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Luck to You, Leo Grande와 같은 새로운 영화는 성노동자에 대한 영화적 비유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신선한 변화라고 말합니다. 1990년 클래식 프리티 우먼 에서 에드워드 루이스(리차드 기어)가 변호사에게 빌린 호화 은색 스포츠카를 타고 처음으로 비비안 워드(줄리아 로버츠)를 태울 때 그가 그 여자가 자신이라는 사실을 다소 잊는 암시가 있습니다. 성노동자. 로스앤젤레스의 광활한 고속도로에서 길을 잃은 뉴요커 사업가는 처음에는 방향에만 관심이 있었습니다. 이번 주에 공개되는 소피 하이드의 Good Luck to You, Leo Grande에는 그런 혼란이 없다. 호텔 스위트룸의 초인종이 울리면 Nancy Stokes(Emma Thompson)는 문 반대편에 누가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Leo Grande(Daryl McCormack)는 온라인에서 고용한 성노동자입니다. 은퇴한 교사이자 두 아이를 키우는 미망인인 Nancy는 자신의 뒤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러한 사색의 과정에서 특히 한 가지는 여성을 괴롭히는 것입니다. 그녀는 오르가즘에 도달한 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녀의 평생 동안 섹스는 집안일과 같았습니다. 좌절한 그녀는 단 하나뿐인 파트너와 함께 행동할 수 없는 모든 욕망을 탐구하기를 희망하며 밤을 새기고 Leo Grande를 예약합니다.
우리는 악당이거나 선정적이며, 생존을 위해 돈을 벌기 위해 일하는 사람이 되는 이 공간에 거의 존재하도록 허용되지 않습니다. – Parker Westwood
이 겉보기에 단순한 전제에서, 레오 그란데는 영화에서 성노동에 대한 묘사의 변화를 제시합니다. 가장 분명한 변화는 나이가 많은 여성이 더 젊은 남성을 고용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연령 패턴의 반전입니다. 그리고 성별. 게다가 여기 있는 여성은 오로지 자신의 쾌락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그녀는 늦은 나이에 오르가즘을 느끼기를 바라지 않지만, 그것이 자신이 원하는 것임을 공개적으로 인정함으로써 만지고, 만지고, 쾌락을 경험하고 싶어합니다.
레오 역시 성노동자들이 화면에서 일반적으로 묘사되는 방식에서 전환을 나타냅니다. 네, 그는 젊고, 키가 크고 잘생겼지만, 폴 슈레이더의 <아메리칸 지골로>(1980)의 주인공, 고급 에스코트 줄리안(리차드 기어, 한때 다시), 조롱과 부당한 분노를 사용하여 퀴어다움이나 여성다움에 대한 암시를 부정함으로써 그의 남성성을 반복적으로 강화합니다. 레오는 낸시가 그 반대의 대가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다정하게 낸시를 샤워합니다. 전직 교사는 자신의 직업의 역동성을 찌르고 찌르며 자신이 타락했다고 느낀 적이 있는지 또는 특정 직업을 선택하는 데 무엇이 그렇게 끔찍하게 잘못되었을 수 있었는지 묻습니다. 이 질문에 레오는 참을성 있는 친절 외에는 아무것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고정 관념에 도전
낸시가 레오에게 고정시킨 고정 관념은 오랫동안 지속된 낙인의 결과이며, 성 노동에 대한 영화적 묘사로 강화되었습니다. 성노동자 파커 웨스트우드(Parker Westwood)는 BBC 컬처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악당이거나 선정적인 존재이며, 이 공간에서 생존을 위해 돈을 벌기 위해 일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 거의 허용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2021년에 Westwood는 "성노동자를 낙인찍고 인간화하기"를 목표로 팟캐스트 A Sex Worker's Guide to the Galaxy를 시작했습니다.
성노동자들이 그들의 행위에 대한 묘사에서 기대하는 것과 관련하여 낙인을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랫동안 영화는 부정확할 뿐만 아니라 틀림없이 위험한 선입견의 패턴을 주입하면서 정반대의 일을 해왔습니다. 성 노동에 대한 가장 인기 있는 설명은 "일회용 성노동자" 또는 "황금 심장을 가진 창녀"라는 두 가지 대조되는 해로운 범주에 속합니다. 첫 번째는 성노동자들이 무자비하게(그리고 종종 잔인하게) 살해되고 그들의 죽음은 작업상의 위험에 불과한 것으로 취급되는 영화를 포함합니다. Stanley Kubrick의 Eyes Wide Shut(1999)를 생각해 보십시오. 여기에서 고급 에스코트 Mandy(Julienne Davis)가 중간 과다복용으로 소개되고 잠시 다시 가면을 쓰고 반쯤 벗은 후 영안실에서 보게 됩니다.
스릴러는 David Fincher의 Se7en(1995)과 Nicolas Winding Refn의 Only God Forgives(2013)와 같은 영화에서 이러한 방식을 악명 높게 키웁니다. 진정한 범죄 각색은 The Frozen Ground(2013), Lost Girls(2020) 및 Green River Killer(2005)와 같은 제목으로 이 폭력적인 패턴을 영속시키는 또 다른 유익한 장르입니다. 그러한 경우를 해결할 때 당국이 일반적으로 보여주는 무시.
"황금 심장을 가진 창녀"에 관한 가장 유명한 영화조차도 일회용 성 노동자의 개념을 강화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앞서 언급한 Pretty Woman은 첫 번째 장면 중 하나에서 죽은 거리 노동자를 특징으로 합니다. "그녀는 매일 이 거리에 나섰고, 미안한 마음을 금품과 교환했습니다." 근처에 모인 기자들에게 한 남자가 말하며 젊은 여성이 자신의 죽음에 책임이 있음을 암시합니다. 시신이 건너 뛰는 동안 관광객들은 매우 특정한 유형의 폭력에 둔감하여 사진을 찍습니다.
Pretty Woman은 성 노동에 대한 대화를 주류로 끌어들이는 데 도움을 주었지만 주제에 대한 접근 방식에서 널리 비판을 받았습니다. Vivian의 궤적은 관객이 그녀가 궁극적으로 성 노동을 포기하도록 하는 단일 목표로 구성됩니다. 다른 결과는 비극적인 것으로 간주될 것입니다. 물론 탈출구는 그녀를 구하고 싶은 충동을 억제할 수 없는 부유하고 백인 노인 에드워드의 모습으로 제시됩니다. 두 사람이 침대에 누워 있을 때 그는 Vivian에게 "당신은 훨씬 더 많이 할 수 있습니다.
영화는 또한 이러한 거래 관계가 낭만적인 관계라는 생각을 조장하며, 이는 차례로 성 노동 자체에 대한 아이디어를 낭만적으로 만듭니다. 에드워드는 비비안에게 선물을 주고, 무제한 신용카드를 건네며, 그녀의 새로운 이미지를 신중하게 선별할 퍼스널 쇼퍼를 주선합니다. 그들의 역학에 대한 동화 같은 접근 방식은 모든 성노동자들이 그런 슬픈 곤경에서 벗어나기 위해 빛나는 갑옷을 입은 기사를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있다는 개념을 강화합니다. 에드워드가 진정으로 사랑에 빠진 적이 있다면 그것은 자신의 창조물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제작자이자 시나리오 작가이자 전직 성노동자였던 Isa Mazzei는 BBC Culture에 "코미디는 '앗, 우리가 성노동자를 죽였다'는 코미디가 많이 있습니다. "내러티브는 굴욕적이고 영구적인 피해를 줍니다. 종종 농담으로 치부된다는 사실이 가장 교활한 부분입니다. 그것은 성노동자를 죽이는 것이 다른 직업을 가진 사람을 죽이는 것보다 어쩐지 덜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Peter Berg의 Very Bad Things(1998) 및 Lucia Aniello의 Rough Night(2017)와 같은 전체 코미디는 성노동자 살해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다른 많은 사람들은 Dirty Work의 경우처럼 비하하는 내러티브 장치를 지나가는 농담으로 사용합니다. (1998), 자동차 세일즈맨이 전시된 자동차 트렁크에서 여러 명의 죽은 성노동자들과 함께 생방송으로 잡힌다. 일부 영화는 Dead Hooker in a Trunk(2019) 및 Death of the Hooker(1971)와 같이 제목에 이러한 유해한 고정 관념을 채택하여 한 단계 더 발전했습니다. Who Killed Mary What's 'Er Name?
성 노동의 재구성
그러나 최근 많은 영화들이 이러한 고정 관념에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있습니다. 한 예로 Mazzei가 작성하고 제작한 2018년의 CAM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성매매를 하는 성노동자들이 자주 경험하는 대리인 상실을 호러로 풀어낸 이야기는 동의, 사람과 페르소나의 분리와 같은 중요한 문제에 대해 토론한다. "영화 제작 과정의 모든 단계에서 성노동자를 포함시키는 것은 절대적으로 의무적이었습니다. 모든 성노동자를 대변할 수는 없고 저는 한 명일 뿐입니다. 그래서 다른 목소리를 포함하고 우리가 준비를 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사물이 어떻게 묘사되었는지에 대해"라고 라이브 스트리밍 카메라 시절에 대한 솔직한 회고록인 Camgirl의 저자이기도 한 Mazzei가 말했습니다.
Mazzei는 창작 과정의 모든 단계에서 성노동자를 고용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지만, 현재 또는 전직 성노동자가 업계 내에서 자신의 과거에 대해 공개하는 것이 여전히 쉽지 않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Mazzei는 "할리우드에서 성노동자로서 커밍아웃하고 작가로서 나를 항상 존중하지 않는 사람들과 캠밍에 대해 외설적인 질문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만나는 것은 끔찍한 경험이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1990년대 초 그녀가 캠걸이었을 때를 각색한 감독 데뷔작인 Jezebel(2019)을 각색한 Numa Perrier도 이러한 감정을 공유합니다. "모든 유형의 성노동에는 오래 지속되는 낙인이 있고, 그것이 내가 처음에 내 사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두려웠던 큰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대본을 작업하면서 빨리 깨달았습니다. 내 이야기 뒤에 숨는 더 큰 창의적 도전. 그때부터 점점 내 자신의 일부를 표현하는 데 대담해지고 영화가 훨씬 좋습니다."
CAM과 Jezebel은 성노동자들이 화면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재구성하게 함으로써 큰 이익을 얻고, 주제에 대한 충실한 묘사에는 생생한 경험을 가진 사람들의 통찰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Sean Baker의 획기적인 Tangerine(2015)에서 전직 성노동자 Kitana Kiki Rodriguez와 Mya Taylor는 미묘한 연기에 생생한 지식을 더해 영화에 진정성을 부여합니다. 프랑스 감독 카미유 비달 나케(Camille Vidal-Naquet )는 파리의 불로뉴 숲(Bois de Boulogne)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몇 년을 보내며 결단력 있는 젊은 사기꾼의 맹렬한 이야기인 소바쥬(2018)를 제작했습니다. 자신의 불완전한 길을 걷기 위해.
Ninja Thyberg의 최근 발표된 Pleasure는 포르노의 세계에 대한 가혹한 시선으로, 성노동자들이 창작 과정에 참여하는 것이 정직한 표현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보여주는 또 다른 예입니다. The New York Times 와의 인터뷰 에서 감독은 그녀가 "여성을 희생자로 보지 않는 관점에서 포르노를 보고 싶었다"고 말했으며, 영화의 진정한 느낌에 대해 프로젝트에서 그녀와 함께 작업한 업계 전문가를 높이 평가합니다. 그 결과 스웨덴 신인 벨라 체리(Sofia Kappel)의 여정을 사용하여 제작자의 약탈적 행동부터 출연자 간의 치열한 경쟁에 이르기까지 포르노 산업의 안팎을 조사하는 초현실적인 드라마가 탄생했습니다.
Thyberg의 장편 데뷔작은 Pleasure라고 불릴 수 있지만 모두 비즈니스에 관한 것입니다. 때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믿을 수 있는 이 영화는 포르노 산업을 수술 조명 아래 놓으며 불편한 시계입니다. 감독은 일반 관객이 낯설어 할 수 있는 잘 알려지지 않은 비하인드 스토리의 세부 사항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이 특정 이야기를 영화와 차별화하는 것은 성차별, 동의, 성적 트라우마와 같은 더 광범위하고 복잡한 주제에 대한 접근 방식입니다. 전임자. Thyberg의 민감한 눈은 야망에 대한 신랄한 연구를 구축하기 위해 불필요한 물신 숭배의 위험한 위협을 우회합니다.
거기에는 긍정적 인 이야기가 있습니다 ... 그리고 그것이 일부 사람들을 약간 불편하게한다고해서 그들이 대표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 Katy Brand
Pleasure와 Good Luck to You, Leo Grande는 화면에서 성노동의 묘사에 대해 이전에는 거의 볼 수 없었던 신선한 관점을 제공합니다. 전자가 극도로 노골적인 시각적 충격을 통해 주제에 접근하는 반면, 후자는 신중하게 만들어진 대화를 통해 접근합니다. 사실 영화의 첫 초안에는 섹스신이 없었다. 작가 케이티 브랜드(Katy Brand)는 BBC 컬처와의 인터뷰에서 "그냥 언어적인 면을 즐겼다"고 말했다. 그리고 대화는 성노동에 대한 영화의 긍정적인 묘사의 핵심이며 언어화를 통한 동의의 개념을 탐구합니다. 모든 만지기 전에, 모든 진전이 있기 전에 남자는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한 조건을 제시하고 안전하지 않은 에로티시즘을 이용합니다.
"저는 긍정적인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긍정적이길 원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사실이고 사실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일부 사람들을 약간 불편하게 만든다고 해서 그들이 대표되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라고 브랜드는 말합니다. 여기에서 이러한 불편함의 요소는 Nancy의 불안을 통해 도입되어 은퇴한 교사를 유독한 편견의 장소로 이끕니다. 레오가 의뢰인의 잔소리를 부드럽게 처리하는 데 직업적 재치의 분명한 시연이 있는데, 배우 대릴 맥코맥이 그의 연기를 통해 탐구하고 싶어했던 것입니다.
"제가 성노동자들과 이야기를 나누었을 때, 그들은 다른 사람과 지속적으로 균형을 찾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제게는 그것이 진정한 선물입니다. 그것은 직관적인 일이며 아마도 직업이 나오는 곳일 것입니다. 그것은 있을 수 없는 것입니다. 가르쳤다"고 말했다. 성노동을 진정한 직업으로 묘사하는 영화는 이미 진정한 변화지만, 남성 성노동자를 통해 그렇게 하는 것은 또 다른 진보성을 추가한다.
"성 노동의 세계는 여성, 퀴어, 트랜스, 유색인종에 의해 지배됩니다. 권력 구조가 존재한다는 것은 성노동자에게 쓸 수 있는 추가 수입이 있는 사람들이 시스 백인 남성이거나 겉보기에 시스 백인 남성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이 수요가 있는 곳입니다."라고 Westwood는 말합니다.
성별이 바뀌었다면 영화가 이렇게 잘 나왔을까? 영화가 매우 구체적이고 전복적인 젠더 역학 없이 그 본질을 보존할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사실 감독 Sophie Hyde는 다음과 같이 날카롭게 인식했습니다. 쿠거는 구독하지 않습니다. 내가 [영화]를 만들면서 좋아했던 것 중 하나는 매우 많은 힘의 역동성이 작용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누군가는 돈을 지불하고, 그래서 여기에는 힘이 있고, 누군가는 젊고 아름다워 그 상황에서 상대방은 무력감을 느낀다. 대릴과 나는 성노동자로 방에 들어오는 혼혈인과 그곳의 힘에 대해 이야기하기까지 했다. 이것들이 반드시 영화의 줄거리는 아니지만 그것들은 모두 거기에 있다 캐릭터의 시간."
영화가 점점 더 충실한 묘사로 발전함에 따라 성노동자들의 도움을 받아 제작된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필요하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의미 있는 변화를 달성하기 위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요구하는 약속에 대해 Mazzei는 "나는 성노동자들을 포함할 뿐만 아니라 성노동자들을 유보하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거기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영화에 대해 상담하기 위해 누군가를 고용하지만 그런 다음 그 말을 듣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일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일을 하는 것은 기꺼이 한발짝 물러서서 누군가가 당신에게 말하는 것에 귀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그들의 생생한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들이 당신보다 더 잘 알고 있음을 이해하십시오."
Good Luck to You, Leo Grande는 6월 17일 영국과 미국에서 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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