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여행 이야기에 영감을 준 실제 섬

by Healing JoAn 2024. 5. 1.

여행 작가 Laura Coffey는 호머의 3,000년 된 시에서 영감을 받아 고대 그리스 신화와 전설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녀는 신화와 지리가 만나는 실제 장소인 오디세이 뒤에 있는 현대적인 목적지를 발견하기 위해 자신만의 장대한 모험을 시작했습니다.

메노르카의 마온(Mahón)이라는 노란색 마을 위의 하늘은 가장 밝은 겨울 푸른색이었습니다. 모든 건물은 감귤류와 레몬, 황토색과 겨자색과 그 사이의 모든 색상으로 칠해졌습니다. 바람에 야자수가 흔들리고 길은 언덕을 따라 하얀 요트들이 우월하고 빛나는 방식으로 여름을 기다리고 있는 깊은 항구를 향해 휩쓸려 내려갔습니다. 

(제공: Getty Images)

중앙 쇼핑 거리를 따라 오렌지 나무에는 여전히 과일이 가득했고, 참새들은 황혼 무렵 나뭇가지에 모여 서로에게 그날의 소식을 소리쳤고, 빛이 어두워질수록 참새들의 소리는 점점 커져서 황혼 무렵에는 수다쟁이 소리가 너무 커져서 목을 들어야 할 정도였습니다. 그 위에 들려오는 목소리. 내가 한 달 동안 머물렀던 얼어붙은 크로아티아의 혹독한 추위 이후 이곳은 그에 비해 공기가 더 따뜻하고 부드러워 열대 지방처럼 느껴졌습니다. 나는 한 시간 더 빛을 얻을 수 있었고, 낮이 다시 내 앞에 펼쳐졌고, 이 노란 거리에는 햇살에 대한 낙관주의가 돌고 있었습니다. 

나는 참새와 함께 오렌지 나무가 내려다보이는 Cafe Nou의 푸른 테라스에 높이 앉아  토스타다 콘 토마테 를 먹고  마우리시오 오브레곤에 관한 책을 읽었습니다. 그는 20세기 역사가이자 고대 항해를 되짚어보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낸 대학 교수였습니다. 그는 키클롭스 섬이 발레아레스 제도 중 하나일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외눈박이 괴물들이 돌아다니던 땅이 바로 여기 메노르카일 수도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야기에서 포세이돈은 바다 요정과 정사를 벌이고 그 즉시 임신을 하게 되는데, 그 어떤 신도 정자 수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 그들의 아이는 자라서 키클롭스 중 가장 강한 자가 되고 섬에서 조용한 삶을 산다. 목자.

신비한 T자형 구조물로 인해 섬에 사는 거인에 대한 전설이 탄생했습니다(제공: Getty Images)

로터스 먹는 자(Lotus Eaters)의 땅에서 환각제 식물 약의 유혹에서 간신히 탈출하고 "경이로움으로 가득한 섬"에서 염소를 바베큐한 후, 오디세우스와 그의 부하 12명은 키클롭스를 찾기 위한 탐험에 나섰습니다.

메노르카에서 오디세이 영감을 찾을 수 있는 곳:

토레 덴 갈메스(Torre d'en Galmés) 선사 시대 마을 : 메노르카(Menorca)는 세계에서 선사 시대 유적지가 가장 밀집된 곳 중 하나이며, 많은 입석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옛날에 이 섬에 거인이 살았다는 전설이 생겼습니다. 이 고대 고고학 유적지를 돌아다니는 외눈박이 키클롭스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조류 관찰 : The Odyssey에서 새는 신의 사자이며, 메노르카는 아프리카로 향하는 이동 경로에 위치해 있어 조류 관찰에 탁월한 장소입니다.

그리스 여신에게 어울리는 해변:  Cala Mijana와 Cala Mijtaneta는 특히 메노르카인들이 사랑하는 야생 해변입니다.

그들은 그의 동굴에 침입하여 괴물이 집으로 돌아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가 그렇게 할 때 잘못된 판단의 또 다른 전형적인 예에서 오디세우스는 게스트 코드 프로토콜에 따라 선물을 요구합니다. 당연히 사이클롭스는 집 침입자에게 선물을 주기를 거부하고 그들을 가두어 일부 승무원에게 간식을 먹으며 양을 풀기 위해 밖으로 나갑니다. 언제나 교활한 오디세우스는 계획을 세워 괴물의 눈을 멀게 하고 날카로운 막대기를 그의 눈에 밀어넣고 남은 선원들과 함께 탈출합니다. 

그들이 안전하게 배로 돌아오자 그는 눈먼 거인을 오만하게 조롱합니다. 분노한 괴물은 배에 거대한 돌을 던졌지만, 볼 수 없기 때문에 분명히 놓쳤습니다. 분노한 키클롭스는 아빠에게 도움을 청하고 오디세우스가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막아달라고 부탁합니다.

이에 대한 응답으로 "포에시돈 경은 가차없이 분노합니다".  복수심에 불타는 신은 이제 개인적인 복수를 하게 됩니다. 현명하게 움직여라, 오디세우스. 

나는 자전거를 타고 섬 주위를 돌았고, 다시 자유롭게 수영할 수 있는 바위가 많은 작은 만을 찾았습니다. 타는 동안 나는 모든 곳에서 새들이 음표처럼 공중을 이동하고 비행 중에 날개를 접고 떨어지고 튀어오르는 것을 보았습니다. 내가 자전거를 타고 바다로 가는 동안 구름 높이 하얀 새들이 내 위에서 원을 그리며 날아갔고, 긴 꼬리를 가진 검은색과 흰색의 새들이 길을 따라 뛰어다니며 내가 지나갈 때 딱 맞춰 날아올랐습니다. 작은 새들이 낮은 올리브나무 가지 사이로 고개를 숙이고 눈을 깜빡이며 서로와 나를 바라보며 움직였습니다. 나는 거의 매료되어 강박적으로 변했습니다. 제가 배우고 싶었던 언어였어요. 

185km 길이의 Camí de Cavalls 해안 길은 섬을 탐험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제공: Getty Images)

메노르카의 조류학자인 하비에르(Javier)가 나의 번역자가 되었습니다. 새 산책 투어를 예약했는데 그 안에는 다른 사람은 없었고 나뿐이었습니다. 하비에르는 키가 크고 검은 머리에 수줍은 미소를 지었으며, 진지한 하이킹 바지와 가슴 고정 장치가 제대로 된 배낭을 입고 목에 쌍안경 두 쌍을 걸고 어깨에 망원경을 메고 있었습니다.

행복은 이것으로 귀결되었습니다. 자전거, 천천히 자전거를 타고 내려갈 낮은 벽의 좁은 시골 길, 바위가 많은 만에 둘러싸인 청록색 바다, 밝은 날, 그리고 제가 배운 새로운 것을 적을 수 있는 공책이 있었습니다. 보다. 검은붉은딱새, 한 쌍의 황조롱이, 얼룩덜룩한 나무나비, 나무 위로 바스락거리는 겨울잠쥐, 독애벌레 둥지, 공중에서 녹슬고 번쩍이는 붉은 연. 그리고 모래사장 내부의 열기 냄새, 유목을 모래색으로 표백시킨 바다 조각의 형상 등을 큐레이터의 눈으로 겨울 해변에 정리하는 방식으로 포착해 보세요.

여기에서 나는 끊임없이 움직이며 바다로 자전거를 타고 작은 녹색 들판에서 당나귀를 찾고 새를 관찰했습니다. 나는 점점 더 동물적이고, 깃털이 많고, 생물이 되어가고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