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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지속 가능한 패션 애호가가 되는 방법과 그것이 중요한 이유

by JoAn Healing 2022. 3. 31.

업사이클링, 눈에 띄는 수선 및 정리는 패셔니스타들이 옷장 수명을 연장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우리의 옷을 돌보는 것이 지구를 돌보는 것을 의미하는 방법을 탐구합니다. 글로벌 캠페인 패션 레볼루션 (Fashion Revolution) 의 창시자인 오르솔라 드 카스트로(Orsola de Castro)는 2021년 책 Loved Clothes Last에서 cri de coeur . "중고 의류 분류 창고를 샅샅이 뒤진 수년 동안 지퍼가 부러져서 수백 개의 완벽한 옷이 버려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결국, 궁극적으로 더 빠르고 저렴할 때 부러진 지퍼를 수리하는 데 시간과 돈을 들이는 요점이 무엇입니까? 완전히 작동하는 지퍼가 있는 새 제품을 사는 것이 훨씬 더 재미있습니까? 하지만 고장난 제품에 대한 희망을 포기할 때 멈추고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생각해 볼까요? 대신 수리를 선택하면 어떻게 될까요?"

 

De Castro의 질문은 21세기에 직면한 많은 패션 중 두 가지에 불과합니다. 산업이 야기하는 환경적, 사회적 피해를 경시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천연 자원 사용률은 오염 및 폐기물 수준과 마찬가지로 성층권이며 글로벌 공급망은 착취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부문은 어떤 연구를 읽었는지에 따라 전 세계 총 온실 가스 배출량 의 2~8%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특정 시점 이후에 이것이 비필수품을 거래하는 산업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숨이 멎을 듯한 사실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패션을 소비하는 수도에서 우리 중 극소수만이 더 많은 옷을 필요로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간 800억에서 1000억 조각 사이에서 휘젓습니다 .

항상 새 옷을 사는 것보다 우리가 소유한 옷을 창의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환경에 도움이 됩니다(Credit: Getty Images)

패션은 공급망에서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고, 재생 에너지로 전환하고, 합성 물질을 피하는 재료 혁신에 투자하고, 사회 정의 이니셔티브를 강화하고, 동물 학대를 해결하기 위한 일련의 계획을 포함하는 복잡하게 연구된 로드맵과 보고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은 좋은 의미가 있지만 이미 그 영향력이 거창한 산업에 맞서고 있습니다. 보수적으로 추정한 800억에서 1000억 개의 의류 대부분은 몇 번만 입어도 이미 소각되거나 매립됩니다. 전염병은 타격을 입혔습니다. McKinsey Fashion Scenarios에 따르면 이제 전 세계 패션 판매가 2019년 수준으로 모멘텀을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때 우리의 조부모가 검소하고 수리하는 삶을 살았던 곳에서 오늘날 대부분의 소비자는 마모, 파손 및 척 모델에 익숙해졌습니다.

점점 더 많은 운동가들이 패션의 영향력을 줄이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가 구매를 줄이고(캠페인 그룹 Take Jump에 따르면 1년에 3벌만 새 옷을 입는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더 길게. 기본적으로 패션산업은 실질적으로 규모가 축소되어야 합니다. 구축된 욕구와 즉각적인 만족을 추구하는 쇼핑객의 세대에게는 상상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수치는 반박할 수 없습니다. 환경 자선 단체 Wrap의 연구에 따르면 수명 연장 단 9개월 만에 의류 품목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대 1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수십 년에 걸쳐 달성할 수 있는 것을 상상해 보십시오. 기여하는 요소에는 좋은 품질의 옷을 사는 것, 같은 옷을 계속해서 입는 주인의 의지, 그리고 옷을 잘 관리하는 능력이 포함됩니다. 이는 달성하기 쉬운 것처럼 들릴 수 있지만 만약 그렇다면 이미 완료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시도하지 않기에는 위험이 너무 끔찍할 정도로 높습니다.

결국 우리가 의복 관리라는 예술을 잃어버린 지 한 세대가 조금 넘었습니다. 한때 우리의 조부모가 검소하고 수리하는 삶을 살았던 곳에서 오늘날 대부분의 소비자는 마모, 파손 및 척 모델에 익숙해졌습니다. 지퍼가 부러진 De Castro의 완벽한 조각은 옷이 만들어지는 방식과 깊은 단절을 나타내는 징후입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의 옷이 왜 그렇게 많은 석유를 기반으로 하는지 묻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그 점퍼의 레이온이 고대 숲에서 유래했는지 여부; 그 pom pom에 어떤 동물의 모피가 들어갔습니까? 왜 소수의 의류 노동자만 생활임금을 받는지, 그리고 우리가 이 모든 파괴를 주도하는 데 여전히 손을 넣기를 원하는지 여부. De Castro는 그녀의 책에 "옷을 다시 입고 수리하는 기쁨이 어떻게 혁명적인 행위가 될 수 있는지"라는 제목을 붙였습니다. 사실이야

Fashion Revolution의 창시자이자 Loved Clothes Last의 저자인 Orsola de Castro (Credit: Penguin)

첫 번째 단계는 자신의 옷장을 다시 만나는 것입니다. 섬유 재사용 자선 단체 Traid의 23% 캠페인은 2019년에 시작되어 런던 시민들이 옷장에 입지 않은 옷의 비율을 강조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Sam Weir는 의류와의 관계를 재조명하기 위해 일대일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Lotte.V1의 설립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소비를 통해 스타일 솔루션을 찾는 법을 배웠기 때문에 우리가 소유한 것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라고 유명 캠페인에서 오랜 경력을 가진 스타일리스트가 말합니다. "스타일링을 통해 사람들은 새 옷을 사지 않고도 자신을 표현하고 옷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창의력을 발휘하고 진정으로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소비를 넘어서 패션과 상호 작용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며 우리의 물건과 관계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할까요? "일주일에 2시간을 차단하고 옷장을 열어보세요"라고 그녀는 계속합니다. "몇 달 이상 입지 않은 옷을 찾아보세요. 포멀한 블라우스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여기에 스타일링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말에만 입는 편안한 데님과 함께 해보세요. 새끼 고양이 힐과 블레이저를 추가하세요. . 스타일링을 통해 한 곳에서만 입던 아이템을 다른 사람들과도 잘 어울리게 만들었습니다. 창의적인 스타일링을 통해 드레스는 스커트나 상의가 되고, 헌 옷은 다시 새 것이 됩니다. 마치 쇼핑을 한 것처럼 , 그러나 당신은 옷장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런던 패션 대학(London College of Fashion)의 생산 관리 강사인 미카 메클러(Mikha Mekler)는 처음부터 잘 샀다면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 "우리가 구매하는 방식이 문제입니다. 품질을 구매하면 더 오래갑니다." 패스트 패션 브랜드와 유명 인사들로 가득 찬 광택 있는 광고 캠페인을 피하고 장인 정신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윤리적인 레이블로 직진하십시오. 그렇다 하더라도 직접 확인하십시오. 항목의 무게와 세부 사항의 품질을 보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의류 기술자이자 적응 의류 레이블 Unhidden의 설립자인 Victoria Jenkins는 "의류를 테스트해 보세요"라고 말합니다. "당기고 잡아당기고 바느질을 보세요. 깔끔하고 단정한가요? 아니면 헐렁한 실로 가득차 있나요? '웃는', 이음새의 장력 지점에서 실이 보이는 곳은 어디입니까? 옷에 옷걸이 고리가 있어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습니까? 티셔츠를 걸었을 때 뒤틀림을 방지하기 위해 어깨를 따라 테이핑이 되어 있습니까? 밑단이 튼튼하거나 쉽게 뽑힐 수 있습니까? 천에 음영이 있습니까? 예상보다 인쇄에 결함이 있습니까?"

기호학자 롤랑 바르트(Roland Barthes)는 세제 마케팅에 대한 에세이를 작성했으며 이것이 우리가 옷을 세탁하는 방식을 보게 만드는 방식(Credit: Getty Images)

다음 단계는 케어입니다. 1954년 그의 에세이 Soap Powder and Detergents에서 기호학자 Roland Barthes는 Omo 세제의 광고에서 거품의 사용에 대해 썼습니다. 물질의 분자 질서를 손상시키지 않고 지배할 수 있는 깊고 경쾌한 물질의 맛있는 이미지." 세탁은 어떻게든 새롭게 하고 새로워진다는 생각은 지속되지만, 사실 바르가 지적한 바와 같이 그것은 상당히 파괴적입니다. 대부분의 지속 가능한 의류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이 동의합니다. 옷은 덜 세탁하고, 색과 인쇄물이 퇴색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부드럽고 적절하게 분류된 부드러운 천연 세탁 세제를 사용하여 뒤집어서 세탁합니다.

2019년 디자이너 Stella McCartney는 Observer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 뭐든지 청소는 절대 해야지, 청소하지마. 매일 브래지어를 갈아입지도 않고, 다 닳았다고 해서 그냥 세탁기에 집어넣는 것도 아니다. 나는 스스로 엄청나게 위생적이지만, 나는 그렇지 않다. 드라이클리닝이나 어떤 청소라도 좋아합니다." 

"의류 관리는 여전히 사람들이 매일 하는 실수입니다."라고 Mekler는 말합니다. "저는 많은 의류, 특히 더 미세한 것, 심지어 청바지까지 정말 더러워지지 않는 한 양모 세탁으로 세탁합니다." 샤워를 하는 동안 약간 더러워진 조각을 욕실에 걸어두고 증기가 제 역할을 하도록 하십시오. 회전식 건조를 피하십시오. 옷을 흔들어 말리십시오. 그런 다음 새로운 일상의 긍정적인 환경적 이점을 즐기십시오. EPA의 에너지 효율 프로그램 Energy Star 에 따르면, 평균적인 세탁기는 1년에 6,500갤런의 물을 사용하는데, 이는 평생 마시는 양의 절반 정도입니다. 또한 우리는 세탁할 때마다 합성 의류의 화학 물질과 극세사를 과중한 수로로 흘려 보냅니다. 마지막으로, 품목 수명 주기의 "사용 중" 단계에서 생성되는 대부분의 배출은 세탁 및 회전식 건조에서 발생합니다. 그것을 잘라내면 기본적으로 지속 가능한 패셔니스타입니다.

 

가지고 있고 보유하기 위해

 

옷을 청소한 후에는 바닥에 던지고 싶은 충동을 억제하거나 소파 뒤쪽에 공을 올려 놓으십시오. 올바른 보관은 의류 관리 작업의 절반을 수행합니다. 주요 팁에는 깨끗한 옷을 햇빛과 열로부터 멀리, 시원하고 건조한 공간에 보관하고 호흡하기에 충분한 공간을 두는 것이 포함됩니다. 전문 주최자 Katrina Hassan은 KonMari 방법을 사용하여 정리합니다. 그녀는 "인식과 긍정적인 습관 변화가 그 과정의 핵심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핵심 원칙은 모든 것을 쉽게 볼 수 있도록 물건을 보관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면 관리할 가능성이 훨씬 높아집니다." 정기적인 평가를 통해 항목과 연결하고 품질을 계속해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때가 바로 실전을 시작할 때입니다.

Tessa Solomons의 이 바느질과 같은 눈에 보이는 수선은 많은 사랑을 받는 의복을 수리하는 데 점점 더 인기 있는 방법입니다(Credit: Tessa Dresser)

지속 가능한 컨설턴트인 테사 솔로몬은 "단추가 떨어졌을 때 우리는 모두 찬장에 물건을 넣어두었지만 바늘 꿰기, 단추 꿰매기, 솔기 수선과 같은 기본 작업만 할 수 있다면 좋을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기술의 부족]은 많은 사람들을 첫 번째 장애물에서 멈추게 하지만 이것만으로도 쓰레기 매립지로 보내지는 옷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다른 사람이 처리해야 하는 자선 상점에. 게다가, 그것은 당신에게 큰 감각을 줍니다. 당신의 능력 안에 그것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아는 성취. 그것은 환상적이고 즐거운 일입니다." 새로운 하수구에 대한 온라인 리소스는 부족하지 않습니다. Repair What You Wear와 Fixing Fashion Academy 모두 초급 기술에 대한 위협적이지 않은 비디오 자습서를 제공합니다. Clothes Doctor와 같은 다른 사이트에서는 "당신의 브래지어를 수리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눈에 띄게 수리하면 개인이 됩니다. 그것은 우리의 옷과의 관계를 바꾸고 옷과의 관계를 구축합니다 - 테사 솔로몬

"수리하고 싶은 부분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라고 솔로몬은 조언합니다. "즐기세요. 주변에 필요한 것들을 한 곳에 모아 보세요. 멋진 음악을 틀고 시간을 보내세요. 그러면 일이 일이 되지 않습니다. 선택입니다." 사람들이 대조되는 색상의 스티치, 자수 모티프 및 패치를 사용하여 창의적인 방법으로 옷을 인양하도록 권장되는 가시적 수선을 수용하십시오. 완벽함을 추구하는 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재미있습니다. "저에게는 노란색 단추가 달린 진한 파란색 바지가 있습니다. 잃어버린 옷을 대체할 진한 파란색 단추를 찾을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라고 솔로몬은 말합니다. "이제 나는 그 버튼이 마음에 듭니다. 모든 것이 바뀝니다." 런던을 기반으로 책임감 있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지향하는 레이블인 Raeburn은참석자가 아틀리에에서 가져온 컷을 사용하여 자신의 항목을 디자인하고 사용자 정의하도록 초대됩니다. 그러나 이것이 여전히 까다롭다면 "수선을 사랑하는 사람의 서비스를 이용하십시오"라고 솔로몬은 말합니다. "한 번에 한 바늘씩 수선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바꾸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윤리적인 거리 레이블인 Toast의 수리 전문가는 무료 "갱신" 서비스의 일환으로 모든 Toast 의류를 구출합니다. Online Reture Bespoke는 깨진 조각과 재능 있는 젊은 업사이클러를 짝을 지어줍니다. 지속 가능한 소싱 컨설팅 회사 White Weft의 디자인 컨설턴트인 Janelle Hanna는 봉쇄 기간 동안 데님 패치 및 수리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나는 그것이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에 대해 날아갔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사람들은 한 두 벌의 청바지를 가지고 나에게 오는 것이 아니라 1년, 2년, 3년 동안 입지 않은 다섯 벌 또는 여섯 켤레의 청바지를 가지고 나에게 옵니다. 사람들은 수리에 대한 옵션을 원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것이 존재하는지 몰랐습니다."

의복이 잘 정리되어 있으면 우리가 소유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기가 더 쉬우며 우리는 그것을 입고 돌볼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Credit: Katrina Hassan, Spark Joy London)

수선하기로 결정하면 옷 한 벌에 대한 우리의 관계가 크게 바뀝니다. "사람들이 수리를 선택하면 그 항목에 투자하는 것입니다."라고 자신의 자수 필립으로 수십 명의 고객의 옷을 장식하고 있는 솔로몬은 말합니다. "사람들은 오랫동안 자신의 옷장이나 가족에게 있어 삶을 살아온 아이템을 가지고 저를 찾아옵니다. 거기에 더하면 그들은 더 좋아합니다. 그게 제 전부입니다." 매일 매 순간 똑같은 모양의 수천 개의 품목이 공장에서 쏟아져 나오는 대량 생산 제품의 세계에서 편리함과 편리함을 약속한다는 것은 특별합니다. "눈에 띄게 수리하면 개별적이 됩니다."라고 솔로몬은 말합니다. "그것은 우리와 옷의 관계를 바꾸고 옷과의 관계를 구축합니다. 저를 찾아오시는 분들은 자신의 옷이 비용보다 가치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그 가치는 우리가 가격을 매길 수 없는 것입니다."

고요한 혁명의 발상인 데 카스트로와의 시너지가 눈에 띈다. De Castro는 "오늘, Generation Climate Breakdown의 여명에 우리가 옷을 수선하고 변경할 때 공유하는 #lovedclotheslast 메시지는 의상의 독창성을 과시하는 것 이상입니다."라고 씁니다. 이어 "이제 우리의 옷을 가꾸는 행위가 환경을 생각하는 행위로 확장된다는 성명서이며, 우리가 입는 것을 만드는 사람들의 노고를 소중하게 여기며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옷을 자부심을 가지고 유지하고 새로운 획득을 최소화하며 기쁨을 발산하는 전염성 있는 열정으로 하십시오. 지금 우리에게 더 필요한 것은 옷이 아니라 나무와 고래, 새와 벌뿐이기 때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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