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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새로운 '광란의 20대' 가 올까?

by JoAn Healing 2021. 11. 30.

Catherine Hug가 "The Roaring Twenties"에 대한 미술 전시회를 계획하기 시작했을 때 그녀는 그것이 오늘날 사람들에게 얼마나 큰 반향을 불러일으킬지 전혀 몰랐습니다. 물론 1920년대는 대중의 상상 속에서 항상 강력한 위치를 차지했지만 우리 시대와 의심할 여지 없는 몇 가지 유사점이 있습니다. 두 십 년은 모두 경제 불황과 전염병의 뒤를 이어 도래했지만, 우리의 경우에는 고맙게도 세계 대전이 아니었습니다. 이러한 유사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어떻게 진행될지 추측하기 위해 100년을 되돌아보고 싶은 거부할 수 없는 욕구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서구 사회에서 1920년대는 1차 세계 대전과 1918년 독감 유행으로 인한 트라우마와 궁핍에 대한 반격과 진보의 10년이었습니다. 많은 국가들이 제국의 붕괴와 혁명, 그리고 계속되는 식민주의의 영향으로 인한 여파와 싸우는 동안, 미국과 유럽은 전례 없는 창의성과 혁신의 시기를 누렸습니다. 도시는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고 있었고, 자동차의 대량 생산은 일상 생활과 도시 계획 모두를 변화시켰고, 성별 규범에 의문을 제기하고 인종 편견에 도전했습니다. 재즈로 가득 찬 몽마르트르의 클럽과 베를린의 퇴폐적인 나이트클럽에서 새롭게 깨어난 삶에 대한 갈증이 해소되었습니다. 

예술가들은 사회가 정치·경제적 차원뿐만 아니라 교육·문화·예술적 차원에서도 변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 캐서린 허그

의심할 여지 없이 1년 반 동안 실내에 갇혀 지내온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그 시대의 쾌락주의를 인식하고 있으며, 이는 코로나19 이후 일부 사회가 새로운 "광란의 20년대"에 진입할 수 있다는 추측으로 이어집니다 . 그러나 사람들은 또한 세계의 취약성과 그것을 개선할 필요성에 대한 전후, 전염병 이후의 인식을 동일시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미래의 세계 대전을 [방지]하려면 상황이 바뀌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예술가들은 사회가 정치적, 경제적 수준뿐만 아니라 교육적, 문화적, 예술적 차원에서 변화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9월 중순까지 빌바오 구겐하임에서 열리는 광란의 20년대 전시회를 공동 기획한 허그 .

"그것은 민주 정치와 민주 국가의 시작이었다, 모두가 평화로운 사회에 참여할 수 있다는 생각. 흥미로운 결과 중 하나는 예술에 반영되었다 같은 곳이었다 바우 하우스 ... 빌드로 필요에 따라 [] 톱 교육과 문화 더 나은 사회"라고 Hug가 설명합니다.

Pessac의 Cité Fruges에서 Le Corbusier는 모듈식 주택 단위의 일련의 직사각형 블록으로 구성된 근로자 주택을 만들었으며 각 블록에는 자체 테라스가 있습니다(제공: Alamy)

Le Corbusier 및 Walter Gropius와 같은 건축가는 붐비는 도시 거주자에게 더 나은 생활 조건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는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건축물을 찾았습니다. "건강한 삶의 방식이라는 개념은 많은 공기, 많은 빛, 자연의 가시성이었습니다. 그것이 10년 동안 커다란 창문이 있었던 이유입니다."라고 Hug는 말합니다. 이러한 설계 중 많은 부분이 이론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지만 르 코르뷔지에는 보르도 교외의 Pessac에 있는 Cité Fruges를 통해 그의 아이디어 중 일부를 현실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정원 설정에 자체 테라스가 있습니다.

여성 해방의 증가는 예술, 패션, 무용 분야에서 분명했습니다. 독일 화가이자 사진작가인 크리스티안 샤드(Christian Schad)가 단발머리와 민소매 드레스를 입은 파트너 마이카(Maika)의 초상화(1929)는 자신의 이미지와 신체를 확고하게 통제하는 현대 여성을 보여줍니다. 한편, 새로운 독립 커리어 우먼 중 한 명인 동료 독일 예술가 Jeanne Mammen은 바이마르의 시끌벅적한 나이트클럽 에서 섹슈얼리티를 즐기는 게이 여성들을 묘사했습니다 . 그러나 그녀는 또한 생존을 위해 가장 오래된 직업에 의지해야 하는 지루해 보이는 매춘부를 묘사했습니다. 허그는 이 작품에 대해 "그들이 보여주는 것은 모호함과 동시에 변형의 복잡성이다"라고 말했다.

단발머리와 민소매 드레스를 입은 Christian Schad의 Maika(1929)는 자신의 이미지와 몸을 통제하는 현대 여성을 보여줍니다(Credit: VEGAP, Bilbao, 2021)

여성들이 긴 머리와 다리와 발목을 과감하게 드러내는 느슨한 교대 드레스에 찬성하여 정교한 업 도스와 제한적인 코르셋에 등을 돌리는 시대의 패션과 헤어 스타일은 의심 할 여지없이 해방의 신호였습니다. 그러나 다른 많은 요인들도 작용했습니다. Central Saint Martins에서 패션 역사 및 이론을 가르치는 Cally Blackman은 "1차 세계 대전 이후에는 국내 직원을 구하는 것이 어려워졌고 생활 방식도 축소되어야 했으며 스스로 옷을 입고 관리해야 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런던에서. Blackman은 또한 패션과 여성 해방 사이의 연관성을 과장하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코코 샤넬의 디자인여성의 옷을 더 편안하게 만들 수 있었을지 모르지만 그녀는 그것을 입는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줄 의도는 없었습니다. "그녀는 여성의 약점을 믿었고 페미니스트가 아니었습니다."라고 Blackman은 말합니다.

그것은 일부 환상을 깨뜨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젠더뿐만 아니라 인종의 경계에 도전한 1920년대의 진정으로 독립적인 여성 아이콘의 증거를 원한다면 댄서 조세핀 베이커 만 바라보면 됩니다 . 관능미가 물씬 풍기는 그녀의 표현주의적인 춤은 쾌락을 추구하는 이 시대의 파리 밤문화의 전형이 되었습니다. 바나나 스커트, 목걸이 등으로 구성된 그녀의 가장 유명한 의상은 성별과 인종적 고정 관념에 따라 행동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Hug는 "그녀는 자신의 몸에 대해 매우 자기 결정적이었습니다. 그녀는 남성의 시선을 가지고 놀고 있었고 그녀가 미국에서 매우 많이 희생되었던 진부한 표현들."

 

'의미를 찾아서'

삶의 기쁨  야생 재즈 시대 베이커 구현하는 것이 뭔가 많은 사람들이 2020 년대에 재현 갈망이 될 것입니다. 수세기 동안 전염병이 인간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예일대 전염병학자이자 Apollo's Arrow: 우리가 사는 방식에 대한 코로나바이러스의 심오하고 지속적인 영향의 저자인 Nicholas Christakis는 우리 시대가 확실히 1920년대를 반영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 "사람들은 끊임없이 사교 활동과 나이트클럽, 바, 레스토랑, 음악 콘서트를 찾을 것입니다. 사람들은 돈을 쓰기 시작하고 경제 호황이 있을 것이며 예술과 기업가 정신, 창의성이 폭발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이 집에 갇힌 채 많은 시간을 보낼 때 그들은 자신의 삶에서 무엇이 중요하고 사회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할 것입니다 - Nicholas Christakis

그러나 우리 대부분이 이전에 한 번도 겪어본 적이 없는 집단적 트라우마를 겪은 우리는 사회를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키려는 1920년대 예술가들의 깊은 열망을 공유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람들이 집에 갇힌 채 많은 시간을 보낼 때 자신의 삶에서 무엇이 중요한지, 사회에서 무엇이 중요한지에 대해 생각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의미 탐색을 우리 사회의 정치적 발전 형태로 봅니다. . Black Lives Matter 시위는 수십 년 동안 우리 사회에서 인종차별화된 경찰에 대한 대응이었지만, 또한 의미를 찾기 위한 것이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Christakis는 말합니다.

2020년대는 Black Lives Matter 및 환경과 같은 사회 정의 문제에 대해 예술가와 커뮤니티가 함께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Credit: Valery Hache / Getty Images)

런던에 있는 Lisson Gallery의 큐레이터 책임자인 Greg Hilty는 전염병이 많은 예술가들에게 반성의 시간이었다고 확실히 믿습니다. 그들은 "예술계의 표면적 요구에서 벗어나 작품의 본질과 실천을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부분의 경우 이는 작품 자체에서 비롯되는 자신의 가치와 목적의식을 재확인하는 긍정적인 결과였다. 소비보다는"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영감을 줄 수 있는 작업 유형과 관련하여 그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팬데믹은 사람들과 자연 세계와의 관계의 불안정성과 관련된 의식의 광범위한 변화에 대한 우리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우리의 현재 상태.

"많은 예술가들이 오랫동안 관여해 온 문제는 기후 비상 사태, 사회 정의, 특히 흑인 생명의 가치를 위한 계속되는 투쟁 등 문화적으로 더욱 강렬하고 폭넓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기념물에 표현된 것과 같은 지배적인 문화적 가치, 그리고 더 미묘하고 다원적인 가치"라고 Hilty는 말합니다. 이는 2020년대가 다양성과 사회 정의를 위해 노력함에 따라 예술가와 대중 사이의 관계가 성장하는 것을 볼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Hilty는 이미 "한편으로는 예술가와 기관, 다른 한편으로는 관객과 커뮤니티 사이의 보다 직접적인 참여로의 전환"이 있었다고 말합니다.

다양성과 포용은 미국의 모든 대화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 Su Ku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는 공동체 의식은 우리가 2020년대에 입을 패션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다양성과 포용성은 정치나 가족의 가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경제적 지원 등 미국의 모든 대화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지속 가능성과 다양성의 가치를 공유하는 소매업체는 특히 젊은 세대와 연결될 것입니다.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라고 Fashion Institute of New York의 패션 프로그램 튜터인 Su Ku는 말합니다.

2020년대의 패션은 지속 가능성과 다양성에 점점 더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제공: Claudio Lavenia / Getty Images 제공)

그러나 2020년대의 패션은 사회적 의식이 있는 브랜드만큼이나 빈티지에 관한 것 같습니다 . Blackman의 학생 중 한 명이 레드 카펫에서 지속 가능성에 관한 논문을 쓰고 있습니다. "그녀는 일부러 헌 옷을 입는 유명인에 대해 엄청난 양의 조사를 했습니다. 그런 일이 일어나기 시작하고 Kim Kardashian과 같은 사람들이 합류하기 시작하면 막을 수 없습니다. 주류 구매자"라고 Blackman은 말합니다. 그녀는 "고가 소매점은 지나치지만 빈티지 및 중고 의류 시장은 급증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미래의 패션 역사가들이 1920년대보다 문체적으로 10년을 묶는 데 훨씬 더 어려움을 겪을 것임을 시사합니다. Blackman은 "1920년대와 비교할 때 우리는 의상의 자유를 완전히 누리고 있습니다. 폐쇄가 이를 확고히 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공공 장소 변경

향후 10년 동안 우리 도시가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 상상할 때 2020년대 건축가는 1920년대 동시대 건축가의 많은 사회적 관심사를 공유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도시 계획에서 자동차가 왕이었던 곳에서 이제는 자연이 우선합니다.

가능한 한 야외에서 만나 식사를 하는 1년은 공공 영역에 대한 우리의 관점을 바꿀 것입니다 - Eleanor Young

자신을 위해 다시 생각 : 2,025 경쟁 , 영국 건축가의 왕립 연구소 (RIBA)의 삶과 건축 환경이 후 유행성 세계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고려하는 건축가와 학생들에게 물었다. 세 개의 수상작 모두 환경, 삶의 질, 사회 정의를 핵심으로 했습니다. 사람들을 위한 고품질 야외 공간을 만들고 더 깨끗하고 신체적으로 활동적인 교통 수단을 장려하기 위해 거리를 재설계하는 데 초점을 맞춘 하나는 이미 효과적으로 실현되었습니다. RIBA의 Eleanor Young은 "대회가 시작된 지 몇 주 만에 포장 도로가 넓어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가능한 한 야외에서 만나 식사를 하는 1년은 공공 영역에 대한 우리의 관점을 바꿔야 할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2020년대 도시 계획에서 자연이 중심이 될 것입니다(제공: Getty Images)

또 다른 항목은 노숙자를 수용하기 위해 여분의 사무실 공간을 용도 변경하는 것을 상상합니다. 영은 "그냥 의미가 큽니다."라고 말합니다. 분명히 이타주의로 유명하지 않은 집주인은 여전히 ​​돈을 벌고 싶어하지만 Young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아무것도 아님."

그러나 가장 야심찬 프로젝트는 부분적으로 산업화된 식품 생산으로 인해 동물에서 인간으로 전염되는 질병에 취약하다는 전제에 대한 대응으로 런던의 대도시 지역을 생태학적으로 다양한 농업 경관으로 바꾸는 것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흥미로운 점은 도시 농장과 습지대처럼 이미 그러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음을 보여주는 매핑을 수행했다는 것입니다."라고 Young은 말합니다. "그것은 런던을 변화시키고 훨씬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와 자연에 대한 그런 종류의 생각을 재설정하는 것입니다.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 측면에서도"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잠재적으로 모든 도시에서 채택할 수 있는 아이디어입니다. "런던에 적용할 수 있다면 어디든 적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Young은 말합니다.

2020년은 "광란의 20년대"를 특징짓는 쾌락주의가 어느 정도 있을 수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것이 경제 불황과 파시즘의 부상을 본 그 10년의 끝을 반영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쾌락에 대한 이해할 수 있는 열망과 함께 팬데믹이 항상 고무시킨 더 나은 사회를 건설하려는 동일한 열망이 있을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낙관론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사회 정의와 환경의 취약성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우리 주변의 문화에 반영될 것입니다. 우리가 클럽이나 극장에 갈 때 입는 옷은 빈티지하거나 지속 가능합니다. 자동차가 점점 더 외곽에 국한되고 녹지 공간이 확산됨에 따라 우리 도시는 중얼거림보다 포효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그리고 예술가들은 언제나 그랬듯이, 청중이 주변 세계를 개선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기 위해 현재 상황에 대한 성찰을 제공합니다. 이번에 성공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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