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으로 민속적 매력으로 잘 알려진 안데스 산맥 높은 곳에서 생산된 페루 직물은 21세기를 위해 재창조되고 있습니다. 격렬하고 채도가 높은 색상과 눈부시게 생생한 패턴으로 인해, 전통적인 페루 직물은 언뜻 보기에 펑키하고, 민속적이며, 가정적이며, 순진한 품질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직물은 사실 문화적으로 복잡합니다. 특정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페루의 여러 지역이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결과입니다. 현재 런던의 패션 및 섬유 박물관(Fashion and Textile Museum)의 전시회인 Weavers of the Clouds 에 전시되어 있는 이 직물의 패턴과 모티프는 부와 결혼 여부의 표시였으며, 직물의 디자인을 해독하여 직공이 어디에서 왔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베틀, 그림, 사진 및 필름과 같은 공예품(일부는 대영 박물관에서 대여)을 전시하는 이 멀티미디어 쇼는 콜럼버스 이전 시대부터 현재까지의 페루 직물을 기념합니다. 다른 개체에는 인구 기록을 유지하기 위해 매듭을 묶는 방법 인 키푸(quipu )의 예 , 진홍색 천과 파란색 천을 만드는 데 각각 사용되는 코치닐 및 남색 염료 샘플이 포함됩니다. Paul Yule의 1980년대 페루 안데스 산맥 사람들의 초상화로 유명한 20세기 사진작가인 Martín Chambi와 유명한 페루 도미인 Mario Testino의 이미지에 관한 것입니다.
페루의 화가 José Sabogal이 공동 설립하고 지역 문화를 홍보한 멕시코 벽화가인 Diego Rivera에게 영감을 받은 정치, 예술, 문학 운동 인 Indigenismo 가 1930년대에 부상하면서 페루 직물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높아 졌습니다. Sabogal은 Cusco 남부 지역에서 입는 전통 의상을 묘사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파리에서 몇 년 동안 활동한 세계적인 예술가이자 디자이너인 Elena Izcue도 페루와 콜럼버스 이전의 예술을 위한 깃발을 게양했습니다.
구름의 직공은 안데스 산맥에서 만들어진 직물에 초점을 맞추므로 구름에 대한 언급 - 힐러리 사이먼
큐레이터 힐러리 사이먼(Hilary Simon)은 “이 전시회는 주로 쿠스코를 둘러싸고 있는 안데스 산맥의 중부 산악 고지대에서 만들어진 직물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제목이 구름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최고의 직조가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직물이 번성하는 한 가지 이유는 섬유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알파카가 현지에서 사육되기 때문입니다.”
어린 아기 알파카의 극세 섬유는 특히 높이 평가되지만 페루의 직물도 라마, 구아나코 및 비쿠냐의 섬유를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스페인이 1530년대부터 페루의 잉카 제국을 식민지화하기 시작했을 때 그들은 양털과 면화를 도입했습니다.
상대적으로 고립된 지역에 기반을 둔 페루의 섬유 센터는 수년 동안 세계화에 저항해 왔습니다. 이러한 고립에 기여한 것은 20세기에 시골에서 서부 해안선의 도시, 주로 리마뿐만 아니라 트루히요, 침보테, 아레키파(고용 기회가 더 많았던)로의 대규모 이주였습니다.
오늘날 직공은 세계화의 영향을 받지 않지만 많은 현대 페루 또는 페루 기반 디자이너는 토착 기술을 옹호하고 작업에 사용합니다. "쇼는 또한 유럽 직물보다는 페루 직물을 보고 보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예술가, 디자이너 및 혁신적인 집단의 작업을 강조합니다."라고 Simon이 덧붙입니다.
높은 산
그 중에는 1996년에 설립된 비영리 단체인 Center for Traditional Textiles of Cusco가 있습니다. 이 단체의 임무는 "쿠스코 지역에서 페루 조상의 직물 전통을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실천하여 직공의 역량 강화를 촉진하는 것"입니다. 2013년에 세계적으로 성공적인 레이블 Escvdo를 설립한 리마 태생의 패션 디자이너 Chiara Macchiavello는 페루 텍스타일의 이 나라에서 가장 저명한 옹호자 중 한 명입니다. "디자인에 전념하고 유산에 전념"이라고 광고하는 이 레이블은 페루 예술을 전시하는 테스티노의 MATE 박물관이 있는 리마의 예술적인 지역이자 본거지인 바랑코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점점 더, 페루의 젊은 패션 디자이너들은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서구에 눈을 돌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부 서양 디자이너들은 최근 영감을 얻기 위해 페루를 찾았습니다. Weavers of the Clouds는 페루 열대 우림에 사는 토착민인 Asháninka 사람들의 영향을 받은 Vivienne Westwood의 2015년 의상을 선보입니다. 디자인은 삼림 벌채를 막기 위해 캠페인을 벌이는 비영리 단체인 Cool Earth와 함께 그녀가 그곳을 방문했을 때 영감을 받았습니다.
아주 어렸을 때부터 장인 공동체와 우리의 고대 직물 전통인 Chiara Macchiavello를 접했습니다.
Macchiavello는 런던의 Central Saint Martins에서 연극 디자인 과정을 공부했으며 그곳에서 그녀의 진정한 관심은 의상 디자인에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저는 항상 페루의 유산과 매우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고 느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1980년대에 안데스 산맥에서의 테러 활동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산과 열대 우림에서 해안으로 이주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은 내륙으로 여행을 가셨습니다. 아주 어렸을 때부터 장인 공동체와 우리의 고대 직물 전통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프린지 재킷, 질레, 강렬한 그래픽 패턴의 기둥 드레스와 같은 Escvdo 의류 아이템은 Weavers of the Clouds에서 전시됩니다. 이들은 콜럼버스 이전의 문화에서 페루의 섬유 디자이너 Elena Izcue, 1930년대 Vogue에 정기적으로 작품을 실었던 예술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Reynaldo Luza의 예술에 이르기까지 정교한 범위의 문화적 참고 자료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Macchiavello는 "옷은 고품질 Pima 면과 극세 알파카 섬유와 같은 페루에서 발견되는 천연 섬유를 사용하여 손으로 뜨개질되고 수 놓은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확고한 녹색, 사회적 책임 레이블: "우리는 숙련된 장인을 고용하여 조각을 손으로 만들어 지역 경제에 기여하고 오래된 직물 전통을 재정적으로 지원합니다."
또한 이러한 전통에 대한 강한 관심을 공유하는 현대 패션 레이블 Mozh Mozh도 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텍스타일에 관심이 많았습니다."라고 5년 전에 레이블을 설립한 Mozdeh Martin은 말합니다. 그녀의 작품은 2017년 런던 서머셋 하우스에서 열린 British Fashion Council 전시회 Local/Global에서 선보였습니다. “저는 페루의 안데스 산맥에서 태어나 21세의 나이인 2008년에 그곳의 직물 생산 커뮤니티를 방문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제가 패션을 공부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페루. 저는 페루 전역의 장인들과 의류 및 액세서리를 공동 제작하여 페루의 직물 전통을 보존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그녀의 판초와 재킷은 아마존 열대 우림에 기반을 둔 Shipibo 커뮤니티의 장인들이 만든 구슬 장식으로 자주 장식됩니다.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섬유 전문 업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자수는 각각 페루 중부와 남부의 Huancayo와 Ayacucho에서 널리 시행됩니다. 이캇한편 )은 실을 단단히 묶은 다음 염색하여 직물을 패턴화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로 북부 안데스 지역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Martin의 목표 중 하나는 합성 재료에 대한 페루의 광범위한 의존을 줄이는 것입니다. “페루의 대부분의 직물은 이제 폴리에스터로 만들어집니다. 관광산업은 지난 몇 년 동안 크게 성장하여 현지 시장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25년 전에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를 설립한 유명 디자이너 Meche Correa의 과자가 훨씬 더 장식적입니다. 그녀의 의복은 페루 의복에서 볼 수 있는 전통적인 기술과 실루엣에 고개를 끄덕입니다. 구름의 위 버스에서 그녀의 앙상블 중 하나는 일반적으로 페루에서 발견 치마합니다 - 폴 레라 , 옷자락이 현란 화려한 꽃 자수되어 수집, flouncy 미니 crini의 종류; 그녀의 버전은 스커트의 생동감을 강조하는 플레인 탑과 함께 착용됩니다.
"꽃은 스페인 사람들이 페루에 가져온 모티브입니다."라고 페루 장인들과 오랫동안 협업해 온 Correa는 말합니다. 그녀는 젊은 디자이너들에게 이러한 기술이 어떻게 수행되는지 보여주기 위해 페루 중부 여행을 조직함으로써 그들의 작업에 대한 인식을 높입니다. “하지만 제 작품이 현대적이고 보편적인 느낌이 들어서 어디에든 입을 수 있게 하고 싶어요.”
그녀는 이 나라의 주요 강점 중 하나가 전통적인 직조 세계에 여전히 존재하는 공급망의 투명성이라고 말합니다. 끝내기 시작합니다. 이와 함께 우리는 처리할 수 있는 많은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은 우리가 ' ' 문화적 비바' 즉 수백 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살아 있는 문화적 전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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