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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우리가 점프 슈트와 사랑에 빠진 방법

by JoAn Healing 2021. 12. 18.

미국 TV 코미디 플리백 시즌 2의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 Phoebe Waller-Bridge의 이름 없는 캐릭터는 아버지와 여자 친구의 다가오는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어색한 가족 만찬에 참석합니다. Waller-Bridge의 성격은 비범한 예비를 유지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그녀는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녀는 반항, 분노, 간신히 가면을 쓴 성적 매력 등 모든 것을 말해주는 검은색 열쇠구멍이 있는 전면 오픈백 점프수트를 입고 완벽하게 화려해 보입니다. 만찬은 플리백이 '화끈한 성직자'를 처음 만나는 자리이기도 하다. Andrew Scott의 캐릭터가 개 목걸이를 버리지 않는 이유는 누구나 짐작할 수 있습니다. 에피소드 이후, 글로벌 패션 검색 플랫폼인 Lyst 는 영국에서 점프수트 검색 이 61% 급증 했다고 보고했습니다 . 무려 9백45퍼센트의 : 그리고 올해 초, 쇼핑 플랫폼 Liketoknow는 더 비틀 통계 제공 증가 점프 수트에 번의 클릭합니다.

Phoebe Waller-Bridge가 연기한 TV 'Fleabag'의 주인공은 시즌 2가 시작될 때 눈에 띄는 점프수트를 입고 등장했습니다. (Credit: BBC)

왜 그렇게 인기가 있습니까? 글쎄, 그들은 편리합니다. 죄수복을 입으면 보통 이별을 고민하며 보낸 시간이 더 중요한 일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다재다능함이 있습니다. 흰색 티셔츠와 검은색 드레스처럼 점프수트는 말 그대로 일회용에서 다기능으로 아이템을 바꿔줄 스타일링 세부 사항을 위한 빈 캔버스를 만듭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세계 대전과 함께 의류의 문화적, 역사적 연관성보다 덜 흥미롭습니다. 세계 전쟁으로 인해 마침내 여성이 수세기 동안 차지했던 전통적인 역할에서 해방되었습니다. 남성이 최전선에서 싸우는 동안 여성은 운송, 병원,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는 조선과 군수품과 같은 산업 및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Land Girls'로 일할 필요가 갑자기 생겼습니다. 이 모든 것이 코르셋과 스커트에서 달성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Paul Iribe의 1917 석판화가 Bard Graduate Center 전시회의 전시품 중 하나입니다(Credit: Association pour l'Histoire de la Mode).

원래 낙하산과 비행사를 위해 디자인된 점프수트는 전시의 잡일을 위한 확실한 선택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프랑스 패션, 여성 및 1차 세계 대전 의 공동 큐레이터인 모드 바스 크루거(Maude Bass-Krueger)는 “여성들은 전쟁이 시작될 때부터 공장에서 일하기 시작했지만 1915년이 되어서야 점프수트를 입을 수 있었습니다. , 전시회는 뉴욕 바드 대학원 센터 갤러리에서.

그들 모두가 이것에 만족한 것은 아닙니다. Bass-Krueger는 "여성들은 위험한 일을 하기 때문에 그것을 입었지만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드레스를 입고 더 여성스러운 느낌을 가졌을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최소한 그들은 직장 밖에서 그것을 입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동시에 탈의실에 대한 명령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이 여성들은 드레스를 입고 출근하여 점프수트로 갈아입고 하루가 끝나면 다시 갈아입습니다.”

1918년 노동당의 '여성 해방'이 프랑스 패션, 여성 및 1차 세계 대전 전시회에 전시되고 있습니다(Credit: Association pour l'Histoire de la Mode).

프랑스 패션, 여성, 그리고 제1차 세계 대전은 제1차 세계 대전 중 프랑스의 패션, 전쟁, 젠더 정치 사이의 복잡한 관계를 조사하고 당시 젠더의 '재건'을 연구하는 데 패션이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 Bass-Krueger는 “전시 패션은 그 자체로 해방적이지는 않았지만 현대 평론가들에게 여성 해방의 신호였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지진에 의한 문화적 변화와 마찬가지로 그 변화는 거의 편안하지 않았습니다.

Bass-Krueger는 전시회 카탈로그에서 “사회는 전쟁 중 옷을 입는 데 있어 여성에게 두 배의 기준을 적용했습니다. “그들은 우아하지만 천박해 보인다는 이유로 멸시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소비를 장려했지만 그들의 구매가 제안한 재정적 독립에 대해 비판을 받았습니다. 휴가 중인 군인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유혹적으로 보이면서 불성실하거나 더 심한 경우 매춘을 했다는 이유로 징벌을 받았다는 말을 들었다.”

1917년 파리에서 촬영된 작업복을 입은 여성의 사진도 전시 중입니다(Credit: Excelsior-L'Equipe/ Roget-Viollet).

하체가 도발적으로 갈라져 매력적인 V가 있는 점프수트만큼 남성의 시선을 사로잡는 의류는 거의 없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역사는 남자나 여자를 기다리지 않습니다. 전쟁이 끝날 무렵, 사회에서 여성의 위치는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엘비스가 1970년대에 흰색 스터드 점프수트를 입기 시작했을 때 반란군 제복으로서의 위상이 정해졌습니다.

권력과 자유

음악 문화의 역사에 점프수트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올인원은 Studio 54 단골인 Diana Ross, Liza Minelli 및 Bianca Jagger의 필수품이었습니다. 73세인 Cher는 America's Got Talent의 최근 에피소드에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보라색으로 Abba의 Waterloo를 강조하며 여전히 팬입니다. 그리고 Abba에 대해 말하자면 플레어에서 인더스트리얼에 이르기까지 스웨덴의 Fab Four는 거의 없었습니다.

그리고 Freddie Mercury, Mick Jagger, David Bowie가 Ziggy Stardust로 등장하여 모든 곳에서 젠더 유동적이고 과성적인 남성들에게 죄수복의 반체제적 도상학의 매력을 보여줍니다. 1990년대(TLC와 Salt-N-Pepa를 생각해 보세요)의 좋은 취향의 공백기를 건너뛰고 오늘날의 점프 수트는 종종 날렵하고 맞춤 제작되었지만 여전히 과거의 권력과 자유의 연관성을 떠올리게 하는 다른 문제입니다.

점프수트를 입고 말 그대로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차를 고치고, 나무에 오르십시오 - 앨리스 윌비

패션 하우스에서 Stella McCartney는 오랫동안 팬이었지만 오늘날 르네상스의 선구자는 틀림없이 전 Celine 디자이너 Phoebe Philo입니다. 필로가 2009년 브리티시 패션 어워드에서 검은색 턱시도 스타일의 점프수트를 입고 몇 년 후 배우 크리스틴 스튜어트와 제니퍼 로렌스가 올인원으로 칸 레드카펫에 등장했을 때 메시지는 분명했습니다. : "네가 생각하는 것만큼 나는 이것에 대해 신경 쓰지 않는다."

최근 몇 년 동안 점프수트는 여성 패션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Credit: Getty Images)

지속 가능성 컨설턴트인 Alice Wilby는 "올인원을 착용하면 강력한 해방감과 바람이 옷자락을 뒤집지 않고 팬티를 깜박이지 않는다는 것을 아는 데서 오는 안정감을 느낍니다."라고 말합니다. “점프수트 차림으로 말 그대로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차를 고치고, 나무에 오르고, 여유롭게 공동 식탁에서 벤치에 걸터앉으세요.

"점프 수트는 다른 의류 항목과 관련이 없는 자유로운 움직임을 제공하며, 여성 권한 부여, 우리의 삶, 직업 및 신체에 대한 자율성, 유틸리티 스타일에 대한 지속적인 사랑이 짝을 이루는 것은 강력한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 “여성이 그렇게 객관화되고 면밀한 조사를 받은 적이 없는 시대에 점프수트를 입는 것은 가부장제에게 두 손가락을 올리는 사토리얼입니다. 힘을 실어주는 키트입니다.”

 

미래의 의복

그것은 확실히 비주얼 아티스트인 Maura Brewer와 Abigail Glaum-Lathbury, 카운터 패션 집단인 Rational Dress Society의 설립자들이 강의와 행사에서 미래의 의상으로 점프수트를 포지셔닝할 때 염두에 두고 있는 것입니다. 함께, 그들은 생산 옷을 빌려 "영구적으로 모든 옷을 대체 할 오픈 소스, ungendered monogarment."을

Rational Dress Society는 "미래의 의복"으로 점프수트를 지지합니다(Credit: Rational Dress Society)

이 프로젝트는 오늘날 패션 산업을 특징짓는 산업화된 생산, 소비 및 폐기물 시스템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모든 사람이 자신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한 벌만 착용하도록 하여 현재의 구매 관행에 도전합니다. 소사이어티는 패션과 정체성에 대한 질문에 대한 토론을 특징으로 하는 나만의 JUMPSUIT 워크숍을 조직합니다.

Brewer는 "처음부터 점프수트는 항공, 우주선, 그리고 보다 간소화되고 합리적인 미래에 대한 약속의 표시였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동시에 점프수트는 모든 것을 커버하는 것입니다. 즉, 열심히 일하고 말도 안 되는 효율성을 암시하는 의복입니다. 그래서 그것은 유토피아적이고 공상과학적인 이상주의와 노동계급의 실용성을 결합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물론 교도복, 컬트 같은 디스토피아적인 의미도 더 있지만 몸, 나이, 성별이 모두 다르고 점프수트를 입고 있는 우리 동료들의 방에 있다는 것은 고무적입니다. Rational Dress Society는 미래의 의복으로서 점프수트를 분명히 지지합니다.”

Henry Holland와 Roksanda는 모두 2020년 봄/여름 패션쇼에서 핑크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2020년 봄/여름 시즌에 Henry Holland와 Roksanda는 실용적인 실루엣의 장난기 가득한 핑크색 점프수트를 선보였습니다(Credit: Getty Images)

점프수트는 2020년 봄/여름 패션쇼에서 다시 등장합니다. 헨리 홀랜드(Henry Holland)와 록산다(Roksanda)는 유희와 경박함을 연상시키는 색상과 매끄럽고 실용적인 실루엣을 혼합한 핑크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Ports 1961에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Karl Templer는 전통적인 투피스 수트를 매력적인 원피스(로데오 화이트 파이핑과 분할 바지 밑단 포함)로 재해석했습니다. 암스테르담에 기반을 둔 영향력 있는 트렌드 관찰자 린다 톨(Linda Tol)은 검은색 원피스를 입고 파리 패션 위크에 참석했습니다.

더 저렴한 옵션이 있습니다. Birdsong의 멋진 보일러 스타일 버전, 텐셀 소재의 코모도 제트 블랙 와이드 레그 점프수트; Mayamiko의 아프리카 프린트의 달콤한 장난 꾸러기 수트. 그리고 다년생 트렌드의 아름다움 중 하나는 지구를 부수는 새 옷의 부담을 가중시키지 않고 스타일을 시험해 볼 수 있는 과다한 중고 옵션입니다. 진짜 물건이 10.99파운드에 지역 빈티지 상점의 레일에 걸려 있는데 왜 원숭이 1940년대가 화려할까요?

올인원은 "강력한 해방감"을 불러 일으킵니다(Credit: Getty Images)

무엇을 찾아야 할까요? “당신의 체질을 알아라. 점프수트는 강력한 드로우를 가지고 있지만 맞추기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라고 Wilby는 조언합니다. "그리고 변경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점프수트에 벨트를 하여 더욱 찰랑거리는 룩을 연출하거나 보일러 수트의 넉넉한 공간을 포용하십시오. 브로그나 힐, 업 도스 또는 귀걸이와 함께 착용하세요. 모두 가능합니다. Bass-Krueger는 "저는 어린 아기를 둔 엄마입니다. 최근에 뉴욕에 있을 때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직접 점프수트를 샀습니다."라고 Bass-Krueger는 말합니다.

“매일 입었어요. 일을 하고 사교 시간으로 전환할 수 있는 유니폼입니다. 매우 실용적이지만 오늘날의 점프수트는 1차 세계 대전 당시 의류의 일부가 아닌 우아함도 얻었습니다. 여자로서 나는 많은 방향으로 끌려가는 느낌이 든다. 많은 여성들이 옷장을 정리하고 있는데 점프수트가 딱 들어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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