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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디스토피아가 세상을 구할 수 있는 방법

by Healing JoAn 2022. 3. 29.

검은 플라스틱의 소용돌이 치는 코일로 구성된 거대한 나무와 같은 기념물의 이상하게 매력적인 조각은 구조의 끝 부분까지 기어가는 밝은 녹색 이끼의 침대에 심어 져 있고 자줏빛 분홍색 난초 꽃이 전체에 뒤덮여 있습니다.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있는 Weinberg/Newton Gallery의 매장 앞 유리창을 통해 지나가는 행인을 유인합니다. 갤러리 디렉터 나비하 칸 지오다노(Nabiha Khan-Giordano)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자연과 합성의 부조화한 조합에 너무 빠져서 더 많은 것을 찾기 위해 걸어가는 대신 갤러리 자체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그들이 그렇게 할 때, 그들은 또한 공기에 퍼진 신선한 비의 친숙한 냄새를 인식합니다. 

Human/Nature  는 현재 비영리 갤러리에서 전시되고 있는 감각 몰입형 인터랙티브 전시회로, 인간이 만든 위협이 우리 세계에 미치는 영향을 식별하는 조직인 Bulletin of the Atomic Scientists 와 협력하여 제공됩니다. 기후 변화라는 시급한 문제에 대해 시청자들을 연결하고 교육하며 참여시키기 위해 고안된 쇼입니다. 쇼 내내 디스토피아의 충격과 아름다움의 유혹이 뒤섞여 있습니다. 우리가 가진 것을 보존하고, 그 이상으로 미래에 우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행동을 지원하고 추구하도록 촉구하는 위태로운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 그런 관점에서 그 목적은  우리에게 충격  을 주어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아니라 긴급성을 부여하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것입니다. 지금 행동하지 않으면 언제 행동할 것입니까?

그러나 그 질문 자체는 또 다른 질문으로 이어집니다.  예술  전시와 프로젝트가 기후 변화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행동을 촉발할 수 있습니까? "예술은 과학자들이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라고 Bulletin의 사장 겸 CEO인 Rachel Bronson은 말합니다. 추상적으로 들리는 기후 변화 과학을 접근 가능하고 관련성 있고 이해할 수 있게 만듭니다. 연구에 따르면 우리가 경향이 있는 위협적인 미래를 완화하기 위해 연기에서 우리를 밀어내는 대신, 예술은 우리가 더 가까이 다가가도록 초대하고 우리가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미래를 상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Regan Rosberg의 기념물은 검은 플라스틱과 이끼 및 난초를 결합하여 놀라운 효과를 나타냅니다(Credit: Weinberg/Newton Gallery, Chicago, IL. Photography by Evan Jenkins)

덴버에 기반을 둔 예술가 Regan Rosberg가 제작한 이 쇼의 중심 장식인 Monument는 추상적으로 보이는 과학적 연구를 예술가들이 어떻게 우리가 겪고 있는 기후 변화와 본능적으로 연결하는 놀라운 작품으로 번역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한 가지 예일 뿐입니다. "들어가서 아름다운 잔디와 난초를 보고 숲의 향기를 맡으며 소용돌이치는 조각이 플라스틱이라는 것을 깨닫고 동시에 너무 추하고 아름답습니다."라고 Bronson은 말합니다.

이렇게 포착된 감정을 통해 관객은 작품에 담긴 의미를 보다 편안하게 파고들게 됩니다.

이 기이한 아름다움은 사실 Rosberg의 예술적 전략의 일부입니다. "저는 아름다움으로 사람들을 연결하려고 노력합니다. 첫 번째는 그것이 필요하기 때문이고 두 번째는 사람들을 참여시키고 관심을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그녀는 또한 갤러리를 통해 확산하기 위해 만든 비 냄새로 사람들을 참여시킵니다. 그녀는 "향은 기억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다"고 지적하며, 이 특별한 향은 인간이 진화하는 구성 요소의 일부로 특히 잘 적응하는 향이라고 그녀는 지적합니다.

자연과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이 향기는 공감, 유대감, 경이로움을 불러일으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들의 관심과 감정이 포착되면서 관객은 작품에 내재된 모순 뒤에 숨겨진 의미를 더 깊이 파고드는 편안함을 느낍니다. Rosberg는 이끼가 3억 5천만 년 된 고도로 적응력이 뛰어난 종이라고 설명합니다. 난초도 적응력이 뛰어나며 그 기원도 수백만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들은 진화하고 영겁에 걸쳐 살아남은 많은 종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적응하고 회복력을 갖도록 가르칠 수 있는 살아있는 것들입니다."라고 Rosberg는 말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 거대한 플라스틱 덩어리와 함께 공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흔히 플라스틱을 2초 동안 사용하지만 1,000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중 목적

 

그녀는 이러한 재료를 엮고 얽히게 함으로써 우리가 현재 처한 상황을 극적으로 보여줍니다. 디스토피아적 공포가 희망을 압도하고 행동 능력을 마비시킬 수 있는 세상에 살고 있다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녀는 디스토피아와 희망을 동시에 잡는 것이 두려울 수 있다고 인정합니다. 하지만 좋은 예술이 할 수 있는 것은 회복력    가능하고  행동 할 수  있으며 그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많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는 관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큐레이터인 Cyndi Conn은 "이것이 사실 쇼의 요점 중 하나입니다. "지금 대화의 많은 부분이 우리가 구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그것이 헤드라인입니다. 하지만 희망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현재 "교차로. 이번 전시회는 상황이 얼마나 심각한지 매우 솔직하게 보여줍니다. 하지만 우리는 또한 지구의 아름다움과 회복력을 보여줍니다."

Karen Reimer는 직물을 사용하여 기후 변화의 영향을 보여주는 데이터 시각화를 생성합니다(제공: Monique Meloche Gallery/Weinberg/Newton Gallery/ 사진: Evan Jenkins)

한 갤러리 룸에서 다음 갤러리 룸으로 걸어가는 동안 방문객들은 각각의 방식으로 이러한 이중성을 띠고 있는 하나의 작품을 연이어 마주하게 됩니다. 시카고에 기반을 둔 아티스트 Karen Reimer의 다채롭고 편안해 보이는 질감의 퀼트가 있습니다. 이 퀼트는 기후 변화의 확장 범위를 나타내는 소규모 지도와 그래프를 디자인에 통합합니다. Reimer는 이러한 "데이터 시각화"를 기후 변화의 영향을 매핑하고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다고 부릅니다. 그녀는 갤러리가 후원하는 예술가 패널에서 "우리는 100년 동안의 일일 기온을 나타내는 숫자 목록을 보고 많은 정신적 과정 없이는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 "그러나 우리는 선 그래프를 보면 온도의 지속적인 상승을 훨씬 더 빠르고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반짝이는 텍스타일에 정보를 포함시키면 방문자가 과학적 연구가 엄청나게 추상적으로 만들 수 있는 현실에 접근하고 소화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 얽힌 식물과 동물을 묘사하는 샌디에이고 기반 Laura Ball의 섬세한 정물 수채화 – 놀이인가, 아니면 상호 파괴의 복잡한 춤인가? 또는 그들의 싸움은 미지의 미래로 진화함에 따라 적응을 기반으로 합니다. Conn은 "그녀가 포함시킨 대부분의 동물은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이것은 생물 다양성의 소중함을 일깨워줍니다."라고 말합니다.

Laura Bell의 수채화는 '만다라' 또는 신성한 상징의 형태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보여줍니다(Credit: Weinberg/Newton Gallery/ Photography by Evan Jenkins)

연속 슬라이드 쇼는 나바호 타임즈( Diné bi Naaltsoos )  포토저널리스트인 Donovan Quintero가 찍은 강력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 나바호족의 황폐한 땅 전체에 걸친 가뭄, 과도한 채광, 산불, 유독성 폐기물 매립으로 인해 야기된 디스토피아적인 현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는 초현실적으로 보입니다. 한 장의 사진을 배경으로 멀리 떨어진 화산처럼 분출하는 불이 있습니다. 강바닥을 뒤덮는 먼지 안개; 그 뒤를 이어 지금은 갈라진 틈과 주름의 마른 황갈색 패치워크인 한때 녹색이었던 땅의 풍경이 이어집니다. 그러나 이미지는 현실을 묘사하여 편견이 무시로 이어지며 결국 소수 공동체에 대한 기후 변화의 파괴를 증폭시키는 방법에 직면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회복력은 물 부족과 방목지를 상실했음에도 불구하고 견디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계속 노력하는 사람들의 이미지에 있습니다.

Donovan Quintero의 사진은 기후 변화가 나바호 지역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줍니다(Credit: Donovan Quintero/Weinberg/Newton Gallery)

쇼는 또한 인류에게 핵무기, 기후 변화, 파괴적 파괴의 동시 위협에 의해 측정되는 재앙에 대한 끊임없는 카운트다운을 경고하기 위해 원자 과학자 회보(Bulletin of the Atomic Scientists)에서 만든 상징적인 상징인 최후의 날 시계 를 재해석한 독창적인 배열을 포함합니다 . 기술과 코로나19. 망각까지 카운트다운의 현재 설정: 자정에서 100초.

러시아 사진작가 Stas Barnikas와 함께 작업한 프랑스 단체 Obvious가 다시 구상한 시계는 이제 기후 변화를 추적합니다. 시계 위에 겹쳐진 것은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비디오 몽타주입니다. 그것은 북극의 외딴 풍경에 이미 일어난 변화를 기록하고 있는 Barnikas의 사진의 조합이며, Obvious가 고안한 인공 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더욱 변형되어 섬뜩할 정도로 아름답고 파괴적으로 공허한 미래를 엿볼 수 있습니다.

프랑스 예술 단체 Obvious와 러시아 사진 작가 Stas Barnikas가 종말의 시계를 재창조했습니다(Credit: Weinberg/Newton Gallery/ Photography by Evan Jenkins)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 Matthew Ritchie는 "This world, this garden, this time, or never again (Proposal for the world garden, living clock)"이라는 세 부분으로 구성된 작품을 제작했습니다. 그것은 마치 우주에서 본 것처럼 시선을 사로잡는 청황녹색-갈색 세계의 수채화 지도로 시작합니다. 12개의 닻 모양의 화살표가 시계의 매 시간마다 시계 모양을 가리키는 풍선 캡션으로 시작합니다. 잠재적인 "종말 시계"를 제목의 "인생 시계"로 바꿀 수 있는 가능한 조치 내에서 낙서. (예: 1시는 "현재 풍력 및 태양열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탄소 중립 발전을 증가"입니다.)

Matthew Ritchie의 시계 버전은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집단적 행동을 제안합니다(제공: Weinberg/Newton Gallery/ Photography by Evan Jenkins)

두 번째 작품은 같은 정보를 담고 있는 차분한 흑백 비닐 버전으로 이번에는 선명하고 과감하게 인쇄되어 섞기가 불가능하다. 캡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종말 시계와 달리 '생명 시계'의 목표는 모든 방향으로 동시에 움직이는 중심에서 집단 행동을 구축하는 것이며, 각 제안은 행성 경계 붕괴에 대한 응답으로 제시됩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작품은 시청자가 기후 변화에 맞서 싸우기 위한 자신의 아이디어와 제안을 제안하는 포스트잇을 추가하도록 초대하는 백지 시계입니다. 이제 응답 메시지로 거의 완전히 덮여 있습니다.

Rosberg의 Dear Future 비디오에는 다양한 '미래로의 편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Credit: Weinberg/Newton Gallery/ Photography by Evan Jenkins).

Rosberg도 마찬가지로 쇼에 포함된 자신의 비디오 Dear Future에 참여하고 응답하도록 시청자를 초대합니다. 예술가, 활동가, 과학자, 생물학자, 어린이, 교사 등 그녀가 수집한 150개 이상의 편지 중에서 기후 변화가 미래에 대한 그들의 견해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설명하는 내레이션으로 선정된 편지입니다. 희망적인 것부터 가슴 아픈 것, 비극적인 것에 이르기까지 편지에서 읽은 내용은 Rosberg가 북극에서 그녀의 예술가가 거주하는 동안 본 환경 변화를 문서화한 사진과 함께 산재되어 있습니다. 쇼가 끝나면 시청자는 가까운 책상에 앉아 손으로 미래에 대한 자신의 편지를 쓰도록 초대됩니다. 편지를 쓰는 사람들은 기념비를 위해 로즈버그가 만든 향이 담긴 작은 병을 받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을 기부했고,

방문객들은 전시회를 떠나기 전에 선출된 대표자들에게 편지를 쓸 기회가 주어집니다. 또한 다양한 과학자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좀 더 개인적인 수준에서 발표하는 진행 중인 비디오에서 잠시 멈추고 배울 수 있습니다. 모든 면에서 이 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관람객이 급증하여 전시가 한 달 더 연장되었고, 개별 작품에 대한 반응도 계속 ​​높아지고 있다. 그리고 그 쇼는 방문한 사람들 사이에서 대화를 촉발하고 있습니다. Khan-Giordano는 "사람들이 기후 변화가 그들에게 개인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할 때 참석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예술은 장에 펀치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끔찍할 필요는 없습니다 - Cyndi Conn

그러나 우리가 직면한 현실은 남아 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위험합니다."라고 Bronson은 말합니다. 동시에 그녀는 "우리가 기후에 대해 보고 있는 것은 낙관적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정당들이 반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미국 비즈니스 커뮤니티에서도 20년 전보다 더 긴박감을 느낍니다... 더 빨리 움직여야 합니다."

예술가들이 그 추진력에 영감을 줄 수 있습니까? Conn은 "예술은 장에 펀치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끔찍할 필요는 없습니다. 영감을 주기도 합니다. 낙관주의를 위한 자리도 있습니다. 낙관주의가 없다면 우리는 ' 조치를 취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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