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는 여성의 권리를 옹호했고 원주민 사회를 존경했으며 미국 정부를 탄핵하려 했습니다. 그렇다면 왜 역사는 그녀의 이름을 잊었을까요?
뉴욕 주 페이엣빌의 서쪽 가장자리에 있는 이스트 제네시 스트리트는 19세기 벽돌 저택과 컨트리 클럽의 잘린 잔디를 지나 곧고 넓은 길을 가로지릅니다. 도심에서는 카페와 은행을 지나고 졸졸 흐르는 개울을 건너면서 도로가 좁아집니다.
오늘날 시러큐스의 이 조용한 교외 지역은 1800년대 미국 전역에 퍼지기 전 뉴욕주 중부를 뒤흔들었던 급진주의를 거의 드러내지 않습니다. 폐지론자, 절제 옹호자, 교도소 개혁가, 진보적 교육자, 그리고 무엇보다도 여성의 권리 옹호자들은 모두 이 분야에서 중요한 국가적 운동을 설립하거나 육성했습니다.
실제로 1869년에 설립되어 여성의 투표권 확보를 목표로 하는 전국 여성 참정권 협회(NWSA)의 지도부는 뉴욕 중부 출신 여성 3명이 차지했습니다. 그 여성 중 두 명은 이제 미국에서 누구나 아는 이름입니다. 1848년 미국 최초의 여성 권리 대회 조직을 도운 Elizabeth Cady Stanton 그리고 1872년 투표로 체포되었을 때 전국적인 관심을 끌었던 활동가 Susan B Anthony . 그러나 세 번째인 Fayetteville의 Matilda Joslyn Gage는 거의 역사에서 사라졌습니다.
잘 알려진 그녀의 동료들과 달리 Gage는 여성의 참정권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흑인과 원주민을 포함한 모든 미국인에게 인권을 확대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동료 참정권 운동가들과 달리 그녀는 자신의 대의를 발전시키기 위해 미국 사회의 기반을 공격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그녀의 신랄한 1893년 저서 여성, 교회 및 국가 에서 그녀는 조직화된 기독교가 수세기 동안 여성을 억압해 왔다고 강력하게 주장했습니다. 그 결과 많은 참정권론자들이 그녀를 배척했습니다.
그러나 Gage는 마지막으로 웃을 것입니다. 1972년에 이 책이 재발행되었을 때 완전히 새로운 세대의 활동가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1980년 철학자 메리 댈리는 게이지를 "오늘날 여성 운동을 이해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저작물을 쓴 주요 급진적 페미니스트 이론가이자 역사가"라고 언급했습니다.
Daly는 Gage에서 영감을 받은 유일한 20세기 페미니스트가 아니었습니다. 마틸다 조슬린 게이지 재단(Matilda Joslyn Gage Foundation) 의 창립자이자 전 이사인 샐리 로슈 와그너(Sally Roesch Wagner) 는 "[저널리스트이자 활동가인] 글로리아 스타이넘은 마틸다가 시대를 앞서간 여성이었다고 말합니다 .
Gage의 이전 Fayetteville 집에 위치한 재단의 박물관에서 Wagner는 수십 년 동안 Gage에 대한 그녀의 매력을 설명했습니다.
1973년 Wagner가 참정권 운동가의 손녀이자 가족 친구인 Matilda Jewell Gage를 방문하기로 결정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대학원생으로서 Wagner는 19세기 여성의 권리 옹호자들에게 거의 관심이 없었으며 그들을 차분한 "찻잔 여인"으로 일축했습니다. 그녀가 방문에서 원했던 것은 그녀가 가르치고 있는 여성학 과정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선임 Matilda에 대한 몇 가지 가족 일화였습니다.
그러나 식당 탁자 위의 노랗게 물든 편지, 스크랩북, 원고 더미는 Wagner의 흥미를 끌었습니다. 그녀는 앤서니가 보수적인 여성들을 끌어들여 여성 참정권 운동을 파괴했다고 주장하는 참정권론자가 쓴 편지를 발견했습니다. 편지는 또한 Stanton을 Anthony의 새로 확장된 여성 권리 조직에 합류한 "반역자"라고 불렀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두 여성 참정권 운동가에 대한 이러한 날카로운 공격은 Wagner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Wagner는 회상했습니다. "그게 전부였습니다. 저는 매료되었습니다."
심리학 석사 학위를 마친 후 Wagner는 미국 최초의 여성학 박사 학위 중 하나로 이어지는 박사 프로그램에 등록했습니다. 그녀의 논문 주제는? 마틸다 조슬린 게이지. Wagner의 연구는 결국 그녀를 Fayetteville로 데려왔고, 그곳에서 그녀와 자원봉사자 팀은 East Genesee Street에 있는 Gage의 흰색 기둥이 있는 집을 구입하고 개조하고 재단을 시작하기 위해 100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처음부터 Wagner는 Gage의 색다른 전술과 진보적인 아이디어를 기리는 박물관을 만들고 싶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Gage의 1870년 팜플렛, 발명가로서의 여성은 여성이 심해 망원경과 기타 수많은 혁신을 발명했지만 대중의 찬사를 거의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습니다. (1993년에 과학 역사가 마가렛 로시터는 여성 과학자들의 연구를 축소, 무시 또는 잘못 평가하는 경향을 설명하기 위해 마틸다 효과라는 용어를 만들었습니다 .)
1876년 NWSA를 이끌면서 Gage와 Stanton은 여성 권리 선언과 미국 정부에 대한 탄핵 조항을 공동 집필했습니다. 여기에서 그들은 정부가 여성들에게 동료 배심원에 대한 권리를 부정하고(남성만이 배심원이 될 수 있음) 대표 없이 여성에게 세금을 부과하는 등 여러 가지 방식으로 미국 헌법을 위반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Gage, Anthony 및 소수의 여성 그룹이 당시 미국 부통령인 William A Wheeler에게 선언문을 발표하기 위해 미국 100주년 기념 행사에서 연단을 습격했습니다. 이 스턴트는 대의명분에 대한 관심을 모았고 선언문은 궁극적으로 1920년에 여성이 투표권을 얻도록 이끌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또 다른 행위에서 Gage는 1886년 자유의 여신상 봉헌에 항의하기 위해 뉴욕 항구의 가축 바지선에서 확성기를 휘둘렀습니다. 여성은 총선에서 투표할 수 없었기 때문에 게이지와 그녀의 동료 시위자들은 여성의 자유의 상징을 "거대한 거짓말, 희화, 조롱"으로 여겼습니다.
NWSA 내에서 Gage의 많은 작업은 대회 조직, 사설 작성, 참정권 신문 편집 및 청원 회람과 같이 무대 뒤에서 이루어졌습니다. Born Criminal: Matilda Joslyn Gage, Radical Suffragist라는 책의 저자인 Angelica Shirley Carpenter는 "Stanton과 Susan B Anthony는 나가서 강의를 하는 영화배우 같았습니다. Matilda는 집에 머물면서 실제 일을 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Carpenter는 Gage가 또한 많은 지역 및 지역 NWSA 그룹을 설립하는 데 도움을 주어 조직을 위한 견고한 국가 구조를 만들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녀는 여성 참정권 운동에서 그녀의 역할로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Gage의 작업은 광범위했습니다. 많은 백인 정착민들이 원주민을 두려워하던 시대에 Gage는 뉴욕 주에 살았던 Haudenosaunee를 존경했습니다. 모계 사회에서 부부가 헤어질 때 여성은 자녀 양육권을 얻었고 결혼을 위해 가져온 모든 재산을 보유할 수 있었습니다. 미국의 비원주민 여성에게는 없는 권리입니다. Gage는 Nation에 대해 "정의가 이보다 더 완벽한 적은 없었습니다. 문명이 더 높았던 적은 없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1890년대에 Mohawk의 Wolf Clan(Haudenosaunee 회원 국가)은 그녀를 명예롭게 입양하고 그녀에게 Ka-ron-ien-ha-wi (하늘을 품은 그녀)라는 이름을 부여했습니다.
그리고 후세에 대한 그녀의 놀라운 공헌 중 하나에서 Gage는 그녀의 사위인 L Frank Baum에게 그가 자녀들에게 들려준 이야기를 기록하도록 촉구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The Wonderful World of Oz를 쓸 것입니다. 많은 오즈 애호가들은 도로시와 오즈마 공주(바움의 14권 시리즈의 후기 책에서 오즈의 통치자)가 강한 여성 캐릭터라는 점에 주목하면서 게이지의 페미니스트적 견해가 어린 시절의 고전에 강하게 영향을 미쳤다고 믿습니다. "오즈와 마틸다 사이에는 분명히 엄청난 연결고리가 있습니다 .
게이지는 1898년 7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고 오즈의 출판을 보지 못했습니다.
오늘날 방문객들은 뉴욕주 세네카 폴스에 있는 국립 여성 명예의 전당 과 여성의 권리 국립 역사 공원을 포함한 여러 뉴욕 사이트에서 그녀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 그러나 그녀의 아이디어를 가장 자세하게 탐구하는 곳은 Gage Museum 입니다 .
Gage의 삶을 기리기 위해 박물관 내의 개별 객실은 그녀의 광범위한 유산에 경의를 표합니다. Women's Rights Room은 미국 페미니스트 역사의 연대표를 보여줍니다. Oz Family Parlor는 Gage 가족 사진과 Oz 기념품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Haudenosaunee Room은 Tuscarora 구슬 세공과 비원주민 퀼팅을 결합한 작품을 전시합니다.
의회가 1850년에 노예가 된 사람들이 자유 주에 있더라도 이전 "소유자"에게 반환되도록 요구하는 도망자 노예법을 통과시켰을 때 Gage는 이에 반대하는 청원서에 서명했으며 그녀의 Fayetteville 집 이 지하철에서 정차하십시오. 오늘날 시러큐스를 통해 온 많은 자유를 추구하는 사람들의 이름이 천장 박물관의 Underground Railroad Room에 그려져 있습니다.
Gage Foundation은 또한 토론과 비판적 사고를 촉진하기 위해 고안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Gage Ambassadors 이니셔티브 는 여고생들이 다른 관점에서 세상을 볼 수 있도록 원주민 커뮤니티 및 기타 장소로 견학을 제공합니다. "대화"는 낙태에서 LGBTQ+ 사람들의 생식권에 이르기까지 주제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진 어른들을 모아서 이야기하고 이상적으로는 공통점을 찾습니다.
박물관의 디자인조차도 표현의 자유를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입구에 있는 표지판에는 "문앞에서 도그마를 확인하십시오. 새로운 아이디어에 개방하십시오. 스스로 생각하십시오."라고 쓰여 있습니다. 집 내부의 벽에는 화이트보드 페인트가 칠해져 있어 방문자가 벽에 반사된 모습을 마커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에서의 하루가 끝날 무렵 나는 게이지의 무덤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언급했습니다. Wagner는 나를 인근 공동묘지로 데려다 주겠다고 고집했고, 그곳에서 우리는 거칠게 다듬어진 돌을 보기 위해 그녀의 차에서 기어내렸습니다. 와그너는 봄비가 우리를 강타할 때 재단 초기에 이곳에 자주 왔다고 말했는데 게이지의 묘비에 새겨진 글이 영감을 주었습니다.
게이지 의 비문에는 19세기 경건한 시와 이야기 모음집 제목인 "어머니, 가정 , 천국"이라는 문구를 인용하여 "어머니, 가정 또는 천국보다 더 달콤한 단어가 있습니다. 그 단어는 자유입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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