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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9개의 오스카 시상식 레드카펫 의상은 한때 조롱받았지만 이제는 상징적입니다.

by JoAn Healing 2023. 4. 7.

Babs에서 Bjork에 이르기까지 한때 오스카상에서 조롱을 받았지만 지금은 축하받고 멋진 것으로 여겨지는 대담한 외모가 있습니다. Clare Thorp는 수십 년 동안 뒤를 돌아봅니다. 크리스틴 스튜어트(Kristen Stewart)가 맞춤형 샤넬 핫팬츠, 크롭 턱시도 재킷, 허리까지 단추를 풀고 속이 비치는 흰색 셔츠를 입고 작년 오스카 시상식에 모습을 드러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상징적인 패션 순간으로 환호했지만 충격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여기 그녀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레드카펫을 사용하는 할리우드에서 가장 특이한 젊은 여배우 중 한 명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선택에 대해 "내가 될 수 있는 유일한 기회였다" 고 말했다.  티모시 샬라메(Timothée Chalamet)의 여성복 컬렉션 인 시퀸 루이비통 재킷 도 마찬가지입니다 . Young Hollywood는 레드 카펫에 관한 한 규칙이 없다는 것을 보여 주었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아카데미 시상식은 영화의 가장 큰 밤일 뿐만 아니라 패션의 밤이기도 합니다. 신간 Red Carpet Oscars  의 저자 Dijanna Mulhearn은 BBC Culture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차기 주연"

이 복장은 무언가를 바꾸었고 엄격한 복장 규정에 도전했습니다. 하지만 계속 진행하면서 그것이 그다지 충격적이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Caroline Stevenson

모두가 레드 카펫에 영향을 미치고 싶어하지만 Bjork의 잊을 수 없는 백조 드레스 부터 Gwyneth의 악의적인 고스펑크 순간 , Billy Porter의 극적인 턱시도 드레스 에 이르기까지 특정 의상이 다른 의상보다 훨씬 더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 일부 유명인에게는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것이 핵심이었습니다. 반면 다른 유명인은 자신의 의상이 그러한 분노를 불러일으킬 줄 몰랐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 이 의상들이 아무리 논란의 여지가 있었지만 오늘날 우리가 가장 기억하는 것은 경계를 뛰어넘는 룩이라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London College of Fashion, UAL의 패션 연구 및 문화 및 역사 연구 프로그램 디렉터인 Caroline Stevenson은 "[이 의상은] 무언가를 변화시켰고 엄격한 여성 및 남성 드레스 코드에 도전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계속 진행하면서 그것이 그다지 충격적이지 않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무언가가 기준을 바꾸고 익숙해지면 계속 진행합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9가지 변신하는 오스카 패션 순간을 기억합니다.

(제공: 게티 이미지)

1 줄리 크리스티, 1967년

그녀가 1967년 오스카 시상식에 도착했을 때 Julie Christie는 이미 반항적인 레드 카펫 드레싱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작년에 그녀는 Darling에서 자신의 역할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을 때 수제 골드 라메 점프수트를 입고 나타나 바지를 입고 오스카상을 받은 최초의 여성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듬해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것은 기성품 미니 드레스인 폴카도트였습니다.

1950년대에 쇼가 방영되기 시작한 후 아카데미는 의상 디자이너 Edith Head를 행사의 패션 컨설턴트로 임명했습니다. Mulhearn은 "그녀는 가슴골을 덮기 위한 로제트나 너무 높거나 너무 짧게 트인 스커트를 덮기 위한 시폰 랩과 같이 약간 노출이 심한 여배우들을 세련되게 만들기 위한 전체 도구 키트를 가지고 무대 뒤에서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미니스커트는 확실히 그 당시 시상식을 위한 적절한 의상으로 간주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Julie Christie는 그녀의 밝은 미소로 Edith Head를 지나칠 수 있었고 Edith는 청중이 헐떡 거리는 소리를들을 때까지 올려다 보지 않았습니다. "라고 Mulhearn은 말합니다. 패션 프로토콜이 표현의 자유에 자리를 내주기 시작한 것은 오스카 패션에서 중추적인 순간이었습니다. 그해 타임지는 크리스티가 입었던 옷이 "패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10명의 여성을 합친 것보다 더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습니다.

"Julie Christie는 규칙을 어겼습니다."라고 Mulhearn은 말합니다. "그녀 덕분에 수문이 열렸습니다."

(제공: 게티 이미지)

2 바브라 스트라이샌드, 1969년

26세의 바브라 스트라이샌드(Barbra Streisand)는 퍼니 걸(Funny Girl)로 첫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 위해 두 가지 의상 옵션을 고려하고 있었습니다. 클래식하고 보수적인 Dior 가운 또는 Arnold Scaasi 스팽글 벨 바닥 팬츠 수트. "누군가가 그녀에게 '팬츠 수트를 입으면 정말 발언권을 갖게 될 거야'라고 말한 것 같아요. 그게 그녀가 듣기에 필요한 전부였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파티용 잠옷을 입고 갔어요. 완전히 투명했습니다."라고 Mulhearn은 말합니다. "그녀가 계단을 오를 때 그녀의 엉덩이는 모두가 볼 수 있도록 거기에 있었고 그것을 모르는 유일한 사람은 그녀였습니다."

그해 최고의 여배우 수상자는 그녀와 Katharine Hepburn 사이의 역사적인 동점이었지만 Streisand만이 그녀의 상을 받기 위해 참석했으며 그녀의 의상은 다음날 첫 페이지를 장악한 것이 그녀라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Mulhearn은 "젊은이들이 규범에서 벗어나고 이전 세대가 그들에게 지시한 족쇄에서 벗어나 우리는 자유롭고 독립적이며 스스로 결정을 내린다"고 말했습니다.

(제공: Alamy)

3 셰어, 1986

Cher는 1986년 오스카상에서 증명해야 할 점이 있었습니다. 칸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음에도 불구하고 마스크에서 그녀의 역할에 대한 연기 후보로 거절당한 그녀는 밤에 아무도 그녀를 무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결심했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친구이자 오랜 협력자인 디자이너 Bob Mackie에게 열광하도록 지시했고 그는 확실히 그 브리핑을 따랐습니다. 블랙 크리스탈로 장식된 브라렛, 위태로운 로우라이즈 스커트, 캐시미어 숄로 구성된 룩은 거대한 깃털 머리 장식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셰어는 2020년 보그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모호크족을 갖고 싶다고 말했고 실제로 인도인이 아닌 무언가를 하고 싶지만 다음 주에 너무 과장되길 원한다"고 말했다 .

"그녀는 Mackie에게 미쳤다고 말했습니다. 터무니 없게 만드십시오. "라고 Mulhearn은 말합니다. "Bob Mackie는 그녀와 함께 스케치하는 동안 그녀에게 이건 너무 많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아니, 충분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들을 날려버리고 싶습니다. 그들은 나를 다시는 잊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잊지 않을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또 보고 싶어요. 그리고 2년 후, 그녀는 Moonstruck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물론 그녀는 행사를 위해 또 다른 장면을 훔치는 Bob Mackie 작품을 입었습니다.

(제공: 게티 이미지)

4 기네스 팰트로, 2002년

기네스 팰트로는 2021년에 "모두가 이 [드레스]를 정말 싫어했다...하지만 나는 그것이 일종의 마약이라고 생각한다 . 당시 Guardian의 패션 편집자는 그녀의 Alexander McQueen 의상을 " 레드 카펫보다 Camden Market에 가깝다 "고 불렀고 International Herald Tribune의 Suzy Menkes는 Paltrow가 "개인 트레이너를 만나러 떠난 것"처럼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Mulhearn은 비판이 불공평하다고 말합니다. "나는 그것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했고, 패션적인 관점에서 그녀에게 더 깊이를 주었다"고 그녀는 말한다. "사람들의 반응이 좋지 않은 이유 중 하나는 몇 년 전 여우주연상을 받았을 때 너무 예뻐서 거의 공주님 같았어요. 그녀가 반대 방향으로 가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Caroline Stevenson은 Paltrow가 대담하게 다른 것을 시도하려는 표적이 되었다는 데 동의합니다. "정말 아름다운 모습이라고 생각하지만 왜 그것이 비방을 받았는지 완전히 알 수 있습니다. "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Paltrow는 브래지어를 착용하지 않은 것을 후회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사람들이 그녀를 비판하는 것은 세미 고딕처럼 보이는 그녀의 머리카락, 메이크업 및 보석의 엄격함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Stevenson은 말합니다. "저는 사람들이 오스카 레드 카펫에서 거의 경계선에 있는 하위 문화를 볼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단지 오스카 주변의 드레스 코드가 얼마나 엄격한지, 그리고 그것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나는 것이 어떤 이유에서인지를 보여줍니다. 언론이나 대중에게 매우 충격적"이라고 말했다.

(제공: 게티 이미지)

5 비요크, 2001

누군가에게 기억에 남는 오스카의 레드 카펫 순간을 말해달라고 하면 Bjork의 2001년 모습을 언급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그녀의 액세서리는 그녀가 가면서 그녀가 뒤에 낳은 알의 흔적이었습니다. 레드 카펫 비평가들은 시내로 갔다. 조안 리버스는 "소녀는 정신병원에 보내야 한다"고 저격했다. TV 패션 전문가 스티븐 코조카루(Steven Cojocaru)는 "아마도 내가 본 것 중 가장 멍청한 것 중 하나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마케도니아인 디자이너 Marjan Pejosk의 화이트 튤 드레스는 이제 패션 역사의 상징적인 부분으로 여겨져 MoMA와 Met 전시회에 등장하고 Valentino 쿠튀르 가운에 영감을 주기도 합니다 .  

Dancer in the Dark의 I've Seen It All로 베스트 오리지널 송 후보에 오른 Bjork는 이번이 오스카 시상식에서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으며 다산에 대한 성명을 발표하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비방을 받았지만 그녀의 총을 고수했습니다. "라고 Mulhearn은 말합니다. "그녀는 그 후 여러 번 그 옷을 입었습니다. 그녀는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든 상관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관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그러한 관점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여기서 우리는 그녀의 20년이 지난 후에 이야기합니다."

(제공: 게티 이미지)

6 니콜 키드먼, 1997년

언뜻 보기에 Nicole Kidman의 1997년 Christian Dior 드레스, 최근 디자인 하우스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된 John Galliano의 새틴 연두색 꾸뛰르 작품에 대해 그다지 논란의 여지가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오스카상 레드 카펫의 획기적인 순간을 기록했습니다. Mulhearn은 "드레스는 훌륭했지만 편광 색상이었고 Nicole Kidman에게는 불행하게도 Joan Rivers 덕분에 레드 카펫 평론가가 실제로 떠오르는시기였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90년대 중반부터 E!의 시상 전 쇼를 진행했던 Rivers는 그것을 "내가 본 것 중 가장 못생긴 드레스"라고 불렀다.

그녀는 거기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말 그대로 TV에서 자신의 목을 눌렀는데, 그 자체로 너무 터무니없었지만, 레드 카펫에 있는 모든 여배우들을 공포에 떨게 하여 자신의 취향에 의문을 품고 자신의 선택을 의심하게 만들었습니다."

아무도 Rivers의 다음 목표가 되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스타들은 옷을 입히기 위해 개인 스타일리스트에게 점점 더 의존하기 시작했습니다. Mulhearn은 "그때가 바로 레드 카펫의 상업화가 전면에 등장한 때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면 2002년부터 2010년까지 우리가 봤던 예쁜 드레스들의 지루한 퍼레이드로 변했다"고 말했다.

(제공: 게티 이미지)

7 셀린 디온, 1999

Celine Dion의 1999년 오스카상 룩은 의상 자체가 아니었습니다. 그녀가 입는 방식이었습니다. 재킷을 뒤에서 앞으로. "나는 그것이 멋져 보인다고 생각했다"고 그녀는 Mulhearn. "70년대의 Diana Ross와 Diane Keaton부터 Angelina Jolie에 이르기까지 레드 카펫에서 흰색 수트를 얼마나 많이 보았습니까? 백만 개가 있습니다. 그녀는 단지 다르게 입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다른 참석자들이 안전하게 플레이하고 있던 해에 레드 카펫 비평가들이 그녀에게 달려들었습니다. Mulhearn은 "사람들은 집착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든 비판하는 것이 재미있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럴 자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감각적인 슈트라고 생각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가수 가 그녀의 아방가르드한 선택과 드라마에 대한 성향 때문에 패션 아이콘으로 부상했기 때문에 패션계는 더디게 따라잡은 것 같습니다. 리스크 테이커, 젠다야). "우리는 Celine Dion이 기발한 패션을 선택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녀를 사랑합니다."라고 Mulhearn은 말합니다. "또 가요계 출신이다. 그런 사람들이 남들보다 더 위험을 감수하는 사람들이다."

(제공: 게티 이미지)

8. 퍼렐 윌리엄스, 2014

2014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대부분의 남자들과 마찬가지로 Despicable Me 2의 Happy 노래 후보에 오른 Pharrell Williams는 검은색 턱시도를 입고 나타났습니다. ' 버뮤다 턱시도 '로 불리는 그의 랑방 의상은 양말을 전혀 신지 않았기 때문에 더욱 눈에 띈다.

나는 지금이 개인의 시대라고 정말로 느끼고 있으며 우리는 그것이 무엇이든 자기 표현을 받아들이는 쪽으로 기울고 있습니다 – Dijanna Mulhearn

다시 한 번 Joan Rivers는 "그는 The Wizard of Oz에 대한 찬사에서 Lollipop Guild를 대표하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하면서 할 말이 있었습니다. New York Times는 그것을 " 모호한 패션 트렌드" 라고 불렀고 , 반바지가 오스카와 같은 공식 행사에서 자리를 차지했는지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Williams는 단념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2019 Academy Awards에서 다시 블레이저와 반바지를 입었습니다. 이번에는 카무플라주 샤넬 콤보입니다. 그 시점에서 Timothée Chalamet 및 Jared Leto와 같은 다른 남성 스타가 레드 카펫에서 봉투를 훨씬 더 밀고 있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거의 눈꺼풀을 치지 않았습니다. Mulhearn은 "저는 지금이 개인의 시대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그것이 무엇이든 간에 자기 표현을 받아들이는 쪽으로 기울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나는 남자들이 여자만큼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제공: Alamy)

9 빌리 포터, 2019

지난 몇 년 동안 Billy Porter에서 새로운 레드 카펫 선구자가 등장했습니다. 2019년 배우이자 가수인 그녀는 클래식한 블랙 벨벳 재킷, 보타이, 화이트 셔츠와 풀 스커트 스트랩리스 가운이 결합된 크리스찬 시리아노 턱시도 드레스를 입었습니다.

Porter는 자신의 목표가 "걸어다니는 정치 예술 작품"이 되고 남성성에 대한 기대에 도전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여자가 바지를 입을 수 있다면 그가 가운을 입는 것이 왜 그렇게 큰 일이었습니까? "나는 드랙퀸이 아니라 드레스를 입은 남자입니다." "사람들은 무도회복을 입은 내 검은 엉덩이를 정말 불편해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건 누구의 일도 아니고 내 일입니다."

Caroline Stevenson은 "완전히 훌륭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엄격한 복장 규정 내에서 개인 진술을 하는 방법으로 정말 두드러진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실제로 반영할 뿐만 아니라 그의 성격도 반영합니다. 그리고 그는 자신감을 가지고 그것을 했습니다. 그런 우아함. 남자의 드레스 코드도 여자만큼은 가지고 놀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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