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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운동화가 당신에 대해 말하는 것

by JoAn Healing 2021. 11. 15.

패션쇼, 클럽이나 모퉁이 상점에서 운동화(or trainers, or sports shoes, or whatever you might call them)는 스포츠, 패션, 예술, 영화 및 음악. 수십 년 동안 운동화는 대중 문화 화폐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했습니다. 1986년, 뉴욕 힙합의 전설 Run DMC는 히트곡 My Adidas로 획기적인 찬가(및 160만 달러 브랜드 보증 계약)를 만들었습니다. 그 이후로 전 세계적으로 운동화 선언과 세레나데는 Dr Dre 여부에 관계없이 강력하고 빠르게 계속되었습니다. Nike Air Force 1s 또는 Lil Nas X의 최근 논란의 여지가 있는 수집품 "Satan Shoes"의 깨끗한 보관함을 표시합니다. 런던의 디자인 박물관은 최신 전시회인 Sneakers Unboxed: Studio to Street 도 헌정했습니다.

Sneakers Unboxed의 큐레이터인 Ligaya Salazar는 "저에게 끌렸던 것은 많은 사람들의 삶에서 큰 의미를 지닌 유비쿼터스 일상 디자인 오브제이기 때문에 디자인 맥락에서 스니커즈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것이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살라자르 자신의 패션 및 예술 배경과 십대에 세미프로 농구를 하며 보낸 시간은 전시회의 다층적 개요를 반영합니다. 주제는 임상적 정확성(개막 전시 중 하나는 "운동화의 해부학"을 해부함)으로 처리되지만 또한 중요한 감정적 발차기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처리됩니다. 그 정의 이미지의 대부분은 거리 풍경과 흑인 문화 혁신에서 비롯됩니다. 쇼에는 강력한 Puma Clydes를 자랑하는 NYC 브레이크댄서의 Martha Cooper의 활기찬 80년대 초반 사진이 포함됩니다.

Run DMC가 1980년대에 My Adidas를 히트시킨 이후로, 운동화는 스타일 선언문이자 상태 표시기 역할을 했습니다(Credit: Getty Images)

Salazar는  "스니커즈는 70년대 말에 스타일 아이템이자 정체성의 진술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농구(또는 영국의 축구), 스타일 및 청소년 문화가 함께 모여 기초를 형성하는 절정이었습니다. 우리가 지금 운동화 문화로 이해하고 있는 것.

"이후로 운동화의 인기와 위상을 기반으로 누적적으로 구축되는 많은 이벤트가 있습니다: Adidas가 보증하는 Run DMC(첫 번째 비스포츠 보증), 인기 있는 수요로 인해 3개의 볼티모어 소매업체에서 Nike Air Force 1s의 첫 번째 재발행 그리고 물론 나이키의 젊은 노스캐롤라이나 신인 신인 마이클 조던에 대한 지지 - 모두 80년대 중반 이 운동은 [스니커즈]가 빅 브랜드에 의해 진정으로 선택되어 리미티드 에디션 및 콜라보레이션으로 재판매되기 전까지 90년대 내내 계속됩니다. , 궁극적으로 독점과 욕망을 제조합니다."

 

요즘은 모든 대중 문화 행사가 희귀 에디션 스니커즈로 예고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여기에는 항상 강력하게 반대하는 세력이 작용하고 있으며, 이들은 또한 청소년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눈에 띄고 싶은 욕구와 소속되고 싶은 욕구(그리고 잘못된 패션 단계를 벗어나는 것)가 바로 그것입니다. Sneakers Unboxed에서 저는 개인 맞춤화를 위한 "빈 캔버스"로 디자인된 1983년 올 화이트 3-스트라이프 Adicolor 신발 한 켤레를 발견했습니다.

런던 디자인 뮤지엄에서 열린 한 전시회에서 대중문화 현상으로서의 스니커즈를 탐구하다(제공: 디자인 뮤지엄)

그것은 내가 80년대 후반과 90년대에 우리 학교에서 "올바른" 운동화 브랜드를 신었을 때의 스트레스를 회상하게 합니다. 내가 사우디 아라비아에 살았을 때 십자형 끈이 달린 파스텔 LA Gear 신발에 대한 독특한 유행이있었습니다. 내가 사우스 런던으로 돌아갔을 때, 신발에 대한 압박은 더 심해졌습니다. 나는 "외국"(인식할 수 없는) 신발을 신고 난리를 피웠다. 제 중등학교의 다른 여학생은 브랜드가 없는 평범한 운동화를 신고 조롱을 당했습니다(미국에서 "운동화"라는 용어를 사용한 적이 없음). 그녀는 받아 들여지기를 열망하여 양쪽에 볼펜 대문자로 "NIKE"라고 썼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그 후 더욱 무자비한 괴롭힘을 당했습니다.

 

지금 학교 친구의 트레이너를 생각하면 그녀의 DIY 브랜딩은 실제로 훌륭해 보이지만 애도가 가득합니다. 또한 Edmond Looi의 맞춤형 Adidas IKEA Ultraboost 신발(Sneakers Unboxed에도 전시됨)의 안티쿨 예술성이나 다양한 바이럴 댄스 클립에서 볼 수 있듯이 간단하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15 Walmart 운동화"에 대한 2021년 Tik Tok 트렌드보다 오래 전입니다.

 

나는 스포츠 팀이나 스타일 부족에 속하지 않았습니다(Sneakers Unbox는 영국 축구 "캐주얼"에서 일본 수집가 및 운동화와 신성한 도상학을 결합한 멕시코 "Cholombianos"에 이르기까지 많은 매혹적인 예를 강조 표시합니다. 대중 문화가 내 운동화 선택을 결정했습니다. 어렸을 때 나는 컨버스 올스타가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과의 연관성과 다채로운 범위 때문에 끌렸습니다. ). 운동화에서 영감을 받은 노래의 무한한 재생 목록이 있습니다. Complex 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미국 랩이 지배적입니다. 매거진의 2013년 특집인 "힙합 역사상 가장 위대한 운동화 50선"(Nas, A$AP Rocky, Jay-Z, Run DMC 포함)이지만 프랑스 힙합 크루들도 같은 무드의 트랙에 신발 이름을 붙였습니다. 파리 외곽에서 L'Uzine의 AirMax(2011)로.

원래 에어 조던 운동화는 스타 농구 선수 마이클 조던을 위해 독점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Credit: Getty Images)

특정 운동화 노래는 거리의 신용을 무시합니다. 컨트리 곡 A Pair of Old Sneakers(1980)에서 Tammy Wynette와 George Jones는 희미한 로맨스("착용되지 않은")를 한탄합니다. 보다 최근에는 2014년 북경어 트랙 My Skateboard Shoes(번역된 가사: "나는 내 발을 움직이는 힘을 느꼈다/ 내 스케이트보드 신발과 함께, 나는 밤이 두렵지 않다")는 가수 Pangmailang을 위해 짧은 입소문을 냈다. . 다른 곳에서 신발은 K-pop 스타 하성운의 스니커즈(2021)에서 탈출의 마법을 불러일으킨다. 영상 속 그는 핑크빛 머리와 잘 어울리는 올스타 한 쌍을 언박싱했다.

 

대중 문화가 스니커즈를 국제 대중과 연결하는 동안, 초한정 판매 및 럭셔리 브랜드(예: Kanye West의 발렌시아가를 위한 사치스러운 가격의 Yeezy 라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를 열망적이고 손에 넣을 수 없는 아이템으로 변모시켰습니다. 오늘날, 모든 대중 문화 행사는 희귀 에디션 운동화로 예고됩니다. 예를 들어 Peter Saville, 건축가 Ben Kelly 및 베이시스트 Peter Hook이 디자인한 획기적인 Manchester 클럽의 25주년을 기념하는 Hacienda/Factory 신발(2007, 250켤레)이 있습니다. Y-3용(Yohji Yamamoto/Adidas 패션 콜라보).

 

Lil Nas X의 앞서 언급한 "Satan Shoes"는 즉시 전설의 소재가 되었습니다. 예술 집단 MSCHF가 악마처럼 개조한 Nike Air Max 97(바닥에 사람 피 한 방울이 있다고 보고됨) 666켤레의 한정판 실행은 소송을 촉발했습니다. 스포츠웨어 브랜드에서 Sneakers Unboxed는 밑창에 "성수"가 포함된 MSCHF의 초기 "예수 신발" 모델을 전시합니다.

뮤지션 Lil Nas X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Satan Shoes' 제작을 도왔습니다. (Credit: MSCHF)

"스니커즈 커스터마이즈를 통한 예술적 표현은 처음부터 스니커즈 문화에 내재되어 있습니다."라고 Salazar는 지적합니다. "나이키가 '예수' 신발이 아닌 '사탄' 버전의 신발에 반응하는 것을 선택한 것이 흥미롭습니다..."

 

신비로움을 더하다

 

운동화 문화는 스타가 출연한 Just for Kicks(2005)를 비롯한 장편 다큐멘터리에 등장했지만 허구의 영화도 그 신비로움을 부추깁니다. 무술의 전설 Bruce Lee가 70년대 초 Onitsuka Tiger 운동화를 신었을 때 그는 일본 브랜드의 컬트 어필을 시작했습니다. Quentin Tarantino의 Kill Bill Vol.1(2003)에서 Uma Thurman의 의상 경의는 그 자체로 영향력이 있음을 증명할 것입니다. Aliens(1986)의 화려한 프로모션 포스터는 다음과 같이 선언했습니다. "REBOK은 150년 동안 볼 수 없는 신발을 미리 봅니다", Sigourney Weaver의 공상과학 여주인공은 Tuan Lee가 디자인한 끈이 없는 "Alien Stomper" 운동화를 신고 있습니다. 영화의 절정 장면에 의해 결정됨);

 

운동화 특권은 당신이 얼마나 부자인지뿐만 아니라 업계 내에서 자신의 지위와 관련이 있습니다. – Ligaya Salazar

 

Back to the Future II(1989)에서 Michael J Fox의 시간 여행 영웅은 하이테크 자동 끈이 달린 Nike Mags를 착용합니다. 이 운동화의 2016년 판은 현재 재판매 사이트 StockX에 £198,928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Space Jam(1996)은 NBA의 하이플라이어이자 운동화 영감을 받은 Michael Jordan이 Looney Tunes 만화 캐릭터와 함께 코트를 치는 장면을 연출했습니다. LeBron James는 2021년 속편 Space Jam: A New Legacy에서 주연을 맡아 새로운 세대의 Nike 타이인 신발을 탄생시켰습니다.

Sigourney Weaver의 공상과학 소설 'Alien Stomper' 운동화를 포함하여 수십 년 동안 운동화 문화가 화면에 나타났습니다(제공: Getty Images)

강렬한 디테일로 인해 특정 운동화 디자인은 복잡한 섬세함처럼 보입니다. Reebok의 대중 문화 및 스트리트웨어 협업 수석 관리자인 Chris Hill은 브랜드 블로그(2020년 10월)에서 Ghostbusters 스니커즈의 "Classic Leather" 시리즈에 대해 설명합니다. 그 중 하나는 아웃솔에 슬라임을 밟은 것 같은 야광 녹색 반점이 있고 뒤꿈치 주변의 노란색과 검은색 위험 스트라이프가 살짝 쳐서 멋을 더합니다. 약간."

 

한편 현대 미술은 독일 사진작가 안드레아스 구르스키(Andreas Gursky)의 나이키 컬렉션의 광대한 풍경에서부터 영국 예술가 루벤 당구어(Reuben Dangoor)의 홀리 트레이너티(Holy Trainerty) 그림에 이르기까지 운동화를 욕망의 대상으로 불멸시킵니다.

 

스니커 헤드는 요람에서 무덤까지 이어집니다. 브랜드는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유아용 침대 부티"로 축소합니다. 아크라에 기반을 둔 관 예술가 Paa Joe는 밝은 맞춤형 Air Jordan 모양의 장례식 관을 제작했습니다. 전문 앱은 신상품의 놀라운 비율을 추적하는 반면 소비의 영향은 현대 세계에서 질문  제기 합니다(Sneakers Unboxed도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생산을 봅니다). 운동화는 어떻게 든 모든 것을 포괄하지만 배제적인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희귀하고 한정판 모델은 열렬한 수집가 또는 운동화 애호가가 많이 찾는 모델입니다(제공: 디자인 박물관)

"운동화 문화에서 이것을 완벽하게 설명하는 용어가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운동화 특권입니다."라고 Salazar는 말합니다. "이 특권은 당신이 얼마나 부자인지뿐만 아니라 업계 내에서 자신의 지위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온라인 추첨은 그것을 더 민주적으로 만들었어야 했지만 사람들이 추첨을 해킹하기 위해 봇을 설계하고 일부 운동화는 그렇지 않은 운동화를 설계하는 것에 대해 큰 논쟁이 있습니다. 완전히 배포되기 때문에 여전히 아는 사람에 관한 것입니다. 그러나 '과대 광고'를 볼 수 있고 한정판을 재판매하여 돈을 벌지 못한다면 재미있는 운동화가 많이 있습니다. 모든 취향과 정체성을 위해. 하지만 사람들이 당신의 발끝에서 당신을 판단하는 매우 '암호화된' 세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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