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에서 e스포츠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기술 인프라가 개선됨에 따라 새로운 세대의 플레이어는 게임이 그들의 삶을 바꿀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15세에 게임을 시작했을 때 인도 최고의 e스포츠 선수 중 한 명이 되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그는 열정과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었지만 최신 게임을 실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값싼 저가형 전화기밖에 살 수 없었습니다. 여기에 구자라트(Gujarat) 주의 작은 마을인 히마트나가르(Himatnagar)에서 엄청나게 느린 인터넷 속도와 빈번한 정전이 추가되었습니다.
그의 부모는 또한 그들의 하나뿐인 자녀의 취미를 승인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23세이고 Prince라는 가명을 사용하는 Brahmbhat은 "내가 게임을 할 때마다 그들은 그만두고 대신 공부하러 가라고 말했습니다. "내가 대회에서 약간의 상금을 수상하고 재정적으로 아버지를 돕기 시작하고 나서야 그들이 '좋아, 할 수 있어'라고 말했습니다."
2019년 Prince와 그의 세 팀원은 PUBG(PlayerUnknown's Battlegrounds) Mobile Club Open(PMCO) 2019 Spring India Finals로 알려진 멀티플레이어 배틀 로얄 게임에서 3위를 차지하여 $20,000(14,800파운드)를 받았습니다. 프린스는 작은 버터 기름 가게를 운영하며 많은 빚을 지고 있는 아버지에게 상금 중 자신의 몫을 주었습니다. 대출은 상환되었고 더 많은 주식을 살 수 있는 돈이 남았습니다.
컴퓨터 공학 학위를 취득하는 동안 Prince는 가능할 때마다 PUBG e스포츠 토너먼트에 계속 참가했습니다. 그는 동료 플레이어인 Spraygod, Aladin 및 Sarang으로 구성된 팀을 구성하여 각각 온라인에서 만났고 2020년 초에 GcX(Grapple Creation X)라는 현지 회사에 팀을 인수했습니다. 그 소유주인 Santosh Pechetti는 인도로 흘러드는 7개의 주요 강의 이름을 따서 팀 이름을 "7Sea"라고 명명했으며, 7은 행운의 숫자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투자자가 e스포츠 팀이나 선수를 인수하면 게임기, 컴퓨터, 코치 등 실용적이고 재정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대가로 그들은 상금의 작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러나 2020년 9월 인도 정부는 실제 통제선(Line of Actual Control, LAC)에서 중국과 군사적 대치 기간 동안 117개의 중국인 소유 앱과 함께 PUBG 모바일을 금지했습니다. 대규모 항의에 이어 2020년 12월 중국 퍼블리셔인 Krafton은 Battlegrounds Mobile India라는 인도 버전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Prince의 큰 돌파구는 올해 GcX가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e스포츠 지주 회사인 Ampverse에 의해 비공개 금액으로 인수되어 팀에 추가 지원을 제공할 수 있었던 때였습니다. 거래의 일환으로 7Sea의 4명의 플레이어는 2021년 8월에 전용 게임 하우스로 이사했습니다. 푸네에 있는 6베드룸 빌라는 최신 게임 기술, 초고속 인터넷, 셰프와 국내 스태프가 준비한 식사를 갖추고 있습니다. 선수들에게는 코치, 성과 분석가, 개인 트레이너 및 7Sea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 콘텐츠와 과대 광고를 만드는 "소셜 대사"가 있습니다.
Prince의 자신감과 야망은 e스포츠가 삶을 변화시키는 기회를 나타내는 새로운 세대의 인도 게이머에게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Ampverse의 최고 전략 책임자인 Charlie Baillie는 "그들의 잠재력은 방대합니다. "우리는 적절한 지원과 자원이 있다면 7Sea를 단순히 엄청나게 성공적인 게임 팀이 아니라 훨씬 더 큰 무언가, 즉 젊은 인도인에게 반향을 일으키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7Sea는 India Today Dangal Championship에서 1위를, Skyesports Championship 3.0에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
"내 유일한 목표는 2위나 3위가 아니라 1위가 되는 것입니다."라고 Prince는 말합니다. "나는 이기고 싶다. 그것이 내가 사는 이유다."
Prince의 자신감과 야망은 e스포츠가 삶을 변화시키는 기회를 나타내는 새로운 세대의 인도 게이머에게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Ampverse와 같은 투자자는 어떻게 차세대 인재를 발견하고 인재를 성공으로 전환합니까?
스포츠 아이콘 만들기
Amverse는 이미 상당한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2019년에 설립되었으며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인도 전역에 11개의 전문 e스포츠 팀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 Bacon Time이라는 태국 2부 리그의 e스포츠 팀을 인수했습니다. Bacon Time은 Ampverse에서 1년 만에 프로 리그에서 우승하고 팔로워 수가 100만에서 1000만으로 증가했으며 150만 달러(110만 파운드)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Ampverse는 7Sea를 18개월 이내에 인도 최고의 팀 중 하나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Universal Music Group의 디지털 책임자였으며 Justin Bieber 및 Rihanna와 같은 사람들과 함께 작업한 Baillie는 "음악 산업과 약간 비슷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새로운 밴드와 아티스트의 음악을 듣고 다음 Justin Bieber 또는 Rihanna를 찾으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모든 재능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 직원들은 창의적인 커뮤니티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그들은 많은 개인적인 관계가 있고 그들은 해당 커뮤니티의 신뢰할 수 있는 구성원입니다."
Ampverse의 인재 스카우트 팀은 프로 및 아마추어 e스포츠 리그를 샅샅이 뒤지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다. 정찰병은 내부 도구를 사용하여 "사살 비율"(전투에서 양측의 사상자 비율)과 같은 성과 지표를 비교합니다. 그러나 게임 능력을 넘어 Ampverse는 신입 사원의 "고성장 궤적과 가속화되는 팬층"에 관심이 있습니다. Ampverse는 YouTube, Facebook 및 TikTok에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구독자 증가, 참여율 및 "체류 시간"(팬이 콘텐츠를 시청하는 데 보내는 시간)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또한 Ampverse의 CEO인 Ferdinand Gutierrez가 이전에 일했던 Twitch와 같은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의 동시 조회수도 살펴봅니다.
Baillie는 게임마다 다른 기술이 필요하지만 전체적인 수준에서 보면 전통적인 스포츠에서 재능을 찾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말합니다.
"성공적인 e스포츠 팀은 모두 팀워크에 관한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모두 스스로 천재적인 축구 선수를 보았지만 팀과 잘 어울리지 않으면 역동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전략 기술과 번개처럼 빠른 반응 시간이 중요하며 정신력도 중요합니다. 7Sea는 일반적으로 IT 환경에서 사용되는 팀 구성 프레임워크인 "스크럼" 방식을 사용하며, 이는 자신감, 신뢰 및 사고 방식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코치는 "스크럼 마스터" 역할을 하며 개인 트레이너가 운동 및 명상 세션을 통해 선수를 안내하는 것으로 시작되는 엄격한 일일 일정을 통해 7Sea를 이끌고 있습니다.
"우리는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을 찾고 있습니다."라고 Baillie는 말합니다. "이 게임은 너무 강렬합니다. e스포츠 토너먼트는 하루에 한 경기만 플레이하는 기존 스포츠 토너먼트와 다릅니다. ."
빠르게 성장하는 e스포츠 선수 국가
Baillie는 인도를 e스포츠에 대해 "세계에서 가장 흥미롭고 고성장하는 시장"이라고 설명합니다. 현재 전 세계 게임 세션의 13% 점유율로 세계 5대 모바일 게임 시장 중 하나입니다 . 인도 에는 약 4억 3천만 명의 레크리에이션 게이머가 있으며 주당 평균 3.6시간을 토너먼트 시청에 소비합니다. 수익은 향후 3년 동안 연평균 36%의 성장률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도 인터넷 및 모바일 협회(IAMAI)가 10월에 발표 한 보고서 에 따르면 팬데믹 기간 동안 모바일 앱 다운로드로서의 디지털 게임이 50% 증가하고 사용자 참여가 20% 증가했습니다. 폐쇄.
Baillie는 "인도 시장은 동남아시아의 다른 성숙한 시장에 비해 초기 단계에 있으며 급성장을 겪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시청 규모가 엄청나다. 프로 경기도 아닌 훈련 경기는 동시 시청자 10만 명을 끌어모으고 있다. 앞으로 6~12개월 안에 완전히 폭발할 것이다."
경쟁적인 성공과 대중 시장의 매력으로 상업적 관심이 옵니다. 루이 비통은 팀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글로벌 팬들을 위한 독점 굿즈를 제작했습니다. 마찬가지로 Gucci와 Nike는 Roblox와 같은 게임 내에서 가상 세계와 한정판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태국 팀인 Bacon Time은 최근 Doritos와 다른 많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Baillie는 "e스포츠는 새로운 스포츠이며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형식이자 새로운 미디어 형식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엔터테인먼트의 미래가 될 것입니다."
더 부드러운 성공의 길
인도에는 이미 약 150,000명의 프로 및 세미 프로 e스포츠 선수가 있지만 대다수는 부업으로도 일할 것입니다. e스포츠 토너먼트의 수가 급증함에 따라 프로 선수의 수는 2025년까지 15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미래 세대의 인도인에게 실행 가능한 직업이 될 것입니다.
Deloitte India의 파트너인 Prashanth Rao는 "인도 프리미어 리그가 2007년에 출범하기 전에 우리 국가 크리켓 팀은 수십억 선수의 꿈을 대표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e스포츠가 리그 형식으로 변모했기 때문에 더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그러나 e스포츠는 아직 초기 단계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프로 선수들에게 안정적인 급여를 지급하는 조직은 거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인 선수가 되는 것은 인도의 젊은이들에게 훨씬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Prince가 직면한 많은 문제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요즘에는 휴대폰으로 매우 복잡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라고 Rao는 말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최신 하드웨어가 필요하지 않으며 일부 게임은 대기 시간에 최적화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많은 신생 기업이 저렴한 중고 휴대 전화에 대한 수요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배터리 뱅크에 의존하기 때문에 전기 부족은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인터넷 속도가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여성들은 더 많은 수의 게임을 시작하고 국제적 으로 경쟁하기 시작했으며 e스포츠는 방금 인도 올림픽 협회(Indian Olympic Association)에 의해 인정 되었습니다.
Gutierrez는 "우리는 7Sea를 새로운 인도의 예로 보고 있습니다. 디지털에 정통하고 똑똑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당신은 이 사람들이 무에서 와서 상징이 되었고 새로운 인도의 상징이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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