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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유럽에서 가장 비싼 그림?

by JoAn Healing 2023. 6. 23.

1918년 예술가가 사망했을 때 구스타프 클림트의 이젤에 남겨진 부채를 든 여인은 6500만 파운드에 달하는 유럽에서 경매된 가장 비싼 그림이 될 수 있었습니다  오스트리아의 상징주의 화가인 구스타프 클림트는 금박으로 장식된 캔버스 <키스>(1907-8)와 아델레 블로흐-바우어 1세의 초상(1907)과 같은 현대 미술의 불후의 풍요로움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다소 덜 유명한 작품 – 클림트가 1918년 2월 독감으로 인해 폐렴으로 사망했을 때 여전히 예술가의 이젤 위에 앉아 있던 작품, 즉 부분적으로 마비되어 그림을 그릴 수 없게 된 치명적인 뇌졸중을 앓은 지 한 달 후 – 예상되는 작품 다음 주 경매에서 팔릴 때 유럽에서 그림에 대해 지불된 최고가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 10년 전 그의 더 잘 알려진 걸작인 절묘하게 매혹적인 Dame mit Fächer(부채를 든 여인)(1917-18)와는 질감과 톤이 근본적으로 다릅니다.6500만 파운드(8300만 달러) 이상에 팔릴 것으로 추정되는 이 작품은 거의 다른 세계에서 가져온 것으로 보이며 클림트의 상상력이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인플루엔자 전염병의 희생양이 되지 않았다면 어디로 향하고 있었는지 지적합니다.

엇갈린 패턴과 혼합된 리듬의 경이로움인 Lady with a Fan은 생각에 잠긴 젊은 여성이 우리 앞에 서서 멀리 왼쪽으로 비스듬히 응시하는 모습을 포착합니다. 그녀의 신원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녀가 살고 있는 침실이나 내실과 같은 친밀한 공간에 우리가 침입하는 것을 그녀가 알아차리지 못했다는 것은 그녀의 화려한 가운이 그녀의 팔 아래로 미끄러져 내려가는 것과 그녀의 손가락이 그녀의 가슴을 보호하는 부채를 잠정적으로 잡고 있는 것에서 충분히 분명해 보입니다. – 떨어지는 것으로부터 어설픈 튕김을 느끼는 위험한 소품.

부채를 든 여인의 초상화에 대한 전통적인 수직 형식을 피하고 클림트는 정사각형을 사용하여 그림에 현대적인 가장자리를 부여했습니다(Credit: Alamy)

여성의 매력에 우리를 사로잡는 것은 패턴, 안료 및 질감의 세심하게 안무된 충돌로 그녀를 다른 곳에서 매혹적인 양식으로 고정시킵니다. 이 작품은 흐르는 듯한 중국식 예복부터 일본 우키요 에의 떠다니는 서정성에 이르기까지 클림트 자신의 문화적 집착에 대한 생생한 목록입니다.작가가 수집하고 영감을 얻기 위해 사용한 목판화. 클림트가 멘토링한 오스트리아 표현주의자 에곤 쉴레에 따르면 클림트의 집은 "벽을 덮고 있는 많은 수의 일본 판화"와 "그의 놀라운 중국 및 일본 예복 컬렉션을 보관할 수 있는 거대한 옷장"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젊은 여성의 녹색과 금색 줄무늬 로브의 풍부한 비단, 연지로 붉어진 도자기 안색, 밤색 컬, 부채의 주홍색 잎사귀의 상상된 펄럭이는 모든 것이 그녀 뒤의 혼돈으로 인해 더욱 활기를 띠는 폭동을 형성합니다.

일본 목판과 중국 도자기의 매끄러운 입체감을 연상시키는 이 납작한 배경은 공상에 잠긴 젊은 여성의 상상의 비물질적인 천처럼 쉽게 화려한 벽지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 는 마치 그녀의 마음의 신비에서 도망친 것처럼 멋진 에메랄드 깃털이 달린 신비로운 봉황(또는 중국 신화에서 은혜와 미덕의 상징인 Fènghuáng )을 떠다니는 것을 발견합니다. 화폭의 오른쪽 봉황 맞은편에는 현란한 군청색의 가슴 깃털을 자랑하며 지혜와 불멸의 상징인 장학이 서 있고, 주변의 비현실적인 공기는 밝은 분홍빛 연꽃으로 폭발하며 아름다움의 불변성.

아르누보 양식의 영향을 받고 금박을 더한 그림인 The Kiss(1907-8)는 클림트의 가장 인기 있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Credit: Alamy)

부채를 든 여인은 비엔나 분리파 예술 운동의 선도적인 인물인 클림트의 극소수 개인 소유 초상화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1994년에 $11.6m(900만 파운드)에 팔렸을 때 마지막으로 판매되었습니다. 30년 후, 그것은 경매에 나온 가장 비싼 초상화 중 하나가 될 가능성이 거의 7배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더비가 요구하는 가격인 6550만 파운드(8340만 달러)를 달성하면 클림트의 마지막 그림은 2022년에 5940만 파운드(7560만 달러)에 팔린 르네 마그리트의 L'empire des Lumières를 넘어설 것입니다. 알베르토 자코메티의 워킹맨 1은 2010년 6500만 파운드(8300만 달러)에 팔렸을 때 유럽 경매에서 판매된 모든 예술 작품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2008년에 4090만 파운드(5200만 달러)에 팔린 클로드 모네의 Le Bassin aux Nymphéas.

The Kiss와 Adele Bloch-Bauer I의 초상과 같은 Klimt의 더 잘 알려진 작품과 함께 설정한 Lady with a Fan은 아티스트가 사망하기 전 10년 동안 얼마나 창의적으로 여행했는지 보여줍니다. 그의 관능적인 주제를 세속적인 아이콘으로 승화시킨 금박의 대담한 반짝임은 사라졌습니다. 붓놀림에서 훨씬 더 느슨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Lady with a Fan은 모든 것이 하나의 번쩍이는 물질로 피를 흘리면서 재료와 심리적 질감의 흐려짐에 강도를 의존합니다. 고칠 수 없는 유동성의 감각을 강화하는 것은 린넨 캔버스의 맨 직조가 여전히 보이는 그림의 순간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흐름과 파편화에서 그 힘을 발산하는 그림이다. 그것의 미완성이 그것을 완성시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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