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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트레일 리지 로드(Trail Ridge Road): 미국의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하늘로 가는 고속도로'

by JoAn Healing 2024. 6. 25.

로키산맥 국립공원을 통과하는 78마일의 트레일 리지 로드(Trail Ridge Road)는 머리털이 곤두서는 우여곡절을 겪으며 콜로라도의 가장 거친 지역을 가로지릅니다.

나는 고어 레인지 전망대(Gore Range Overlook) 에 서서 아래로 연약하고 아름다운 고산 툰드라로 둘러싸인 서쪽의 눈 덮인 황량한 네버 서머 산맥(Never Summer Mountains)을 바라보았습니다. 해발 12,048피트에 달하는 이곳은 콜로라도의 로키산맥 국립공원 (RMNP) 을 관통하는 장대한 도로인 트레일 리지 로드 (Trail Ridge Road)에서 가장 높은 정류장 중 하나입니다.

"하늘로 가는 고속도로"라는 별명이 붙은 48마일의 이 루트는 콜로라도의 가장 거친 지역을 가로지르는 일련의 가드레일 없이 머리털이 곤두서는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대륙 분수계를 건너고 공원의 드라마틱한 툰드라 위로 솟아오릅니다. 이 도로는 미국에서 가장 높은 연속 포장도로이며 공학적으로 매우 인상적인 업적입니다. 고어 레인지 오버룩(Gore Range Overlook)은 단지 험난한 드라이브를 마친 후 잠시 멈추는 곳이 아닙니다. 공원 전체에서 최고의 전망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로키산맥 국립공원의 95%가 모험을 좋아하는 등산객들만 접근할 수 있는 황야로 지정되어 있으므로 트레일 리지 로드(Trail Ridge Road)는 이 지역을 탐험하는 가장 인기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지그재그와 급커브를 따라 나무 사이로 구불구불한 길을 운전하면 광대한 초원, 우뚝 솟은 상록수들이 빽빽하게 늘어선 도로, 하늘을 긁는 극적인 산맥, 고산 툰드라 들판, 극적인 4,000피트의 바위 절벽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공원 동쪽의 Estes Park 마을에서 서쪽의 Grand Lake까지 올라보세요.

일년 내내 눈으로 덮여 있는 Trail Ridge Road는 6월과 9월 사이에만 통행이 가능합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운전이 두려운 일이지만, 매년 도로에 쌓인 눈을 치우는 일은 훨씬 더 힘든 일입니다.

RMNP 도로 및 차량 감독관인 Michael Bernhardt는 "우리는 이 역사적인 도로를 개통하기 위해 노력하는 데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라고 말합니다. "6주 동안 사회로부터 고립된 상태에서 눈을 치우는 것은 획기적인 경험입니다. 우리 직원들은 강풍, 백화 상태, 급격한 낙하, 눈 표류 및 깊이가 20피트가 넘는 얼음과 싸우고 있습니다. 할 수 있는 날이 있습니다.' 불과 몇 인치 또는 몇 피트 떨어진 곳에 수백 피트의 낙차가 있는 열악한 기상 조건으로 인해 장비의 앞부분이 보이지 않습니다."

로키산맥 국립공원(Rocky Mountain National Park)에는 엘크(사진), 무스, 마못 등 다양한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제공: Peter Baker/NPS)

Trail Ridge Road를 청소하는 것이 작은 일이 아닌 것처럼, 그것을 건설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복잡했습니다. RMNP는 자동차 소유가 주류가 되기 직전인 1915년에 설립된 카운티에서 가장 오래된 국립공원 중 하나입니다.

드라이빙 트레일 리지 로드

Trail Ridge Road를 방문하는 방문객은 시간에 맞춰 예약해야 합니다. 운전은 단 두 시간 안에 완료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 계획을 세우는 것을 권장합니다. 급격하고 극적인 날씨와 온도 변화에 대비하세요.

다른 사람에게 운전을 맡기고 싶다면 Rocky Mountain Conservancy에서 두 가지 유료 버스 투어, 즉 Trail Ridge Road 경관 생태 투어  Journey Over the Divide 경관 생태 투어를 제공합니다 . 두 곳 모두 사진 촬영 및 피크닉 점심 식사와 함께 여러 정거장을 따라 공원의 동식물에 대한 심층적인 탐험을 제공합니다.

1920년대 후반에는 더 많은 방문객이 자동차로 탐험하기를 원했지만 원래의 도로인 Fall River Road(오늘날에도 비포장 도로로 남아 있음)는 증가하는 교통량에 비해 너무 좁았습니다. Fall River Road의 11마일 경로에는 1차선, 가드레일 없음, 경사도 16%(Trail Ridge Road의 7%와 비교), 많은 지그재그 및 15mph 속도 제한이 있습니다. 눈사태, 깊은 눈더미, 제한된 시야가 문제였습니다. Trail Ridge Road는 더 많은 방문객을 수용하기 위해 건설되었지만 대공황이 한창일 때 젊은이들을 일하게 하는 혁신적인 방법이기도 했습니다.

Trail Ridge Road는 국가 경제 침체에 대처하고 미국의 산림, 공원 및 공유지를 개선하기 위해 18~25세의 남성을 고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인 민간 보존 단체(CCC)의 프로젝트 중 일부였습니다. 무엇보다도 CCC는 수십억 그루의 나무를 심고 126,000마일에 달하는 도로와 산책로를 건설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Trail Ridge Road였습니다.

 

일반적으로 6월에 여름 동안 Trail Ridge Road가 개장할 때 주변 봉우리에는 여전히 눈이 남아 있습니다(제공: Getty Images)

1929년부터 노동자들은 일년 중 약 4개월(6월 중순부터 10월 중순, 대략 오늘날 운전자에게 도로가 개방되는 시기)만 도로를 파고 굴착하고 포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이 직면한 어려움 중에는 극적으로 변화하는 기상 조건과 영구적인 수렁을 초래할 수 있는 영구 동토층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바위를 뚫고 거대한 통나무를 제거하고 침식을 방지하기 위한 구조물을 건설하는 동시에 도로를 공원의 자연 경관과 조화시켜야 했습니다. 건설이 가장 활발할 때 150명의 작업자가 말, 증기 삽, 트랙터 및 그레이더를 사용했습니다. Trail Ridge Road는 1932년에 완공되어 1938년에 Grand Lake까지 확장되었습니다. 개장 첫 해에 250,000명의 사람들이 자동차와 버스를 타고 공원을 방문했습니다. 오늘날 로키산맥 국립공원에는 연간 45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방문하고 있으며 트레일 리지 로드(Trail Ridge Road)는 공원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목적지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도로의 역사는 1930년대 훨씬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 경로는 선사 시대에 현재의 콜로라도와 유타에 살았던(현재도 살고 있는) 원주민 부족인 우트족이 만든 길을 따라갑니다. 이들은 여름 동안 이곳을 사냥하고 음식을 모으는 데 사용했습니다. 고고학자들은 이 지역에서 노간주나무 가지로 만든 원뿔형 주거지인 위키업(wickiups)과 함께 동물을 가두기 위해 전략적으로 배치한 암석인 게임 드라이브를 발견했습니다.

청명한 가을날 이 길을 운전했을 때, 사시나무의 나뭇잎은 해마다 신록의 녹색에서 눈부신 금색과 주황색으로 바뀌기 시작했고, 작고 다채로운 야생화가 풍경을 점재했으며, 산봉우리의 실루엣이 저 멀리 사라졌습니다. 나는 울창한 숲, 고산 초원, 절벽 같은 암석과 노두를 지나 운전했습니다. 모든 정류장에는 현지 야생 동물과의 만남이 포함되는 것 같았습니다. 장엄한 엘크와 무스, 날아다니는 다람쥐, 푹신한 마멋이 많이 있었습니다.

알파인 방문자 센터로 가서 현지 동식물과 도로 건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제공: Ann Schonlau/NPS)

수목 한계선을 통과한 후 포레스트 캐니언 오버룩 트레일(Forest Canyon Overlook trail)에서 짧은 하이킹을 하면서 섬세하고 독특한 툰드라 생태계를 탐험하기 위해 멈춰 섰습니다. 인부들이 Trail Ridge Road를 만들기 위해 어떻게 바위를 제거했는지 볼 수 있는 길가 정류장인 Rock Cut에서 나는 황량한 풍경을 가로질러 1마일의 하이킹을 따라가며 마멋, 피카, 엘크를 보았습니다.

 

알파인 방문객 센터(Alpine Visitor Centre)에서는 관리인이 안내하는 툰드라 자연 산책(Tundra Nature Walk)을 제공하여 고산 생태계, 극한 기후 및 지역의 고대 지질학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무료. 6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대부분의 날 제공)

드라이브의 중간쯤에 화산재로 형성된 절벽( 용암 절벽 이라고도 함 )을 지나서 트레킹의 가장 높은 지점인 무려 12,183피트를 지나 대화형 교육 전시물로 가득한 알파인 방문자 센터 에 도착하기 직전이었습니다. 그 지역의 식물과 동물, 도로 건설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관리 전문가인 Kyle Patterson은 "우리는 알파인 방문자 센터에 고산 툰드라에 서식하는 일부 식물과 그 뿌리 체계를 강조하는 멋진 전시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10년마다 꽃을 피울 수 있는 야생화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로키마운틴 국립공원 홍보담당관.

알파인 방문객 센터(Alpine Visitor Center)에서 몇 마일 떨어진 밀너 패스(Milner Pass) 는 대륙 분수계(Continental Divide)가 봉우리를 가로질러 대서양이나 태평양을 향해 흐르는 물을 나누는 곳입니다. 하이킹을 하고 야생 동물을 관찰하기 위해 여러 차례 지그재그를 지나면 홀츠바르트 역사 유적지(Holzwarth Historic Site)에 도달하게 됩니다 . 홀츠바르트 유적지(Holzwarth Historic Site)는 고지대 생활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번창한 용감한 독일 이민자 가족이 지은 1900년대 농가입니다. 제재소, Grand Lake에서 얼음을 잘라 냉장용으로 판매하고 결국 지역 최초의 손님 목장을 만들었습니다. 도로 끝과 그랜드 레이크 마을 근처에 있는 코요테 밸리 트레일헤드(Coyote Valley Trailhead) 는 산책하고 다리를 쭉 뻗을 수 있는 평화로운 장소를 제공했습니다.

화이트 너클 드라이브는 스위치백과 헤어핀 회전을 따라 비틀립니다(제공: Getty Images)

패터슨은 "이 생태계가 얼마나 특별한지, 그것을 경험하는 것이 얼마나 특별한지, 우리가 얼마나 돌봐야 하는지 깨닫기 때문에 이 생태계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고 말했다. "이전에 Trail Ridge Road와 같은 것을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사람과 함께 그곳에 가서 그들의 눈을 통해 그것을 보고 그것이 공원의 놀라운 특징이 무엇인지 깨닫는 것은 정말 재미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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