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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길을 개척한 90년대 컬트 영화

by JoAn Healing 2021. 12. 30.

30년이 지난 지금도 Gus Van Sant의 걸작은 경이롭습니다. 그들의 부드러운 연기로 두 스타인 Keanu Reeves와 River Phoenix는 이상적인 핀업에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Emily Maskell은 말합니다. Keanu Reeves와 늦은 River Phoenix는 1991년 Gus Van Sant의 컬트 클래식 My Own Private Idaho에 출연했을 때 20대였습니다. 두 배우는 Van Sant의 세 번째 장편인 Reeves와 Phoenix의 필모그래피 모두에서 기이하고 컬트적이며 전례 없는 타이틀에 출연하기 위해 헐리우드의 잘 가꾸어진 길에서 주연을 맡았을 때 이미 가명으로 가는 길에 있었습니다.  올해는 셰익스피어의 헨리 4세를 느슨하게 각색한 My Own Private Idaho의 30주년이자 Van Sant의 가장 조용히 영향을 미치는 타이틀 중 하나입니다. 감동적이고 명상적인 캐릭터 연구인 이 영화는 두 젊은 허슬러의 탐험입니다. 집의 따뜻한 포옹을 느끼고 싶어하는 기면증 방랑자인 마이클 "마이크" 워터스(리버 피닉스)와 잘생긴 스콧 페이버(키아누 리브스), 그는 자신의 풍부한 유산에 대한 액세스를 기다리는 동안 성매매에 탐닉하고 방황하는 시장의 아들입니다. 일부는 예술 영화, 일부는 독특한 로드 트립 영화인 My Own Private Idaho는 Reeves와 Phoenix의 각각의 연기 경력의 핀업 계보에서 중추적인(결정적이지는 않더라도) 이상값을 만듭니다.

Gus Van Sant의 1991년 컬트 걸작은 아이다호의 탁 트인 전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제공: Alamy)

My Own Private Idaho가 Mike의 어머니를 찾아 포틀랜드에서 아이다호, 이탈리아까지 여행하는 동안 Van Sant의 첫 번째 목적지  할리우드의 심장을 뛰게 하는 사람들을 완전히 새로운 시각으로 조명하는 것입니다. 시청자가 피닉스를 가까이서 접한 첫 번째 시선은 구강 성교를 받는 마이크의 표정입니다. 하늘에서 떨어진 헛간 집이 넓고 탁 트인 도로에 부딪히는 명백한 순간이 있습니다. 즉시, 이 십대 아이돌은 그의 포스터 소년 피부를 벗고 Van Sant의 아이다호의 장관을 이루는 풍경의 틀에 얽매이지 않는 쪽으로 몸을 움츠립니다.

섹스, 성노동, 퀴어성에 대한 자유로운 태도로 Van Sant는 빛나는 젊은 할리우드 스타를 자신의 인디 영화 프레임으로 옮겼습니다. 그러나 시청자에게 잠재적으로 불리한 퀴어, 사회적으로 소외된 성노동자에게 공감을 요청하는 것은 배우들에게 위험이 되었습니다. "브로크백 마운틴이 있기 14년 전인 1991년에 할리우드의 일반적인 통념은 주연 배우가 동성애자로 확인되는 것은 직업 자살이었다는 것이었습니다." 독사 방에서의 마지막 밤: 리버 피닉스와 헐리우드의 저자 개빈 에드워즈(Gavin Edwards )는 말했습니다 . 왼쪽 뒤에, BBC 문화에 알려줍니다. 이 두 배우는 가슴 벅찬 조판의 영역에서 모험을 떠나 할리우드의 명성을 뛰어넘는 것 같습니다. 

Reeves와 Phoenix는 친밀한 진지함으로 이 사회적으로 소외된 두 비행자에게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리차드 기어(Richard Gere) 유형의 지골로가 아닌 허슬러의 모습이 남성 고객에게 봉사하는 모습은 도발적일 뿐만 아니라 90년대 주류 청중들에게도 파격적이었습니다. 여행 중간에 Scott과 Mike는 호텔에서 과거 고객 중 한 명인 Hans(Udo Kier)를 만납니다. 로비에서 약간의 패스를 한 후 트리오는 Hans의 방으로 이동하여 준 스톱 모션 탁상 비방 의 신기루와 함께 표시되는 삼인조를 갖습니다 . Van Sant의 카메라는 겹치는 팔다리와 고대비 그림자로 어색한 각도로 파고듭니다.

Van Sant의 아트하우스 영화 스타일은 할리우드의 심장을 뛰게 하는 전통적인 묘사를 버리는 또 다른 요소입니다. My Own Private Idaho의 DVD 표지 설명에는 "미국에서 가장 섹시한 젊은 남성 스타"가 어떻게 출연하는지 나와 있지만, 영화의 예술적 감각과 비정통적인 이미지는 배우의 아름다움과 카리스마를 과시하는 데 덜 중점을 둡니다. 대신에 그들의 골든 보이 이미지를 방향이 없고 태만하고 무법적인 캐릭터로 왜곡합니다. 빈센트 캔비(Vincent Canby) 가 말한 것처럼, 주도적인 인간의 관습에서 이러한 이탈은 논쟁의 여지가 없습니다., 1991년 뉴욕 타임즈의 영화 평론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Reeves와 Phoenix는 Scott과 Mike를 조롱하지 않고 캐릭터를 공허한 코미디 기회로 축소하지 않는 진정한 진정성으로 그립니다.

이 영화는 관객들이 다른 방식으로 익숙해진 영화의 핀업 아이디어도 뒤집었다. 평소 헐렁한 헤어스타일과 헐리우드 주연의 보이시한 매력은 길들여지지 않은 수염과 짝을 이루는 샤기 컷으로 대체됐다. 이 지저분한 미학은 Beatrix Aruna Pasztor의 의상 디자인과도 조화를 이룹니다. Mike는 탄 오렌지색 먼지가 묻은 재킷을 입지 않은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Van Sant는 그의 영화 세계 전반에 걸쳐 이 거친 스타일을 구현합니다. 액션 영웅이나 Reeves와 Phoenix가 다른 방식으로 채널링할 수 있었던 온화한 신사 원형에서 백만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Scott과 기면증 Mike 사이의 관계에는 긴장을 풀 수 있는 부드러움이 있습니다(Credit: Alamy)

런던 메트로폴리탄 대학(London Metropolitan University)의 미국 영화, 텔레비전 및 문화사 분야 독자인 카렌 맥날리(Karen McNally) 박사는 "각 시대마다 화면의 남성 이미지를 일시적으로 정의하고 문화적 변화를 반영하는 경향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BBC 문화. 1980년대의 많은 헐리우드 영화는 "레이건 시대의 초남성. 월스트리트와 치명적인 매력에서 마이클 더글라스의 백인 남성성과 실베스터 스탤론과 아놀드 슈왈제네거의 공격적인 육체가 하이퍼 남성 정치와 문화의 상징이되었습니다. 1980년대." Van Sant의 My Own Private Idaho가 계속해서 약화시킨 것은 미스터리와 정력의 교차점에 앉아 움직이지 않고 금욕적인 이 굳어진 남성성이었습니다.

 

남성다움이 풀렸다

쌍의 이전 영화 역할은 접근 가능하고 호소력이 넓습니다. Reeves가 코미디 Bill & Ted's Bogus Journey(1991)에서 Ted라는 제목으로 주연을 맡았고 Kathryn Bigelow의 Point Break(1991)에서 최고액의 액션 영웅으로 출연한 반면, Phoenix는 다음을 포함한 주류 ​​블록버스터에서 자신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인디아나 존스와 최후의 성전(1989)에서 해리슨 포드의 인디아나 존스의 젊은 버전. 

그러나 90년대에 Reeves와 Phoenix는 매우 다른 역할을 하는 동시대인들과 함께 있었습니다. 브래드 피트(Brad Pitt),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Leonardo DiCaprio), 맷 데이먼(Matt Damon), 에단 호크(Ethan Hawke), 윌 스미스(Wil Smith), 히스 레저(Heath Ledger)와 같은 사람들은 매력적이고 현대적인 지도자의 새로운 세대를 구현했습니다. 이 배우들을 90년대 흥겨운 덩어리로 묶을 수 있지만, 그들의 작업은 매우 달랐습니다.

가슴 뛰는 범위의 더 기대되는 측면에는 윌 스미스와 같은 배우가 있습니다. 그는 90년대 후반 맨 인 블랙(1997)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블록버스터 스타로 등장하고 액션 스릴러 에너미 오브 더 주 (1998). 한때 가슴 뛰는 작품의 전형이었던 이 주류 마초 구세주 역할은 점차 민감한 핀업으로 대체되고 있었습니다. Matt Damon은 Good Will Hunting(1997)에서 오스카상을 수상한 후 두 세계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었습니다. 천재적이며 우는 것에 대한 감정적 감도가 있습니다. DiCaprio는 또한 Romeo + Juliet(1996) 전체에서 셰익스피어 구절을 낭독하면서 보다 민감한 남성성을 묘사하는 쪽으로 기울고 있었습니다.

두 영화 모두 경직된 남성미가 풀린 것을 본다. 그러나 이 급진적인 중심축의 전형이 바로 My Own Private Idaho입니다. 핀업 역할 대신 Reeves와 Phoenix는 이 가슴 뛰는 집단의 일부로 남아 있지만 감정적으로 민감한 연기로 Van Sant의 영화에서 전통적인 십대 아이돌 템플릿을 가장 철저하게 재보정했습니다. McNally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Keanu Reeves와 River Phoenix가 <나의 개인 아이다호>에서 보여준 외부인의 내성적인 취약성은 이전의 남성다움 브랜드에 대한 거의 반동적인 반발과 향후 10년 동안 스크린 남성을 재정의하려는 시도가 됩니다."

30년이 지난 지금, 놀라울 정도로 부드러운 모닥불의 순간은 여전히 ​​획기적인 감정의 힘으로 울려 퍼집니다.

민감한 남성성을 묘사하는 이 영화의 핵심은 극찬을 받은 모닥불 장면이며, 이 배우들의 최고의 연기를 결정짓는 중요한 핵심이자 결정적인 순간입니다. Mike의 형의 집으로 가는 길에 밤새 캠핑을 하고 Mike의 어머니의 행방에 대한 단서를 찾는 Mike와 Scott은 깜박이는 모닥불 주위에 옹기종기 모여듭니다. Scott은 자신 있게 편안하게 뻗은 상태로 누워 있고 Mike는 무릎을 가슴에 대고 수줍게 앉아 있습니다. Van Sant가 가장 친한 친구에게 사랑에 빠졌다고 말하는 순간을 서부극에서 총을 겨누는 것과 같은 연극적 긴장으로 포착하면서 동성애적 긴장이 고조됩니다.

Van Sant의 렌즈와 Mike의 주저하는 시선 모두에 대한 욕망의 대상인 Scott은 "두 남자는 서로를 사랑할 수 없습니다"라고 중얼거립니다. Mike의 속삭이는 대답은 고통스러운 고백입니다. "나는 대가를 받지 않아도 누군가를 사랑할 수 있어요. 당신을 사랑하는데 당신은 나에게 돈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나는 정말로 당신에게 키스하고 싶습니다." 그의 애정은 더 이상 은밀하지 않지만 부드럽게 거절당합니다. 그러나 Scott은 Mike가 잠이 들 때 그를 가까이 껴안고 크롤링할 수 있도록 두 팔을 벌립니다. Amy Taubin 이 Criterion Channel에 기고한 2015년 에세이에서 "사랑에 빠진 그리움의 놀랍도록 적나라한 표현" 이 장면의 압도적이고 영향을 미치는 감수성입니다 .

Reeves와 Phoenix의 이 남성 취약점은 경력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장면에서 두드러집니다. 그의 Stand by Me(1986)에 함께 출연한 Wil Wheaton 은 피닉스를 회상 하며 배우를 "항상 이 날카롭고 감정적인 상처를 남겼습니다. 그는 모든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그를 그렇게 훌륭하고 멋진 배우로 만들었습니다." 이 신조적인 캠프파이어 장면에서 피닉스는 마이크의 진정성을 유창하면서도 지저분하고, 명료하면서도 무뚝뚝하고, 희망을 품고는 거절당하는 것처럼 표현합니다. 등장인물이 부끄러워하거나 격렬하게 반응하지 않는 시적 비극입니다. 대신, 그는 자신의 입학의 취약성을 양조합니다. 이러한 감성 지능 덕분에 두 90년대 전위는 90년대 영화적 사랑에 대한 관심을 지배했던 보다 1차원적인 남성성 브랜드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Keanu Reeves와 River Phoenix는 두 명의 가장 친한 친구로 놀랍고 미묘한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Credit: Alamy)

30년이 지난 지금도, 무장해제될 정도로 부드러운 모닥불의 순간은 여전히 ​​획기적인 감정의 힘으로 울려 퍼집니다. My Own Private Idaho의 깜박이는 불길을 바라볼 때, 오늘날의 심장 박동수인 Timothée Chalamet과 Luca Guadagnino의 Call Me By Your Name(2017)을 마무리하는 눈물 흘리는 눈의 벽난로 시퀀스와 비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에서 샬라메는 엘리오가 아버지의 대학원생의 도착으로 인해 촉발된 퀴어 열광의 햇살 가득한 여름을 섬세하게 묘사합니다. 오늘날 마그네틱 틴 아이돌의 상징인 샬라메와 함께라면 세대 간 닮음은 놀라울 정도로 유사하다. 샬라메는 My Own Private Idaho의 Phoenix와 같은 나이였을 때 Call Me By Your Name에서 주연을 맡았을 뿐만 아니라 그의 캐릭터도 그의 앞의 불꽃처럼 맹렬하게 타오르는 짝사랑 퀴어 사랑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샬라메가 전임자 리브스와 피닉스와 비슷한 길을 걷고 있는 것 같거나, 적어도 90년대 스타들은 이 가슴 벅찬 길을 새로운 세대의 현대 배우들이 접근할 수 있게 만든 것 같습니다. 

헐리우드 핀업에 활력을 불어넣은 피닉스의 유산을 회고하면서 Edwards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채식주의와 환경 운동]. 그 혼합은 그를 다른 예쁜 십대 소년들에 대한 대안으로 만들었습니다." 피닉스가 시대를 앞서갔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팬들은 연예인 아이돌에게 단순히 외모만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할 말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Leonardo DiCaprio)는 솔직한 환경 운동가이며 우디 앨런과 작업한 후 샬라메는 감독을 비난하고 영화에서 얻은 수익을 자선 단체에 기부했습니다. 

My Own Private Idaho는 할리우드가 심장 박동을 받아들이지 않을 곳으로 스타를 데려갔습니다.

페르소나와 충돌하는 연기면에서 피닉스는 사후 제임스 딘에 비유되고, 이제는 샬라메도 피닉스에 비유되는 듯하다. 가슴 벅찬 맨틀을 지나쳐, 피닉스의 헐리우드 남성다움을 My Own Private Idaho에서 재탄생시킨 것은 계산된 일이었고, 그의 연기 기량은 그의 조기 죽음이 아니었다면 정복하기 위해 계속되었을 것입니다.

한편 Reeves의 경력은 My Own Private Idaho 이후 번창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The Matrix와 John Wick 프랜차이즈에 출연했으며, 핀업에서 할리우드의 거장 중 한 명으로 꽃을 피웠습니다. 샬라메도 예술과 블록버스터를 넘나들기 때문에 주목했을 것 같습니다. 후자는 최근 드니 빌뇌브의 듄(2021)에서 우주의 신으로 주연을 맡은 것입니다.

90년대의 가장 유명하고 특이한 두 배우로 부상한 Reeves와 Phoenix's는 My Own Private Idaho에서 그들의 가슴 뛰는 지위의 절정에서 공연을 하여 주연의 좁은 범위에서 인상적인 해방을 허용했습니다. 그들의 필모그래피에 경의를 표하는 인공물로 등록된 My Own Private Idaho는 할리우드가 열광하지 않는 곳으로 스타를 데려갔습니다. 마약에 빠진 동성애 사기꾼들의 정치적, 예술적 표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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