스톤워시 데님 재킷과 대조를 이룹니다. 그녀는 파란색 콘택트 렌즈를 착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녀의 눈 화장은 물론 깨끗합니다. 그녀의 콧대 에는 고가의 성형외과 의사가 전화를 걸고 있다는 증거인 작고 고운 석고가 보입니다  . 이 여자가 누구든지, 그녀는 방식으로 우리의 대부분이 이제까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수있는 것보다 더 싸우던. 서구에는 이란 여성의 이미지가 많이 있지만 이와 같은 이미지는 흔하지 않습니다. 국제 뉴스 매체 는 가느다란 얼굴이 아니면 구별할 수 없는 숯검정 차도르에게 삼켜진 여성들의 사진을 안정적으로 인쇄합니다  . 영화 제작자와 현대 예술가들조차도 베일을 쓰고 가운을 입고 침묵하는 고통으로 가득 찬 이국적인 여성의 이미지를 제공하는 경향이 있으며 종종 거친 흑백으로 촬영됩니다. 

2008년 미스 하이브리드 3, Shirin Aliabadi(제공: Mohammed Afkhami Foundation)

이는 모두에 의해 사진, 미스 하이브리드 3하게  현대이란 작가 쉬린 Aliabadi - 2018 세 45에서 사망 - 그래서 장난과 체포를. 2007년에 제작된 동명의 시리즈에서 가져온 것으로, 패션과 코잡기에 집착하는 젊은 여성 Aliabadi가 테헤란 북부의 거리에서 마주치게 되었으며, 뉴욕의 새로운 전시회에 등장합니다 (그리고 전시회에서  선보였습니다. 올해 초 런던의 V&A ). 그 이미지처럼, 쇼의 목적은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서쪽에서 가지고 있는 이란의 시야를 확장하는 것입니다. 아마도 그것을 전복시키기도 합니다.

뉴욕 전시회 뒤에 있는  이란의 수집가 모하메드 아프카미(Mohammed Afkhami )가 말했듯이 "우리가 이란에 대해 듣는 것은 분쟁, 역사, 종교, 정체성에 관한 것입니다. 핵무기, 제재, 광적인 무장세력, 그 모든 것입니다. 다른 면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Rebel, Jester, Mystic, Poet: Contemporary Persians 쇼  는 23명의 아티스트가 27개의 작품으로 구성된 거대한 규모는 아니지만 약 600개의 Afkhami 컬렉션에서 가져온 범위가 인상적으로 다양합니다. 전시된 일부 지문과 자수는 전통적인 페르시아와 이슬람 예술과 비유적인 그림에 경의를 표합니다. 쿨하게 추상화된 유리섬유와 에폭시 조각품이 있습니다. 테헤란에 기반을 둔 Mahmoud Bakhshi의 오렌지 레드 네온 튤립 세 개를 포함하여 정치 역사를 다룬 작품도 있습니다. "산업 혁명" 시리즈는 아이러니하게도 1979년 이란 혁명의 선전을 용도 변경했습니다 .

이란의 예술가들이 생산하는 예술의 범위와 다양성을 이해하고 싶다면 Handsmaid's Tale 스타일의 진부한 표현을 지나쳐야 할 때입니다.

다른 이들은 많은 이란인들이 견디고 있는 고정 관념을 직접적으로 겨냥합니다. Aliabadi의 Miss Hybrid 3에서 멀지 않은 곳에 Khosrow Hassanzadeh의 2004 Terrorist 시리즈의 파스텔 색조 스크린프린트   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자화상입니다. 우리는 꽃을 움켜쥐고 가족 초상화와 가보로 둘러싸인 예술가를 봅니다. 우리가 이 무슬림을 "테러리스트"로 본다면, 이미지는 아마도 다시 봐야 할 때라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테러리스트 – Terrorist 시리즈의 Khosrow, 2004, Khosrow Hassanzadeh(제공: Mohammed Afkhami Foundation)

Afkhami가 가장 자랑스러워하는 쇼의 한 측면은 모든이란 여성이 고통스럽게 억압받는 삶을 살고 있다는 신화에 거짓을 제시하고 의미있는 형태의 자기 표현을 거부하는 여성 예술가의 강력한 존재입니다. 이란의 예술가들이 생산하는 예술의 범위와 다양성을 이해하려면 시녀 이야기 스타일의 진부한 표현을 지나쳐야 할 때라고 Afkhami는 주장합니다. 그의 증조모 Effat al-Muluk Khwajeh Nouri는 최초의 여성 예술가였습니다. 1932년 이란에서 소녀들을 위한 사립 회화학교를 세웠다.

"지금 이란에서 작업하는 예술가의 40%가 여성인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다른 곳보다 높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갤러리에서 이야기하는 거의 모든 사람이 여성입니다. 그들은 특히 테헤란에서 장면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작업의 다양성은 놀랍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남성이 아닌 경우 이란에서 예술을 만드는 것, 실제로 살아있는 삶을 만드는 것이 아주 간단하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혁명 후 헌법 은 남성과 여성의 평등권을 선언 했지만  보수적인 샤리아 법을 존중하고 결혼 연령을 9세로 낮추고 ( 나중에 13 세로 늘림 ) 남편과 이혼할 여성의 권리를 제한했습니다. 전국의 조건은 매우 다양합니다. 테헤란 북부는 보다 보수적인 지역 및 도시에 비해 자유주의적이지만, 모든 곳의 여성은 이동 및 여행에 대한 엄격한 제한, 의무적인 머리 가리개 를 포함하는 "겸손한" 복장 규정 시행( Gasht에 의해 시행 가능)에  직면해 있습니다. -e Ershad 또는 "Guidance Patrols"), 자녀 양육에 관한 징벌적 입법 및 기타 여러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도 역설이 있습니다. 보수 정치인의 간헐적인 간섭에도 불구하고 교육은 모든 사람에게 열려 있으며 이란에서는 대학에 입학하는 사람들의 60% 이상이 여성입니다 (영국과 같은 국가보다 높은 비율). 미술 학교에서는 그 비율이 훨씬 더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예술에 관한 한 이슬람 국가의 팔은 길다. 검열은 문화 산출물을 규제 하는 정보부에 의해 시행되며, 전시할 예술 작품은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하며(모든 갤러리가 준수하는 것은 아님) 이미지를 제거하거나 도덕적, 종교적 또는 정치적 라인.

Shadi Ghadirian의 1998년 Qajar 시리즈의 무제 #11(제공: Mohammed Afkhami Foundation)

테헤란 예술계의 오랜 참가자는 그것이 오웰식으로 들리지만 실제로는 작동 방식이 있다고 말합니다. "예술은 그 자체로 일을 한다는 당국의 감각이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그것은 레드 라인의 가장자리에 머무르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모두가 그것에 대처할 방법을 찾습니다. 예, 누군가가 당신을 확인하고 있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누군가는 거리 밖에서도 들어올 수 있으며 강경하고 강경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쇼에 대해 불평하면 상황이 더 나빠질 수 있지만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표시되지 않은 모든 작품에는 1,000개의 다른 작품이 있습니다."

그녀는 많은 제한적인 체제에서와 마찬가지로 일종의 게임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란 정부는 바보가 아닙니다. 모든 예술가가 만드는 것을 통제하는 것이 불가능하듯이 문화에 어느 정도의 자유도를 부여하면 이점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기브 앤 테이크입니다. 제 생각에 그들은 43년 동안 예술의 흐름을 멈출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생각합니다. 이란에서는 매우 중요합니다. 제한을 강화하면 결과적으로 예술이 지하로 내려가 힘들 것입니다. 어떤 면에서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여성 사진가는 좀 더 직설적으로 "북한에 살고 있는 것이 아니다. 넓은 공간이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이 기사에서 이름이 언급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설명합니다. 부분적으로는 일을 더 어렵게 만드는 당국의 관심을 받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많은 이란인과 마찬가지로 그녀도 서구 언론에서 퍼뜨리는 진부한 표현에 싫증이 났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대표되는 방식에 실망합니다."

문화가 존경받고 엄격하게 규제되지만 부적절하게 규제되는 이 이상한 혼합 환경  에서 이란의 현대 미술은 비정상적으로 번성했습니다 . 내가 이야기하는 모든 사람은 다른 번호를 제공하지만 지난 15년 동안 약 60개의 갤러리가 테헤란에 나타나 다양한 작업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 중 50개 정도가 현재 활성 상태입니다. 하지만  국제 제재가 국제 예술 판매 잔인한 효과가 있었다 , 실제로 더 넓은 경제 - 그것은 하드 아티스트들이 자료를 얻을 위해 만든 - 갤러리를 실행 한 Nazila Noebashari에 따라, 더 생존보다 테헤란에서 독립 Aaran 갤러리를  위한 지난 13년. 

"갤러리는 시민 사회의 큰 부분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매주 금요일에는 10번의 오프닝에 갈 수 있어요. 작품을 만들고 내놓고 팔기만 하는 게 아니라 함께 하고 배우면서 하는 거죠. 여성 아티스트들은 더 그렇죠. 콜라보레이션하고, 광고하고. 인스타그램에 전시 많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성 예술가, 특히 젊은 예술가들은 일을 해냅니다. 그들은 용감하고 불평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물론 한계가 있지만 그것들과 함께 일할 만큼 충분히 똑똑합니다." 그녀가 웃다. "이란 여성들은 매우 똑똑합니다."

이란 예술계의 사람들은 "차도르 예술"에 대해 무시하며 이야기합니다. 다른 것들은 제외하고 의복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예술 종류

Aliabadi의 Miss Hybrid 3는 규칙에 대한 반항적인 유혹의 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사진의 젊은 여성은 개념적으로 "올바른" 옷을 입고 있지만 소셜 미디어에서 그녀의 팔로워를 제외하고는 누구나 생각하는 것을 냉정하게 무시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녀의 남편 Farhad Moshiri와 함께 만든 Aliabadi의 또 다른 작품은 제목이 Hejab Barbie입니다. 풀 블랙 차도르를 입은 파란 눈의 바비 인형 사진은 샤리아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드레스 코드와 소비주의적인 서양 여성의 아름다움을 재치 있게 풍자하며 암시합니다. 부조리한 상황에서 유머는 웅변적인 반응입니다.

뉴욕 쇼의 다른 곳에서는 테헤란에 거주하며 작업하는 Aliabadi의 거의 동시대인 Shadi Ghadirian의 두 장의 사진이 있습니다. 둘 다 20세기 초 카자르 시대에서 영감을 받은 세피아 스튜디오 초상화입니다. 하나는 전통적인 복장을 한 젊은 여성이 자전거에 올라타고 오토바이 헬멧을 쓰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녀의 동반자는 다리를 꼬고 앞에 앉아 카메라를 똑바로 응시하며 입가에 반쯤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그녀는 감히 우리에게 그들을 동정하거나 애용하는 것 같습니다.

Shadi Ghadirian의 1998년 Qajar 시리즈의 무제 #10(제공: Mohammed Afkhami Foundation)

이란 예술계에 있는 사람들은 "차도르 예술"에 대해 무시하는 말을 합니다. 익명의 한 사진 작가는 냉소적인 웃음으로 저에게 말했습니다. 다른 많은 것들은 제외하고 의복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예술 종류입니다. 많은 서양 수집가들은 이 이란의 이미지를 마당에서 사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외부 사람들은 우리를 다른 사람으로, 이란이 어두운 곳으로 여기고 싶어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이런 우리의 시선은 지겹다." Noebashari는 어떤 면에서는 아이러니가 재미있다고 말합니다. "불쌍한 사람들,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활기찬 예술 장면 중 하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동시키기

이 모든 것이 실제로 작업을 하는 누군가에게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테헤란에 있는 예술가 Azadeh Akhlaghi에게 전화를 겁니다. 테헤란의 예술가 Azadeh Akhlaghi  는 이란 역사의 중요한 순간(  종종 폭력적인 장면)을 재현한 대규모 영화 사진을 두 이란에서 모두 전시했습니다. 그리고 국제적으로. 한편으로 그녀는 자신의 주제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그녀 는 1974년 샤의 비밀 경찰이 학생 운동가인 Marzieh Ahmadi Oskuie를 총으로 쏘아 의상을 입은 엑스트라를 고용하고 거리에서 포즈를 취하게 하는 것을 묘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그러나 1979년 이후에 일어난 유사한 사건을 이슬람 정권하에서 묘사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저는 조심해야 합니다. 저는 질문을 받고 싶지 않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러나 같은 이유로 이란의 갤러리 관람객들은 Akhlaghi의 암살과 학살에 대한 장대한 묘사를 볼 때 그들이 원하는 평행선을 자유롭게 볼 수 있다고 그녀는 말합니다. “제 쇼에 온 한 여성은 2009년 [반정부] 녹색운동의 순교자의 어머니였습니다. 그녀는 '당신이 이것을 기억하고 있는 것처럼 아마도 어떤 예술가가 내 아들을 위해 이것을 할 것입니다. 언젠가.'… 우리가 이란에서 만드는 일부 작품을 이해하려면 이란에서 와야 합니다."

테헤란 – 학생 운동가 Marzieh Ahmadi Oskuie, SAVAK 비밀 경찰이 쏜 총에 1974년 4월 26일, Azadeh Akhlaghi (제공: Azadeh Akhlaghi)

쇼가 시작되기 전 Akhlaghi의 주요 관심사는 그녀가 혁명 이전의 사건을 묘사하기 때문에 그녀의 장면에서 여성이 때때로 머리카락을 드러낸다는 것입니다. "정말 걱정했어요. '걱정 마세요. 가발을 쓰고 있어요. 진짜 머리카락이 아니에요.' 결국 물어보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그래서 당신이 일하는 방식에 대해 영리한 경우입니까? "당신은 모든 것에 대해 영리해야 합니다. 그것이 우리 예술가들이 해야 할 일입니다."

많은 이란 예술가들이 이주하거나 망명 생활을 하고 있지만, Akhlaghi와 다른 사람들은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서가 아니라 그들이 원하기 때문에 머물고 있다고 그녀는 지적합니다. "저는 호주 시민권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저는 멜버른, 런던, 뉴욕에서 일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테헤란에서 일하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여기는 제 조국, 제게 아이디어를 주는 곳입니다."

코비드-19로 엄청난 타격을 입은 이란에서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는 누구나 짐작할 수 있습니다. 6월에 강경파  에브라힘 라이시(Ebrahim Raisi)가 선거에서 대통령이 되었으며 비평가들은 조작된 선거라고 주장 하며 시민의 자유, 특히 여성의 자유에 대한 탄압이 일어날 수 있다는 두려움이 있습니다. 그것은 여부를두고 봐야 알 겠죠  대통령은 바이든의 미국 행정부가 JCPOA 핵 거래를 복원하는 그것의 약속 이행합니다  이란의 경제를 pummeling 제재를 줄일 수 있습니다. 국제 여행 및 국제 미술 대출이 대규모로 재개될 시기 또는 그 시기에 대해서는 더욱 명확하지 않습니다.

Akhlagi와 내가 이야기하는 다른 사람들은 큰 그림에 대해 비관적이지만, 이란-이라크 전쟁의 가장 힘든 시기나 2005-13년의 보수적인 Mahmoud Ahmadinejad 정권하에서도 예술은 늘 그래왔듯이 계속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정부 내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이란인이고 이란인들은 그들의 문화를 자랑스러워합니다."라고 Noebashari는 말합니다. "보수적인 정치인이라도 연설에서 시를 읊는다. 예술은 이란에 5,000년 동안 있었다. 그것은 살아남을 것이다."

그 동안 다른 곳에서 우리의 관점, 특히 이란 여성의 예술에 대한 관점을 조정하는 것은 우리에게 달려 있습니다. "우리는 흑백 용어로 이해됩니다."라고 Afkhami는 말합니다. "그리고 이란에서는 흑과 백이 절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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