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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패션의 마스터에게 영감을 준것

by JoAn Healing 2021. 12. 20.

스페인의 전설적인 디자이너 크리스토발 발렌시아가에 대해 “그는 우리 모두의 주인이었습니다. 패션 에디터 다이애나 브릴랜드(Diana Vreeland)에 따르면, 그는 "자신의 디자인을 입는 모든 사람들의 삶에 스페인 스타일을 불어넣었습니다." 발렌시아가는 스페인 문화와 예술사를 지속적으로 참조하여 역사적 기술과 스타일을 되살리고 동시대 사람들이 경외감을 표할 정도로 훌륭하게 현대적인 작품으로 재해석했습니다. 합스부르크 궁정의 미학은 발렌시아가 이브닝웨어의 벨벳 같은 블랙과 풍부한 자수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의 색채의 대담함은 El Greco의 팔레트에서, Velázquez의 캔버스에서 특정 실루엣이 나옵니다. 그에게 '오뜨 꾸뛰르의 건축가'라는 별명을 얻은 순수한 형태와 형태는 Zurbarán의 성인과 수사들의 의복에 기원을 두고 있습니다. 플라멩코와 투우의 소박한 영향이 우아한 칵테일 가운과 볼레로로 변모합니다.

고야는 발렌시아가에 큰 영향을 미친 예술가들 중 한 명이다. (Credit: Museo Nacional Thyssen-Bornemisza, Madrid/ Jon Cazenave)

예술과 패션에 대한 발렌시아가의 인식은 어린 시절 그의 어머니 마르티나가 재봉사로 일했던 카사 토레스의 마키오네스(Marchioness of Casa Torres)의 집에서 형성되었습니다. Marchioness는 Charles Frederick Worth, Jeanne Paquin 및 Jacques Doucet의 최고의 꾸뛰르를 입은 매우 우아한 여성이었습니다. 가족은 또한 Velázquez, Pantoja de la Cruz, El Greco 및 Goya의 걸작을 포함하는 스페인 최고의 예술 컬렉션 중 하나를 소유했습니다.

스페인 화가들은 패션에 정말 열정적이었고 엄청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 Eloy Martínez de la Pera

“400년에 걸친 스페인 예술의 역사를 살펴보면 화가들이 패션에 정말 열정적이었고 엄청난 관심을 기울였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것은 Balenciaga가 아주 일찍 깨달았던 것입니다.”라고 마드리드의 Museo Nacional Thyssen-Bornemisza에서 Balenciaga 및 스페인 회화의 큐레이터인 Eloy Martínez de la Pera가 말했습니다 .

Balenciaga의 실크 벨벳 재킷과 Julia, 1915, Carbo(Credit: Jon Cazenave/ Hamish Bowles Collection/ Carmen Thyssen-Bornemisza 컬렉션)

12세의 조숙한 나이에 첫 드레스를 디자인한 마르키오네스의 후원 덕분에 발렌시아가는 곧 스페인에서 패션에 대한 열정을 성공적인 경력으로 전환할 수 있었습니다. 그의 저명한 고객에는 왕족과 귀족이 포함되었습니다. 그러나 그가 또한 사랑했던 예술에 대한 언급은 그의 경력 초기 단계에 없었기 때문에 두드러졌습니다.

1936년에 발발한 스페인 내전의 비극과 이후 발렌시아가가 파리로 이전하면서 그의 디자인에 조국의 예술적 유산을 불러일으키고자 하는 열망을 심어주었습니다.

“그의 꾸뛰르에 대한 스페인의 영향은 모두 그가 파리에 도착한 순간부터입니다. 그가 스페인을 그리워하는 곳은 파리입니다.”라고 Martínez de la Pera는 말합니다.

Balenciaga의 검은색 새틴 이브닝 코트, 1966, Coello의 포르투갈 공주 초상화, 1557 (Credit: Jon Cazenave/ Mesuo de Bellas Artes de Bilbao)

1937년 그의 첫 번째 컬렉션에는 블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벨벳에 가까운 두꺼운 스페인 블랙, 별이 없는 밤은 평범한 블랙을 거의 회색으로 보이게 합니다.

Martínez de la Pera는 "검정색은 필립 2세의 궁정 때문에 스페인의 전형적인 색입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유럽의 많은 지역을 통치했던 16세기 군주는 그의 영역 전체에 색을 대중화시켰고, 오스트리아의 후아나(Juana of Austria)와 이사벨 드 발루아(Isabelle de Valois)와 같은 현대 스타일 아이콘의 초상화가 적지 않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들은 패션 역사상 최초의 인플루언서였습니다. 오스트리아의 후아나가 무엇을 입든 다른 법원의 모든 사람들은 모방하고 싶어했습니다.'라고 Martínez de la Pera가 설명합니다.

Balenciaga의 태피터 칵테일 드레스, 1955 및 Josefa Vargas의 댄서, 1850 (Credit: Museo Nacional Thyssen-Bornemisza, Madrid/ Jon Cazenave)

발렌시아가는 이 색상을 단호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1943년 블랙 새틴 이브닝 가운과 같은 디자인은 상아 패널로 상쇄되어 Juana 또는 Isabelle이 착용한 옷을 미묘하게 참조했으며 모든 부분이 바람직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엄격하게 우아하고 단호하게 스페인 사람인 그들은 다시 한 번 문제의 나라를 패션의 정점으로 만들었습니다.

 

패션의 예술

더 과장된 법원 패션도 영감을 제공했습니다. 데뷔 2년 후 그는 Velázquez의 1650년대 오스트리아의 Infanta Margarita Teresa와 대기 중인 그녀의 여성 초상화에서 직접 영감을 받은 일련의 가운을 만들었습니다. 스커트는 너무 넓고 무거워서 이를 지원하기 위해 현대적인 버전의 파싱게일(farthingale)이 필요했습니다.

Balenciaga의 실크 ikat 이브닝 가운과 Gabriel de la Corte의 17세기 그림 꽃병에 담긴 꽃 (Credit: Coleccion de Ines Carvajal/ Gerstenmaier/ Jon Cazenave)

Balenciaga는 파리의 세계적 수준의 장인들을 활용하여 Alonso Sánchez Coello와 Juan Pantoja de la Cruz의 초상화에서 볼 수 있는 호화로운 자수를 스팽글, 비즈 및 브로케이드의 놀랍도록 현대적인 작품으로 변형시켰습니다. 법원에서 인기 있던 정물화 그림에서 우아한 꽃 부케도 appliqu 정교한 꽃으로 다시 것 é 저녁 코트에 s 또는 견사과 장식 조각의 가운에 자수.

다음 세기 말에 고야의 궁정과 귀족 회화에 대한 독특한 해석은 종종 그의 주제에 아첨하는 것보다 덜했지만, 레이스와 모슬린 묘사에 대한 예술가의 분명한 기쁨은 분명히 발렌시아가의 보다 섬세한 작품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칼레와 샹티이의 가장 아름다운 레이스를 사용하여 차려입은 듯한 느낌을 주면서도 단정한 느낌을 주는 드레스를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순수한 유혹이었습니다.”라고 Martínez de la Pera는 열광합니다.

El Greco의 The Annunciation, 1576 및 Balenciaga의 실크 오르간자 이브닝 가운, 1968 (Credit: Museo Nacional Thyssen-Bornemisza, Madrid/ Jon Cazenave)

그는 엘 그레코가 그의 성도들에게 옷을 입히는 코발트 블루스, 라임 옐로, 더스티 핑크를 사용했습니다.

El Greco와 Francisco de Zurbarán의 종교 그림은 Balenciaga의 미학에 똑같이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엘 그레코가 성도들에게 입힌 코발트 블루, 라임 옐로우, 더스티 핑크를 사용하여 부유하고 지상의 엘리트를 위한 놀랍도록 우아한 이브닝 웨어를 만들었습니다. 디자인은 그러한 신성한 색상에 익숙하지 않은 파리의 패션 지식인들 사이에서 파문을 일으켰습니다.

전시회의 엘 그레코 룸은 화가의 호화로운 팔레트가 디자이너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보여줍니다(제공: Museo Nacional Thyssen-Bornemisza, Madrid/ Jon Cazenave)

"Met의 큐레이터인 Harold Koda는 Balenciaga가 1930년대 말에 파리에 도착했을 때 파리 소녀들이 교복을 완전히 갈아입어야 할 정도로 아름다운 색상 팔레트를 가져왔다고 말했습니다."라고 Martínez de le Pera는 말합니다.

Zurbarán에서 Balenciaga는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이 자신만큼 뛰어난 예술가를 보았습니다. 화가는 성인에게 옷을 입히는 데 사용할 색상, 패턴 및 직물의 완벽한 조합을 선택하기 위해 베니스에서 최고의 직물과 실크를 소싱했습니다. Zurbarán은 다양한 천과 천의 무게를 복제하는 기술로 매우 유명하여 샤넬은 그를 최초의 패션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여겼습니다.

1800년 Luis Maria 추기경의 Goya의 초상화와 금속 및 세라믹 디테일이 있는 빨간색 새틴 Balenciaga 의상 (Credit: Museo Nacional del Prado, Madrid/ Jon Cazenave)

Balenciaga는 특히 그의 혁명적인 건축 양식에 영감을 준 수도사의 습관의 단순한 재단과 드레이프에 끌렸습니다. Martínez de la Pera는 "발렌시아가의 가장 상징적인 웨딩 드레스가 이 그림들과 뒤섞여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여기에는 카사 토레스의 손녀 파비올라가 1960년 벨기에의 보두앵 왕과 결혼했을 때 그가 디자인한 가운이 포함됩니다. 흰색 밍크로 장식된 무거운 실크의 우아한 가운은 그의 경력에서 가장 유명한 가운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Balenciaga의 1952년 태피터 이브닝 가운과 Ignacio Zuloaga의 Maria del Rosario de Silva의 초상화, 1921년(Credit: Jon Cazenave/Fundacion Casa de Alba)

Ramón Casas I Carbó와 Balenciaga의 절친한 친구 Ignacio Zuloaga와 같은 20세기 예술가들의 그림에서 미학이 나타나는 플라멩코와 투우의 소박한 즐거움은 일부 사람들에게는 스페인 정체성의 진부한 표현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Balenciaga의 손에서는 매우 세련된 이브닝 웨어가 됩니다. 벨벳 볼레로 재킷은 파스망테리 (정교한 트리밍)와 제트 비즈 로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으며 플라멩코에서 영감을 받은 가운의 물결이 스커트 주위를 매혹적으로 흐르게 합니다.

Zurbarán은 스페인 미술사에서 가장 위대한 직물 화가이자 Balenciaga에 대한 영향(Credit: Museo Nacional Thyssen-Bornemisza, Madrid/ Jon Cazenave)

발렌시아가가 1968년에 집을 닫았지만 여전히 권력의 정점에 있을 때 몸을 굽히는 것을 선호했지만 그는 4년 후 은퇴에서 벗어나 부르봉의 알폰소 왕자와의 결혼식을 위해 프랑코 장군의 손녀에게 옷을 입히도록 설득했습니다.

우아한 단순함에서 그가 만든 가운은 Zurbarán 수사들의 직선적인 순수함을 다시 한 번 불러일으켰습니다. 스페인 회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천과 천 화가가 스페인에서 볼 수 있는 가장 위대한 꾸뛰리에와 합류했습니다. 마스터에게 어울리는 피날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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