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마르 강은 켈트 콘월과 앵글로 색슨 잉글랜드 사이의 1,000년 된 분할을 표시하는 콘월 역사와 정체성의 중심입니다.
"나는 타마르 강 서쪽에 살고 있어 기쁩니다." 론세스턴 성의 그늘에서 콘월어의 역사와 정치에 대해 논의하면서 Rob Tremain이 강조했습니다 . "타마르를 지나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아버지는 항상 창문을 열고 '다시 숨을 쉴 수 있습니다. 콘월에 있습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국경 중 하나를 형성하는 타마르 강은 켈트족 커나우 (콘월)와 앵글로색슨 잉글랜드 사이에 1,000년 된 구분을 표시하는 콘월 역사와 정체성의 중심 입니다. 936년 앵글로색슨족의 왕인 애슬스턴이 마지막 토착 브리튼인들을 타마르로 몰아낸 이래로 동쪽과 서쪽에 뚜렷한 정체성이 형성되었습니다.
브리스톨 해협(Bristol Channel)에서 몇 마일 떨어진 진흙 밭에서 겉보기에 하찮아 보이는 물줄기로 시작하여 플리머스 사운드(Plymouth Sound)까지 남쪽으로 61마일 떨어진 구불구불한 여정에서 강은 자연적인 장벽으로 확장됩니다. 다른 모든 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종종 간과되는 콘월 문화, 역사 및 정체성에 대한 이야기를 조사하기 위해 이 켈트족 접경 지역으로 여행을 계획하면서 콘월의 섬 같은 지형이 어떻게 반도의 역사를 형성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데본 국경 근처에 위치한 콘월어 타운 론세스톤은 한때 피투성이였던 이 국경지대 한가운데에 자리잡고 있으며 여행자들이 데본에서 A30을 따라 운전할 때 도달하는 첫 번째 콘월어 마을입니다. 콘월로 향하는 역사적인 관문인 폴슨 다리(Polson Bridge)에서 강을 건너는 도로 표지판이 영어와 콘월어로 Kernow로 나를 환영하자 데본의 녹색, 흑백 및 흑백 깃발이 콘월의 흑백으로 바뀌었습니다 .
Tremain은 43년 동안 Launceston의 타운 크라이어였습니다. 콘월의 격자 무늬 안면 마스크를 쓰고 콘월의 국기가 새겨진 토트백을 들고 그는 수세기 동안 실패한 반란과 타마르에 대한 유혈 여행이 궁극적으로 어떻게 콘월어와 문화를 억압했는지 설명했습니다. 영국의 잊혀진 다섯 번째 국가 – 하지만 국경은 항상 고정된 장소였습니다.
"여기는 영국이 아닙니다." Tremain이 중세 석조 아치 밑으로 내려가 론세스톤 성의 안뜰로 들어서면서 극적으로 말했습니다. "우리는 영국인이 된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영국인이 아닙니다. 우리는 콘월 사람입니다."
그가 콘월의 구 카운티 수도를 안내하면서 Tremain은 영국의 나머지 지역에서 종종 콘월을 "또 다른 영국 카운티"로 보는 반면 콘월은 기술적으로는 공국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콘월어 언어와 함께 영국과 구별되는 콘월어 "국가"에 대한 아이디어를 홍보하는 데 사용되는 흥미로운 역사적 특징입니다.
우리는 영국인이 된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영국인이 아닙니다. 우리는 콘월입니다.
Duchies는 영국 왕과 여왕의 법과 세금에 직접적으로 종속되기보다는 공작과 공작 부인이 통치하는 반독립 중세 영지였습니다. 역사적으로 콘월 공작은 콘월 공국이 처음 설립된 1337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전통인 폴슨 다리에서 콘월 신민들로부터 십일조와 로열티를 징수했습니다.
오늘날까지, 공국과 그에 따른 광대한 콘월의 영지와 수입은 통치하는 군주의 장남에게 자동으로 수여됩니다. 현재 콘월 공작인 찰스 왕세자는 1973년 론세스턴 성에서 칭호를 부여받았고, 트레메인은 의식 중에 받은 독특한 봉건 회비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장작과 커민 파인트."
론세스톤을 떠나서 나는 남쪽으로 향하기 전에 동쪽으로 다시 데본으로 건너갔다. 타마르는 강력한 장벽이지만 강 양쪽의 역사는 콘월 국기처럼 흑백이 아닙니다. 중세 시대에 서남부 전체는 먼 군주에 대한 불만이 끓어오르는 땅이었다. 꽤 자주, 콘월 사람들은 똑같이 불만을 품은 데본기 사람들 사이에서 전우를 찾을 것입니다.
앵글로색슨족의 리프턴(Lifton) 마을을 지나다가 코니시 상류층의 오래된 가족 이름을 딴 펍인 아룬델(The Arundell )을 발견 했습니다. Humphrey Arundel은 1549년에 타마르 상공에서 콘월 군대를 이끌고 Sampford Courtenay의 Devon 마을에서 시작된 새로운 개신교 영어 기도서의 부과에 항의하는 폭력적인 봉기인 기도서 반란에 가담했습니다.
콘월족(때로는 데본족)이 여러 번 반란을 일으켰지만 기도서의 반란은 콘월의 국가 정체성에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16세기까지 데본에서 타마르를 건너는 여행자들은 영어보다 콘월어를 훨씬 더 많이 들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기도서 반란(Prayer Book Rebellion)에서의 패배는 콘월의 고대 켈트 언어에 죽음의 종소리처럼 들렸습니다. 콘월어 언어는 교회에서 영어가 시행됨에 따라 시들었고, 콘월어가 현대적인 부활을 보기까지는 거의 4세기가 걸렸을 것입니다.
Cornwall의 접경 지역의 구불구불한 시골 길은 내가 Gunnislake 또는 Dowrgonna에 도착할 때까지 Tamar를 앞뒤로 이끌었습니다. 그곳에서 저는 역에 차를 두고 Tamar Discovery 에 합류하기 위해 강까지 걸어갔습니다. 트레일 , AONB( Tamar Valley Area of Outstanding Natural Beauty )를 통해 타마르 강을 따라 이어지는 35마일 길이의 하이킹 루트 는 하이커들에게 영국의 잊혀진 국경을 탐험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Cornish와 Devonians는 적합할 때 힘을 합쳤을 수도 있지만 국경을 넘는 Tamar Valley AONB의 정보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자인 Charlotte Dancer가 설명했듯이 강력한 Tamar는 계속해서 양쪽 강둑에 있는 이들을 통합하고 분할합니다.
“양쪽의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는 스콘을 먹는 방법입니다.”라고 그녀는 가볍게 말했습니다. "AONB 회의 중 하나에서 우리는 데본 주민들을 위해 먼저 크림을 바른 다음 잼을 바른 스콘 접시를 가지고 있었고 콘월 주민들을 위해 먼저 잼을 바르고 크림을 바른 다른 스콘 접시를 가졌습니다."
영국식 콘월어를 표시하는 유일한 문화적 식별자는 요리의 차이점이 아닙니다(물론 콘월식 페이스트를 잊지 마세요). 역사와 문화의 차이는 지명과 언어, 콘월어 반란의 장소, 심지어 마을의 배치에서 관찰될 수 있습니다(앵글로 색슨족 마을에는 항상 녹색 마을이 있었지만 콘월족 마을에는 거의 없었습니다). Old Cornwall Societies (Kernow Goth, 콘월어로) 연맹 회장인 Karin Easton 은 오늘날 콘월 문화가 "알토와 소프라노와 함께하는 콘월 펍 노래"부터 켈트에서 영감을 받은 콘월 댄스, 콘월 브라스 밴드 및 콘월어 헐링과 콘월어 레슬링의 "국가적" 스포츠.
나는 강을 가로지르는 인상적인 120피트 육교가 있는 칼스톡(Calstock)의 콘월어 마을에 도착할 때까지 타마르 디스커버리 트레일(Tamar Discovery Trail)을 따라 기복이 심한 지형을 따라 험난한 5마일을 하이킹했습니다. 트레일은 Tamar 반대편에서 Devon으로 계속 이어집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강을 건너는 유일한 방법은 기차를 타는 것이기 때문에(다음 출발은 두 시간이 더 걸리지 않았습니다), 나는 파인트에 정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타마르 인의 둠바 에일 .
Calstock 고가교는 강이 Plymouth Sound로 비우기 전에 Plymouth 외곽의 Tamar Bridge에 도달할 때까지 20마일의 마지막 교차점입니다. 19세기 중반 이후로 고립된 콘월을 영국의 나머지 지역까지 개방한 것은 철도, 고가교 및 이와 같은 교량으로 타마르를 통해 대규모 관광을 제공했습니다.
Easton은 수세기에 걸친 문화적 억압과 콘월어 이민으로 켈트족이 거의 사라졌을 때 콘월의 정체성을 구하는 데 여러 면에서 관광업이 도움이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1840년대 이후로 많은 콘월 남성들이 일자리를 찾기 위해 해외로 가야 했습니다."라고 Easton이 말했습니다. "콘월 문화가 완전히 사라지기 전에 파악하고 싶은 강한 느낌이 있었고, 이는 특히 해안 마을에서 콘월 관광을 촉진하려는 아이디어와 연결되었습니다."
들어오는 영국 관광객들에게 "서쪽의 야생의 땅"과 아서 왕의 신화적인 고향으로 판매된 콘월의 부흥은 앵글로색슨의 역사와 구별되는 과거인 콘월의 켈트족 과거에 대한 관심이 19세기 중반. 콘월의 수호성인인 성 피란(St Piran)의 흑백 깃발은 "국가적" 상징으로 채택되었고 , 콘월어 언어는 고대 콘월어 텍스트와 방언의 조각에서 조각난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 했고 , 콘월어 의 약간의 도움으로 밀접하게 관련된 브르타뉴어와 웨일스어의 살아있는 언어.
이곳에 오는 사람들은 콘월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의 강도를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언어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발전하고 있습니다."라고 Easton이 말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2개 국어를 구사합니다. 많지는 않지만 성장하고 있습니다. 코니쉬 거리 표지판이 있고, 공원 및 승차 버스에 코니쉬어로 안내 방송이 있고, 학교에서 가르치고, 온라인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예전보다 훨씬 많이."
Easton은 또한 관광업이 어떻게 콘월과 영국 사이에 가장 큰 현대적 격차를 만들어 냈는지 설명했습니다. 관광 산업은 현지 노동자에 의존하지만 Easton은 Tamar 동쪽에 사는 휴가용 주택 구매자가 주택 시장에서 가격을 매기는 동일한 콘월 현지인을 지속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고대 고국에서 많은 콘월 인들이 직면한 경제적 어려움은 콘월어 부흥에 불을 붙였습니다. 이스턴이 나에게 말했듯이, 콘월어의 부흥을 위해 캠페인을 벌이는 정치 단체인 Mebyon Kernow(Kernow의 아들)를 대표하는 다수의 콘월 의회 의원이 선출 되었습니다. 웨일즈,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와 마찬가지로 자체 의회가 있는 콘월 을 이양 했습니다.
Easton은 "여기에 오는 사람들이 콘월에 대해 느끼는 감정의 강도를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결코 이해하지 못하지만, 음, 그들은 콘월 자신을 강하게 동일시하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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