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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샘 레이미의 스파이더맨이 마블의 잘못된 점을 보여주는 이유

by JoAn Healing 2022. 5. 6.

20년 전, 웹 슬링거 감독의 3부작 중 첫 번째 작품이 현대 슈퍼히어로 영화의 방향을 제시했지만, 그 후손들 중 누구도 그에 상응하는 적이 없다고 씁니다.  "큰 힘에는 큰 책임도 따른다." 스파이더맨의 모든 변형과 다양한 작가와 아티스트를 통해, 멋진 슈퍼히어로를 처음 소개한 1962년 만화책 어메이징 판타지 #15의 마지막 단어는 괴물에게 물린 10대 소년 피터 파커의 이야기의 초점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에게 거미류와 같은 능력을 부여하는 방사성 거미 – 그리고 그 격언에 따라 살기 위한 Parker의 투쟁은 그 이후 수십 년 동안 동일하게 유지되었습니다. 그러나 Spider-Man의 여러 대형 화면 반복에 관해서는 이 시대를 초월한 탐구를 가장 잘 구현한 영화는 Sam Raimi의 초기 Noughties Spider-Man 시리즈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높이 날고 다채롭기 때문에 비극적입니다. 20년 전 이번 주에 첫 번째 영화가 미국 영화관에서 개봉되었으며, 이 영화는 그 뒤를 이은 슈퍼히어로 영화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Raimi의 Spider-Man은 Peter Parker의 두 정체성이 충돌하는 휴먼 드라마에 실제로 투자되었습니다 (Credit: Alamy)

한편으로, 스파이더맨의 거대한 흥행 성공은 만화책 영화 장르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는 샷이었습니다. 그러나 모든 Marvel 또는 DC 영화는 시청자가 끊임없이 교차하는 여러 프랜차이즈를 구매해야 하는 거대한 기계의 톱니에 불과한 이후 번성한 모든 소비 산업에 직면하여 다소 기이하게 느껴집니다. 2002년 영화가 개봉하기 전에 이미 X-Men 및 Blade 시리즈와 같은 다른 성공적인 슈퍼히어로 시리즈가 있었지만 Cinematic Universe 팟캐스트의 James Hunt가 언급했듯이 거친 모양을 만든 것은 Raimi의 Spider-Man 영화였습니다. 만화책 영화가 현재 어떤 것인지에 대해, 수반되는 모든 좋고 나쁨에 대해. 즉시 구별되는 것은 "가벼운(강조된) 톤"이었다고 Hunt는 말합니다. 이 톤은 "Iron Man, Captain America  Thor 와 같은 음악을 추적 합니다. Raimi가 낙관적인 가족 영화를 만드는 동안 다른 회사는 제작을 중단했습니다. 그들이 수용소에 대한 비난을 피할 수 있도록 슈퍼히어로 행동을 하십시오."

 

진정한 만화영화

 

이 다른 프랜차이즈가 슈퍼히어로를 "현대화"하고 더 멋있게 만들려고 했지만(하지만 Hunt가 말했듯이 "포스트 매트릭스의 영향을 많이 받은 1990년대 액션 영화 전통"에 더 가깝습니다) Raimi는 대신 고전적인 리듬에 기댔습니다. Stan Lee와 Steve Ditko의 원래 1960년대 "실버 에이지" 만화는 그들의 어리석음과 애처로움을 포용했습니다. 영원히 젊어 보이는 캐릭터와 동일한 도해법을 계속 사용하는 슈퍼히어로 만화책은 기본적으로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이며 Raimi의 영화 자체는 이러한 시대를 초월한 감각, 즉 늙지 않는 이야기로 도약(또는 웹 스윙)할 수 있는 감각을 추구했습니다. .

Evil Dead 프랜차이즈의 극단적인 고어로 그의 이름을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Raimi의 Spider-Man에 대한 해석은 고전적인 느낌이었습니다. 그것은 고전 마블 코믹스를 읽고 자란 누군가의 것이었고, 소스 자료에 대한 사랑이 4색 인쇄 페이지에서 바로 찢어진 화려한 스파이디 의상에서 고풍스러운 느낌에 이르기까지 영화의 모든 요소에 외부로 확장됩니다. 스파이더맨/피터 파커와 그의 동급생 메리 제인 왓슨 사이의 중심 로맨스. 슈퍼히어로 영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방식으로 만화책의 느낌이 납니다.

영화에 대한 Raimi의 비전은 초인적인 횡포나 프랜차이즈 코스 설정이 아니라 두 세계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한 청년의 휴먼 드라마에 진정으로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Raimi의 영화가 그렇게 잘 유지되는 이유는 모든 슈퍼히어로 스펙터클 중에서도 확실히 휴머니스트이기 때문입니다. Parker의 Ben 삼촌과 May 숙모(Cliff Robertson과 Rosemary Harris가 연기)는 Willem Dafoe가 그의 영화에서 하는 것처럼 부모의 지혜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악당 그린 고블린으로 연극. 헌트가 지적한 바와 같이, 크리스토퍼 리브가 주연한 리처드 도너의 1978년 슈퍼맨 영화와 동시대 영화보다 더 많은 공통점을 주었다는 사실은 모두 부끄럽지 않은 진지함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영웅의 안경을 쓴 온화한 매너의 분신이 셔츠 아래에 빨간색과 파란색 스판덱스로 덮여 있습니다. 팀 버튼의 배트맨 영화에도 뭔가가 있을 것입니다.

너무 많은 만화책 적응이 방어적으로 아이러니한 어조를 배치하고 자의식적인 재잘거림을 완성하는 시기에 그 진정성은 특히 상쾌하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이것은 최근의 영혼 없는 메타 스파이더 에 의해 더 날카롭게 안도에 던져진 품질입니다. -Man: No Way Home , 친근한 동네 벽 크롤러의 세 가지 다른 라이브 액션 반복을 결합했으며 최신 Spidey Tom Holland와 Maguire와 Andrew Garfield가 합류했습니다. 대조적으로 Raimi 자신은 최근 버라이어티 인터뷰 에서 자신의 3부작을 되돌아보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자료, 또는 청중이 그것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십시오."

Maguire와 Kirsten Dunst의 Mary Jane 사이의 거꾸로 된 키스는 상징적이며 영화의 구식 낭만주의를 구현합니다 (Credit: Alamy)

스파이더맨은 또한 그 진지함을 포착하는 데 있어 Raimi의 독특한 비주얼 스타일의 이점을 얻었습니다. 그것은 MCU 영화가 모방하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한 만화책에 대한 향수를 구현했으며, 감독의 단점을 CGI와 교체 가능한 집에 너무 자주 잠겼습니다. 스타일. 몽타주 및 중첩과 같은 기법의 사용과 미학적 측면에서 독특합니다. Peter Parker의 초기 스파이더맨 의상 제작은 만화책의 시각적 언어에 대한 실버 스크린의 대답인 이미지의 변화하는 콜라주를 통해 재생됩니다. 실제로 Raimi는 대부분의 감독보다 만화책 신화에 대해 타고난 이해를 갖고 있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영화를 북엔드하는 Peter Parker의 내레이션을 둘러싼 노란색 상자를 실제로 볼 수 있습니다.

Raimi가 이번 주에 발표된 The Multiverse of Madness의 감독으로 MCU에 합류했다는 것은 흥미로운 일입니다. 만족스러운 점은 비평가들이 제안한 것처럼 그의 감독 본능은 일반적으로 가장 강력한 영화적 목소리조차 무효화시키는 억압적인 시각적 감수성으로 유명한 프랜차이즈에서도 여전히 여전히 인상적이라는 것입니다. 영화는 여전히 친숙한 MCU 템플릿에서 시작되지만 Raimi는 그가 Spider-Man에 가져온 유쾌한 바보 같은 시각적 번성 과 공포 코미디에 대한 그의 재능을 프랜차이즈에 가져왔습니다.

Raimi에게 Spider-Man 공연은 포스트모던 서부 The Quick and Dead(1995)에서 네오 누아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영화에 B-movie 공포 훈련을 적용하기 시작한 기간의 정점이었습니다. 간단한 계획(1998). 그가 고용되기 전, 스파이더맨은 Tobe Hooper, James Cameron(Peter의 총체적인 유기적 거미줄을 고안한 사람), 심지어 Harry Potter의 Chris Columbus를 포함한 감독들 사이에서 손이 바뀌면서 프로덕션 지옥에 좌초된 프로젝트였습니다.

 

차원이 다른 슈퍼히어로

 

Raimi가 Spider-Man과 같은 프로젝트를 위한 독선적인 선택이었다면 그의 캐스팅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예상과 달리 그는 Cider House Rules에서 자신의 연기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그의 부드러운 태도에 매료되어 Maguire를 주연으로 선택했습니다. 그것은 그의 슈퍼히어로 동시대인들의 마초성에 반대되는 것이었다. 맥과이어의 캐스팅은 영화에 대한 각본가 데이비드 켑과 레이미의 비전이 진정으로 초점을 맞춘 곳을 ​​상징적으로 보여줍니다. 초인적인 개판이나 프랜차이즈 코스 설정이 아니라 두 세계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한 젊은이의 휴먼 드라마에 대한 것입니다. Peter의 두 페르소나와의 투쟁에서 캐릭터로서의 Spider-Man의 본질에 관한 것입니다. 레이미 가 말했듯이, 그의 영화는 "[Parker의] 마음과 영혼의 문제에 전적으로 투자하는 것"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캐릭터의 인간적인 면은 아마도 슈퍼 히어로 판타지보다 더 중요하게 여겨지며, Peter의 결점은 그의 매력의 기초입니다. 그의 실패는 관련이 있으며, 죽은 삼촌의 기억 속에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한 그의 끊임없는 노력은 영감을 줍니다.

Tobey Maguire와 Kirsten Dunst의 거꾸로 된 키스는 상징적이며 영화의 구식 낭만주의를 구현합니다.

한편 피터의 이중생활의 긴장감은 스파이더맨 의상의 아이렌즈를 거울처럼 디자인한 의상 디자인에서도 여실히 드러난다. 그들은 영화에서 가장 인상적인 장면 중 하나를 만듭니다. 메리 제인을 구할 것인지 아니면 아이들로 가득 찬 케이블카를 구할 것인지, 그가 사랑하는 사람 또는 그가 보호하기로 맹세한 시민들 사이에서 선택해야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다른 눈으로(이것은 스파이더맨이기 때문에 그는 물론 모든 역경에 맞서 둘 다 구하기로 결정합니다). 엔터테인먼트 웹사이트 Crunchyroll의 수석 작가인 Daniel Dockery가 말한 것처럼 이는 "스릴 넘치는 시각적 은유로 표현된 이중 정체성의 투쟁"의 많은 사례 중 하나입니다. Peter Parker의 이중성은 Norman Osborn으로 Dafoe의 연기에 반영됩니다. 현대의 골룸처럼 그린 고블린으로 변신하는 부유한 맨해튼 사람 – 그러나 여기서 중요한 변형 특수 효과는 CGI가 아니라 Dafoe의 얼굴의 탄력입니다. 그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육체적인 연기, 모든 큰 연극적 표현과 움직임으로, 대신에 맥과이어가 안쪽으로 후퇴합니다.

영화 성공의 또 다른 핵심은 가슴 아픈 로맨스다. 사람들은 먼저 캐릭터를 하늘을 나는 행동과 연관지을 수 있지만 스파이더맨 신화에는 마음의 문제에 대한 특별한 애착이 있습니다. Peter Parker와 Mary Jane은 만화책에서 가장 사랑받는 커플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리고 앤드류 가필드와 톰 홀랜드 스파이디 시대도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지만, 그 로맨스는 Raimi/Maguire 영화의 프레젠테이션에서 가장 강하게 느껴집니다.

Willem Dafoe는 악당으로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표현력이 풍부하며 얼굴의 탄력이 Green Goblin으로의 변신을 돕습니다 (Credit: Alamy)

전체 기사는 MTV 상을 수상한 Maguire와 Kirsten Dunst의 Mary Jane 사이의 거꾸로 된 키스에 전념 할 수 있지만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상징적 인 동시에 영화의 구식 낭만주의를 구현합니다. Parker의 내레이션이 그만큼 주목할만한 것입니다. 메리 제인은 스파이더맨으로 삶을 영위합니다. Raimi의 개념에서, 이 Mary Jane(Dunst가 처음에 그녀가 캐스팅되었다고 생각했던 정식 첫 번째 여자친구 Gwen Stacy의 입장에 서는 것)은 만화책에서 그녀의 캐릭터를 더 단순하고 현실감 있게 받아들인 것입니다. 전형적인 옆집 소녀일 뿐만 아니라 불안, 가족 문제, 재정적 문제를 안고 있는 누군가가 화면에 펼쳐집니다.

Mary Jane은 또한 Spider-Man의 Superman에 대한 Lois Lane과 같은 것입니다. 끊임없이 위험에 처한 결과로 남자 자신보다 먼저 신비한 상징과 낭만적 인 관계를 시작하고 Peter가이 두 부분 사이에서 느끼는 소외감을 다시 심화시킵니다. 그의 삶의. 그의 두 자아, 소심한 괴짜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사랑에 빠진 10대이자 액션 영웅 사이의 긴장, 그의 성장통과 자주 언급되는 책임감은 모두 그 시대의 가장 인상적이고 비참한 블록버스터 결말 중 하나로 이어집니다. 영웅이 하루를 구하더라도 그는 여전히 잃는다. 메리 제인이 파커에 대한 사랑을 선언하는 동안, 그는 파커가 아직 알지 못하는 위험한 이중 생활로부터 그녀를 보호하기 위해 그녀를 거부해야 한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스파이더맨의 진수를 보여주는 엔딩이다.

 

화려한 장르의 혼합

 

무엇보다 레이미가 다양한 장르와 톤을 능숙하게 다루는 것은 이 영화를 이토록 풍부한 태피스트리로 만드는 것이다. Empire의 부편집장 Amon Warmann도 동의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슈퍼히어로 영화는 종종 뛰어난 색조 균형을 가진 영화이며, Spider-Man은 이를 훌륭하게 달성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재미있는 유머와 순전히 재미있는 영웅들이 많이 있지만 영화가 진지해지면 그 순간들도 강타합니다."

실제로 Spider-Man에는 함께 섞이면 이해가 되지 않아야 하지만 어떻게든 완벽하게 작동하는 이질적인 요소가 너무 많습니다. Peter의 운명적인 방사능 거미에게 물린 후 자신을 드러내는 Raimi의 앞서 언급한 공포 뿌리는 스파이더맨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 조형 케이지 매치에서 레슬러 "마초맨" 랜디 새비지가 "본소 맥그로"로 등장한다. Hunt가 말했듯이 "Raimi는 Spider-Man이 로맨스, 코미디, 공포, 공상 과학 및 액션 프랜차이즈라는 것을 동시에 진정으로 이해한 한 감독이었고, 그는 그것을 마치 그 모든 것인 것처럼 촬영했습니다. 그 이후로 본 적 없는 일관성".

Raimi는 이제 이번 주 Dr Strange와 함께 The Multiverse of Madness와 함께 MCU에 합류했으며 그의 감독 스타일 중 일부를 유지했습니다(Credit: Alamy).

이 모든 것이 3부작으로 알려지게 된 고조된 비주얼 스타일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VFX가 20년의 세월을 조금 보여주기는 하지만 양식화가 여전히 매우 생생하고 인상적으로 느껴질 때, 카메라가 벽 크롤러와 함께 도시를 가로질러 휙휙 날아가는 것, 촬영 감독 빌 포프가 스파이더에서 완벽하게 할 움직임 등은 거의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남자 2. 이러한 디지털 효과와 애니메이션의 사용에도 불구하고 액션을 가능한 한 사실적으로 느끼도록 하는 열렬한 헌신도 있습니다. 그린 고블린의 바디 랭귀지를 가장 잘 포착했습니다. 피터가 공중으로 떨어지는 음식을 식당 쟁반에 올려놓는 기적을 목격하는 순간도 현실이 됐다. 레이미의 손에, 가장 천박한 시퀀스는 많은 MCU 요금을 수반하는 분리형, 씻겨 나온 세트 피스보다 더 세심하게 안무되고 궁극적으로 더 생생하게 느껴집니다. 스파이더맨과 그린 고블린의 마지막 대결은 우리가 슈퍼히어로 영화에서 보던 것보다 훨씬 더 개인적이고 심지어 잔인하게 느껴집니다. Warmann은 Elfman의 점수가 어떻게 배경으로 사라지고 "각 펀치가 더 세게 착지"할 수 있는지 언급합니다. Raimi의 카메라는 "대학살에서 결코 벗어나지 않는다".

Raimi의 Spider-Man 시리즈는 영광으로 끝나지 않았습니다. Spider-Man 3(2007)는 (이 작가의 의견으로는 다소 불공평하게) 비난을 받았고 네 번째 영화에 대한 계획은 스튜디오 갈등 이후 무산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만화책 영화 제작 속에서도 3부작은 그 이후로 잃어버린 자질을 구현하면서 여전히 진정으로 두드러집니다. "Raimi의 영화는 슈퍼히어로 장르의 마지막 영화가 될 것입니다."라고 Dockery는 동의합니다. "그들은 진지하고 멍청한 사고방식과 프랜차이즈의 책략에서 종종 잃는 독특한 스토리텔링 및 시각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돌아가는 것은 스파이더맨이 끊임없이 '더 잘하려고 노력하는' 것처럼, 이런 형태의 영화도 마찬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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