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무한한 이미지와 정보는 포화상태인가? 에밀리 스티어(Emily Steer)는 1960년대부터 오늘날까지 매스 미디어 '이해력'의 예술을 탐구합니다. 매스 미디어의 심리적 영향은 20세기 후반부터 문화 평론가와 예술가들의 흥미를 끌었습니다. 매스 미디어는 많은 청중에게 도달하는 모든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수년에 걸쳐 이것은 라디오 방송, 텔레비전, 신문, 영화 제작, 광고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인터넷을 포함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시각 및 청각 자극의 붐이 인지 과부하로 이어졌다고 말합니다. 즉, 우리의 두뇌가 따라잡을 수 없거나 따라가서는 안 되는 막대한 양의 정보에 우리가 빠져들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이 아이디어의 가장 극단적인 끝은 인간의 인지 기능이 이미지와 정보의 끊임없는 공급에 의해 변경 불가능한 영향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과부하가 의사 소통 기술을 마비시키고 뇌가 정보를 저장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두려움입니다. 이 분야를 탐구하는 예술가들에게는 종종 기술에 대한 매혹과 그것이 인간의 마음을 어디로 끌고 가는지에 대한 두려움이 동시에 존재합니다.
1980년대에 수많은 텔레비전 채널을 통해 범람하는 이미지, 사운드 및 정보의 흐름에 감명을 받은 미국 예술가 Gretchen Bender는 일련의 몰입형 "전자 극장" 설치물을 개발했습니다. 이 작품들은 사운드, 비디오, 조각 및 퍼포먼스를 결합하여 당시 기업 및 미디어 콘텐츠가 집단 의식에 미친 견인력을 비판했습니다. 이 작품들에서 TV 더미는 주의를 끌기 위해 몰려드는 구역질나는 이미지의 공세를 보여줍니다. 애니메이션 로고, 할리우드 영상, 냉전 시대 군용 하드웨어를 보여주는 클립이 보는 사람의 눈앞에서 번쩍이며 오감을 압도합니다.
Gretchen은 모든 것에 압도당했고 그녀는 예술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 Robert Longo
이제 런던의 Sprüth Magers 갤러리는 Bender의 작품 개인전 을 선보이며 , 이 선구적인 예술가를 포스트 인터넷 시대를 위해 창조하는 21세기 예술가의 선구자로 탐구합니다. 1951년 델라웨어에서 태어난 벤더는 1970년대 채플힐에 있는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에서 미술을 공부했습니다. 그녀는 당시 커리큘럼에 강요된 전통적인 예술 제작 형식에 반항하고 대신 실크 스크린 인쇄로 전환했습니다. 그녀는 이것을 그녀의 업무 내에서 초기 대중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보았습니다. 거의 동일한 예술 작품을 빠르고 반복적으로 생성할 수 있는 과정이었습니다.
벤더는 시대를 앞서갔다. 또는 그녀의 전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인 Robert Longo의 말을 빌리자면 "그녀는 완벽하게 시간을 준수했고 다른 모든 사람들은 시간에 뒤쳐졌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1981년 워싱턴에서 공연을 했을 때 Gretchen을 만났습니다."라고 그는 BBC Culture에 말했습니다. "나는 '뉴욕으로 이사'라고 말했고 그녀는 그렇게했습니다!" Longo는 영화 제작과 음악 및 예술을 결합합니다. 1980년대에 그는 신디 셔먼( Cindy Sherman ), 바바라 크루거(Barbara Kruger), 리처드 프린스(Richard Prince)를 포함하여 현재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가 그룹인 급성장하는 그림 세대(Pictures Generation)의 일원이었으며, 이들은 모두 여전히 우리 주변 세계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 대한 이미지의 영향을 탐구합니다. 매스커뮤니케이션에 관심을 가진 Bender가 빠르게 참여하게 된 운동이었습니다.
"Gretchen은 전체 Pictures Generation 사건이 발생하면서 나와 함께 살기 위해 왔습니다."라고 Longo는 계속합니다. "Cindy는 모퉁이만 돌면 살았습니다. 우리는 [아티스트] David Salles의 집에서 파티에 갔습니다. Gretchen은 그 모든 것에 압도당했고 예술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가장 큰 순간 중 하나는 컬러 TV와 VCR을 구입했을 때였습니다."
Bender의 기술 및 영화 편집에 대한 초기 진출은 실험적이었습니다. 그녀는 뉴욕 지하 밴드의 초기 뮤직 비디오에서 Longo와 함께 작업했습니다. 그는 그들의 첫 번째 작업을 "매우 끔찍하다"고 설명했지만 곧 REM 및 New Order와 같은 더 유명한 다른 밴드로부터 요청을 받았습니다. 이 경험은 편집에 대한 Bender의 매력을 자극했습니다.
"가정용 장비가 몇 개 있고 Gretchen이 편집을 시작했습니다."라고 Longo는 말합니다. "우리는 집에서 놀고 있었고, 나는 '그냥 미쳐버리자'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빨리 자르고 많은 이미지를 그 안에 넣기 시작했습니다. Gretchen은 그것을 물에 오리처럼 가져갔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보고 있었습니다. VCR에 있는 수많은 것들과 많은 영화를 보러 갑니다."
Bender의 작업 은 1960년대 비디오 아트의 얼리 어답터였던 한미 예술가 백남준 과 같은 획기적인 예술가들의 자연스러운 발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사운드와 이미지를 전자적으로 왜곡하고 광고에서 뉴스 클립 및 정치 회의에 이르기까지 일반적으로 연결되지 않는 장면을 결합했습니다. 그는 1970년대에 "전자 초고속 도로"라는 용어를 만들어 유명하게 만들었고, 결국 인터넷이 제공하게 될 통신 및 정보 가능성의 가상 네트워크를 예측했습니다.
다라 번바움도 1970년대에 비디오 아트를 실험하고 있었다. 그녀의 페미니스트 실천은 텔레비전이 미국 가정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녀의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인 Technology/Transformation: Wonder Woman(1978-79)에서 그녀는 Lynda Carter가 연기한 상징적인 슈퍼히어로의 장면을 활용했습니다. 작품에서 카터는 번바움이 다이애나 프린스에서 원더우먼으로의 유명한 변신을 자르고 반복하면서 영원한 회전으로 보여집니다. 이 작품은 "사이에 아무것도 없는" 비서나 슈퍼히어로로서의 여성의 사회적 역할뿐만 아니라 그 시간에 반복적으로 시청되는 텔레비전 시간에 대해서도 논평한다. 1970년대에 북미 가정은 하루 평균 6시간을 시청했습니다.
'무지의 탑'
이에 이어 1980년대는 미국에서 기술적으로나 정치적으로 급진적인 변화의 시기였습니다. 로널드 레이건 미국 대통령이 자유 시장과 무제한 자본주의에 초점을 맞추면서 상업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사고 파는 것이 북미 생활의 가장 중요한 측면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Bender는 Pictures Generation의 동료 멤버들과 함께 이 두 가지에 모두 응답했습니다.
"1980년대에 일어난 놀라운 변화 중 하나는 리모콘의 대량 사용이었습니다."라고 Longo는 말합니다. "거의 총이 발명된 것과 같았습니다. 우리는 그곳에 앉아서 방송국을 끝없이 넘기곤 했습니다. 일어나서 채널을 돌릴 필요가 없었습니다. 1980년대 초에는 비디오 그래픽이 꽃을 피우기도 했습니다. 공과 로고. Gretchen은 텔레비전에 나오는 모든 것을 끝없이 목록화하고 녹화했습니다. 우리는 약 700개의 편집을 포함하여 이 New Order 비디오를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미친 과학자처럼 기계를 밀고 있었습니다. 1980년대에 Ronald Reagan도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그는 첫 번째 도널드 트럼프처럼, 우리 모두는 정말로 그에게 반발했습니다."
Bender가 전자 극장을 만든 지 40년 동안 많은 예술가들이 Pictures Generation을 넘어 이러한 형태의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쌓인 TV 세트의 광경은 일반 갤러리 방문객에게 친숙한 것이며 많은 설치물이 여전히 복고풍 기술을 사용합니다. 브라질 예술가 Cildo Meireles의 토템 바벨(2001)은 현재 Tate Modern의 공개 영구 컬렉션에 있습니다. 서로 다른 방송국에 맞춰져 있는 수백 개의 아날로그 라디오 타워인 Babel은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단점에 대해 역설적으로 분명한 메시지를 보냅니다. 모두가 말할 때 아무도 들리지 않습니다.
내가 Babel을 방문했을 때 Destiny's Child의 희미한 Survivor 선율이 주변 소음 위로 포착될 수 있었습니다. 라디오가 생방송 전파를 통해 펌핑하기 때문에 작업의 각 경험은 다릅니다. 설치는 Meireles에 의해 참조 되었습니다."이해의 탑"으로. 작품의 이름은 하늘에 닿을 만큼 높게 지어진 바벨탑의 성서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 구조에 불만을 품은 신은 각 건축자들이 서로 다른 언어를 말하도록 운명을 정했고, 그들을 분열된 세계로 몰아넣었고, 그리하여 세계적인 인간 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작업은 매스 미디어의 단점에 대한 경고이자 독창성을 축하하는 것입니다. 시청자는 1920년대 밸브 라디오에서 최근 수십 년 동안의 휴대용 전자 송신기에 이르기까지 스택에 있는 일부 장치의 아름다움과 창의성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21세기에 많은 예술가들은 텔레비전과 라디오에서 인터넷에 존재하는 정보 과부하로 초점을 전환했습니다. "우리는 5개 채널로 시작했고, 그 다음에는 20개, 그 다음에는 100개로 시작했습니다."라고 Longo가 말했습니다. "모두가 케이블을 받았을 때 '와, 이것 좀 봐!' 마치 산에 취한 것 같았어요. 인터넷도 없었는데 그게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의 시작이었던 것 같아요."
Joey Holder는 해양 생물학자부터 행동 심리학자에 이르기까지 다른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작업하는 영국의 멀티미디어 아티스트입니다. 그녀가 만드는 가상의 환경은 종종 인터넷에 나란히 앉아 있는 수많은 이미지와 정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녀의 작업에는 남다른 연결과 무한한 가능성이 드러난다.
"온라인 정보와 이미지가 포화 상태에 이르러 '만들어질' 것이 아무것도 남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화면을 통해 우리에게 제시되는 무한한 가능성의 평면성에 지치고 지친다. 모든 것이 가능하지만 모든 것이 같은 것 같다. 디지털 정보와 처리의 한계, 기업포착을 생각하며 작업을 통해 이를 다룬다. , 그리고 잠재적으로 그것을 초월할 수 있는 방법."
Holder는 또한 매스커뮤니케이션이 발전하여 따라잡기 어려울 정도로 전례 없는 속도로 성장하는 속도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1980년대 Bender의 작업이 두드러진 이후 매스 미디어는 계속해서 가속화되어 현대 생활의 모든 부분에 스며들어 우리가 다른 사람을 보고, 행동하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방식에 막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나는 이것에 대해 계속 걱정합니다."
2,000년 이상 전에 소크라테스는 글쓰기를 싫어했습니다. 왜? 그는 우리가 바보가 되어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 Sharon Coen 박사
매스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의 효과는 인간 행동 전문가들이 광범위하게 연구해 온 영역입니다. Sharon Coen 박사는 미디어 심리학자이자 Manchester's University of Salford의 선임 강사입니다. 그녀는 BBC 컬처에 "역설적이게도 예술이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있어 나보다 더 나은 기회를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내가 말하면 그것은 파멸처럼 들릴 것입니다. 우선 예술가는 비전통적이고 비과학적인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으며, 이는 우리가 사물을 다른 방식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술 작품은 가슴에 와 닿습니다."
Coen은 매스 미디어가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을 인식하면서도 위험을 인식하는 인간의 능력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맙소사, 우리 망했어'라는 감정과 불안한 태도가 많이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사실 사람들과 더 많이 이야기하고 주변을 관찰할수록 우리가 매우 전략적이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둠 스크롤링'에 빠져 어떤 사람들은 온라인에서 끔찍한 것들을 보면서 몇 시간이고 시간을 보냅니다. 하지만 무엇을, 어떻게 우리가 둠 스크롤링에 대해 배웠나요? 사람들이 자신이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아, 이건 좋지 않아'라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문제가 되지만 스스로를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Coen은 집단적 인지 저하에 대한 두려움을 인터넷이 형성되기 오래 전, 심지어 텔레비전의 시각적 과부하 이전까지 추적합니다. "많은 동료들이 인터넷을 탓하고 그것이 우리의 모든 문제의 근원이라고 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2,000년 전에 소크라테스는 글쓰기를 싫어했다고 계속 말합니다. 왜죠? 그는 우리가 어리석어지고 아무 것도 기억할 수 없게 될 것이라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우리의 인지 기능이 바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글을 쓰면서 우리는 정신 공간을 절약합니다. 우리가 모든 것을 기억하려고 할 때 사용하고 다른 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균형입니다."
오늘날의 많은 예술가들은 한 눈은 그들보다 앞선 선구적인 이름을 주시하고 다른 한 눈은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발전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홀더는 "메타버스라는 개념이 싫다"고 말했다. 정신 건강을 개선하고 범죄율을 줄이며 지구를 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저는 회의적이며 그 반대도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지털 형식의 세계 사본, 인생은 너무 복잡해서 시뮬레이션할 수 없습니다."
Gretchen Bender 자신은 자신의 작업이 비판적으로 볼 수 있는 기술 및 미디어와 혼합된 관계를 가졌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작업한 기계를 편집하고 한계까지 밀어붙이는 과정에 매료되었습니다. 동시에 그녀는 자신이 이용할 수 있는 미디어에 너무 많이 관여하는 것의 위험성을 인식했습니다. Longo는 그와 그의 동료 예술가들이 모두 단점을 알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
더 많은 스트리밍 채널이 출시되고 인터넷이 그 범위를 계속 확장함에 따라 이 속도는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1980년대 이후 사용 가능한 정확한 커뮤니케이션 형식의 이러한 증가된 속도와 변화에도 불구하고 Bender의 작업에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최신의 무언가가 있습니다. 쏟아지는 무빙 이미지에 압도되어 그녀의 일렉트로닉 극장 앞에 서는 경험은 센트럴 런던의 광고판을 통과하거나 방해 요소를 차단하는 수많은 팝업 광고를 닫으려는 느낌과 그리 멀지 않습니다. -뉴스 기사 무료 읽기. 커뮤니케이션 수단은 계속 바뀌지만 그 영향은 변함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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