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amoul은 부활절과 Eid al Fitr로 이어지는 사순절과 라마단이 끝날 때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올해 비스킷은 두 종교가 동시에 축하하기 때문에 더욱 달콤합니다. 올 봄, 예루살렘과 베들레헴의 거룩한 도시의 고대 거리를 따라 달콤한 냄새가 공기를 휩쓸고 있습니다. 내부에서 사람들의 집은 대가족 구성원과 이웃이 함께 모여 이슬람교도와 기독교인 모두에게 매우 특별한 비스킷과 같은 간식을 만들기 때문에 활동의 벌집입니다.
현지 유명 셰프 파디 카탄(Fadi Kattan)과 함께 일하는 베들레헴의 라완 가타(Rawan Ghattas)는 " 마모울 없이 부활절을 보낼 수는 없다 "고 말했다.
Ghattas와 마찬가지로 예루살렘 출신의 미술 교사이자 보석 제작자인 Rawan Bazbazat는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와 함께 과자를 굽고 있습니다. "Eid al Fitr에서 우리는 항상 maamoul을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는 그것 없이는 이 휴일을 축하할 수 없습니다"라고 Bazbazat가 말했습니다.
Maamoul은 양질의 거친 밀가루 반죽과 버터 기름 (버터를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음)으로 만들고 mahlab (구덩이 내부에서 발견되는 으깬 체리 씨앗)과 수지인 매스틱 (아라비아 고무라고도 함)으로 맛을 냈습니다. 아카시아 나무에서.
섬세한 쇼트 크러스트 스타일의 스위트가 입안에서 녹는 동안 디자인이 더 데카 드를 더합니다. 굽기 전에 반죽에 로즈워터를 뿌린 피스타치오, 설탕과 계피가 섞인 호두, 또는 약간의 기름이나 버터로 반죽을 만든 대추를 채웁니다. 이슬람 세계의 축제( Feast Food of the Islamic World)의 저자인 아니사 헬로우(Anissa Helou) 가 나에게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그런 다음 세 가지 맛 각각을 qalab 이라고 하는 고유한 나무 틀에 넣거나 malqat 이라고 하는 뾰족한 집게를 사용하여 손으로 만듭니다. 대추 마물은 전통적으로 윗면이 평평한 원형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버전은 뾰족한 타원과 비슷합니다. 호두 맛 비스킷은 돔형 상단이 있는 작은 원입니다.
매년 팔레스타인 영토와 중동 전역의 기독교인과 이슬람교도 가정에서는 부활절과 이드 알(Eid al)을 앞두고 있는 maamoul과 더 간단한 사촌 ka'ak (같은 반죽으로 만든 평평하고 둥근 비스킷)을 만듭니다. 피트르.
올해 4월 17일에 지킨 기독교의 부활절 휴일은 사순절(예수님이 광야에서 단식하신 40일을 인정하는 의식) 이후에 신자들이 전통적으로 같은 기간 동안 동물성 제품과 술을 삼가는 기간입니다. 올해 5월 2일에 시작되는 "단식을 깨는 축제"를 의미하는 이드 알 피트르는 새벽부터 일몰까지 단식의 달인 라마단의 끝을 의미하는 이슬람 축하 행사입니다.
[예루살렘의] 구시가지에 가면 기독교인과 이슬람교도가 금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특별합니다.
"올해는 라마단과 사순절이 함께 있어서 좋습니다. [예루살렘의] 구시가지에 가면 기독교인과 이슬람교도가 금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별합니다."라고 Bazbazat가 말했습니다.
대가족이 한 집에 모여서 마물을 만드는 일을 그룹별로 분담한다. 어떤 사람은 반죽을 만들고(냉장고에서 하루 동안 숙성한 후 만들어짐), 어떤 사람은 디자인을 하고, 어떤 사람은 오븐에서 과자를 꺼낼 적절한 시기를 아는 전문가입니다.
부활절이나 Eid al Fitr를 축하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maamoul은 아름다운 추억을 만듭니다.
"우리는 세 가족과 모든 이웃입니다. 우리는 매일 한 집에서 마물을 만듭니다."라고 Ghattas는 자신이 생각하는 행복과 공동 축하의 시간을 표현했습니다.
Bazbazat의 집에서 그녀와 그녀의 다섯 자매, 이모, 사촌, 어머니, 할머니는 Eid al Fitr에 앞서 마물을 만듭니다. 그녀는 "때때로 만들 때 배가 너무 고파서 모든 것을 다 맛보고 싶어도 이드의 첫날까지는 아무도 만질 수 없고, 그 다음에는 원하는 것을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Ghattas는 완벽한 장식을 만드는 엄마에게 영감을 받아 어렸을 때 반죽을 꽃으로 만들려고 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40일의 금식이 끝나는 자정이 되자 그녀와 그녀의 가족은 색색의 삶은 달걀을 키워 함께 두드리고(마지막 남은 사람이 깨지지 않은 달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함께 먹기도 즐긴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마물처럼.
이슬람 가족은 일반적으로 이드의 첫날을 함께 보내고, 관습에 따라 가루 설탕을 뿌린 카악과 마물 접시를 이웃에게 보냅니다. 기독교인도 부활절에 이웃에게 비스킷을 보냅니다. 다음날 그들은 집으로 손님을 맞이하고 맛있는 과자와 함께 커피를 제공합니다.
Bazbazat는 "예루살렘의 기독교인과 이슬람교도는 공유할 것이 많습니다. 그들은 같은 집에 살고 같은 도시에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팔레스타인 지역에서는 마물의 주요 재료인 대추와 호두가 현지에서 재배됩니다. 날짜, 가장 좋은 유형은 Mejdool이며, West Bank의 동쪽에 있는 Jericho와 요르단 계곡의 농장에서 왔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원에 호두나무를 가지고 있지만 남쪽의 Al-Khalil(Hebron이라고도 함)에서 북쪽의 Jenin에 이르기까지 이 지역의 언덕 꼭대기에서도 많이 자랍니다.
국제적으로 알려진 셰프이자 베들레헴의 Fawda Restaurant & Café 설립자인 Fadi Kattan 은 전통 조리법과 현지 재료를 현대적으로 가미한 곳으로, 마물 냄새를 할머니가 어렸을 때 만들던 기억과 연결시킵니다.
Kattan은 "카악과 마아물을 꾸미려고 할 때마다 그녀와 그녀의 이웃이 하는 모든 것을 망칠 것입니다. 그래서 자리에 앉아서 냄새를 즐기라는 말을 잘 들었습니다"라고 기억하며 호두를 부수는 것이 허용되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버터가 매스틱과 mahlab으로 요리할 때 발생하는 냄새가 "뭔가 캐러멜화되는 것과 같지만 캐러멜화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베이킹에서 매스틱의 풍미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없으며 Kattan이 말했듯이 "타협 없는 것"입니다. "오렌지 꽃이나 장미 꽃잎 물을 사용할 수 있지만 같은 것이 아닙니다. 매스틱은 달콤하고 흙 같은 맛이 있습니다. 나는 그것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어렸을 때 소나무 가지고 놀았으면 자를 때 나오는 그 작은 수액, 그 맛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바논에서 자란 Helou는 반죽에 (매스틱 대신) 오렌지 꽃과 장미수로 맛을 내고 mahlab을 카악에만 넣습니다. 이는 제빵사 및 지역에 따라 조리법이 어떻게 다를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Mahlab]은 맛이 아주 강해요. 마물용 반죽에 넣으면 계피의 향과 향긋한 물, 호두 속을 방해해요.”라고 그녀는 말했다.
음식 작가이자 중세 아랍 요리 전문가인 Charles Perry 에 따르면 "maamoul은 중세 아랍 요리책에 kulayja 로 나오는 kulachag 라는 페르시아 박제 쿠키의 후손 입니다." 그들은 버터 또는 라드와 같은 다른 지방을 첨가한 반죽으로 만든 다음 롤아웃하여 물고기, 새, 가젤 및 기하학적 패턴의 정교한 디자인으로 성형되었습니다.
당시 교역으로 인해 요리의 영향이 퍼졌기 때문에 마물에게 다른 친척이나 조상이 있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집트가 1250년부터 1517년까지 노예군인 맘루크( Mamluks )에 의해 통치되었을 때 책 제목은 Zahr al-hadiqa fi 'l-at'ima al-aniqa' (우아한 음식의 정원에 핀 꽃) – Ibn Mubarak Shah가 쓴 이 책은 나중에 Daniel Newman 교수가 영어로 번역하여 2020년 The Sultan's Feast 로 출판되었습니다. - 장미 물, 사프란, 향신료와 같은 향으로 맛을 낸 중세 이집트 대추 비스킷 의 조리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
중동 문화에 전념 하는 YouTube 채널 과 Instagram 계정 을 운영하는 역사가 Charles al Hayek에 따르면 Eid al Fitr를 위해 과자를 나눠주는 전통은 10세기에서 12세기까지 Fatimid Caliphate 시대에 시작되었습니다. 이드 아침기도 후 하인을 포함하여 모든 사람에게 선물할 것입니다. Chef in Disguise 웹사이트 의 Sawsan(성 없음)이 쓴 것처럼 과자는 kol o oshkor (먹고 감사합니다) 및 bel shukr tadoom al neam 과 같은 문구로 장식되었습니다 . (감사하는 마음으로 축복이 보존됩니다.) 그러나 1922년 오스만 제국이 멸망하고 더 이상 이슬람 칼리프가 존재하지 않자 전통은 왕실의 관습에서 개인 가정의 관습으로 바뀌었습니다.
Kattan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은 대추 주형의 불타는 태양 또는 별과 같은 다양한 마물 주형의 패턴이 원래 자연을 숭배하는 고대 종교와 관련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기독교 전통에서는 대추야자 박제 마아물(원형)이 예수님의 머리에 씌워진 가시관을 상징하게 되었고, 피스타치오 마아물은 예수님을 안치하신 성전을 닮았다고 합니다.
이슬람에는 디자인과 관련하여 특별한 상징주의가 없지만 Maamoul의 모양은 Bazbazat와 같은 사람들에게 여전히 매우 특별합니다. 그녀는 "마물 한 조각을 완성하고 그것을 보면 '와, 내가 예술가구나'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많은 가족이 집에서 마물을 만들지만 부활절이나 Eid al Fitr 기간 동안 대부분의 아랍 과자 가게에서도 비스킷을 구입할 수 있으며, 종종 킬로 단위로 판매됩니다.
팔레스타인 도시 라말라에 있는 에펠 스위츠 는 마물을 만드는 가장 오래된 과자 가게 중 하나로 많은 주민들이 적극 추천합니다. 이 도시의 또 다른 유명한 상점인 Aker Sweets 에는 여러 위치가 있습니다. 예루살렘에서 가장 오래된 상점인 Zalatimo 는 1860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요르단에 상점이 있습니다(아마존을 통해 미국으로 배송도 가능). 그러나 지역 외부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지역 중동 빵집으로 가거나 휴일 비스킷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사실, Eiffel Sweets의 Ahmad Shaqier와 같은 많은 전문 제빵사들은 수제 마물이 매장에서 만든 것과 비교할 수 없는 무형의 품질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는 "팔레스타인 가정에서 발견되는 전통"이라고 말했다.
어렸을 때 Shaqier는 어머니가 만든 마아물 쟁반을 머리 위에 올려 장작 화덕을 사용하는 전통 빵집인 Furn al Arabi 로 가서 굽곤 했습니다. "항상 싱싱한 걸 한두 개는 집에 가져가기 전에 먹었죠. 마물과 관련된 기억은 사람의 마음에 각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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