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nley Kubrick의 Full Metal Jacket은 35년 전에 출시되었습니다. 이 영화와 감독의 다른 작품들이 어떻게 "갈등의 무심함과 잔혹함"을 드러냈는지, 그리고 젊은이들을 살인 기계로 변모시켰는지 탐구합니다. 영화 애호가들은 전설적인 감독 스탠리 큐브릭이 46년이라는 빛나는 경력에서 단 13편의 영화를 만든 것에 대해 후회한다고 자주 말합니다. 2001년: A Space Odyssey, The Shining and Spartacus, Lolita , Eyes Wide Shut 및 Full Metal Jacket(6월 26일에 35세가 되는 Full Metal Jacket)에 이르기까지 그의 작품 대부분이 완전히 독특한 모양과 느낌을 준다는 사실 때문에 이러한 타격은 다소 누그러졌습니다. . 큐브릭의 결과물은 확실히 절충적이었습니다. 하지만 그가 다시 돌아오지 않을 수 없는 장르가 하나 있었는데… 전쟁 장르였다.
큐브릭이 전쟁에 매료된 것은 1953년 그가 불과 24세였을 때 만든 Fear and Desire라는 감독 데뷔작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름 없는 분쟁을 배경으로 한 Fear and Desire는 적진 뒤에 불시착하고 어떻게든 기지로 돌아가는 길을 찾아야 하는 네 명의 병사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그는 나중에 그것을 "멍청한 아마추어 영화 연습"으로 부인 했지만 , 큐브릭은 갈등의 인간적, 정신적 비용에 대한 잔인하면서도 부드러운 시선을 계속해서 탐구할 것입니다.
큐브릭은 현대 전쟁의 광기를 매우 깊은 수준에서 이해했습니다 – Peter Kuznick
큐브릭에 대해 광범위하게 저술한 뱅고어 대학의 영화학과 교수 네이선 에이브람스는 "그는 전쟁을 배경으로 인류, 인간, 남성다움, 악과 같은 자신이 관심을 갖고 있던 더 큰 문제를 조사했다. 그는 전쟁 자체에 관심이 없고 전쟁이 우리에 대해 말하는 것에 관심이 있습니다."
워싱턴 DC에 있는 미국 대학의 역사학 교수이자 핵 연구 연구소 소장인 Peter Kuznick은 "Kubrick은 현대 전쟁의 광기를 매우 깊은 수준에서 이해했다"고 믿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ivNxg/btrFBI6u6UO/BQXwGxYd8OlzDq0vrJ0eq1/img.jpg)
그것은 그의 다음 전쟁 영화인 Paths of Glory(1957)에서 분명했는데, 이 영화는 자살 공격에서 살아남은 후 비겁한 이유로 사망한 세 명의 프랑스 군인의 실화를 들려줍니다. 그러나 Dr Strangelove(1964)와 마침내 Full Metal Jacket(1987)이 뒤따랐지만, 전쟁의 심리적, 육체적, 정서적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 영화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큐브릭의 관심은 그가 실제로 만든 영화에만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Abrams는 큐브릭이 줄리어스 시저, 홀로코스트, 나폴레옹에 대한 영화를 만들기 위해 수년간 노력했다고 지적하면서 "전쟁에 대한 큐브릭의 관심을 그가 시도한 전체를 보면 더 잘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partacus와 Barry Lyndon이 어떻게 장르에 빠져들었는지.
섹스와 폭력
Kuznick에 따르면 Paths of Glory는 "전쟁의 비합리성, 무심코, 잔인함"에 대한 탐구는 그것이 지금까지 만들어진 최고의 반전 영화 중 하나로 널리 간주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 장르에 대한 큐브릭의 관점을 정말 잘 보여주는 것은 Dr Strangelove와 Full Metal Jacket의 섹스와 폭력의 혼합입니다.
Kuznick은 "Kubrick은 특히 섹스와 폭력의 연관성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Dr Strangelove의 오프닝 타이틀 시퀀스에서 큐브릭이 마치 섹스 장면인 것처럼 비행 중 항공기에 연료를 보급하는 장면을 촬영합니다.
"성적인 이미지는 영화 전체에 걸쳐 계속됩니다."라고 Kuznick은 말합니다. 그는 Dr Strangelove의 마지막 시퀀스 중 하나에서 TK "King" Kong 소령(슬림 피켄스)이 목표물에 떨어지는 핵폭탄을 타고 걸으며 어떻게 보이는지를 지적합니다. Kuznick은 "영화의 이름조차도"라고 덧붙입니다. "이상한 사랑. 이상한 사랑은 무엇을 말하는 거지? 죽음에 대한 사랑이야."
그는 미묘함으로 유명했지만 Kubrick은 필요할 때 자신의 주제를 매우 노골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Full Metal Jacket의 경우, 폭군 훈련 강사 Hartman 상사(Lee Amry)가 사병들에게 훈련 중이라고 말하면서 소총에 여자 이름을 부여하고 함께 자야 한다고 말합니다. 한 손에는 무기를, 한 손에는 생식기를 들고 행진하는 장면도 있다. "이건 내 소총이야. 이건 내 총이야. 이건 죽이기 위한 거야. 재밌다"고 외치는 장면도 있다.
이 모든 것이 왜 큐브릭이 섹스와 폭력 사이의 연관성을 반복적으로 보여주려고 그토록 열중했는지에 대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나는 그가 사람들을 강박적으로 성적인 존재로 만들 수 있는 동일한 충동이 폭력에 대한 우리의 성향과 연결되어 있다고 말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Kuznick은 설명합니다. "궁극적으로 그것이 큐브릭을 인간에 대해 비관적으로 만드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풀메탈 재킷은 사회 초창기부터 군에서 자행된 청년 학대에 대한 이야기다. 이 젊은이들은 살인 기계로 변합니다 - Nathan Abrams
인간에 대한 큐브릭의 냉소주의는 풀메탈 재킷을 통해 고스란히 드러난다. 두 개의 별도 이야기로 나누어진 첫 1시간은 Hartman의 미 해병대 신병 훈련소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그는 다른 연습생들보다 지능이 낮고 과체중인 레오나드 일병(빈센트 도노프리오)을 학대하여 하트만은 결국 그에게 살해당한다.
"풀 메탈 자켓은 사회가 시작된 이후로 군대에서 계속되는 청년 학대에 관한 것입니다.이 청년들은 살인 기계로 변합니다."라고 Abrams는 설명합니다.
베트남에서 하반신이 마비된 후 인도주의적 단체인 Veterans for America를 설립한 Robert Muller는 Kuznick의 수업에서 정기적으로 초청 연사로 등장합니다. Muller는 학생들에게 Full Metal Jacket에서 재창조된 Kubrick의 부트 캠프가 자신의 경험과 정확히 동일하다고 말합니다.
Kuznick은 "이 영화는 사디즘, 잔인함, 인간 본성의 가단성에 대한 논평입니다. "뮬러는 '그들은 나처럼 작은 버터볼을 잡아 죽이는 기계로 만든다. 나는 착한 남자가 되어 베트남으로 건너갔고, 여성과 아이들이 낭비되는 것을 보고 비웃었다'고 말했다."
Full Metal Jacket은 부분적으로 1980년대의 점점 더 마초적인 액션 영화에 대한 큐브릭의 반응이었습니다.
Full Metal Jacket의 후반부는 Joker(Matthew Modine)와 그의 소대를 따라 베트남 전쟁에 참여합니다. 그곳에서 우리는 Tet Offensive의 진정한 공포가 펼쳐지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는 일반적으로 전쟁, 특히 베트남 전쟁에 대한 영화의 진부한 표현을 폭로하고 싶어합니다."라고 Abrams는 말합니다.
Full Metal Jacket은 부분적으로 1980년대의 점점 더 마초적인 액션 영화에 대한 큐브릭의 반응이었습니다. 큐브릭과 그의 동료 시나리오 작가인 Michael Herr와 Gustav Hasford는 액션 영화에 대한 고정관념을 없애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동물의 어머니(아담 볼드윈)가 부상당한 에이트볼(도리안 헤어우드)을 구하기 위해 달려갈 때, 실베스터 스탤론의 람보나 아놀드 슈왈제네거의 코만도처럼 총알이 띠띠로 그의 어깨에 흩어져 있습니다.
"그건 우리가 베트남 전쟁 영화에서 가져온 이미지입니다. 문화적으로 가공된 이미지입니다. 큐브릭은 그것이 진위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초남성 베트남 군인의 이미지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그는 이것을 인종차별적인 캐릭터에 집어넣었습니다."라고 Abrams는 설명합니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그는 실제로 Eightball을 구하기 위해 뛰어드는 군인입니다. 그것은 이미지를 더욱 복잡하게 만듭니다."
큐브릭은 그의 영화의 모든 측면이 최소한 독창적이고 다른 것을 확인하는 데 대부분의 경력을 보냈습니다. 다른 대부분의 베트남 영화는 주로 베트남의 정글을 배경으로 했지만 큐브릭은 대신 Full Metal Jacket에 도시 전쟁에 초점을 맞춰 이스트 런던을 Huế 시로 바꿨습니다. Platoon, Born on the Fourth of July 및 Apocalypse Now와 같은 것은 적어도 희망, 반성 또는 실현의 암시로 끝났습니다. Kubrick은 그렇지 않습니다. 특히 Full Metal Jacket은 그렇지 않습니다. Kuznick은 "할리우드 엔딩은 없습니다. 더 깊은 이해도 없습니다. 실제로 경험에서 배우는 느낌은 없습니다. 단지 비관적인 느낌일 뿐입니다."라고 말합니다.
Abrams에게 이것은 전쟁과 전쟁의 영향에 대한 큐브릭의 이해가 얼마나 깊었는지를 강조할 뿐입니다. "그는 전쟁과 사람들이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끔찍한 일을 하도록 보내는 사회적, 정치적 구조를 혐오했습니다. [지그문트] 프로이트는 나이가 들수록 죽음의 본능과 파괴와 자기 파괴에 대한 인간의 성향에 대해 썼습니다. 큐브릭은 그것에 대해 더 깊이 씨름했습니다. 그 어떤 영화감독보다."
큐브릭이 자신의 영화에서 기술과 기계를 어떻게 묘사했는지 특히 그렇습니다. HAL이 2001: A Space Odyssey에서 Frank를 살해했을 뿐만 아니라 Full Metal Jacket의 이름은 총알을 둘러싼 케이스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반면 Dr Strangelove의 줄거리는 핵 종말을 일으킬 종말 장치의 임박한 발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Kuznick은 "Kubrick은 인간의 죽음 본능과 우리를 위해 파괴, 파괴 및 살인을 수행하기 위해 만든 기계 간의 연결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는 다른 영화 제작자보다 더 잘합니다."라고 주장합니다. "그는 지구상의 생명을 끝낼 기계를 만드는 인간에 대해 매우 비합리적이고 터무니없는 무언가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세계관은 큐브릭이 당대 최고의 감독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재능으로 아카데미 상을 받지 못한 이유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Abrams는 "그는 홍보 게임을 하지 않았습니다. "초창기에는 확실히 오스카상을 받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60년대 중반이 되자 속도가 느려졌습니다. 그는 1953년에서 1964년 사이에 영화를 만드는 데 더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그 이후만큼 많은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새로운 것을 전달했고 그는 자신을 반복하지 않았습니다."
큐브릭이 계속해서 전쟁 장르로 돌아온 이유를 설명하는 것 같습니다. 액션, 드라마, 감정, 슬픔, 자아, 희생, 죄책감에 대한 주제가 너무 풍부해서 큐브릭은 Paths of Glory에서 전쟁의 정치를 그을음에서 Dr. Strangelove에서 핵폭탄의 광기를 풍자할 수 있었습니다. 마침내 Full Metal Jacket에서 복제에 가깝지 않은 인간의 전투 비용을 보여주기 전에. 이 모든 것은 그가 청중을 사로잡는 동시에 깨우침의 대가라는 것을 증명하면서 달성한 것입니다.
그래서 큐브릭이 13편의 영화를 만들었다는 것이 부끄럽지만 우리는 그가 우리에게 준 영화에 대해 감사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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