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슈퍼히어로 영화: 이것이 길의 끝인가?

by Healing JoAn 2023. 3. 31.

슈퍼히어로 영화는 너무 멋져 보이지 않습니다. 미국 배우 조나단 메이저스는 지난 주말 체포돼 폭행 혐의로 기소됐으며 그의 대표들은 무죄를 선언했지만 미 육군은 그가 출연한 모집 광고를 잠정 보류했다. 이로 인해 Disney 소유의 Marvel Studios는 어색한 위치에 놓였습니다. Majors는 최근 Ant-Man 영화 의 악당일 뿐만 아니라 차세대 Marvel 블록버스터의 주요 악당이 될 정복자 강을 연기합니다. 그가 그 역할을 유지해야 합니까? 그리고 에즈라 밀러는? 그들은 일련의 범죄로 기소되었습니다.지난 봄과 여름에 발생했지만 6월에 나올 예정인 DC의 The Flash에서 타이틀 역할을 했습니다. 시청자는 암울한 헤드라인을 잊고 모든 것이 괜찮은 척해야 합니까? 

분명히 이러한 주장과 관련하여 흥행작보다 고려해야 할 더 중요한 사항이 있으며, 두 배우의 주장된 행동은 그들이 속해 있는 영화나 영화를 만드는 스튜디오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지만 슈퍼히어로 영화가 어떤 종류의 크립토나이트가 한때 멈출 수 없고 파괴할 수 없는 것처럼 보였던 장르의 힘을 약화시키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올해 두 개의 슈퍼히어로 개봉작인 Ant-Man과 The Wasp: Quantumania 와 Shazam! Fury of the Gods는 흥행 성적이 저조했고 마지못해 리뷰를 받았습니다(Rotten Tomatoes에서 각각 47% 및 51%). 이 쇠퇴와 몰락이 그들과 함께 시작되지도 않았습니다. Screen Rant가 1월 1일에 게시한 기사의 제목은, "2022년은 슈퍼히어로 영화가 흥행 지배력을 잃은 해였다". DC의 블랙 아담이 헐리우드 최고의 수입을 올린 드웨인 존슨이 출연했음에도 불구하고 폭격을 가한 해였고, 소니의 모비우스가 소셜 미디어에서 조롱거리가 된 해 는 조롱하는 밈의 폭격을 받아 두 개의 골든 라즈베리 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 두 편의 대히트인 Top Gun: Maverick  Avatar: The Way of Water 와 비교 하면 우리가 기대했던 강력한 텐트폴이 아니라 허접하고 파생된 B급 영화처럼 보입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에즈라 밀러의 사생활은 올 여름 개봉한 플래시의 타이틀 역할에 그늘을 드리웠습니다. (Credit: Warner Bros and DC Comics)
 

무엇이 잘못되었나요? 그 질문에 대답하려면 무엇이 잘 되었는지 기억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슈퍼 히어로 영화는 이전에도 히트를 쳤지만 2008년 The Dark Knight가 연간 박스 오피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Iron Man이 2위를 차지하면서 현상이 되었습니다. 그 순위에도 불구하고 Marvel Cinematic Universe를 출시했기 때문에 판도를 바꾼 것은 Iron Man이었습니다. Marvel Studios의 회장인 Kevin Feige의 예리한 눈 아래 회사는 Thor 및 Captain America 와 같은 고전적인 Marvel 만화 캐릭터의 신선하고 재미있고 카리스마 있는 새 버전을 계속해서 소개했습니다 . 이 캐릭터들은 하나씩 서로의 영화로 넘어갔고, 각각의 메가 예산 스펙터클은 계속 성장하는 서사시의 에피소드로도 기능했습니다. 청중은 매료되었습니다.

이러한 성공을 본 다른 할리우드 스튜디오는 마블 코믹스의 다른 캐릭터에 대한 권리를 여전히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캐릭터를 다시 스크린에 표시할 때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Twentieth Century Fox는 X-Men 프랜차이즈를 부활시켰고 Fantastic Four를 부활시키려 했습니다 . Sony는 Tobey Maguire가 빨간색과 파란색 스판덱스 수트를 끊은 지 불과 몇 년 만에 Spider-Man을 재부팅했습니다. 한편 Warner Bros는 Marvel의 라이벌인 DC Comics가 출판한 캐릭터에 대한 권리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그들은 Superman, Batman , Wonder Woman 및 Aquaman이 등장하는 그들만의 공유 세계를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영화관은 슈퍼히어로들로 가득 찼다.

마블의 코스믹 인피니티 사가가 마무리되고 가장 매력적인 스타들이 은퇴하면서 영화의 공식적이고 친숙한 특성이 너무 분명해졌습니다.

아마도 Marvel이 잘하고 있었기 때문에 장르가 과대 평가되었을 것입니다. 2010년대의 골드러시 기간에도 Fantastic Four 및 Green Lantern(기억하시는 분 있나요?)과 같은 슈퍼히어로 영화가 많았는데, 이 영화는 광고 및/또는 비판적인 비난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만화책 블록버스터는 마블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2018)와 어벤져스: 엔드게임 의 스타버스트와 함께 최고조에 달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2019). 이 영화들은 MCU의 많은 캐릭터들을 하나로 모으고, 10년에 걸친 중요한 내러티브를 마무리하고, 우주 인구의 절반을 없애고 복원했으며, 두 팬이 좋아하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아이언맨과 크리스 에반스의 캡틴 아메리카를 저술했습니다. 그들은 수십억 달러를 벌었지만 회사가 어떻게 그들을 따를 수 있겠습니까? Marvel의 아무도 모르는 것 같았습니다.

증기 부족

한 가지 요인은 Covid-19 대유행으로 모멘텀이 둔화되어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개봉된 지 1년 만에 영화관이 문을 닫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어떻게 가상의 글로벌 위협이 실제 위협과 경쟁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또 다른 요인은 소위 "4단계"라고 불리는 다음 MCU 영화가 무기력하고 목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전날 밤. 회사의 우주 "인피니티 사가"가 마무리되고 가장 매력적인 스타들이 은퇴하면서 공식적이고 친숙한 영화의 성격이 너무 분명해졌습니다.

Black Widow (2021)는 본질적으로 Avengers: Endgame에서 살해당한 캐릭터에 초점을 맞춘 하나의 긴 플래시백이었습니다. 음울한 이터널스 (2021)는 낮은 키의 다큐멘터리 스타일 드라마인 노매드랜드 로 오스카상을 받은 클로에 자오가 아마도 효과가 많은 블록버스터를 감독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Thor: Love and Thunder (2022)는 Thor: Ragnarok 의 열등한 재탕이었습니다 .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 (2022)는 자신을 연기한 채드윅 보스만(Chadwick Boseman)의 죽음 이후 타이틀 히어로 없이 지내야 했습니다. 샹치와 텐 링스의 전설(2021)은 많은 중국 문화를 통합하여 혁신했지만 여전히 너무 많이 사용된 템플릿을 따랐습니다. 속편이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출시일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Shazam!을 포함한 올해의 슈퍼히어로 개봉작!  Fury of the Gods는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Credit: Warner Bros)

MCU는 어벤져스: 엔드게임까지 다른 모든 영화를 완전히 감상하려면 모든 영화를 봐야 했기 때문에 혁신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특별히 빠뜨리지 않고 건너뛸 수 있습니다. 사실, 영화는 WandaVision , Loki 및 Disney+의 나머지 Marvel TV 시리즈보다 덜 중요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가장 흥미로운 슈퍼히어로 액션이 TV에서 나온다면 왜 영화관에서 열악한 관계를 보기 위해 돈을 지불해야 할까요?

이것은 단지 Marvel 문제가 아닙니다. 모든 슈퍼 히어로 프랜차이즈는 이제 이전 영화의 짐으로 인해 무게가 가벼워 졌기 때문에 짜릿한 전진 스릴에 관한 장르는 더 이상 빠르게 진행되지 않습니다. 시청자들은 어벤저스에 누가 있는지, 누가 조커를 연기 하는지, 울버린이 살아 있는지 죽었는지, 베놈이 소니의 스파이더맨 유니버스에 있는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있는지, 아니면 다른 우주에 있는지 기억하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슈퍼 히어로 영화는 이제 미래보다 과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그들은 지쳤고 시청자들도 지쳤습니다.

나쁜 소식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Spider-Man: No Way Home)은 2021년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였으며, 새로운 스파이더맨 영화는 6월에 개봉합니다(Credit: Alamy).

한 가지 문제는 스튜디오에 사랑하는 캐릭터가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지난 20년 동안 여러 배우가 스파이더맨을 연기한 것은 사실이지만,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는 자신의 부품을 만든 배우인 다우니와 에반스와 너무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지금 다시 캐스팅하는 것은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 그래서 우리는 누구와 함께 남아 있습니까? Marvel Studios는 The Marvels 및 Thunderbolts로 바닥에 도달하고 있으며 Sony는 Kraven the Hunter 및 Madame Web과 같은 Spider-Man B급 영화를 중심으로 영화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결국 Marvel과 DC 만화는 한때 약속했던 무한한 자원이 아니었을 것입니다.

그래도 우리는 흥분해서는 안 됩니다. 작년에 전 세계 박스오피스 상위 10위권에 4편의 슈퍼히어로 영화가 있었습니다. Minions: The Rise of Gru를 포함하면 5편입니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2021년 최고 수익을 올린 영화였습니다 . 그리고 저는 6월에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스파이더-버스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부작의 감독인 제임스 건은 새로운 배우와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DC의 슈퍼히어로를 다시 시작하는 일을 맡았습니다. 이 장르는 이야기 속 인물들이 자주 그러하듯이 여전히 성공적인 복귀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초의 마블 영화가 그랬던 것처럼 흥분을 다시 불러일으킬까요? 그것은 정말 초인적인 위업이 될 것입니다. 믿거나 말거나, "슈퍼히어로 피로"라는 용어는 이미 2011년에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2023년, 전 세계의 영화 관람객들은 그것이 어떤 느낌인지 알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