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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나쁜 관광객'에 대한 세계인의 반란

by JoAn Healing 2024. 5. 23.

이비자와 마요르카가 파티에 오는 관광객을 거부함에 따라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의 여행자에 대한 기대가 변화하고 있다는 것이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나리아 제도의 관광 반대 시위 중 배너에 적힌 메시지는 이보다 더 명확할 수 없습니다. " 관광객: 내 땅을 존중하세요 !" 북반구의 여행 성수기가 다가오면서 인기 있는 여름 여행지의 현지인들 사이에서 반관광 정서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 아테네 , 말라가 및 기타 유럽의 관광객이 많은 도시 에서도 비슷한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

최근 카나리아 제도의 집회가 강조했듯이, 관광객이 많은 지역의 많은 주민들은 점점 더 나은 유형의 관광객을 원합니다 . 즉, 해변에서 값싼 맥주를 마시고 빈 병을 놔두고 가는 사람이 아니라 현지 문화와 자연을 존중하는 사람입니다. 모래 속에 박힌 담배꽁초.

이제 전 세계의 많은 목적지에서는 거리에서 원하는 관광객의 유형과 그렇지 않은 유형의 관광객에 대해 점점 더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예' 목록에는 지역 상점에서 돈을 쓰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며 정중하게 행동하는 관광객이 포함됩니다. 목록에 없음: 나쁜 행동을 하고 지역 전통을 무시하며 지역 생활과 생활 방식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술취한 관광객(종종 영국인).

수천 명의 사람들이 카나리아 제도의 관광 정책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습니다(제공: Getty Images)

관광 연구원이자 Aalborg University 교수인 Carina Ren에 따르면, 항상 나쁜 행동을 하는 관광객들이 있었습니다 . 단지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것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동하는 사람들은 항상 외부인으로 여겨졌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여행을 할 때마다 생각을 교환하고 충돌하는 문화적 만남이 있었습니다. 그랜드 투어 시절에도 그랬고 대중 관광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뭔가 다른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양입니다. 관광객은 그렇지 않습니다. 더 나쁘게 행동하는 것 – 그런 사람들이 더 많을 뿐입니다."

베니스는 당일치기 방문객에게 요금을 부과하는 세계 최초의 도시가 되었습니다. (제공: Getty Images)

올해 이미 바르셀로나에서는 지방 당국이 관광객이 탑승하는 것을 막기 위해 구글 지도에서 버스 노선을 삭제하는 이례적인 조치를 취했고, 그 과정에서 지역 노인들이 밀려났습니다. 이비자, 마갈루프 등 유흥지로 유명한 스페인 발레아레스 제도에서는 무질서한 거리를 통제하기 위해 음주 제한이 시행됐다. 인기가 많은 베니스에서는 끊임없는 방문객의 흐름을 막기 위해 당일 여행자에게 관광 요금이 부과되기 시작했습니다 . 그리고 발리는 방문객들이 성지를 모독하고 무례하게 행동하는 일련의 사건이 있은 후 최근 새로운 관광세를 발표했습니다.

여행 산업에서 팬데믹 이후 회복이 계속되면서 점점 더 많은 여행지에서 관광 기록이 깨지고 있습니다 . 세계여행관광협의회(World Travel and Tourism Council)는 2024년이 관광 부문에서 기록적인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기록적인 8,510만 명의 해외 방문객을 맞이한 스페인 에서만 (전년 대비 19% 증가), 2024년까지 더 많은 방문객이 예상됩니다. 관광 당국은 극도로 침체된 전염병 이후 균형을 바로잡는 여행 붐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지 목소리에서 알 수 있듯이 관광 붐이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조용하고 돈을 더 많이 쓰는 예의바른 관광객을 환영하고 싶다고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돈이 어디로 가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 Sebastian Zenker

오버투어리즘 전문가이자 코펜하겐 비즈니스의 지속 가능한 관광 및 호텔 경영 석사 학위 책임자인 세바스티안 젠커(Sebastian Zenker)는 "이 논의는 실제로 올바른 종류의 관광객에 관한 것이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관광으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학교. "카나리아 제도를 보면 인구의 3분의 1이 빈곤의 가장자리에 살고 있다는 것을 읽었습니다. 관광은 이 섬에 큰 수입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누구에게? 우리가 잘 환영하고 싶다고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 조용하고 더 많은 돈을 쓰는 행동하는 관광객은 돈이 어디로 가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현재 인구의 대다수는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그는 "현지인들이 이곳에서 좋은 생활을 할 수 있고, 관광객보다 더 나은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프라가 구축되는 것을 볼 수 있다면 두 사람 모두의 건전한 공존이 있을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뉴질랜드는 자연 환경에 기여하는 고품질 방문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제공: Getty Images)

"올바른 유형의 관광객"에 대한 아이디어는 여전히 마케팅에 유효합니다. 세계 관광청은 어떤 유형의 사람들과 어떤 국적을 대상으로 마케팅할지 선택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유형의 관광객으로 간주되는 시장 부문을 개발합니다. 따라서 국가의 자연 환경에 기여하는 고품질 방문객 에 초점을 맞춘 Pure New Zealand 캠페인을 볼 수 있습니다 . 재미를 좋아하는 세계 여행가와 독립 탐험가를 대상으로 하는 아이슬란드 방문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으며, 암스테르담은 문화 관광객과 책임감 있는 관광 에 대한 관심을 다시 가지게 되었습니다 . 이러한 논의가 이제 관광 단체 이사회 외부와 거리 및 시위에서도 진행되고 있다는 것은 상황이 얼마나 격렬해졌는지를 보여주는 표시입니다.

글로벌 지속가능 관광 협의회(Global Sustainable Tourism Council)의 강사이자 퀸즈랜드 대학교 경영대학원 관광 분야 박사과정 후보자인 Antje Martins에게 있어 이는 더 나은 유형의 관광객이 아니라 더 나은 관리의 문제입니다.

"현지인들이 나쁜 행동에 대해 관광객을 비난하는 것은 관광객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관광경영이 실패했다는 신호다."

그녀는 우려를 제기합니다. 목적지에 허용되는 관광객 수를 줄이라는 압력이 가해지면 높은 수익을 유지하기 위해 부유한 여행자에게만 마케팅을 하고 저가층을 시장에서 차단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2020년 뉴질랜드 에서 채택되었지만 실패했습니다. 관광 연구자들은 돈을 많이 쓰는 사람들이 경제에 더 많은 기여를 하고 실제로 환경에 더 해로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증거가 없다고 지적했지만 현지 평론가들은 이를 발견했습니다. 엘리트주의적이고, 속물적이고, 연락이 두절된 사람.

마틴스는 "나는 여행이 선을 위한 힘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부유한 사람들만이 이러한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싶지는 않지만 동시에 지구를 망치지 않도록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이를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모든 종류의 방법으로 더 나은 행동을 형성하기 위해 업계 전반에 걸쳐 은밀하게 선이 그려지고 있습니다. 특정 지역에서 허용되는 행동 유형을 강조하는 관광 서약 도입과 같은 보다 부드러운 아이디어가 한동안 존재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슬란드는 관광객들에게 무엇보다도 오프로드 운전이나 자연 속에서 화장실에 가는 것을 피하도록 요청하는 서약을 가지고 있습니다. 팔라우의 태평양 섬에는 방문객들에게 가볍게 걷고 고국을 보존하고 보호할 것을 요청하는 국가의 어린이들이 작성한 서약서가 있습니다.

팔라우 서약은 방문객들에게 가볍게 걷고 고국을 보존하고 보호할 것을 요청합니다(제공: Getty Images)

베니스에서 볼 수 있듯이 더 강력한 개입에는 관광세가 포함됩니다. 하루에 5유로의 수수료가 큰 부담이 된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다른 국가에서는 이 기술을 보다 과감하게 사용합니다. 부탄은 2019년부터 하루 100달러의 일일 관광세를 부과해 방문하는 관광객의 양과 방문 기간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동시에 예산이 적은 관광객을 차단합니다. 관광객 수와 수용 인원에 대한 제한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올해 암스테르담은 더 이상 호텔을 짓지 않음 으로써 도시에서 이용 가능한 관광 침대의 수를 통제하겠다고 발표했으며 다른 곳에서도 이를 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Zenker는 앞으로 우리가 더 많이 보게 될 또 다른 개입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적지는 특정 유형의 사람들에게 환영받지 못한다고 적극적으로 알리는 것입니다. 

그는 젊은 영국 남성, 특히 총각 파티의 성병 치료를 단념시키기 위한 암스테르담의 2023년 '스테이 어웨이(Stay Away)' 광고 캠페인을 언급하며 "앞으로 우리는 훨씬 더 많은 탈마케팅을 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자유당 같은 도시. "당신이 총각파티를 구글링한다면 앞으로 2주 동안 다음과 같은 동영상을 보게 될 것입니다. 여기에 와서 나체를 보여주면 체포될 것입니다."

이는 원하는 행동을 형성하고 잘못된 종류의 관광객이 멀리 떨어져 있는지 확인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여름 성수기까지 계속될 올 봄의 인화점 문제는 훨씬 더 큰 무언가, 즉 관광 산업의 변화가 시작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Martins에게는 이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우리가 관광의 영향을 올바르게 관리하지 못한다면 실제로 목적지를 죽이는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산업으로서 지속 가능해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결국 판매할 제품이 전혀 남지 않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조심스럽게 여행해야 하며 이러한 목적지가 살아남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결국 목적지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그곳이 집이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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