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섹스와 죽음에 관한 '아늑한' 미국 고전

by JoAn Healing 2022. 5. 5.

오클라호마! 세계 최고의 뮤지컬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어둡습니다. 작곡 듀오 Rodgers와 Hammerstein의 쇼가 모두 그러하듯이. 시간은 지루한 품질을 가질 수 있습니다. 로저스와 해머스타인의 오클라호마!는 1940년대에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형식으로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이 작품은 종종 린 마누엘 미란다의 해밀턴만큼 당대의 게임 체인저로 묘사됩니다. 그러나 세월이 흐르면서 많은 사람들이 보기에 이곳을 친숙하고 소박하고 아늑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쇼의 급진적인 새 버전이 이러한 인식을 바꾸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블루그래스 재편성, 인터벌 칠리, 칠흑 같은 어둠 속으로 갑자기 빠지는 것과 폭력의 저류를 갖춘 미국 감독 다니엘 피시(Daniel Fish)의 박탈된 무대는 2019년 브로드웨이에서 개봉했을 때 미국 관객에게 이 소재를 새롭게 보게 만들었으며 토니 어워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습니다. 회복. 그것은 농장 소녀 Laurey와 그녀의 두 구혼자, 카우보이 Curly McLain과 농부 Jud Fry, 그리고 다른 것들 사이의 중심적인 삼각 관계의 어둠을 드러냈습니다. 관객들은 그것을 "섹시한 오클라호마"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뉴욕 히트작은 런던의 Young Vic에게 대서양을 건너 닥터 후의 Arthur Darvill과 Marisha Wallace, Dreamgirls의 스타이자 West End의 웨이트리스를 포함한 출연진이 되었습니다.

브로드웨이의 히트작, 현재 런던의 Young Vic에서 공연 중인 Daniel Fish의 오클라호마 프로덕션!  그 어둠을 파헤치다 (Credit: Marc Brenner)

오클라호마! Richard Rodgers와 Oscar Hammerstein의 작곡 파트너로서의 첫 번째 뮤지컬이었지만, 그 쌍은 계속해서 South Pacific, Carousel 및 Sound of Music과 같은 획기적인 Great American Musicals를 썼습니다. Lynn Rigg의 1930년 연극 Green Grow Lilacs를 기반으로 한 이 극장은 1943년에 문을 열었고 경이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전 브로드웨이 기록 보유자보다 훨씬 앞서 전례 없는 2,122회 공연을 했으며 특별 명예 퓰리처상을 수상했습니다. 1906년 당시 오클라호마 준주로 알려졌던 지역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등장인물의 라이벌 구애를 연대순으로 다루지만 젊은 나라에서의 삶에 관한 것이기도 하며 전시 관객에게는 희망, 집, 가능성을 위해 사람들이 싸워야 했던 것을 상징했습니다.

오클라호마! 미국 문화에 매우 깊숙이 박혀 있습니다. 타이틀곡은 이제 오클라호마의 주 노래이자 오클라호마에 대한 언급입니다! Alan Moore와 Dave Gibbons의 만화책을 기반으로 한 HBO의 최근 Watchmen 미니시리즈 , Charlie Kaufman의 영화 I'm Thinking of Ending Things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2007년 뉴욕 바드 칼리지에서 시작된 이후로 피쉬의 모든 제작 과정에서 주드 프라이를 연기한 패트릭 베일이 설명하듯이 피쉬는 "미래의 사람들이 한 번에 대본을 발견한 것처럼 연출하고 싶었다. 캡슐을 들고 처음 보는 것처럼 바라보고 있었다."

 

커뮤니티에 대한 경고 이야기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Fish는 뮤지컬을 본연의 모습으로 되돌리고 소재에 이미 존재하는 폭력과 불의를 파헤칠 수 있었습니다. 그는 또한 쇼가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장소를 유지하고 있는 동안. 제 생각에는 미국의 많은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에게는 이 쇼가 설 자리가 없고 그들에게 완전히 낯설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Rodgers와 Hammerstein은 섹시한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욕망이 있다는 생각에 힙했습니다 - 패트릭 베일

낚시하러 오클라호마주! "커뮤니티가 외부에 있는 사람 덕분에 커뮤니티가 되는 방법"에 대한 쇼입니다. 로리에게 집착하는 외로운 농부 프라이가 이 역할을 맡는다. "그는 다른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두려움, 편견, 계급주의를 투사하는 사람입니다."라고 Vaill은 말합니다. 사람들은 그를 위협적인 존재라고 말합니다. 그를 그 역할에 캐스팅합니다. 무대에서 Vaill은 캐릭터의 취약함과 더불어 Laurey의 애정에 대한 그의 불안한 자격을 끌어냅니다. 이 모든 것은 In Lonely Room이라는 노래에서 흘러나옵니다. 캐릭터의 마음에 대한 관객의 접근 – Jud는 마침내 "나는 그녀를 혼자 두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결정했습니다.

오클라호마! 그것은 또한 미국에서 정의를 구성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Jud가 Curly와의 칼싸움에서 사망한 후 임시 재판이 열리고 Curly는 빠르게 무죄로 선언됩니다. Fish는 "이성애 커플의 결혼식 밤이 너무 중요해서 정의가 희생되어야 하는 것"을 보여주는 쇼라고 말합니다. 이 희생 위에 결혼, 즉 가장 작은 사회적 단위가 아니라 "마을, 공동체, 국가, 틀림없이 국가"가 세워집니다.

남태평양의 여주인공 Nellie Forbush를 인종차별주의자로 만들기로 한 Rodgers와 Hammerstein의 결정은 당시에 특히 강력한 결정이었습니다(Credit: Johan Persson)

미국에서 Fish의 프로덕션을 둘러싼 많은 대화는 연기자들 사이에서 발생하는 열에 대한 육욕에 집중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다시 소스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었습니다. 오클라호마!는 "성과 죽음이 그 중심에" 있는 쇼라고 그는 말합니다. Vaill은 동의합니다. "Rodgers와 Hammerstein은 섹시한 사람들이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회전 목마는 복잡한 섹슈얼리티를 가지고 있고 남태평양은 핫한 것들입니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욕망이 있다는 생각에 힙했습니다. 이 연극은 전적으로 섹스에 관한 것입니다." Ben Brantley는 New York Times 리뷰 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Rodgers와 Hammerstein의 많은 혁신 중 하나는 "진행하면서 규칙을 만드는 위험한 감각이 있는 땅에서 미개척 호르몬 에너지를 포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1998년 런던 국립극장을 위한 Trevor Nunn의 프로덕션은 Hugh Jackman이 Curly로 출연하여 스타를 만드는 과정을 선보였으며 비평가들이 "에로틱한 흐름 "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오클라호마! 2018년 덴버에서 LGBTQ에 초점을 맞춘 프로덕션과 아프리카계 미국인으로 구성된 프로덕션이 있었지만 여성이 연출하는 주요 West End 또는 Broadway 프로덕션은 아직 없습니다.

재미있고 현실적이며 관대한 이 젊은 여성과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이 여성은 1막이 끝날 때만 그녀가 인종차별주의자임을 알게 됩니다. – 다니엘 에반스

그러나 Rodgers와 Hammerstein이 형식적으로는 당시의 사회적 문제와 씨름하는 혁신적인 쇼를 썼지만 전시된 많은 태도는 구식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태평양 섬에 주둔한 미군에 관한 그들의 1949년 남태평양 히트작은 인종적 편견을 직접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역설적으로 시대에 뒤떨어진 인종적 고정관념, 특히 지역 Tonkinese 기업가인 블러디 메리의 성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영국 Chichester Festival Theatre의 예술 감독인 Daniel Evans는 작년 여름에 런던의 Sadler's Wells로 옮겨가는 프로덕션에서 이 긴장을 상연하기로 결정했을 때 이러한 긴장을 매우 잘 알고 있었습니다. 오클라호마 감독을 맡은 에반스! 2018년 – 남태평양은 마음속으로 "우리 모두가 어떻게 지낼 수 있을까? 우리 모두가 어떻게 동거할 수 있을까? 이 작은 섬에서'

쇼의 영리함은 특히 지역 부동산 소유주인 에밀 드 베크와 로맨스를 시작하는 미국 간호사인 여성 주연 넬리 포부시의 궤적에 있다고 그는 설명합니다. 어린이들. Evans는 "당신은 재미있고 현실적이며 관대한 이 젊은 여성과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이 여성은 1막이 끝날 때만 그녀가 인종차별주의자임을 알게 됩니다."라고 말합니다.

쇼의 좀 더 오래된 측면을 다루기 위해 Evans는 특정 장면과 노래에 대한 청중의 기대를 깨트려야 했습니다. 이것은 블러디 메리가 부른 '해피 토크'(Happy Talk)라는 숫자에서 가장 명백했다. Evans는 이 노래를 통해 딸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필사적으로 딸을 미국 GI와 짝을 지어주려고 애쓰는 것에 대한 노래라고 말합니다. 그의 솔루션은 그 숫자를 재조정하여 "상황에 더 사실적"이었습니다.

프로그레시브 듀오

 

그러나 지금은 문제가 되는 이 모든 순간에 대해 Evans는 Rodgers와 Hammerstein의 자유주의적 감수성을 강조합니다. Hammerstein은 Hollywood Anti-Nazi League를 공동 창립했으며 작곡 능력만큼이나 아티스트의 핵심이었습니다.

2008년 뉴욕 링컨 센터에서 제작한 남태평양 영화로 토니상을 수상한 Bartlett Sher 감독은 이 점을 반영합니다. 그는 이 뮤지컬이 "인종에 대한 모든 질문이 미국 문화에 엄청나게 존재했던" 제1차 세계 대전 직후에 쓰여졌다고 설명합니다. 인종차별에 대한 첫 번째 강령이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막 열렸으므로 이 두 명의 "뉴욕 출신의 선량한 자유주의적 유대인"은 인종을 텍스트의 중심으로 삼았고 Forbush의 고유한 인종차별을 통해 이러한 태도에 의문을 제기하고 도전했습니다. 인종 차별주의는 학습된 행동이라고 주장하는 You've Got to Carefully Taughted라는 노래가 이에 대한 가장 명백한 예입니다. Sher는 "그 당시에는 [다른 사람들이] 아무도 전통적인 뮤지컬에 넣을 생각을 하지 못했던 매우 강력한 노래"라고 말했습니다.

Rodgers와 Hammerstein의 가족 고전인 Sound of Music도 유럽의 나치즘을 배경으로 합니다(Credit: Alamy).

Sher가 제작되기 전에는 미국에서 남태평양의 주요 부흥이 없었습니다. 그는 Hammerstein의 원본 책으로 돌아가서 잘려진 몇 줄을 복원했는데, 그 중 많은 부분이 인종과 관련되어 있었습니다. 그는 텍스트에 모든 것이 있었다고 말합니다. "지금 다시 질문에 참여할 수 있어 운이 좋습니다."

그들은 당시에 이러한 사회적 질문을 던질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지금 우리처럼 완벽하게 질문합니까? 아니오 – 바틀렛 셔

2015년에 Sher는 The King and I, Rodgers and Hammerstein의 1951년 뮤지컬 제작을 맡아 시암 왕을 위해 고용된 영국 가정교사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동양과 서양의 문화적 격차를 이해하기 위한 투쟁을 탐구했습니다. 식민주의의 주제를 다루기 시작하는 쇼지만, 그 시대에는 진보적이었지만, 백인 구세주 히로인과 함께 현대 관객들에게 확실히 퇴행적인 스토리 라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에게 또 다른 Tony를 안겨준 Sher의 무대는 쇼와 관련된 이국주의를 피하고 켄 와타나베를 왕으로 포함하여 대부분 아시아인 캐스트를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그 자료가 유지되는 이유는 "그들은 당시에 이러한 질문을 할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처럼 완벽하게 질문합니까? 아니요, 그들은 아마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최소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는 덧붙여서 사운드 오브 뮤직조차도 유럽에서 부상하는 나치즘을 배경으로 진행된다고 덧붙입니다.

듀오의 모든 작품 중에서 1945년에 쓰여지고 1909년 Lilliom이라는 헝가리 희곡에서 영감을 받은 Carousel은 가정 폭력에 대한 묘사로 현대 관객에게 가장 충격을 주는 작품입니다. 그것은 카니발 짖는 사람인 Billy Bigelow가 강도 시도로 사망 한 후 하루 동안 지구로 돌아갈 수 있기 전에 하늘로 올라가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아내 Julie를 이렇게 대했습니다. 작년에 런던 Regents Park의 야외 극장에서 Carousel을 감독한 Timothy Sheader에게 유일한 선택은 폭력에 정면으로 맞서는 것이었습니다. 그의 버전은 뮤지컬을 잉글랜드 북부의 노동 계급 도시로 이전하고 금관 악기의 악보를 재편성했습니다. 결정적으로, 그것은 Bigelow의 욕설에 발을 들이지 않았으며 그가 죽었을 때 그를 후크에서 놓아주지 않았습니다. Sheader는 Billy가 사후 세계에서 만나는 신과 같은 Starkeeper 인물을 6피트 회전 목마 기둥을 들고 그를 둘러싸는 데 사용하는 여성 법정으로 대체했습니다.

Time Out의 Andrzej Lukowski 에 따르면 그 결과 제작물 은 "'회전 목마'를 재창조하지 않고 아래에 있는 위대함을 드러내기 위해 3/4세기의 chintz를 날려 버렸습니다. 쇼의 멋진 모든 것을 보존합니다. 그 날짜와 문제를 일으키는 많은 양을 무자비하게 소각하는 동안."

Sheader는 "이 두 중산층 남성은 1940년대 브로드웨이의 뮤지컬에서 남성 폭력에 대해 쓰고 있었습니다. 그들이 주제를 다루는 방식은 우리가 그 주제를 다루는 방식과 상당히 다를 수 있습니다. 지금 그것에 대해 쓰고 있지만 그들은 그것을 다루었습니다." 동시에, 쇼가 계속 관련성을 갖고 계속해서 공연되기 위해서는 재료의 재창조와 조사가 필수적이라고 Sheader는 말합니다. Rodgers와 Hammerstein 부동산은 처음에는 그의 개념에 대해 어느 정도 설득력이 있었지만 그의 접근 방식에 대해 개방적이었습니다. 그는 어느 정도 실용주의에 기반을 둔 결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원형."

오클라호마 이후! 로저스의 전 작가 파트너인 로렌츠 하트(Lorenz Hart)가 브로드웨이 행아웃 사디(Sardi's)에 있는 듀오에게 다가가 20년 동안 지속될 쇼에 대해 축하했습니다. 그는 반세기가 넘도록 계산을 하고 있었는데, 이는 그들의 복잡성과 오늘날 우리에게 말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증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