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위대한 그리스 문명이 오늘날에도 예술가와 디자이너에게 계속 영감을 주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Beverley D'Silva는 Crete의 고대 미노아인들과 함께 헬레니즘 부흥과 그 뿌리를 탐구합니다. 코린트식 기둥; 여신과 신과 같은 인물의 조각품; 햇볕에 구운 건물은 뼈가 흰색으로 표백되었습니다. 올리브 오일 캔에 심어진 제라늄; 뒹굴뒹굴 하는 의무적인 고양이 – 그리스의 모든 것을 꿈꾸고 있다면 혼자가 아닙니다. 우리는 헬레니즘 부흥 의 한가운데에 있습니다Pinterest에 따르면 우리는 포스트 밀레니얼 Z세대가 가장 열렬히 수용하고 있는 고대 그리스 미학에 매료이 사이트는 고대 그리스 보석(120% 증가) 및 아프로디테 미학이 적용된 벽지(180% 증가)와 같은 인기 검색어 검색의 증가와 그리스 조각상 예술의 3배 증가를 보고합니다. 우리는 이것이 왜 그래야 하는지 추측할 수 있지만, Dior의 New Look 이 다음과 같은 관대한 패션으로의 복귀를 표시한 것처럼 마법과 같은 고대 그리스의 환상과 화려함이 봉쇄 이후 시대에 매우 매력적이라는 생각에는 사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2차 세계 대전의 엄격함과 실용적인 복장.
고대 그리스의 영향력과 영향력이 오늘날에도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브리태니커( Britannica ) 에 의해 정의된 바와 같이 , 이 문구는 "미케네 문명의 종말(BC 1200년)과 알렉산더 대왕의 죽음(BC 323년)" 사이의 시대에 지중해 북동부 지역을 지칭하며, 이 지역은 브리태니커에서 가장 중요한 장소 중 하나였습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에 따르면 . Hellas의 사람들 – Hellenes의 땅이 불렸을 때(그리스와 그리스라는 이름은 나중에 로마인에 의해 부여됨) 위대한 사상가, 작가, 전사, 배우, 운동 선수, 예술가 및 정치가였습니다.
Roderick Beaton은 그의 역사 책 The Greeks 에서 그리스 문명이 "오늘날 선진국에서 우리가 알고 있는 많은 예술, 과학, 정치 및 법률의 기원"이라고 썼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식물, 동물, 암석 연구를 생각해 보십시오. 역사를 쓰는 헤로도토스; 철학의 소크라테스와 플라톤. 그리스인들은 민주주의를 개척했습니다. 알파벳으로 읽기; 올림픽; 기하학 및 수학 계산; 건강 혁신(히포크라테스 선서는 여전히 의사의 윤리 기준임) 파르테논 신전, 제우스 신전, 아크로폴리스와 같은 위대한 건축물; 연극, 그리스 희극과 비극을 다룬다. 그리고 언어 – 약 150,000개의 영어 단어가 그리스어에서 파생된 것으로 여전히 사용 중입니다.
우리가 종교와 신에 대해 다루기 전에 이 모든 것이 있습니다. 순수한 환상의 가치를 위해, 제우스, 헤라, 아프로디테, 아테나, 아폴로, 포세이돈과 같은 초강대국 가족이 올림푸스 산 위의 구름 궁전에 거주하며 각각 다른 삶의 측면을 제어한다는 생각을 능가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고대의 철학과 여행에 관한 논문인 The Socrates Express의 저자인 Eric Weiner와 같은 일부 사람들에게 고대 그리스는 오늘날 우리에게 가치에 대해 많은 것을 가르쳐줍니다 . 특히 전쟁 보고와 관련하여 기술이 어떻게 우리를 속일 수 있는지에 대한 에세이에서 그는 다음과 같이 씁니다. "더 밝은 미래를 건설하는 한 가지 방법은 과거를 다시 방문하는 것입니다. 특히 고대 그리스."
Weiner는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그리스인들은 불완전했던 그대로의 아름다움과 정의, 도덕적 탁월함을 존중했고, 그래서 그들은 이러한 가치를 키웠습니다. 우리는 속도와 연결성, 휴대성을 존중합니다. 그래서 그것이 우리가 얻는 것입니다."
최초의 위대한 그리스 문명
그러나 고대 그리스인들이 높은 성취를 이룬 사람들이었다면, 그들은 미케네인과 같은 거대한 문명의 어깨 위에 섰습니다. 그 이야기는 서사적 이야기 일리아드와 오디세이에서 호메로스에 의해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틀림없이 더 매혹적이고 확실히 더 신비로운 것은 강력한 미노아인입니다. 최초의 위대한 그리스 문명이자 유럽 최초의 문맹인 미노아인들은 기원전 2200년부터 1450년까지 그리스 섬 중 가장 크고 인구가 많은 크레타 섬에 거주했습니다. 그들은 "번영과 풍요의 땅"에 살았던 "선진 문명"이었습니다.
고대 도시 크노소스에서 발견된 정교한 보석, 도자기, 조각 및 프레스코를 만든 고도로 정교한 선원의 문명이 드러났습니다.
미노아인들은 크레타 섬의 원주민이자 아마추어 고고학자인 미노스 칼로카이리노스(Minos Kalokairinos)가 1878년 크레타 섬의 고대 도시 크노소스(Knossos)를 발견했을 때 밝혀졌습니다. 1900년 영국 고고학자 아서 에반스 경이 부지를 매입할 때까지 발굴되지 않았습니다. 그와 그의 팀은 5에이커의 폐허에서 35년 동안 일하면서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인 미노아 궁전 단지를 공개했습니다. 발견 사항은 Evans가 섬의 Minos 왕의 이름을 따서 명명한 고도로 정교한 뱃사람의 이름을 딴 문명을 밝혔습니다. 이들은 고급 배수구, 현관 및 베란다를 발명하여 요소를 보호하고 정교한 보석, 도자기, 조각 및 돌고래와 같은 동물로 그린 프레스코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황소.
미노아인들에 대한 소식이 언론에 보도되자 전 세계 학자와 예술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1933년 프랑스인 철학자 조르주 바타이유와 예술가 앙드레 마송은 전위 예술 잡지인 미노타우르(Minotaure)를 창간했습니다. 일부는 황소, 일부는 인간인 신화의 동물인 미노타우르스는 미노스 왕의 명령으로 다이달로스와 그의 아들 이카루스가 설계한 미로에 살았습니다. 그들의 작품에 등장하는 생물과 많은 작품을 만든 Max Ernst, André Breton, Pablo Picasso의 생물. 미노타우르스의 육체적 힘과 성적 에너지, 그리고 무의식과의 연결은 피카소가 자신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고 알려진 측면이었습니다.
패션은 미노아의 시크함에도 매료되었습니다. 1912년 스페인의 패션 및 섬유 디자이너 Mariano Fortuny는 고대 크레타인 의상에서 영감을 받아 Knossos라는 실크 스카프를 만들어 자신의 이름을 만들었습니다. 큰 국제 브랜드인 패션 디자이너 Yannis Tseklenis의 직물에는 고대 그리스 꽃병과 비잔틴 필사본이 등장했습니다. Gianni Versace의 대담하고 헬레니즘적인 디자인은 시그니처 스타일이었으며 1970년대와 80년대 그리스 퇴폐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미노아인들이 창작물에 미친 영향을 감안할 때, 왜 우리는 다른 고대 문명보다 미노아인에 대해 덜 아는 것 같습니까? Nicoletta Momigliano, 브리스톨 대학교 에게해 연구 교수 는 BBC Culture와의 인터뷰에서 "미노아 문명은 에게 해와 지중해 동부 지역에서 발견되어 지리적으로 상대적으로 제한적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로마인".
그녀는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또한 미노아인들의 쓰기 체계(Linear A 및 Cretan Pictographic)는 완전히 해독되지 않았으며 그들이 사용한 언어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합니다. 우리는 일부 문서를 가지고 있고 일부 내용을 이해할 수 있지만 별로." 그녀는 이 텍스트를 해독하기가 어렵다고 말합니다. " 로제타 스톤 같은 것이 없으면 2차 세계 대전 중 Bletchley Park에서 암호를 해독할 때와 마찬가지로 많은 문서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힘과 아름다움과 어둠'
그러나 크노소스 유적에서 발견된 모든 것 중에서 가장 큰 반향을 일으킨 것은 뱀 여신의 형상이었다. 1903년에 발견된 더 큰 그림에는 몸과 팔에 뱀이 얽혀 있습니다. 더 작은 인물은 위로 올려진 손에 뱀을 들고 있습니다. 둘 다 벌거벗은 가슴과 종 모양의 치마를 입고 있어 다산과 자연을 암시하며 뱀은 지하 세계를 연상시킵니다.
Crete의 Heraklion Archaeological Museum 에 따르면 영구적으로 전시되어 있는 뱀 여신은 "Knossos Temple 저장소에서 가장 중요한 숭배 대상"입니다. 그들은 또한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집니다. 고대 그레데는 모계제였습니까? 켈리 맥콰이어(Kelly Macquire)는 고대 역사 백과사전( Ancient History Encyclopaedia )의 팟캐스트에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미노아 미술에서".
Beaton은 Crete의 고대 궁전(그 중 크노소스가 가장 컸음)에 대해 논평하면서 다음과 같이 씁니다. 동물이나 인간 남성이 그녀를 숭배하는 시선으로 쳐다본다." 그 섬이 여성에 의해 통치되었는지는 불분명하지만 그는 덧붙입니다. "고전 시대의 그리스인들은 이야기 에서 지배적인 여성을 위한 주요 위치를 예약 했지만 실제 생활에서 공적인 역할이나 권위 있는 위치에서 여성을 크게 배제 했다는 것은 놀라운 사실입니다. " 그는 Clytemnestra, Electra, Medea, Medusa 및 Minos의 "만족할 줄 모르는 여왕 Pasiphae"와 같은 "강력하고 열렬한 여성으로 가득 찬" 신화를 쓰고 나열합니다.
뱀 여신 피규어는 미국 페미니스트 예술가 주디 시카고를 비롯한 예술가들을 현혹했습니다. 그녀의 작품인 The Dinner Party (1974-79)는 삼각형 모양의 탁자 형태로 각 면이 거의 15미터에 달하는 개념적 작품으로, 각각 신화적, 전설적 또는 역사적 여성을 나타내는 39개의 장소 설정이 있습니다. 설정 중 하나는 뱀 여신에 대한 오마주로 테이블 러너에 그녀의 이름이 수놓아져 있습니다. 이 작품이 장기 설치 작품인 뉴욕 브루클린 박물관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배경의 디너 플레이트와 칼붙이와 성배의 디자인과 색상은 "대부분 크레타 섬의 뱀 여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조각상".
그리스 패션 및 보석 디자이너 Sophia Kokosalaki는 뱀 여신 수수께끼와 미노아 문화를 전달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패션 디자이너 Mary Katrantzou는 미노아 여신의 이미지를 자신의 작품에 주입했으며, 그리스 패션 및 보석 디자이너 Sophia Kokosalaki는 뱀 여신 수수께끼와 미노아 문화를 보다 일반적으로 전달했습니다. 보그에서 "패션에 불과 정신을 준 디자이너"로 묘사된 Kokosalaki는 2019년 10월 47세의 나이로 안타깝게도 사망했습니다. 그녀는 아테네에서 태어나 런던의 세인트 마틴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그곳에서 매우 성공적인 럭셔리 의류 브랜드를 구축했습니다. 항상 고향과 크레타 섬에 대한 열정을 간직한 주얼리, 그녀의 부모가 태어난 곳. 그녀는 뱀의 여신 수수께끼가 6~7세에 그녀를 처음 본 이후로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의 "노출된 가슴과 작은 허리"가 있는 여신은 "힘, 아름다움, 그리고 초기에 나의 미학을 구성한 어둠의 요소"를 상징한다고 그녀는 British Vogue에 말했습니다.
코코살라키는 2004년 아테네 그리스 올림픽 개막식 의상 디자인으로 디자이너로서의 이름을 전 세계적으로 각인시켰고, 그녀의 디자인은 키이라 나이틀리와 케이트 허드슨과 같은 세간의 이목을 끄는 팬을 끌어들였습니다. Kokosalaki의 홀아비이자 비즈니스 파트너인 Antony Baker는 현재 1999년에 함께 설립한 회사의 이사이며 디자이너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디자이너를 고용하는 것보다 직접 디자인을 만드는 것이 더 쉽습니다. 그는 BBC Culture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라고 그는 말한다.
새로운 컬렉션 (가을/겨울 2022/23)을 통해 Baker는 죽은 아내의 비전을 이어가고 있으며 금, 은, 진주로 제작된 멋진 작품들이 최근 Vogue 에 실렸습니다 . 그들은 트로이 전쟁과 오디세우스의 고향으로의 항해와 관련된 닻, 밧줄, 배의 돛과 같은 항해 공예품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나는 하데스로 가는 배와 그 배들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그리고 그 배와 아름다운 관계를 관찰했습니다."
크레타 섬의 모든 것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고 있는 아테네 기반의 Katerina Frentzou는 Branding Heritage의 설립자입니다. Branding Heritage 는 크레타 섬의 전통 직조공을 포함하여 현대 그리스 디자이너와 장인을 위한 쇼케이스입니다 . Branding Heritage의 첫 번째 전시회인 Contemporary Minoans에서는 기하학적이고 미로 같은 패턴, 연꽃, 꿀벌 상징과 같은 문명의 예술이 오늘날 어떻게 공명하는지 보여주었습니다.
Branding Heritage의 컬렉션은 9월에 가상 3D 박물관으로 출시됩니다. 디자인 중에는 은색 봉제 칼이 특징인 Sophia Kokosalaki의 목걸이가 있습니다. 뱀 여신 엠블럼이 프린트된 패브릭으로 트리밍된 브라 탑이 있는 주름진 스커트 위에 디자이너 Ergon Mykonos의 드레이프 재킷; 미노타우로스와 아스테리온에서 영감을 받은 마리아 시그마의 손으로 짠 직물. 미노아 선박에서 영감을 받은 거대한 문어로 장식된 점토 그릇을 잊지 않고 냄비는 고대 문화와 현대적 감성을 결합한 Arthur Evans 팀의 건축가인 Lilah Clarke의 손녀입니다.
결국 이것이 오늘날 이 장인과 디자이너들이 하는 일이 아닌가? 매혹적인 미스터리 때문에 문화에 채널링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그 문화를 해독할 방법을 찾을 때까지 문화를 유지하게 될 것입니다. 그날까지 우리는 계속해서 꿈을 꾸고 창조할 수 있는데, 이는 아마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아인슈타인이 말했듯이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것은 신비입니다. 그것은 모든 진정한 예술과 과학의 근원입니다."
'자유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벨리즈의 달콤하고 지속 가능한 "해초 쉐이크" (0) | 2022.06.07 |
---|---|
Ozette: 미국의 잃어버린 2,000년 된 마을 (0) | 2022.06.06 |
좋아하는 색이 있는 이유 (0) | 2022.06.03 |
요르단 여성 스쿠버 다이버의 부상 (0) | 2022.06.03 |
여왕이 스타일 아이콘이 된 방법 (0) | 2022.06.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