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2022년 오스카상: 그들이 역사를 만들 수 있었던 방법

by Healing JoAn 2022. 3. 23.

공개적으로 LGBTQ+ 배우 두 명이 같은 해에 처음으로 Ariana DeBose와 Kristen Stewart의 후보에 올랐습니다. 990년대까지만 해도 LGBTQ+ 영화는 소수의 예외를 제외하고는 영화제와 아트하우스 영화관 체인에 국한된 부수적인 관심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각각 오스카 연기). 그러나 최근 수십 년 동안 할리우드의 조류는 서구 사회의 태도 변화를 반영하여 바뀌었습니다. 상은 때때로 품질에 대한 신뢰할 수 없는 척도로 간주되지만 현대 사회 분위기를 반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대중이 LGBTQ+의 정체성과 관계에 대해 더 많이 수용하게 되면서 LGBTQ+ 사람들의 이야기를 반영한 ​​영화가 더 많은 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브로크백 마운틴(2005)과 밀크(2008)는 2000년대 초반의 가장 주목받는 두 가지 예입니다. 두 카우보이 사이의 고문당한 동성애 관계에 관한 Annie Proulx의 이야기를 이안이 각색한 전자는 3개의 오스카상을 받았고 최우수 작품상 후보에 올랐으나 Crash에 의해 논란의 여지가 있는 게시물로 올라갔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최초의 동성애자 공개 시장인 Harvey Milk의 전기 영화인 후자는 Sean Penn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저명한 게이 작가 Dustin Lance Black이 각본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런 다음 2016년에 Barry Jenkins의 Moonlight는 LGBTQ+ 이야기를 인정하는 또 다른 중요한 순간을 제공했습니다. 이 영화는 섹슈얼리티와의 평생 투쟁이 중심 내러티브인 게이 주인공이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한 최초의 영화가 되었습니다. 이제부터 이전의 물방울은 더 큰 개울이되었습니다.

Ariana DeBose 또는 Kristen Stewart 중 하나가 이기면 LGBTQ+ 배우 중 최초로 상을 수상한 배우 중 한 명이 됩니다. (Credit: Alamy)

그러나 이러한 진전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호기심이 있습니다. LGBTQ+에 대한 이야기가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지만 공개적으로 LGBTQ + 배우들은 지난 20년 동안 수상 고려 대상에서 거의 완전히 배제되었습니다.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에서 간달프의 지팡이를 휘두르는 것에 대해 Ian McKellen 경이 2002년에 고개를 끄덕인 이후로 공개적으로 게이 남성이 어떤 공연 부문에서도 후보에 올랐습니다. LBGTQ+ 여성은 약간 나아졌습니다. 공개적으로 양성애자인 Angelina Jolie는 Girl, Interrupted(1999)로 여우조연상을 받았고 나중에 Changeling(2008)으로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러나 졸리의 지명 이후 양성애자임을 밝힌 레이디 가가(Lady Gaga)는 지금까지 성과 인정을 받은 유일한 LGBTQ+였습니다.

이 기록이 암울하지만 이것이 2022년 오스카가 이 면에서 상대적으로 특별한 이유입니다. 한 명이 아닌 두 명의 LGBTQ+ 배우가 상을 수상했습니다: 스펜서 의 크리스틴 스튜어트와 스티븐 스필버그의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의 여우조연상 아리아나 드보스 리메이크 . Stewart는 양성애자, DeBose는 퀴어라고 밝혔습니다. 공개적으로 LGBTQ+ 출연자 2명이 같은 해에 지명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두 사람 중 한 명이 이기면 LGBTQ+ 최초로 상을 받은 배우 중 한 명이 되며, 두 사람이 모두 이기면 정말 역사적인 일이 될 것입니다. 예측가는 특히 현재 DeBose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Stewart는 그녀의 카테고리에서 3위 또는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LGBTQ+ 배우가 차단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러나 이것이 축하를 위한 순간이어야 합니까? 그리고 어느 정도입니까? 그리고 최근 몇 년 동안 진보를 향한 영화 산업의 제스처가 있은 후에도 상에서 LGBTQ+ 배우가 거의 완전히 부재한 것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습니까?

주목해야 할 한 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이를 논의할 때 역사적 패턴과 순수한 통계적 가능성에 기초하여 영화 및 TV 산업에 LGBTQ+ 배우가 더 많고 따라서 오스카상 수상자가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더 많다고 가정하는 것이 논리적입니다. 그냥 나오지 않습니다. 90년대 후반 오스카상 수상 이후 가장 논란이 많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커밍아웃한 케빈 스페이시(Kevin Spacey)나 영화 '사일런스'에 대한 조각상을 들고 오랫동안 유사하게 레즈비언으로 공개된 조디 포스터(Jodie Foster)를 생각해 보십시오. 어린 양 (1993).

나는 우리가 [여전히] 퀴어임을 밝히지 않는 배우들이 퀴어 캐릭터를 연기한 대가로 보상을 받는 것을 일상적으로 보는 것이 매우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 Hannah Strong

그럼에도 불구하고 LGBTQ+ 이야기에 대한 더 넓은 인식과 함께 외부에 있는 LGBTQ+ 출연자에 대한 상이 더 ​​많아져야 한다고 가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분명히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돌아오는 것은 이 배우들에게 세간의 이목을 끄는 LGBTQ+ 역할이 주어지지 않고 오히려 이성애자에게 영광을 안겨주는 역할이 주어졌다는 사실입니다. 이성애자 배우가 동성애자 역할에 그렇게 자주 신뢰해야 하는지, 그리고 그것이 LGBTQ+ 출연자에게 피해를 주는지 여부에 대한 질문은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논쟁이 되고 있는 문제이지만, 특히 오스카가 개최될 때마다 불거집니다.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Credit: Alamy)에서 간달프를 연기한 Ian McKellen 이후 공개적으로 동성애자 남성 배우가 오스카상 후보로 지명된 적이 없습니다.

한편으로는 최고의 게이 시나리오 작가 러셀 T 데이비스(Russell T Davies)와 같은 사람들이 주장하는 주장은 LGBTQ+ 연기자가 LGBTQ+ 연기자들이 가장 잘 맡는 역할은 생생한 경험이 풍부한 진정성을 제공하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견해에 대한 일반적인 반대 의견은 배우의 자신과 다른 캐릭터의 자리를 채우는 직업, 결국 연기라고. 비평가들은 이에 대한 문제가 양방향 거리가 아니라는 점이라고 제안합니다. 이성애자 배우들은 동성애자 역할로 상을 받을 수 있지만 게이 배우들에게는 메이저와 수상 경력에 빛나는 기회가 주어지지 않습니다. – 영화. 텔레비전은 이와 관련하여 보다 진보적인 분야입니다. Netflix의 Bridgerton(2019)에서 이성애자 로맨스 영웅을 연기한 게이 주연 조나단 베일리 또는 Neil Patrick Harris의 영화를 살펴보기만 하면 됩니다. How I Met Your Mother(2005-2014)에서 여성스러운 Barney Stinson으로 활동했습니다. 레이블을 피하지만 남성과 여성과 대중적인 관계를 맺어온 Sarah Paulson은 8차례 에미상 후보에 올랐으며 People v OJ Simpson: American Crime Story(2016)에서 Marcia Clark 역할로 수상했습니다. 2009년 체리 존스의 우승은 24세의 앨리슨 테일러 대통령으로서 그녀의 역할로 그녀를 주요 TV 상을 수상한 최초의 공개 레즈비언 여배우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McKellen 자신이 2016년 인터뷰에서 공개적으로 동성애자인 남자가 오스카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적이 없었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 , 그는 그것이 우연이 아니라 "편견"에 달려 있다고 암시했습니다. 나는 오스카상을 수상한 최초의 공개 동성애자가 된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두 번 주머니에 다시 넣어야 했습니다."라고 McKellen은 The Guardian에 말했습니다. 반면 Tom Hanks, Philip Seymour Hoffman과 Sean Penn은 모두   동성애자 역으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그는 "얼마나 영리하고, 얼마나 영리한지... 이성애자 역을 위해 나에게 하나를 주는 것은 어떻습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누가 LGBTQ+ 캐릭터를 플레이해야 하나요?

 

영화 잡지 리틀 화이트 라이즈(Little White Lies)의 디지털 편집자인 한나 스트롱(Hannah Strong)은 "우리가 퀴어임을 밝히지 않은 배우들이 퀴어 캐릭터를 연기한 대가로 상을 받는 것을 [여전히] 일상적으로 보는 것은 매우 이상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실제로 이성애자처럼 보이는 이성애자 배우들이 큰 찬사를 받았고, 이후 댈러스 바이어스 클럽(2014)의 자레드 레토(Jared Leto)부터 콜 미 바이 유어(Call Me by Your)의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에 이르기까지 수상 경력에 빛나는 긍정적인 컨베이어 벨트가 있었습니다. 이름(2017), 보헤미안 랩소디(2018)의 라미 말렉, 더 페이버릿(2018)의 올리비아 콜먼. 올해 가장 최근에 나온 사람은 베네딕트 컴버배치로, The Power of the Dog 에서 암시적으로 동성애자 목장주를 연기하여 최고의 배우 선두주자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것은 공연이 그들이 받은 인정을 받을 가치가 없었다는 말은 아니지만 Strong이 말했듯이 "우리는 여전히 퀴어 배우 또는 퀴어 영화 제작자가 그런 종류의 찬사를 받는 것을 보기 위해 엄청나게 고군분투합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는 그것은 아마도 편견일 것입니다... 아카데미와 같은 장소의 구성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전통적으로] 그들은 일종의 '백분위수'에 의해 상당히 지배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매우 부유하고 매우 보수적인 인물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아카데미는 #OscarsSoWhite 운동 및 비례 대표성 부족에 대한 기타 대화의 결과로 유권자 풀을 다양화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2015년에서 2020년 사이에 여성 회원 수를 두 배로 늘리고 회원 수를 거의 세 배로 늘렸습니다. 인종 및 소수 민족 출신 이지만 회원의 성 정체성과 관련된 데이터는 없습니다. 동시에 작년에 아카데미도 일련의 표준을 구현했습니다.작품이 최고의 작품 자격을 갖추기 위해 충족해야 하는 것: 광범위하게 말해서, 주요 캐스트에서 개퍼 및 마케팅 보조에 이르기까지 영화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과소 대표되는 정체성, 인종 또는 민족 여러 떼". 이러한 그룹에는 LGBTQ+ 사람들이 포함되지만 콘텐츠에 관계없이 영화가 LGBTQ+ 배우를 캐스팅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Sean Penn은 LGBTQ+ 캐릭터를 연기하여 오스카상을 수상하거나 후보에 오른 수많은 이성애자 중 한 명입니다(제공: Alamy)

이 전체 문제에 대해 생각할 때 분명한 질문이 생깁니다. 어떤 경우에도 우리가 화면에서 보는 사람들의 실제 섹슈얼리티에 투자해야 합니까? "[사람의 섹슈얼리티에 대한] 전체는 나에게 약간의 스펙트럼입니다. 나는 이것이 많은 사람들의 경력과 삶에서 매우 일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들이 외출하기 전과 후에 결정적인 순간이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렇게 작동하지 않습니다."라고 Robey는 말합니다. "그 선을 그리는 것은 내가 보기에 약간 임의적입니다." 반대 주장은 일반적으로 당신이 볼 수 없는 것이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퀴어 배우와 정체성이 연단에서나 다른 방식으로 명확하게 보인다면, 이것은 다음 세대의 LGBTQ+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것입니다. 산업과 외부. "나는 이것에 대해 앞뒤로 간다.

Stewart와 DeBose에 관해서는 흥미롭고 많은 사람들이 긍정적으로 말할 것입니다. 이 두 LGBTQ+ 스타가 1년 만에 지명되었다는 사실은 지금까지 대부분 레이더 아래에서 날아갔고, 그들의 섹슈얼리티는 부수적인 것으로 취급되었습니다. 공개적으로 LGBTQ+ 배우에게 기회가 주어졌을 때 두 사람 모두 표면적으로 직선적인 역할에 지명된 것도 긍정적인 단계라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영화와 스튜어트가 다이애나비를 연기했습니다. 후자는 고차원적인 감성, LGBTQ+ 사람들에 대한 웨일즈 공주의 문화적 중요성, 그리고 샐리 호킨스의 레즈비언 캐릭터가 다이애나에 대해 갖는 짝사랑을 고려할 때 기이한 하위 텍스트를 포함한다고 주장할 수 있지만 그것은 모든 의도와 목적, 이성애자 여성의 전기. 이것이 궁극적으로 최종 목표입니다. 섹슈얼리티가 부수적이며 캐스팅에서 정체성보다 재능이 우선하는 것입니다. 불행히도 현재 Russell T Davies와 같은 업계 리더가 주장하듯이 균형은 매우 편향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랑스러워하고 분명히 보이는 퀴어 스타로 간주되는 두 배우 중 하나가 우승하는 것은 분명히 대단한 일입니다. 이는 부분적으로는 그러한 이정표에 대한 이야기가 역으로 시상 연단에서 캐스팅 룸에 이르기까지 업계 내에 여전히 존재하는 편견을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우리는 확실히 오스카의 밤에 더 많은 Stewarts, DeBoses 및 McKellens를 얻을 것입니다. 그러나 LGBTQ+ 배우의 승리는 이러한 시스템 문제가 적절하게 조사되고 해결될 때까지 거의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