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kTok의 도움을 받아 전통적이고 개인화된 재단사 및 재봉사로 돌아왔습니다. 장인과 고객이 독특한 의상을 만드는 공동 과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수세기 동안 양장점은 고객의 치수에 따라 일회용 의류를 손으로 제작하고 수선 및 수선을 제공하는 등 전 세계 많은 지역 사회에서 친숙한 인물이었습니다. 이는 1830년 재봉틀이 발명되어 의류의 대량 생산이 가능해졌고, 불과 100년 후 미국에서 표준화된 사이즈 시스템이 구현되어 기성복의 등장을 촉발할 때까지 대부분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 착용, 결국 오늘날 급성장하는 패스트 패션 산업에 자리를 내주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맞춤 의류는 럭셔리 영역, 즉 새빌 로(Savile Row)와 오뜨 꾸뛰르 아틀리에의 비전을 불러일으키는 개인 재단사의 개념으로 밀려났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맞춤 제작 의류는 패션 산업이 환경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섬유 생산만으로도 전 세계 탄소 배출량의 10%를 차지함)에 대한 더 큰 인식과 패션 산업을 대표하는 공동의 노력에 힘입어 르네상스를 경험했습니다. 구매자는 더욱 의도적이고 지속 가능한 쇼핑을 하게 됩니다.
한때 패스트 패션은 드레스의 민주화로 찬사를 받았지만, 패스트 패션의 더 불길한 측면(많은 의류 작업자가 직면하는 열악한 작업 조건, 사이즈 포괄성 부족, 이로 인해 발생하는 극심한 낭비)은 점점 더 무시하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테일러링에 대한 우리의 새로운 이해는 우리 옷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정확히 이해하려는 관심의 급증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는 2021년에 발생한 #SewingTikTok 트렌드에서 입증되었으며, 가정 재봉 운동의 불길을 부채질했습니다(TV를 통해 촉발됨). Project Runway와 같은 쇼) 및 양재 기술 탐구. 현재까지 조회수가 74억 회에 달하는 이 해시태그에서 양복점, 양장점, 디자이너는 자신의 작품 뒤에 숨은 단계별 프로세스를 공유하고 종종 팁과 튜토리얼도 제공함으로써 수많은 팔로워를 확보했습니다.
그러한 센세이션 중 하나는 앱에서 250만 명의 팔로어를 확보한 배우이자 디자이너인 Joe Ando 입니다. 그는 처음에 자신과 여자친구를 위해 만든 맞춤형 창작품의 제작 과정을 문서화한 후 자신의 기술을 지원하려는 여러 고객을 확보했습니다. .
우리는 옷장에 있어서는 양보다 질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점점 더 많이 배우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것이 가능하다면 독립 디자이너와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로부터 구매하는 것을 의미하든지, 재단사의 기술을 활용하는 것을 의미하든지, 양장점 – 소비자들이 깨닫고 있는 양장점은 수많은 이점을 갖고 있으며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비싸지 않습니다.
전문적인 패션 조언으로 유명한 영국 TV 진행자이자 뷰티 브랜드 Trinny London 의 창립자인 Trinny Woodall은 "다양한 가격대에서 수선 작업을 하는 사람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이 간단한 조정을 위해 지역 세탁소를 이용하고, 주요 재봉 작업의 부업으로 이를 수행하는 양장점도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BBC Culture에 말했습니다.
Woodall은 우아하고 우아한 맞춤 의류를 전문으로 하는 런던 서부 재단사이자 디자이너인 Azucena Cruz와 20년 넘게 협력해 왔습니다. "Azucena는 나보다 내 옷장을 더 잘 알고 있습니다"라고 때때로 Cruz에게 처음부터 의류를 만들도록 요청하지만 "잘못된 크기의 멋진 발견"의 핏을 조정하고 기존 조각을 재구성하도록 더 자주 그녀에게 요청하는 Woodall은 말합니다. Woodall은 "오래된 친구에게 새 생명을 주는 것은 가장 만족스러운 일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드레스를 스커트나 탑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은 예전에 좋아했던 옷이 다시 신선해 보이도록 해줍니다. 입는 것만으로도 계속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Cruz도 자신의 직업에서 환경 친화적인 측면이 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인터뷰에서 "저는 지속 가능한 패션을 정말로 믿으며 제 고객도 마찬가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맞춤형 제품을 구매할 때는 적게 구매하지만 영원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합니다. 저는 항상 사람들의 예산에 맞춰 작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람마다 지출하고 싶은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거기에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ruz는 Woodall과 같은 오랜 단골 고객 외에도 신규 고객 사이에서 맞춤형 테일러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이제 그 어느 때보다 사람들은 자신에게 완벽하게 맞고 내구성이 뛰어난 옷을 원합니다." 그녀는 이것이 재단사와 함께 일하면 자신만의 고품질 원단을 선택할 수 있고 옷이 특정 체형에 완벽하게 입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완전히"를 대표하는 옷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가정합니다. 당신만의 개인적인 스타일."
창의적인 협업
종종 맞춤형 고객을 위해 업사이클링된 재료만을 사용하여 독창적인 최첨단 제품을 만드는 베를린 기반 디자이너 Melisa Minca 도 이에 동의합니다. "사람들은 개인적인 표현을 높이 평가합니다. 점점 더 자신이 디자인할 수 있고 자신에게 꼭 맞는 옷을 입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라고 그녀는 BBC Culture에 말했습니다. "내 고객이 공연자와 예술가뿐만 아니라 9시부터 5시까지 일하는 일반 사람들이라는 사실은 맞춤형 의류가 다시 한 번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대학에서 지속 가능한 개발과 정치학을 공부한 독학 재봉사 Minca에게 자신만의 독특한 기성복과 함께 맞춤 제작 제품을 만드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첫째, 이는 낭비를 방지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또 다른 끔찍한 통계: 매년 반품을 통해 50억 파운드의 폐기물이 발생하며, 많은 패스트 패션 소매업체에서는 반품된 옷을 다시 채워 넣는 것보다 바로 매립지로 보내는 것이 더 수익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그녀는 "특히 패션 분야에서 크게 단절된 제조업체와 고객 사이의 연결"을 다시 확립했습니다. 맞춤형 세션은 일반적으로 Minca의 스튜디오에 초대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그곳에서 그녀는 새로운 고객에게 과거 디자인을 보여주고 "무엇이 가능한지 보여주고" 개별 스타일을 확인합니다. "우리는 매우 유연하며 항상 고객과 지구를 위한 최상의 솔루션에 도달하기를 원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리고 그녀는 분명히 성공했습니다. Minca의 단골 고객 중 한 명인 영국 DJ Christiana Vassilakis(AKA Madam X)는 "중요한 DJ 세트가 있거나 촬영할 일이 있을 때마다 보통 Melisa에게 옷을 입혀달라고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창의적인 과정은 매우 협력적인 느낌을 줍니다. Melisa는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고 있고 우리는 서로 아이디어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일종의 내 마음을 읽을 수 있습니다." Minca의 친밀한 접근 방식은 고객에게 플러스 포인트입니다. Vassilakis는 "제가 Melisa의 홈 스튜디오를 방문했을 때 결코 딱 맞는 곳이 아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커피를 마시고, 서로 확인하고, 먹고, 웃고, 울어요. 마치 딱 맞는 미용사를 찾는 것과 같습니다. 일단 '그 사람'을 찾으면 다른 곳으로 갈 수 없습니다."
이것은 클래식 콘서트 피아니스트 Harriet Stubbs가 양장점이자 1970년대 펑크 로커들의 전성기 시절부터 뉴욕 펑크 로커들이 즐겨 찾던 이스트 빌리지 부티크 Enz's의 소유주인 Mariann Marlowe와 지난 10년간 공동 작업을 해온 공유한 견해입니다. 연령. 클래식 전통과 다른 광범위한 문화적 영향을 혁신적으로 융합한 것으로 알려진 작곡가(그녀의 새 앨범 Living on Mars 는 David Bowie, Johann Sebastian Bach 및 Nick Cave에 대한 그녀의 독특한 해석을 담고 있음)로서 Stubbs는 그녀는 자신의 음악적 접근 방식을 풍자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고 Marlowe에게서 완벽한 짝을 찾았습니다.
Stubbs는 "Mariann의 드레스는 항상 독창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의 톤은 내가 지루함 없이 업무적인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톤입니다. 작품은 아름답게 제작되었지만 빈티지한 느낌도 함께 정말 멋집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Mariann은 내 인생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충분히 잘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물어보기도 전에 앞으로 어떤 일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거라고요.” 그녀는 웃으며 말했다.
"해리엇은 특정 스타일의 드레스를 좋아합니다"라고 말로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로큰롤적인 면모를 갖고 있고 우리는 비슷한 체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녀에게 무엇을 제안해야 할지 알고 있습니다. 요즘 저는 소수의 맞춤 고객과만 작업합니다. 패턴을 디자인하고 자르고 재봉사를 합니다. 바느질을 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무엇을 좋아할지 알 수 있도록 그들과 일대일 관계를 갖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Stubbs의 경우 이는 쇼핑 경험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소비하는 방식이 정말 다릅니다. 요즘은 모든 것이 즉시 이용 가능하고 휴대전화에서 거의 튀어나오고 왜 구입한 제품을 원했는지 궁금해집니다. 그 뒤에는 어떤 이야기도 거의 없고 단지 마케팅일 뿐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말한다. "그래서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곳에서 소규모 기업을 지원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는 공동체와 추억을 키워줍니다."
물론, 맞춤 의류를 입는 것이 예전보다 저렴하기는 하지만 여전히 모든 쇼핑객에게 실행 가능한 옵션은 아닙니다. Minca는 "의미 있는 변화의 중심에 소비자가 있다는 오해가 여전히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패션계에서는 그러나 지속 가능성을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맞춤형 의류는 아직 손이 닿지 않는 곳입니다." 그러나 엄선된 맞춤 제작 의류에 투자하거나 현지 맞춤 서비스를 이용해 기존 구매 제품의 핏을 개선하여 착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면 그 효과는 엄청나게 높아 보입니다.
Stubbs는 "이벤트용 의상을 찾아 여기저기 돌아다닐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시간 효율적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재정적인 관점에서 볼 때 프로세스가 훨씬 느리고 더 많이 고려되기 때문에 비용이 절약됩니다. 구매자가 후회할 일이 없으며 자신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보다 기분이 훨씬 나아지지도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정말 돌보고 있다는 뜻이에요." 바실라키스도 같은 생각이다. "나는 진심으로 당신이 지불한 만큼 얻는다고 믿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물론 가격은 더 비싸지만 오래 지속되고 애정을 담아 만든 몇 가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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