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및 패션 액세서리 디자이너 Christian Louboutin 에 관한 새로운 전시회는 400개 이상의 신발 디자인을 포함하여 그의 주요 창작물을 선보이며 그의 특별한 성장과 그의 작업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광범위한 영감에 대한 창을 엽니다. 파리 태생의 Louboutin이 1991년 Rue Jean-Jacques Rousseau에 첫 보석 부티크를 열었을 때 그의 첫 고객 중 하나는 Monaco의 Caroline 공주였습니다. 그 이후로 제니퍼 로페즈, 티나 터너, 비욘세, 사라 제시카 파커, 배우 블레이크 라이블리, 그리고 2010년 첫 남성용 신발을 생산한 이후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그의 디자인 팬이 되었습니다. 2006년에 디자이너는 첫 번째 핸드백 컬렉션을, 2014년에는 첫 번째 뷰티 제품군을 출시했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150개의 크리스찬 루부탱 매장이 있습니다.
Louboutin의 화려하고 외향적인 미학을 모방한 파리 쇼의 제목은 L'Exhibition[nist]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보여주듯이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빨간색 밑창, 스틸레토 힐, 스터드 스니커즈에는 화려함과 광택보다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10개 섹션으로 구성된 이 전시회는 전시회가 열리는 파리 12구의 도메닐 대로(Avenue Daumesnil)에 있는 아르데코 팔레 드 라 포르트 도레(Art Deco Palais de la Porte Dorée)를 어린 시절 방문했을 때 촉발된 패션 역사와 장식 예술에 대한 그의 폭넓은 지식을 조명합니다.
Louboutin은 1970년대 초반에 자주 이곳을 탐험하면서 근처에 살았습니다. 그때도 지금과 마찬가지로 수족관을 자랑하며 루부탱은 잽싸고 무지개 빛깔의 빛나는 물고기에 매료되어 몇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의 1987년, 초현실적인 느낌의 메탈릭 가죽 Maquereau 신발은 이러한 경험에서 비롯되었습니다. 70년대에 이 건물에는 Musée des Arts Africains et Océaniens가 있었습니다. 오늘날 그것은 Cité Nationale de L' Histoire de L' Immigration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루부탱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파리의 주요 박물관 대부분은 도시의 서쪽에 있습니다. 이것은 동쪽의 숨겨진 보석입니다. 나의 노동계급 부모는 브르타뉴 출신이었다. 나는 훌륭한 어린 시절을 보냈지만 일상에서 벗어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자주 결석하고 퇴학을 당했다”고 말했다. 그의 부모는 엄격하지 않았고 그에게 긴 목줄을 주었다.
그는 10살 때부터 신발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쇼의 첫 번째 섹션에서 알 수 있듯이 그의 신발 집착은 박물관에서 방문객들이 쪽모이 세공 마루에서 하이힐을 신는 것을 금지하는 표지판을 본 데서 비롯되었습니다. 표지판에는 십자가가 있는 전형적인 1950년대 스틸레토가 있었습니다. “금지된 것에 끌리기보다는 미학적인 이유로 표지판에 끌렸습니다.”라고 그는 회상합니다. "대부분의 물건이 그림으로 시작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이 기억은 그의 베스트 셀러인 스칼렛 밑창 피갈 신발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높이 솟은 스파이크 힐은 페티시즘적인 느낌을 줍니다. 그의 시그니처인 빨간 밑창에 대한 아이디어는 이 신발의 허름한 프로토타입을 보고 떠올랐습니다. 생각에 잠긴 그는 조수의 네일 바니시를 잡고 밑면에 감미로운 래커-빨간색을 칠해 생기를 불어넣었다.
Palais de la Porte Dorée에 대한 그의 개인적인 연결은 쇼에 추가된 관심과 진정성을 부여합니다. 건물은 1931년 국제 식민지 전시회를 위해 Albert Laprade, Léon Jaussely 및 Léon Bazin이 공동 설계했습니다. 조각가 Alfred Janniot는 배, 바다, 영양 및 뱀을 묘사한 화려하고 이국적인 옅은 부조 외관을 새겼습니다 . Eugène Printz와 Jacques-Émile Ruhlmann은 다른 예술가들 사이에서 Pierre-Henri Ducos de la Haille가 벽화를 그린 인테리어를 감독했습니다.
“약 6년 전에 저는 CEO인 Bruno Chambelland를 그곳으로 데려갔습니다. 10년 동안 비어있었고, 먼지가 많았고, 복구가 필요했습니다. [전무이사] Hélène Orin에게 연락했습니다. 그때의 박물관을 기억하고 직원들은 기억하지 못해서 내가 최고의 대사라고 농담하며 일부 복원을 고려해 볼 의향이 있냐고 물었다. 나는 외관과 가구를 복원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점차적으로, 우리는 이 전시회에 대한 아이디어를 구상했으며, 여기에는 다른 디자이너들과의 협업도 포함됩니다.”
오르기
잘못된 아이였을 때 Louboutin은 또한 이 지역의 영화관을 자주 찾았습니다. “그들이 상영한 이집트와 발리우드 영화에 매료되었습니다.” 공교롭게도 6년 전 그의 누이 중 한 명이 자신이 사실은 어머니와 바람을 피웠던 이집트 남자의 사랑스러운 자식이라고 밝혔습니다. “내가 어린 시절에 내가 입양된 것 같은 환상을 보았을 때, 나는 금발의 세 자매보다 피부가 더 검었기 때문에 재미있습니다. 그래서 좋은 서프라이즈였습니다.”
Louboutin의 신발 디자인은 인종 차별을 다루었습니다. 2006년 그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장 드 보보의 16세기 초상화에서 영감을 받아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살색 신발 컬렉션 누드를 만들었습니다. François Quesnel이 그린 이 그림에서 피사체는 이중 양말과 호스를 착용하고 다리는 신발과 같은 색으로 표시됩니다. 하지만 루부탱의 흑인 동료가 자신의 옅은 톤의 신발을 '살색'이라고 하는 것이 잘못됐다고 지적하자 이를 참고해 어두운 톤으로 컬렉션을 확장했다. 영국 디자인 듀오 휘태커 말렘(Whitaker Malem)이 특별히 의뢰한 가죽 조각 신발과 함께 다른 섹션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돌이켜보면 프렌치 펑크는 전혀 어둡지 않은 울트라 글래머였습니다. 우리는 거대한 안전핀 팔찌를 착용했습니다 - Christian Louboutin
그의 초기 영화 외출은 강렬하고 채도가 높은 색상에 대한 그의 사랑을 촉발시켰을 것입니다. 그는 카트린 드뇌브와 그녀의 여동생 프랑수아즈 돌레악이 주연한 자크 드미의 화려하고 다채로운 1967년 영화 Les Demoiselles de Rochefort(로슈포르의 소녀들)를 봤던 기억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그는 오랫동안 팝 아티스트 Andy Warhol과 Allen Jones, 예술가 Pierre et Gilles(종교 도상학 및 키치한 이미지를 강조한 색상으로 유명함), 그리고 색채가 짙은 컬트 1970년 영화 The Pink를 감독한 James Bidgood를 존경했습니다. 수선화. 그의 반항적인 어린 시절은 그의 레이블에 얼마나 영향을 미쳤습니까? “우리 회사가 독립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것은 신뢰와 자유의 동일한 원칙 위에 세워졌습니다. 어린 시절의 영감은 영원합니다.”
1970년대 후반, Louboutin은 파리의 펑크와 게이 하위 문화에 빠져들었습니다. 그는 동성애자 해방이 19세기 중반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주장한 컬트 언더그라운드 1979년 영화 Race d'Ep(동성애 세기)에 출연했습니다. 그는 또한 모든 연령대, 피부색 및 신념을 환영하는 근본적으로 포괄적인 나이트클럽인 Studio 54에 대한 도시의 대답인 전설적인 파리 나이트클럽 Le Palace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 습관은 철학자 롤랑 바르트(당시 60대)부터 장 폴 고티에까지 다양했습니다. Louboutin의 친구로는 스타일 아이콘 Paquita Paquin과 알제리 모델 Farida Khelfa가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 갱단이 가장 많다고 생각했습니다 ."라고 Louboutin은 말합니다. "돌이켜보면, 프렌치 펑크는 아주 화려했고 전혀 어둡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거대한 안전핀 팔찌를 차고 피어싱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 시기에 루부탱은 폴리 베르제르 뮤직홀의 탈의실에서 인턴을 한 후 신발 브랜드 샤를 조르당과 신발 디자이너 로저 비비에와 함께 그의 기술을 배웠습니다. 그는 잠시 조경 건축가로 일했습니다. “나는 오래가지 못했어요. 신발이 그리웠어요.”라고 그는 말합니다.
전시회의 세 번째 섹션에는 그가 예비 고용주에게 보여준 초기 스케치, 무드보드 및 포트폴리오뿐만 아니라 Warhol에서 파리의 Maison du Vitrail과의 협업인 Folies Bergère의 깃털 머리 장식에 이르기까지 그의 영향을 참조하는 모티프가 있는 새로운 스테인드 글라스 패널이 있습니다. , 스테인드 글라스 워크샵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또한 Saint Laurent, Chanel 및 신발 디자이너 Maud Frizon에서 프리랜서로 일했습니다. 그들을 위한 그의 디자인 중 일부는 세 번째 섹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일할 자격이 없다고 인정합니다.
같은 섹션에는 워홀의 1960년대 꽃 그림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섹시하기보다는 귀엽고 만화 같은 1992년 Pensée 신발을 포함하여 그의 첫 번째 부티크를 오픈한 직후에 만들어진 주요 디자인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에는 코르도바 가죽으로 만든 1996년 플랫폼 밑창 Bottinos 앵클 부츠도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Louboutin이 디자인을 만들 때 공들인 길이를 강조합니다. “경매에서 구입한 17세기 스크린은 나에게 이에 대한 아이디어를 주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고대 가죽 가공 기술인 코르도바 가죽은 가죽과 나무 조각을 결합한 것입니다. 목판화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그림으로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엠보싱 처리될 때까지 두드려서 가죽 위에 얹습니다. 그 다음은 가죽을 윤기나게 하는 왁싱 과정을 거친다.
“저는 유럽 전역을 여행하면서 장인을 찾았습니다. 제가 자란 곳에서 불과 몇 걸음 떨어진 거리 Daumesnil에서 장인을 찾을 때까지였습니다. 부츠는 수국 꽃잎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만들기 위해 저는 파리 교외 Chilly-Mazarin에서 수지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을 찾았습니다. 조각된 힐은 20세기 프랑스의 주얼리 디자이너이자 금속세공인 Line Vautrin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나는 결국 어머니와 함께 보석을 디자인한 딸 Marie-Laure Bonnaud-Vautrin에게 운모, 유리, 알루미늄 및 에폭시 수지를 결합한 복잡한 공정인 굽을 만드는 데 도움을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Louboutin의 초기 디자인 중 많은 부분이 고도로 가공된 바로크 양식의 미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프랑스 자수가 Jean-Francois Lesage와 공동 제작한 2008년 그의 정교한 Marie-Antoinette 신발입니다. “강하고 생생한 색상을 가진 소피아 코폴라의 2006년 영화 마리 앙투아네트를 염두에 두었습니다. 가느다란 금속실을 사용하는 까네틸(cannetille)이라는 자수, 찢어진 무스린 천, 진주 자수 등 다양한 기법과 재료가 동원됐다.”
나는 그것을 [물신주의적]으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점에 감사하지만 사람들은 디자이너의 작품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투영합니다 – Christian Louboutin
여기에 있는 또 다른 디자인은 1890년대 여성의 코르셋을 착용하고 허리를 휘게 한 인물에서 영감을 받아 블랙 레이스, 새틴 및 가죽으로 제작된 그의 요염한 2019년 하이힐 Corset d'Amour 부츠입니다. 이 섹션에는 2002년 이브 생 로랑(Yves Saint Laurent)의 마지막 꾸뛰르 쇼에서 착용한 루부탱(Louboutin) 디자인의 신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섹션에서는 노동 집약적인 제화 기술에 대해 조명합니다. 그것은 도구와 재료를 전시하고 관련된 많은 기술을 설명하는 영화를 보여줍니다. 끝에서 두 번째 섹션은 대중 문화에서 디자이너의 신발로 알려진 '루부탱'의 거의 신화적 위상에 초점을 맞춥니다. 2009년 J Lo는 그들을 찬미하여 자신의 노래 Louboutins를 썼고, 모델 벨라 하디드와 배우이자 랩 스타인 Zendaya를 비롯한 후배 셀러브리티들이 그들을 부르며 세대를 초월한 매력을 선사했습니다.
쇼는 루부탱이 2007년 영화 제작자 데이빗 린치(David Lynch)와의 협업을 다시 살펴보는 것으로 끝을 맺습니다. 이 협업은 일부는 과장된 하이힐을 신고 신을 수 없는 신발 같은 형태의 사진을 통해 신발의 잠재적인 성적 물신주의를 조사했습니다. 이것은 Palace de la Porte Dorée의 하이힐을 거부하는 표시에 고개를 끄덕이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Louboutin은 그의 신발이 지나치게 물신적인지 여부에 대해 고정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일부 사람들이 그들을 그렇게 인식한다는 점에 감사드립니다.”라고 그는 인정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디자이너의 작업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투영하고 때로는 디자이너가 의도한 것이 아닙니다. 내 신발의 스터드는 페티시즘에 관한 것이 아니라 펑크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그런 그가 요즘 섹시함을 더 강조하는 것 같다. “제 초기 디자인은 더 차려입고 장식했습니다. 지금은 다리의 모양을 강조하는 더 단순하고 더 노출된 디자인을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나는 옷차림에서 옷을 벗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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