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드 힐, 큰 머리, 남다른 무대 존재감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다이애나 로스는 "디바가 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말했다. "당신은 그것에 대해 일해야합니다." 그러나 그녀가 "diva"가 의미하는 바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1억 장 이상의 레코드를 판매한 그녀의 상징적인 지위를 말하는 것입니까? 아니면 성미를 부리고 기이 한 요구를 한다는 그녀의 명성 때문에 ? 디바돔의 정의를 탐구하는 것은 런던의 V&A에서 막 열린 DIVA 전시회입니다. "이 전시회는 디바에 대한 많은 정의와 해석이 있음을 보여줄 것입니다." 수석 큐레이터 케이트 베일리가 BBC 컬처에 말했습니다. 그러나 머라이어 캐리 가 크리스마스 조명 런칭 행사에서 새끼 고양이와 색종이 조각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진 타블로이드 스타일 슬레이팅이나 (영국 TV 쇼) 탑 오브 더 팝스(Top of The Pops)에게 그녀의 탈의실을 다시 꾸며달라고 요청한 제니퍼 로페즈 는 없을 것입니다 . "우리 전시회에서 우리는 그것을 긍정적으로 되찾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DIVA는 "장엄함과 반짝임, 깃털과 현란함"에 경의를 표합니다. Bailey는 의상이 중심 무대를 차지한다고 말했습니다. 헤드라이닝은 1977년 Bob Mackie가 디자인하고 Cher, Tina Turner, Beyoncé, Ru Paul 등 4명의 디바가 착용한 드러나는 "플레임 드레스"입니다. 뜨거운 것이 좋아(1959)에서 마릴린 먼로가 입은 술 장식이 달린 검은 색 드레스와 2007년 글래스톤베리의 피라미드 무대를 장식한 데임 셜리 배시(Shirley Bassey)의 핫핑크 깃털 드레스와 디아망테 모노그램이 새겨진 우물이 있는 하이캠프 가 있는 할리우드 향수가 있습니다. 1848년 오페라의 전설 제니 린드(Jenny Lind)에게 그녀의 자선 활동을 인정하여 수여된 자개로 장식된 바느질 상자와 전설적인 전시 워블러 에디트 피아프(Edith Piaf, 1915-1963)의 인후 스프레이.
라틴어로 "여신"을 의미하는 "디바"라는 용어는 원래 그들의 신성한 재능을 설명하는 방법으로 오페라 세계의 프리마돈나인 여주인공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이탈리아 소프라노 Adelina Patti(1843-1919)가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얼굴 중 하나가 되었을 무렵, 이 용어는 더 많은 것을 암시하기 시작했습니다. Patti는 높은 수수료를 요구하고 여성이 거의 누리지 못하는 재산을 축적했으며, 이 중 많은 부분을 호화로운 생활 방식에 투자했습니다(예를 들어, 파리 패션 의상을 입고 70명의 직원이 관리하는 웨일스 성에 거주지를 마련함). 이 모든 것이 대중의 관심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 매표소를 윙윙 거리게했습니다.
동시에 구어의 디바들은 비슷한 스타 지위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독보적인 티켓 판매로 인해 극단에서 화를 참았던 고집 센 배우 사라 베른하르트(1844-1923)는 무대 안팎에서 멜로드라마의 대가였습니다. 박제 박쥐가 달린 모자를 쓰고, 이국적인 동물들의 동물원을 지키고, 매우 저명한 연인들의 긴 목록을 작성하는 괴짜 쾌락주의자인 그녀는 자신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자신의 의제를 설정하여 Alphonse Mucha의 작품을 통해 자신을 마케팅했습니다 . , 유명인 숭배를 구축합니다.
세기의 전환기에 영화가 탄생하면서 많은 무대 스타들이 영화로 진출하여 방대하고 다양한 새로운 관객에게 도달하고 대중 문화에 대한 영향력을 확대했습니다. 그들 중에는 연필처럼 가는 눈썹과 접시 같은 눈을 가진 눈에 띄는 여배우 베티 데이비스(Bette Davis, 1908-1989)가 있었다. 인터뷰어 Barbara Walters가 1987년에 말했듯 이 "다른 여배우들은 호감이 가는 데 집중하는 반면 Bette Davis는 기억에 남을 만한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그녀가 사업을 처리하는 방식도 마찬가지였습니다. 1936년 워너 브라더스와의 계약에서 야심차지 않은 역할에 만족하지 못하고 동시대 사람들보다 열등한 급여를 받는 그녀는 스튜디오를 고소했습니다. 그녀는 케이스를 잃었지만 메시지는 수신되었습니다. 그녀의 급여는 올랐을 뿐만 아니라, 그녀에게 두 번째 오스카상을 안겨준 이세벨(1938)의 완고하고 버릇없는 줄리 마스든, 이브의 모든 것(1950)에서 히스테릭하고 나이 든 여배우 마고 채닝과 같은 후속 역할은 영화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 드라마를 사랑하는 디바의 비유를 굳혔습니다.
자신의 권력을 주장하고, 공정한 대우를 요구하고, 그 압력과 조사를 헤쳐나가는 것, 그게 다 아닌가요? – 커스티 페어클로프 박사
2009년 비욘세는 "A diva"는 "허슬러의 여성 버전"이라고 불렀 습니다. 배우 메리 픽포드(Mary Pickford) 는 1919년에 이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미국의 연인(America's Sweetheart)"으로 알려졌지만 그녀의 경력에 있어서 타협하지 않는 그녀는 스튜디오 시스템의 억압에서 벗어나 프로덕션 회사인 United Artists를 공동 설립하여 수많은 정통한 후계자들을 위한 길을 열었습니다 . , 여성의 강력한 역할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자체 제작사를 설립했습니다.
디바의 지위는 지금과 마찬가지로 그 당시에도 창의적이고 재정적으로 자신의 경력을 만들고 이를 추진하는 데 달려 있었습니다. 이것이 어렵다는 꼬리표가 붙는 것을 의미한다면 그것은 수행자가 지불해야 하는 가격이었습니다. 열정적인 기질로 유명한 오페라의 대스타 마리아 칼라스(1923-1977)는 "나는 항상 최고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만큼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
비바 라 디바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의 스크린 연구 독자이자 9월 출시 예정인 Diva: Feminism and Fierceness from Pop to Hip-Hop (2023 )의 공동 편집자인 Kirsty Fairclough 박사는 디바 레이블이 "매우 많이 바뀌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한때 여성의 비현실적인 재능을 묘사하는 방식이었던 이 꼬리표는 여성을 제압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이 적용되고 있다고 그녀는 말합니다. Fairclough는 BBC Culture에 "성공한 여성을 약화시키고, 고정관념을 강화하고, 그들의 성취를 축소하고, 그들이 까다롭거나 변덕스럽다고 암시하는 데 여러 번 사용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디바 행동이란 무엇입니까?" 그녀는 계속합니다. "아마도 그것은 남성이 지배하고 성 불평등이 절대적으로 만연한 산업에서 여성 스타들이 직면한 도전에 대한 응답으로 실제로 [단지] 자신을 옹호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자신의 권한을 주장하고 공정한 대우를 요구하며 이러한 압력과 조사를 탐색하는 것은 디바의 행동이 아니라 그냥 그런 거 아냐?"
Double Grammy 상 수상자 Ariana Grande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2020년 인터뷰에서 그녀는 "예술적으로 의견이 있거나 무언가를 연출하거나 내 경력에서 내려진 선택에 대해 할 말이 있다면... 항상 조작되고 부정적인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 그리고 나는 남자들에게서 그것을 보지 못한다." 그녀는 "나는 그것에 의해 침묵하는 여성들을 보는 것이 지겹다"고 덧붙였다.
입을 다물기를 거부한 한 여성은 1981년 세트장에서 영국 토크쇼 진행자 러셀 하티를 때린 것으로 유명한 모델, 가수 겸 배우 그레이스 존스였습니다. 존스는 2015년 회고록에서 자신의 행동을 변호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하티와 조용히 있어. 나는 모두 아마존 요부처럼 차려입고 고용된 도우미처럼 취급받았어."
이 솔로 아티스트들은 근면하고, 야심차고, 선견지명이 있고, 선구자적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축하해야 합니다 – 케이트 베일리
다른 공연자들은 그들의 완고한 태도를 설명하기 위해 Fairclough가 "투쟁에서 태어난 강인함"이라고 묘사한 것을 지적합니다. Mariah Carey는 최근 The Guardian 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나에게 가르쳐주지 않은 것 위로 나 자신을 끌어당겼습니다."
투쟁과 생존에 대한 이 이야기는 Judy Garland, Barbra Streisand, Madonna와 같은 수많은 디바의 팬 기반의 중요한 부분을 형성한 LGBTQ+ 커뮤니티와 강하게 반향을 일으켰고 Gloria Gaynor의 I Am What과 같은 노래는 브로드웨이 뮤지컬 La Cage aux Folles의 I Am과 Lady Gaga의 Born This Way는 LGBTQ+ 찬가가 되었습니다. Fairclough는 Divas가 "권한 부여, 자기 수용, 개성의 축하, [그리고] 도전적인 사회적 규범의 상징"이며 따라서 LGBTQ+ 문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합니다. 디바 레이블은 엇갈린 반응을 얻습니다. 지난해 그녀의 팟캐스트 에서 메건 마클은 머라이어 캐리가 그녀를 디바라고 부르는 것에 분개하는 것처럼 보였고, 오페라 가수의 딸인 캐리는 이 용어를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나는 그것을 가지고 놀아요.2022년 W Magazine . "그리고 그 중 일부는 사실입니다." 깃털, 인조 모피, 섹시한 무대 의상의 여왕인 힙합 스타 리조(Lizzo)는 플러스 사이즈 여성으로서 원형을 전복시키면서 그것에 기대는 또 다른 예술가입니다.
신체 양성에 대한 Lizzo의 홍보는 헌신적인 디바들이 그들의 플랫폼을 어떻게 선하게 사용했는지를 보여주는 한 가지 예일 뿐입니다. 예를 들어, 가수 Billie Holiday 는 광범위한 검열에도 불구하고 수백만 달러가 팔린 흑인 린칭에 관한 노래인 Strange Fruit (1939) 을 독립적으로 발표하면서 시민권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내기 위해 음반사를 등지고 돌아섰습니다. 여배우 엘리자베스 테일러는 1980년대에 HIV/에이즈의 낙인을 제거하는 데 일조했습니다. Beyoncé는 Black Lives Matter 캠페인에 목소리를 냈습니다.
무엇보다도 V&A의 DIVA는 축하 행사가 될 것이라고 큐레이터 Kate Bailey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BBC 컬처와의 인터뷰에서 "그들이 오해를 받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예술가로서 디바의 본질과 얼마나 자주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면밀히 조사하는지를 본다면, 실제로 이 솔로 아티스트들은 열심히 일하고, 야심차고, 선구적이고, 선구적입니다. … 그리고 그것을 기념해야 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1983년 으로 돌아가서 토크쇼 진행자 Johnny Carson은 75세의 Bette Davis에게 그녀가 어떻게 기억되고 싶은지 물었습니다. 레오파드 프린트 모자와 스톨을 매치하고 담배를 피우며 그녀는 그의 눈을 똑바로 쳐다보았다. "훌륭한 일꾼으로서" 그녀가 대답했다. "제 목표는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는 것이었습니다."
DIVA 는 2024년 4월 7일까지 V&A South Kensington에서 상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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