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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오페라 하우스 8곳

by Healing JoAn 2022. 8. 30.

발렌시아에서 아마존까지, 뉴욕에서 부에노스아이레스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멋진 오페라 공연장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탐구합니다.

16세기 후반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오페라는 항상 서양 음악 전통에서 가장 권위 있는 분야 중 하나로 여겨져 왔습니다. 그 성장과 지속적인 인기를 보완하기 위해 건축가들은 예술 형식의 장엄함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복잡한 기술 및 음향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오페라 하우스를 설계하려고 했습니다.

호화로운 신고전주의 궁전부터 급진적이고 현대적인 아이콘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멋진 오페라 하우스 8곳을 소개합니다.

 
팔레 가르니에, 파리 (제공: 게티 이미지)

팔레 가르니에, 파리

35세의 무명의 건축가 샤를 가르니에(Charles Garnier)가 1858년 파리의 새 오페라 하우스 디자인 경쟁에서 우승했을 때 눈썹이 올라갔습니다. 그의 야심찬 우승 디자인은 황제 나폴레옹 3세(Napoleon III) 시대에 번성했던 사치스럽고 제한 없는 절충주의로 지어졌습니다. . 바로크 대성당, 그리스 사원, 르네상스 빌라에서 영감을 받아 강철과 유리와 같은 급진적인 현대 기술도 도입했습니다. 그의 건물이 어떤 스타일인지 물었을 때 Garnier는 "나폴레옹 3세 스타일"이라고 활기차게 대답했으며, 실수로 전체 건축 시대를 만들어 냈습니다.

굴착하는 동안 건축업자들은 예기치 않게 높은 수준의 지하수를 만나 공사를 축소할 위기에 놓였습니다. Garnier는 이중층 기반을 만들고 지하수를 화재 발생 시 사용할 저수지로 유지하여 멋진 솔루션을 즉석에서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전체 사건은 극장이 지하 호수 위에 지어졌다는 지속적인 소문을 낳았으며, Gaston Leroux가 1910년 소설 The Phantom of the Opera를 위해 악용한 소문입니다. 대중문화의.

콜론 극장, 부에노스 아이레스 (제공: Getty Images)

콜론 극장 , 부에노스 아이레스

남미 최고의 오페라 하우스인 콜론 극장은 아르헨티나가 호황을 누리고 특히 이탈리아와 스페인에서 온 유럽 이민자들의 물결이 부에노스 아이레스로 몰려들던 세기 전환기의 아르헨티나를 상징합니다. 새로운 극장은 이 새로운 아르헨티나인의 취향을 설명하는 동시에 이 나라의 유럽 문화 규범을 공고히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건축가(Francesco Tamburini, Vittorio Meano 및 Julio Dormal)는 그 자체가 유럽 이민자였으며 그들이 설계한 건물은 이탈리아, 독일 및 프랑스 스타일이 모두 표현된 유럽 역사의 일종의 미학적 요약입니다. 1908년 주세페 베르디(Giuseppe Verdi)의 아이다(Aida)를 생산하면서 문을 열었습니다.

극장은 종종 세계 최고의 음향 시설로 평가되지만, 그곳에서 다년생으로 사랑받는 루치아노 파바로티는 팬이 아니었습니다. "극장에는 가장 큰 결함이 있습니다. 음향이 완벽합니다!" 그는 한때 불평했다. "이것이 가수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상상해보십시오. 나쁜 노래를 부르면 즉시 알아차립니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시드니 (제공: Getty Images)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시드니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Sydney Opera House)는 항상 그랬고 앞으로도 상징적일 것 같은 보기 드문 현대식 건물 중 하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설은 비용 초과, 노동자 파업, 빈번한 설계 변경 및 건축가 Jørn Utzon의 사임과 같은 문제에 시달렸습니다. 사실, 우리는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것과는 매우 다른 오페라 하우스로 마감될 뻔했습니다.

극장은 1973년에 정식으로 문을 열었지만 많은 비공식 공연이 더 일찍 열렸다. 바리톤이자 활동가인 Paul Robeson 은 일반적으로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에서 처음으로 공연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60년에 그는 비계에 올라 건설 노동자들이 점심을 먹을 때 올만 강을 불렀습니다.

2003년 Utzon은 권위 있는 Pritzker Architecture Prize를 수상했습니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가 2007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었을 때 Utzon은 평생 동안 그의 작품 중 하나로 그러한 인정을 받은 두 번째 사람이 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브라질 수도 브라질리아의 건축가 오스카 니마이어였습니다.

Teatro alla Scala, 밀라노 (제공: 게티 이미지)

Teatro alla Scala, 밀라노

오페라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밀라노의 랜드마크였던 Teatro alla Scala는 경건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Mary Shelley는 그것에 대해 "밀라노의 모든 사회를 위한 보편적인 응접실일 뿐만 아니라 말 거래에서 주식 거래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무역 거래가 구덩이에서 수행됩니다. 잡을 수 있는 멜로디의 낚아채다."

오페라의 황금기 동안, Teatro alla Scala는 Rossini, Verdi 및 Puccini의 초연을 위한 장소로 선택되었습니다. 그 명성에 안주하지 않고, 1980년대 작곡가이자 도발자인 칼하인츠 스톡하우젠의 세계 초연도 펼쳤습니다.

극장은 특히 저렴한 좌석이 있는 상부 갤러리인 로지오네( loggione )로 유명합니다 . loggionisti 라고 하는 이곳의 단골손님 은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안목이 높고 말이 없는 오페라 팬일 것입니다. 2006년에 그들은 Aida의 공연 중 테너 Roberto Alagna를 무대에서 야유한 것으로 유명하여 그의 제자인 Antonello Palombi가 의상으로 갈아입을 시간도 없이 장면 중반에 그를 빠르게 교체하도록 강요했습니다.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제공: Getty Images)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

북미에서 가장 유명한 오페라 하우스는 1883년에 설립되어 1966년 현재 위치로 이전했습니다. 건축가인 Wallace K Harrison은 처음에는 웅장한 아트리움과 인상적인 동상을 구상했지만 콘크리트 현관과 물결 모양의 물결이 있는 미니멀리스트 디자인으로 다시 축소되었습니다. 흰색 석회화 클래딩.

내부 결과는 회전식 무대, 5개의 지하층 및 2개의 거대한 Marc Chagall 벽화가 현재 2천만 달러로 평가되는 등 더 인상적이었습니다. 현재 장소는 Franco Zeffirelli가 감독하고 Leontyne Price와 Justino Diaz가 주연한 Samuel Barber의 Antony and Cleopatra의 세계 초연과 함께 열립니다. 3,850석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오페라 하우스인 극장의 규모와 기술적으로 발전된 무대 메커니즘은 계속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다. 그것은 또한 본질적인 애정을 불러일으킨다. Price는 Met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팔라우 드 레 아트 레이나 소피아, 발렌시아 (제공: Getty Images)

팔라우 드 레 아트 레이나 소피아, 발렌시아

Santiago Calatrava가 외계 우주선 소대로 위장한 문화 복합 단지인 City of Arts and Sciences를 선보이기 위해 스페인 발렌시아로 돌아왔을 때 일정 수준의 회의론자가 그를 맞이했습니다. 그 중 최고는 팔라우 드 레 아트 레이나 소피아(Palau de les Arts Reina Sofía)로 웅덩이에서 75미터 높이로 솟아올라 세계에서 가장 높은 오페라 하우스가 됩니다. 내부는 오페라, 음악, 발레, 연극을 위한 4개의 장소를 지원하며, 각각은 녹음이 우거진 지중해 정원을 중심으로 만연한 산책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햇살 가득한 하이테크 미래주의는 과거를 숭배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예고하고 오페라 하우스를 희소하고 답답한 건물이라는 명성을 넘어서는 것입니다. 불협화음처럼 보이는 것이 결국 조화로운 화음을 일으키게 됩니다.

로열 오페라 하우스, 런던 (게티 이미지)

로열 오페라 하우스, 런던

이 코벤트 가든 부지에는 오페라 하우스가 18세기부터 존재해 왔습니다. 당시 조지 헨델은 이 장소를 위해 특별히 많은 오페라와 오라토리오를 작곡했으며 1759년 사망할 때까지 이곳에서 정기적으로 공연했습니다. 두 차례의 참담한 화재 이후 , 에드워드 미들턴 배리가 디자인한 로열 오페라 하우스의 세 번째 화신인 이 극장은 1858년에 문을 열었습니다. 웅장한 신고전주의 양식의 외관은 빠르게 지역 랜드마크가 되었습니다.

제1차 세계 대전 중에는 가구를 보관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제2차 세계 대전 중에는 메카 댄스홀로 탈바꿈했습니다. 1946년 전문가와 애호가로 구성된 팀을 모아 로열 오페라(Royal Opera) 회사를 설립하기 시작한 음악 출판사 Boosey & Hawkes가 임대를 사지 않았다면 이 상태로 쉽게 유지되었을 수 있습니다. Maria Callas, Luciano Pavarotti 및 Plácido Domingo 여기 무대를 장식한 저명한 이름들의 이름을 알 수 있는 한편, 이 오페라는 조안 서덜랜드(Joan Sutherland), 키리 테 카나와(Kiri Te Kanawa), 게린트 에반스(Gerint Evans)와 같은 많은 미래 스타를 양성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테아트로 아마조나스, 마나우스 (제공: 게티 이미지)

아마조나스 극장, 마나우스

 

아마조나스 극장은 아마 세계에서 가장 초현실적인 오페라 하우스일 것입니다. 벨 에포크를 아마존으로 가져오려는 19세기 고무 남작의 열렬한 꿈입니다.

Carrara 대리석을 포함한 재료는 모두 유럽에서 수입되었으며 바로크, 르네상스 및 신고전주의 양식을 혼합한 건축가 Celestial Sacardim과 마찬가지로 모자이크로 덮인 큰 돔이 꼭대기에 있습니다. 16세기 페르시아 사원.

극장은 1897년 Enrico Caruso가 주연한 La Giocondo를 제작하면서 개관했습니다. 사실 고무 남작들은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테너를 정글로 유인하기 위해 극장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오페라 하우스의 이야기는 Werner Herzog의 1982년 영화 Fitzcarraldo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때까지 아마조나스 극장은 문을 닫은 지 오래되었지만 이 영화는 극장에 대한 관심을 다시 불러일으켰고 일련의 잘못된 시작 끝에 1997년에 정규 편성으로 돌아갔습니다. 오늘날 아마조나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호스트 연례 아마조나스 오페라 페스티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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