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Frida Kahlo를 알고 있습니다 – 물론 당신은 알고 있습니다. 그녀는 역사상 가장 유명한 여성 예술가이며 그녀의 이미지는 즉시 알아볼 수 있고 피할 수 없습니다. Kahlo는 티셔츠, 노트북, 머그 등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쓰는 동안 집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는 가게 창가에서 귀여운 만화 Kahlo 상품을 발견했습니다. 나는 많은 독자들이 그녀의 단색 눈썹과 전통적인 멕시코 의상, 꽃무늬 머리띠와 빨간 립스틱으로 그녀를 표현하는 것과 유사하게 눈에 띄는 거리에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부분적으로는 그녀 자신의 이미지가 Kahlo의 주요 주제였기 때문입니다. 그녀의 작품 중 약 3분의 1이 자화상이었습니다. 그녀는 1954년에 사망했지만 그녀의 작품은 여전히 신선하게 읽힙니다. 그녀의 자화상은 정체성, 자신의 이미지를 만들고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야 할 필요성에 대해 많은 양을 이야기합니다. 그녀는 관객을 바라보며 자신을 그립니다. 직접적이고, 치열하고, 도전적입니다.
이 모든 것은 Kahlo가 특정 현대의 페미니스트 내러티브에 꼭 맞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강하고 독립적인 여성, 자신을 주제로 사용하고 여성의 복잡하고 지저분하고 고통스러운 측면을 주저 없이 탐구합니다. 그녀의 그림은 극적인 삶의 극적인 요소를 강렬하게 나타냅니다. 유산, 아이를 가질 수 없음; 육체적 고통(그녀는 18세에 끔찍한 사고를 당했고 평생 육체적 고통을 겪었습니다); 큰 사랑(그녀는 멕시코 예술가인 디에고 리베라와 레온 트로츠키를 비롯한 많은 다른 남녀 연인들과 격렬한 관계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큰 질투(리베라는 자신의 누이를 포함하여 그녀를 반복적으로 속였습니다).
Kahlo는 방문자를 안전하게 유치할 수 있는 블록버스터 주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그들이 보여주는 전부는 아닙니다. 그녀의 예술은 항상 그녀의 삶에 관한 것만은 아닙니다. 그녀의 트라우마, 그녀의 사랑 생활에 관한 책들이 쓰여져 있습니다. 그녀는 Salma Hayek 주연의 헐리우드 영화의 주제였습니다. Kahlo는 방문자가 종종 그녀의 예술보다 여성에 대해 더 많이 보는 경우에도 갤러리 문을 통해 방문자를 확보할 수 있는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블록버스터 주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일은 어떻습니까? 일부 미술사가들에게는 결과물보다 사람에 대한 끊임없는 초점이 지루해졌습니다. 이것이 바로 새로운 기념비적인 책인 Frida Kahlo: The Complete Paintings 가 Taschen에 의해 출판된 이유 입니다. 그녀의 전 작품. Andrea Kettenmann 및 Marina Vázquez Ramos와 함께 작업하는 멕시코 미술 사학자 Luis-Martín Lozano는 사진으로만 알고 있는 많은 분실 작품을 포함하여 총 152개의 이미지가 있는 모든 단일 Kahlo 작품에 대한 메모를 제공합니다.
멕시코 시티에서 화상 통화로 Lozano와 이야기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그녀에 대한 많은 쇼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작업에 대한 포괄적인 조사가 기한이 지났는지 묻습니다.
"미술사가로서 Kahlo에 대한 나의 주요 관심은 예술가로서의 그녀의 작업이었습니다. 이것이 최근 수십 년 동안 대부분의 프로젝트의 주요 관심사였다면 아마도 이 책이 그럴 이유가 없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나 진실은 , 그렇지 않다"고 그는 말한다. "전시회에 참석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녀의 성격, 즉 그녀가 누구인지, 어떻게 옷을 입는지, 누구와 잠자리에 드는지, 그녀의 연인, 그녀의 이야기에 관심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전시회와 카탈로그는 종종 그 이야기에 초점을 맞추고 "같은 그림과 같은 그림에 대해 같은 아이디어를 반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많은 작품을 제쳐두고 있습니다."라고 Lozano는 말합니다. 책도 같은 근거를 다시 밟습니다. "똑같은 일을 반복하면 팔릴 것입니다. 왜냐하면 Kahlo에 관한 모든 것이 팔리기 때문입니다. 유감스럽게도 그녀는 상품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전시와 책]이 판매되지 않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그럴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그림에 제목이 잘못 지정되거나 날짜가 잘못 지정되거나 동일한 품질이 아닌 색상이 아닌 사진이 복제되는 등 특정 실수가 발생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그녀의 작업이 의미하는 바에 대한 아이디어가 무한히 반복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석 수준이 오염됩니다."라고 Lozano는 제안합니다. "그들은 그림에 대해 계속해서 '아, 리베라를 사랑했기 때문에', '아이를 가질 수 없었기 때문', '병원에 있기 때문에'라고 반복해서 말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사실입니다. 그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그림의 수(152점)는 주요 예술가에게 엄청난 양의 작품이 아닙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이들 중 일부는 이전에 작성된 적이 없습니다. "절대, 단 한 문장도 아닙니다!" 웃는 로자노. "예술사의 관점에서 볼 때 일종의 혼란입니다."
그녀의 작업에 대한 포괄적인 조사를 제공한다는 것은 지난 10여 년 동안 경매에서 밝혀진 작품과 개인 수집가가 거의 대여하지 않아 잘 알려지지 않은 작품을 포함하여 분실되거나 거의 알려지지 않은 작품을 함께 모으는 것을 의미합니다. Lozano는 Kahlo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를 희망합니다. "우선 - 그녀는 예술가로서 누구였습니까? 그녀는 자신의 작업에 대해 어떻게 생각했습니까? 예술가로서 그녀가 달성하고 싶었던 것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이 그림은 그 자체로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것은 우리가 Kahlo와 연관시키는 종류가 아닐 수도 있는 초기 작품을 다시 살펴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그녀가 그녀의 아버지, Guillermo, 전문 사진가이자 꽃 정물화의 아마추어 화가에게 얼마나 영감을 받았는지 보여줍니다. 1953년 이후로 전시되지 않은 1925년의 잘 알려지지 않은 정물(장미가 있는 정물)과 같은 작품은 그의 스타일과 현저하게 유사합니다.
Kahlo는 그녀의 전체 경력 동안 놀랍고 생생한 정물화를 계속 그렸습니다. 비록 그녀의 자화상보다 일반 대중에게 덜 알려져 있고, 수집 가능성이 낮고, 덜 연구되었지만 말입니다. 그녀에 대한 식물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는 Lozano와 동료가 식물의 상징적 의미에 대한 Kahlo의 평생 관심을 보여주는 문서를 발견한 이후 강화되었습니다. 그녀는 이것을 그녀의 아버지로부터 배웠고, 수녀가 된 그녀의 이복 여동생인 Margarita(이전 결혼에서 그녀의 아버지의 자녀)와 편지에서 토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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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hlo와 Margarita의 편지는 "꽃과 과일, 에덴 동산의 상징적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은 천국에서 뜯어낸 꽃과 같아서 돌봐야 하는 꽃과 같습니다."라고 Lozano는 말합니다. "이것은 놀랍고 정물과 꽃이라는 주제가 그녀에게 왜 그런 의미가 있었는지 증명합니다."
그는 1938년에 그린 참치(Tunas)라는 그림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제시합니다. 이 그림은 녹색과 덜 익은 것부터 활기차고 육즙이 많은 붉은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숙성 단계에 있는 세 개의 가시 배를 예술가로서 Kahlo 자신의 성숙에 대한 이해를 나타내는 것으로 묘사합니다. 그리고 사람뿐만 아니라 잠재적으로 종교적 상징주의(희생을 불러일으키는 피 묻은 살)를 갖고 있기도 합니다.
Complete Paintings 책은 또한 Kahlo가 1928년에 리베라를 만난 것에 의해 영향을 받았다거나 그녀의 작품이 여성의 고통에 대한 독학, 본능적인 울부짖음이라는 개념에 반대하여 예술계 발전에 대한 Kahlo의 지적 참여의 깊이를 드러내기 위해 노력합니다. . 그녀의 그림은 젊은 멕시코인이 모더니즘, 스트라덴티즘, 입체파, 나중에는 초현실주의에 이르기까지 예술 운동에 대한 칼로의 연구와 실험을 보여줍니다.
"Frida Kahlo의 그림은 개인적인 문제의 결과였을 뿐만 아니라 누가 그림을 그리고 있는지, 트렌드는 무엇인지, 토론은 무엇인지 살펴보았습니다."라고 Lozano는 말합니다. 그는 1927년의 판초 빌라(Pancho Villa)와 아델리타(Adelita)라는 아방가르드 회화에 대한 그녀의 첫 시도와 날카로운 모더니스트 선과 각도를 사용하는 잃어버린 작품 If Adelita를 지적합니다. 그녀는 리베라를 만났다."
또한 초기 작업에서 아버지의 서재에서 판화를 발견한 르네상스 시대의 거장들에 대한 그녀의 관심을 볼 수 있습니다. 무성하고 녹음이 우거진 배경을 배경으로 두 하녀를 묘사한 그녀의 1928년 그림 두 여성(살바도라와 에르미니아의 초상)을 제안했습니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에서 볼 수 있듯이 르네상스 초상화 전통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 그림이 그려진 해에 구입한 이 작품의 위치는 2015년 보스턴 미술관에 인수될 때까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녀가 겨우 152점의 그림을 그렸다는 점을 감안할 때 놀라운 숫자가 사라집니다. 그러나 Kahlo는 평생 그렇게 성공적이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전시회를 많이 가지지 못했고 갤러리와 딜러를 통해 많은 작품을 판매하지도 않았습니다. 대신, 그녀의 그림 중 많은 부분이 예술가, 친구, 가족, 영화 배우 및 해외에 거주하는 기타 빛나는 추종자들에게 직접 판매되거나 양도되었습니다. 즉, 종이 흔적이 적어 작업을 추적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아직도 누락된 놀라운 그림이 있습니다.
그녀의 잘 알려진 또 다른 그림인 Passionately in Love 또는 A Few Small Nips와 마찬가지로 남편에 의해 살해된 여성을 묘사한 Airplane Crash는 실제 뉴스 보도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Lozano의 팀은 연구에서 두 개의 원본 기사를 모두 발굴했습니다. Kahlo는 자신의 삶에서 고통을 겪었기 때문에 이러한 충격적인 사건에 끌렸을지 모르지만 여기에서 외부 뉴스 기사에서 거의 다큐멘터리에 가까운 정확도를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Kahlo는 공산주의자라고 공언했으며 평생 동안 정치적으로 관여했지만, 이것이 가장 명백하게 나타나는 것은 그녀의 생애 말년의 덜 알려진 작품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때 그녀는 큰 고통을 겪었고 무릎 아래 절단을 포함한 많은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Kahlo는 1953년까지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새로운 목적을 가지고 그림을 계속 그렸습니다. 그녀의 전기 작가 Raquel Tibol은 그녀의 말을 기록했습니다 . "나는 내 그림에 대해 매우 걱정합니다.
무엇보다 그것을 바꾸고, 쓸모 있는 것으로 만드는 것, 왜냐하면 지금까지 내가 그린 것은 충실한 내 자신의 초상화뿐이지만 그것은 내 그림이 [공산당]을 위해 할 수 있는 것과는 너무 거리가 멀기 때문입니다. . 나는 내 건강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선이 혁명을 돕는 데 쓰이도록 온 힘을 다해 싸워야 합니다. 그것이 살아가는 유일한 진짜 이유입니다."
이로 인해 1952년의 평화를 위한 인민 회의(1953년 이후로 전시되지 않음)와 같은 작품이 탄생했습니다. 이 작품은 넓은 과일 나무에 있는 비둘기와 핵전쟁에 대한 칼로의 악몽을 나타내는 두 개의 버섯 구름을 보여줍니다. 그녀는 세계 평화 위원회를 지원하는 멕시코 예술가들의 서명을 수집하고, 멕시코 평화를 위한 파르티잔 위원회를 구성하는 것을 도왔고, 리베라가 평화를 위한 인민 회의에 가져가도록 이 그림을 만드는 등 많은 평화 단체의 적극적인 회원이 되었습니다. 1952년 비엔나.
비둘기는 그녀의 후기 정물 중 일부에 등장합니다. 점점 더 많은 멕시코 국기나 색 구성표(기의 녹색, 흰색, 빨간색을 반영하기 위해 수박을 사용)와 마찬가지로 Kahlo의 의도는 그녀의 작품이 그녀의 민족주의와 공산주의를 보여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 더욱 불편하게도 그녀의 마지막 그림에는 스탈린의 정치가 더욱 호전적으로 변하면서 스탈린에 대한 사랑스러운 묘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아마도 그녀의 가장 감동적인 후기 그림은 자화상: Frida in Flame(해바라기 속의 자화상)입니다. 두껍고 다채로운 임파스토로 칠해져 참혹합니다. Kahlo는 죽기 직전에 칼로 그것을 베고 페인트를 긁어 냈습니다. 일을 할 수 없다는 사실에 좌절했거나 아마도 그녀의 종말이 다가왔다는 것을 인정했기 때문입니다. 이 결정적이고 파괴적인 행동을 목격한 티볼은 그것을 "자기 희생의 의식"이라고 불렀습니다. "굉장한 이미지입니다."라고 Lozano는 말합니다.
"그것은 미학 측면에서 매우 흥미롭습니다. 몸이 더 이상 작동하지 않을 때, 당신의 두뇌가 당신이 그리고 싶은 것을 묘사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때, 그녀에게 남은 유일한 소스는 이미지를 해체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현대적이고 개념적입니다. 예술에 대한 입장: 그림은 공예뿐만 아니라 내가 생각하기에 그림이 의미하는 것에도 존재합니다."
우리는 불완전한 그림을 남겼습니다. 확실히 칼로의 더 유명한 자화상과 같은 섬세하고 매끄러운 표면과 세세한 부분에 대한 관심과는 동떨어진 세계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알려질 가치가 있는 놀랍도록 강력한 작품입니다. 자신의 이미지를 의도적으로 파괴하기 위해 최종 창작 행위를 사용하여 자신의 이미지를 만드는 것으로 잘 알려진 예술가에게는 엄청나게 가슴 아픈 무언가가 있습니다. Kahlo는 자신을 말살시키면서 자신의 작업이 우리에게 큰 소리로 말하게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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