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드 피트와 마고 로비가 주연을 맡은 데미안 셔젤의 새 영화 바빌론은 종종 마음을 사로잡는 "지저분하고 눈부신 서사시"라고 썼습니다. 데미안 셔젤 감독은 바빌론을 "할리우드에 대한 증오 편지와 영화에 대한 러브레터"라고 불렀지만 그의 지저분하고 눈부신 서사시는 그 단순한 아이디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말하는 사진이 입이 떡벌어지는 현상이었고 할리우드가 아직 만들어지고 있던 초기 영화를 배경으로 바빌론은 더 깊은 현실을 제시합니다. 같은 전체의 반대 부분. Chazelle의 야망은 엄청납니다. 바빌론은 풍부하게 그려진 캐릭터, 음악, 춤, 마약, 섹스, 사랑과 배신이 있는 놀라운 세트 피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영화의 강점은 너무 많은 결말과 시금석으로 Singin' in the Rain에 대한 잘못된 의존을 포함하여 심각한 결함을 만회하는 것 이상입니다. 그러나 바빌론이 때때로 당신을 신음하게 만든다면, 더 많은 시간이 있습니다 – 길고 짜릿한 스트레칭 – 그것은 매혹적입니다.
이 영화의 첫 번째 화려한 세트피스는 톤, 과잉, 그리고 결국 터질 게 분명한 평온한 퇴폐를 설정합니다. 1926년 캘리포니아 사막에서 영화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청년 매니 토레스(디에고 칼바, 극도로 자신감 있는 연기)는 스튜디오 중역이 연 파티에 살아있는 코끼리를 배달하며 생계를 꾸려간다. (당신이 한 카메라 앵글이 코끼리의 뒤를 올려다본다는 것을 읽었다면 – 그냥 그런 일이 일어나고 그것은 영화의 나머지 부분과 일치하지 않는 나쁜 농담이라고 합시다.)
로비의 대담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는 넬리를 대담하고 끝없이 소용돌이치며 공감하는 인물로 만듭니다.
자신을 Nellie LaRoy라고 이름 지은 여배우 지망생 인 Margot Robbie가 파티에 충돌합니다. 거친 머리와 전략적으로 배치된 천 밴드로 만든 눈길을 끄는 빨간 드레스로 그녀는 실제로 자동차를 땅에 충돌시킵니다. "여보, 당신은 스타가 될 수 없어요. 당신은 스타가 아니면 스타가 아니죠." 그녀가 매니에게 말합니다. "나는 하나다." Robbie의 대담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는 Nellie를 대담하고 끝없이 소용돌이치는 동정적인 인물로 만듭니다.
마찬가지로 브래드 피트의 캐릭터 잭 콘래드는 연필 콧수염을 기른 늠름하고 매력적인 스크린 아이돌이지만 의상 드라마에 갇힌 것에 좌절합니다. 캐릭터의 깊이와 뉘앙스를 완벽하게 포착한 Pitt는 처음에는 웃기고 마지막에는 감상적이지 않고 가슴 아프다.
바빌론
감독: 데미안 셔젤
출연: 브래드 피트, 마고 로비, 디에고 칼바, 진 스마트
상영시간: 3시간 9분
파티 자체는 댄스 플로어에서 몸부림치는 반쯤 벗은 사람들, 코카인과 알약 더미가 있는 뷔페 테이블, 테이블 위에서 춤추는 넬리, 날뛰는 코끼리입니다. Chazelle의 La La Land에 대한 쿵쾅거리는 멜로디가 여기에서 막연하게 메아리치는 Justin Hurwitz가 작곡한 영화 전체에 재즈가 주입된 악보가 아름답게 흐릅니다. 카메라는 우리를 행동의 한가운데로 데려가 모든 에너지와 환희를 포착합니다.
그 광경은 곧 또 다른 우스꽝스러운 장면으로 이어집니다. 우리는 숙취에 빠진 잭을 따라가며 – 그 다음날 아침 – 그가 중세 기사로 등장하는 역사적 서사시인 그의 최신 영화 세트장을 따라갑니다. 텅 빈 풍경에 수백 명의 엑스트라가 있고 말, 스턴트 건이 잘못 발사되고 무성 영화 세트장에 불협화음이 들립니다. 가십 칼럼니스트 인 Elinor St John (Jean Smart, 그 어느 때보 다 놀랍도록 익살 스럽습니다)은 어리 석음을 관찰하고 그녀의 조수에게 "나는 Proust를 알고 있습니다. "라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하루가 끝날 무렵 Jack은 너무 취해서 서 있을 수 없을 지경이지만 실제로 해야 할 일은 옆모습이 잘생긴 것뿐입니다.
이 활동적인 처음 50분(3시간 중)이 지나면 바빌론은 더 차분해지지만 덜 매혹적이지는 않습니다. 디에고는 스튜디오 임원으로서의 길을 찾습니다. 넬리의 별은 뜨지만 그녀에게는 벗어나기 힘든 과거가 있다. 그녀의 아버지는 할리우드에서 그녀와 합류하여 "Nellie는 그녀가 낮기 때문에 옷을 낮게 입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겁내지 않고 그녀는 야생의 아이로 남아 있으며 또 다른 터무니없는 파티 시퀀스에서 아무도 원하지 않을 때 뱀과 싸 웁니다. Jack이 지켜보는 동안 Pitt의 표정을 통해 캐릭터가 주변의 무모한 사람들에 대한 몰락을 얼마나 명확하게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Chazelle만이 그렇게 현실적으로 남아 있었다면. 대신 Elinor는 "Is Jack Conrad Through?"라는 제목의 칼럼을 씁니다. 그는 영화 속에서 영원히 살게 될 것이라고 장엄한 연설로 그에게 설명합니다. Smart는 독백을 유창하게 전달하지만 여전히 공허해 보입니다. 많은 무성 영화 배우들이 유성 영화로 전환한 적이 없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Conrad는 옵션이 없는 사람이 아니라 Brad Pitt처럼 보이고 들립니다.
그리고 Nellie의 음모는 Singin' in the Rain에서 바로 나온 것입니다. 그녀는 토키에서 귀족으로 발음하려고 합니다. 그 영화에 대한 음치 언급은 바빌론의 나머지 부분에서 어색하게 반복됩니다. Chazelle은 1930년대 할리우드 스튜디오의 권력과 통제가 잔인하고 잔인함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Singin' in the Rain 버전의 토크쇼로의 전환은 명랑하며, 우리 중 일부에게는 바빌론이 방금 폭로한 무자비함과 정반대입니다.
1952년으로 넘어가는 이 영화의 여러 엔딩 중 하나에서 주요 인물은 영화관에 앉아 눈물을 흘리며 Singin' in the Rain을 시청합니다. 1988년 Cinema Paradiso와 올해의 Empire of Light는 말할 것도 없고 1941년 Sullivan's Travels 이후 영화에 매료된 그 장면은 신선하지 않았습니다. 장면이 그 모든 영화에 대한 오마주로 볼 수 있다는 사실이 영화를 덜 진부하게 만들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역사를 통해 다른 영화의 몽타주는 화려하지만 불필요한 코다입니다. 최상의 상태에서 Chazelle의 영화는 영화의 경이로움이며 지금도 할리우드로 인식되는 아름답고 끔찍한 세계로 우리를 휩쓸고 있기 때문에 영화가 마술적이라는 충분한 증거입니다.
'자유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Kystriksveien: 지구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로 여행? (0) | 2022.12.24 |
---|---|
인도의 폐꽃으로 만든 비건 가죽 (2) | 2022.12.24 |
히치하이커를 태우는 캐나다의 기차 (1) | 2022.12.17 |
공산주의 동상이 있는 부다페스트의 묘지 (0) | 2022.12.17 |
'노래하는' 인도의 영적 도시 (1) | 2022.12.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